조텍 서포터즈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브랜딩] 이벤트 기획안 - 오늘은 피방말고 뛰놀자!

똥꼬장
조회: 478
2018-10-29 15:41:27




안녕하세요 

조텍코리아 서포터즈 7기 장동국입니다.

이번 달 개인활동으로는 이벤트 기획안을 준비했습니다!!










홍보용 이미지의 예시입니다.


 

미션 종류 : 기획, 브랜딩

제목 : 오늘은 피방말고뛰놀자!

활동의 목적: 브랜딩 효과 상승, 사회적 기업이미지 제고



주제 및 배경 : 최근 점점 더 컴퓨터나 스마트폰등 최신 IT기기에 아이들이 더욱 더익숙해지고 있다. 쉬는시간에 나가서 뛰어 놀기보다도 핸드폰을 붙잡고 게임을 하거나, 유튜브를 감상한다. 심지어 초등생들의 추후 장래희망 1순위가 유튜버라고 이야기할 정도이다. 그만큼 IT기기와 스마트폰, 컴퓨터에 익숙해져있지만, 정작 운동 활동과 밖에서 뛰어노는 활동을 잘 하지 않는 아이들이 많다. 이러한아이들을 위해서 운동을 장려하고 미래의 건강한 인재로 거듭날 수 있게 지원해주는 사업.

 

마케팅 전략 : 유한킴벌리라는 실제적으로 그룹이 나무를 베어 펄프를 만드는 기업임에도 우리는 유한킴벌리라는 그룹을떠올리면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으로 생각하게 된다. 이렇듯 조텍코리아도 IT와 컴퓨터 관련 사업을 하고 있지만, 컴퓨터에 대한 문제의식이나비판적인 사회적인 이슈에 대해서는 피할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최대한 이러한 이슈에 직면하며이런 것들을 마주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컴퓨터가 발전하게 되면서 아이들은 운동을 많이 안하게되고, 체력도 많이 약해졌다. 대신 피시방을 가고 패스트푸드를먹고 건강적으로는 별로 좋지 않은 음식들을 먹기도 한다. 이러한 역포지셔닝적인 전략으로 컴퓨터에 대한기술적 마케팅이 아니라 컴퓨터나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역효과도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줄 수 있다.

 

기간 : 매 달마다 한번씩,

모집 방법 : 조텍코리아 홈페이지,  SNS 홍보, 인벤 등 온라인 홍보를 통해서 모집

대상 : 친구들과 함께 맨날 가는 피시방이 아니라 운동활동을하고 싶은 학생들 (주요 타겟층은 중~고등학생)

 

진행 방법 : 단체를 기반으로 진행되며친구들과 하고 싶은 운동활동이나 문화활동을 사연을 통해서 신청하게 된다. 그 후 검토를 통해서 학생들의운동활동을 지원해주게 된다.

예를 들어, 어느 학생이우리 반이 피시방이 아닌 다 함께 축구를 진행하고 싶다고 이야기하면 그 학생의 의견, 해당지역, 장소와 시간 등을 고려하여서 학생들이 축구를 할 수 있도록 장소나 장비에 대한 지원을 지원해주게 된다.

행사가 진행되고서는 학생들에게배너와 함께 기념사진, 그리고 진행되었던 행사에 대해서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하여서 언론 보도와 홍보에용이하게 한다.

또한 미래의 잠재적 고객인학생들에게 암묵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인식시킬 수 있고,  소셜미디어의 주 사용자인 학생들을 통해 SNS홍보를위한 리그램, 태그 등을 요청하여 조텍이라는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널리 퍼뜨릴 수 있다.

 

예상 비용 : 체육시설 대관비, 이용료 등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스포츠 활동에 따라서 금액이 조정 가능할 수 있음.
















Lv5 똥꼬장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