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그 라이더
  • · 희귀도: 희귀
  • · 유형: 유닛
  • · 획득지역: 아레나4
건물을 노려 공격하는 빠른 근접 유닛으로, 강을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호그 라이더어어어"라고 부르는 소리를 듣고 아레나까지 부리나케 뛰어왔다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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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11
피해량 : 384
초당 피해량 : 256
HP : 2048
공격 속도 : 1.5
공격 대상 : 건물
속도 : 매우 빠름
사정거리 : 근접
배치시간 : 1
유닛수 : 1
업그레이드 골드 : 0
카운터 카드
대포
해골 무덤
TIP!얼음 마법과 사용하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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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한마디 (143)

  • 인생힙찔이 | [답글] 이 씨발새끼 도대체 언제쯤 너프하냐?
  • 듀로지존전사 | [답글] 6개월지나서 다시 와봤는데 이씨발새끼는 여전히 너프가 없음.... 요즘 2대2하다가 어처구니가 처없는게 4코 유닛을 5이상유닛으로 처막고 자빠뎠는데도 타워 기스남
    게임을 맘편히 욕심 안내고 하게 만들디 시부럴
  • 듀로지존전사 | 그리고 제발 시부럴....호그 막는데 5코 7코 유닛 따따발로 꺼내지 말쟈
  • 최순실gay트 | 맘 편하게 3코스트 토네이도로 막으셈
    단독으로 오면 무조건 막음
    조합일땐 알아서 막고
  • 인생힙찔이 | 애초에 완막하기 위해서 카운터픽을 강요한다는 점에서 이미 십op아님?
  • 아이콘 퍼스트오더 | 호그 막을거 많은데
    타워 한대 맞아도 수비한 유닛으로 역습가면 오히려 이득인데
  • 인생힙찔이 | 그 놈의 역공 지겹지도 않냐
    4코라 가벼운데다 순환덱 온갖 고효율 위니만 잔뜩 넣은 수비덱이구만;
  • 최순실gay트 | 호그 카운터란게 호그만막기 위한것도 아닌데
    그리고 다른 메인카드중에서도 호그상대로 특별히 불리한것도 별로 없지 않나
  • 아이콘 퍼스트오더 | 애초에 클래시 로얄 기본이 카운터로 수비후 역공이 정석인데ㅋㅋ
  • 아이콘 데이라인 | 호그는 코스트 대비 고효율 카드가 맞습니다 4코라서 호그 바로 막혀도 남는 코스트로 충분히 역공 수비 가능하고
    뭐 토네나 타워로 막으면 된다고 하시는데 앞에 얼골같은거 놓고 밀면서 공격오면 토네로 막기 힘들고 막아도 한두대 맞습니다
    그리고 타워로 막으면 파볼같은 스펠로 타워+프세타워 같이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결국 타워로 막아도 완전한 이득이 아님
    저 아레나에선 호그 한대나 스펠 타워뎀지가 크지않지만 카드렙 높은 고아레나 가면 호그 한대씩 데미지 누적되는거 무시 못할정도로 아픔
    괜히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상위권유저들이 호그를 쓰는게 아닙니다 효율이 죽이니까 쓰는거지 상위권 유저들은 엘바,로자,폭탄병 이런거 아무도 안쓰는거처럼 효율 별로면 절대 안씁니다
  • 인생힙찔이 | [답글] 언제 너프함? 슦떠셀 돈줄이라고 너프 안하는 꼬라지;
  • 최순실gay트 | 지금 하향할 필요가 있나
    토네이도라는 극 하드카운터도 나왔는데
  • 인생힙찔이 | 그래서 토네 픽률이?
  • 아이콘 피스톨아치 | [답글] 하향을 그렇게 먹었는데도 너무 강한 캐릭터;; 솔직히 공격력 몸빵 이동속도 벽타기등.. 너무 완벽함.. 하향시키기 보단 호그를 쉽게 잡을수 있는 캐릭이 있었으면 좋겠음..
  • 아이콘 퍼스트오더 | 배치시간 늘리고 벽타기 없애면 될듯
  • Play131 | [답글] 낮은 레벨로 트로피 올리기 딱 좋은카드 ...사기
  • 아이콘 퍼스트오더 | 원래 사기까진 아니었는데 혼자서 벽타기 가능해지면서 사기됨
  • 아이콘 아이마이미 | [답글] 호그 파볼말고 호그 번개습니다
  • 듀로지존전사 | [답글] 하루 일과가 끗나서 전적을 살펴보면 50퍼센트 이상이 호그 파볼이고.....어제도 50퍼가 호그 파볼이고....그저께도 호그 파볼이 50퍼고....내일도 틀림없이 호그 파볼이 50퍼를 넘겠지......안그랬던 날이 없었으니까
  • 듀로지존전사 | 이글을 읽고 있는 사람중에 반은 허그 파볼이겠지
  • 아이콘 퍼스트오더 | 그래 호그파볼이 짜증나면 볼러나 인페쓰면 되지
  • 타쿠누 | 호그파볼 막기쉬운데 ...

    요즘엔 호그통 쪽이 더 막기 어렵죠
  • 아이콘 파푸1섭법사 | 인간적으로 볼러인페 강제하는것도 극혐
  • 타쿠누 | 고갱,해군 - 1대 맞고 잡음 (감전 통나무 화살에 취약함 통나무화살은 예측 안 맞게 눈치싸움 필수)

    바바 - 안 맞음 (근데 구림)

    미니언, 미패 - 미니언은 한대 맞고 미패는 안 맞음(화살 파볼에 취약 하고 얼음정령 감전에 다 녹음)

    대포 - 1코 이득, 안 맞음 (요즘 메타에 좀 괜찮아 지는중, 공중 취약)

    뇌전탑 - 안 맞음 (공중도 막고 나쁘진 않음)

    인페 - 안 맞음 (코스트 손해 보더라도 안전함, 상대가호그 번개라면 취약)

    페카 미니페카 - 한대 맞음 후 역공가능 ( 요즘 상향 먹고 자주 보임)

    토네이도 - 한대 맞아주고 킹타워 오픈가능 ( 오픈 후에는 얼정토네 아님 해골토네 박쥐토네 이렇게 아무거나 비벼줘도 한대도 안 맞음)

    손패 잘풀리거나 패 잘 돌리면서 운영 잘 하는사람이 이기는 게임이라 뭐로 막으셔도 뭐 상대보다 잘하면 이기고 못하면 지는거죠 뭐 ㅎㅎ

    즐로얄 하세용
  • 무너님 | [답글] 기사와 피통이 비슷하고 딜이 상당하며 스피드가 빨리서
    상대 코스트 없을 때 넣으면 타워 딜이 어마무시한 카드.

    못 쓰는 사람들에게는 아무 것도 못하고 4코 상납하며 상대 유닛까지 모으는 카드.

    특히, 토네이도가 하드 카운터고 용광로, 인페타워, 볼러등이 카운터.

    호그 덱 팁:
    호그를 뺀 나머지 7장으로 덱이 잘 굴러가면 호그가 더 좋아집니다.
    일반적인 생각과는 다르게 호그 렙 올리는 것 보다는 기사나 발키리, 얼골같은 세미탱들 / 다음으로는 원딜러들 렙 올리는 것이 운영면에서 더 도움 됩니다.
    점수 상승도 세미탱들 올리는 것이 더 많이 올라가고요.
  • 무너님 | 그리고 호그 덱은 전체 코스트가 낮으면 낮을 수록 좋습니다.

    아래서 다른 분들이 말씀해 주셨듯이 덱코스트 높으면 아무것도 못하고 죽을 때 많습니다.

    로켓이나 번개 또는 인페 넣고도 3.0 언저리 맞추었을 때, 2배 타임에서 역공시 무한 호그로 찌르기가 가능하네요.

    그러므로, 나머지 7장이 코스트 이득보며 1배 타임을 잘 풀어가기 위해서 중요합니다.
  • 무너님 | 요즘 엘바 너프이후로 엘바 대신 호그 쓰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호그가 다시 많아 졌네요.
  • 무너님 | 전 호그 7렙일 때 4300찍었습니다만... 안타깝네요 9렙인데 4000 갔다니
  • 무너님 | 호그 9렙으로 4000 찍은거 어디가서 자랑하지 마세요. 창피한 거에요.
  • 큰성 | 그래도 뜬금없이 개극혐은 개오바인듯
  • Iconer | ㅇㅋ 정정하겠음
  • 듀로지존전사 | [답글] 로자는 두번이나 칼질 당했는데 왜 얘는 칼질 안당함? 모든 유저의 절반이 호그 유저 인데 느끼는게 없나봄
  • 타쿠누 | 토너 채용률 보면 고블린통 무덤 삼총사 라벌 이게 제일많은조합이고

    많이 보이는 보조 탱커 딜러 등은 기사 호그 미니언 머스킷 일법 등이죠

    호그는 도전에서 아무것도 못할때도 많아요

    트로피에서 못 막는 이유는 3가지 1. 실력 2. 상성 3. 렙차

    너프하라고 빼액 하시는분들 덱이랑 운영법이 정말 궁금하고 왜 지셨는지 생각 해보셨으면 하네요

    정말 무덤 라바 호그 로자 자이 짤짤이 어떤덱을 써봐도 호그는 정말 안 무섭던데 ....
  • 듀로지존전사 | 이상 양산형 호그충의 답글이었습니다
  • 타쿠누 | 예의없으시네 ㅎㅎ
  • 아이콘 Taeppong | 저 분 말도 맞는게 호그는 못 하는게 많을때도 많음.

    근데 얘는 문제가 4코라는 가벼운 코스트로 붙기만 하면 데미지를 줄 수 있다는 점에서 가벼운 코스트가 강점이 됨
    호그가 사기인게 아니고 순환돼서 계속 공격하는게 사기인거임
  • 아이콘 hernika | 스텟로얄봐도 호그 사용률이 보조마법인 감전등 제외하면 탑급인데 무슨 사용률이 낮다고 하는지. 삼총사, 라바등은 사용률 10%도 안되여. 호그의 1/4도 안됨.
  • 아이콘 마키아밸리 | 호그는 보조카드가 아니라 메인카드인데
    클랜 지원만 봐도 호그 인기가 넘사벽 1위고
    토너, 랭겜, 초보, 세계랭커 가리지 않고 모두가 많이 쓰는 게 호그
    거기다가 얼마 전 패치 이후로 혼자 벽도 타고
    건물 어그로 개무시도 잘하고
    너프가 시급함
  • 아이콘 데이라인 | 토네이도만 있어도 킹타워 열고 가지고 놀 수 있는 호그
    호그 너프해 빼애액 할게아니라 볼러나 토네같은 카운터 카드를 넣으면 됩니다
  • 듀로지존전사 | 호그가 오버파워인데다가 가장많이 선택되는 덱임에도 불구하고 아니라고 말하는게 웃겨서 그런거임
    솔직히 유일한 탑 유닛 안님? 삼총사 무덤같은거 10판해서 1번 볼까 말까이고 5천점까지 10번중 9번은 호그 로자인데?
  • 타쿠누 | 호그 센거는 인정해요 그런데 덱 순환만 잘 시키면 막기 어려운유닛이 아니다 이거에요
  • 아이콘 비밀의수호자 | [답글] 이속이 빠르면 스탯이 그만큼 깎이는데
    호그는 스탯 손해가 거의 없음
    노답 사기카드

    게릴라 전술이란게 상대가 방심하고 준비를 안했을때나 먹혀야하는건데 이건 대놓고 써도 막기 힘듬
    4코 유닛 하나를 안막으면 타워 헌납급이라는 것 자체가 벨붕
    그것도 순식간에
  • 아이콘 퍼스트오더 | 대포하나면 다막음
  • 무너님 | 토네이도 하나면 킹타워까지 깨워서 방어 더 쎄짐.
  • 쉐어링포도 | 무덤 써도 완막가능
  • 타쿠누 | 호그 못 막는덱은 해비덱도 아닌데 순환이 느리면 못 막습니당
  • vtoss | [답글] 호그라이더를 첫방은 데미지가 약하고 치면 칠수록 데미지가 더해지는 컨셉으로 만들어서 너프를 주면서 기습 공격에는 더 강하게 만들면 먼가 괜찮을거 같은데...지금은 누가 뭐래도 제일 사기 케릭인건 맞다. 요청도 50% 이상이 호그야.
  • Bbittak | [답글] 8렙만 찍어도 순환덱으로 4000+은 개껌. 9렙 4700+도 어렵지 않음. 단 같은 호그순환덱을 이길 수 있는 숙련도가 있어야 올라감 ^오^
  • 아이콘 hernika | 진짜 호그가 메인덱중 사용률은 제일 높은듯. 공격이 실패해도 엘릭서도 낮은편이라 부담도 없고 잘만 찌르면 혼자 타워 부수고. 클랜에서 호그카드신청이 50%는 되는듯.
  • 타쿠누 | 아레나8부터 5000점 때 까지는 호그가 괜찮은거같아요 최상위티어는 무덤이 장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