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 마법사
  • · 희귀도: 전설
  • · 유형: 유닛
  • · 획득지역: 아레나5
얼음 조각을 던져 적의 이동 속도 및 공격 속도를 느리게 만드는 쌀쌀맞은 마법사입니다. 얼음처럼 냉정하지만, TV에 나오기엔 너무 섹시한 콧수염의 반전 매력이 있습니다.
레벨1
레벨2
레벨3
레벨4
레벨5
광역 피해량 : 100
초당 피해량 : 58
HP : 970
공격 속도 : 1.7
공격 대상 : 지상 및 공중
속도 : 보통
사정거리 : 5.5
배치시간 : 1
업그레이드 골드 : 0
카운터 카드
고블린
TIP!어느때나 사용해도 좋은 전설 유닛.
이 카드에 대한 여러분의 평가를 남겨주세요.
이 카드를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카드의 성능은? 참여자: 117
4.50 점

나도 한마디 (110)

  • Fpvhepwkd | [답글] 위니 특히 미니언 킬러인데
    레벨차이가 심해서 좀 그럼
  • 아이콘 033 | [답글] 인벤일안하네 얼법공속바꼇는대
  • 아이콘 퍼스트오더 | 카드정보에 박쥐도 안보임
  • 끈팬티마동석 | [답글] 버프되면 쓸만할까요? 해골들도 한 방 되고, 수비용으로 좋아진 거 같은데 공속은 또 너프됐고... 코스트 대비로는 좋으려나
  • 아이콘 효시효시 | 현재 굉장히 많이 보입니다. 저도 쓰고 싶은데 렙이 딸려서 못 쓸뿐
  • 아이콘 gagamal | [답글] 방어용도로는 괜찮긴한데 딜이구려서 다른카드 하나가 더 요구됨
    근데 일법은 1코높은대신 딜도 쌔고 바보만드는카드도 많아서 일법이 훨씬좋은듯
  • 아이콘 야생성 | [답글] 개쓰래기카드 2:2에서 이것좀 쓰지 마라
    이거 쓰는애들 같은팀으로 만나면 십중팔구 지기만함 씨발
  • 아이콘 삼색고양이 | [답글] 초창기엔 정말좋은카드였지만 현메타에는 맞지않는 쓰레기3대장카드중하나.
    공속을 늘려주거나 볼러체력너프등 다른카드들 손대면 살아날지도..
  • 아이콘 잠자는옵치충 | [답글] 이녀석 좀 살려봐 ㅜㅜ
  • 무너님 | [답글] 토네이도 버프 후 지금까지 쓰면서 얼법 토네이도를 뺀 적이 없을 정도로 토네이도랑 효율이 좋다.

    무과금이라 상대방보다 항상 렙이 딸려서 부대로 오는 것들을 막기 위해서

    얼법, 프린세스, 토네이도, 통나무를 기본적으로 쓰며 덱을 조금씩 바꾸며 사용 중.

    이번에 힐 마법 나올 것을 예상하며 프린세스를 빼고 미니언같은 DPS좋은 유닛을 넣어도

    얼법 토네이도는 도저히 못 뺄 정도로,

    얼법의 5.5사거리와 슬로우 35% 유틸성은 좋음.

    다만, 프린세스를 빼니 삼총사에게 좀 약해지는 경향이 있음.
  • 쿨럭2 | [답글] 아7유저고 자벌룬덱 쓰고 있는데 이거 나왔음..근데 어따써야할지 모르겠음. 무슨카드를 대체하는 역할인지..
    일법이 나왔으면 좋았을텐데..지금덱에서 방어카드라면 해골무덤,해골군대,미니언,머스킷 이렇게 쓰는데..
    뭘 대체하기도 애매...머스킷 빼고 넣어볼까..음..애매애매 함.
  • 무너님 | [답글] 이속, 공속 35%가 꿀이긴 한데,

    가장 아쉬운 것은 해골 못 잡는 것

    해골 체력이 낮아지던지, 얼법 공격력이 상향되서

    해골 한 대 되는 한, 픽률 프린세스 급으로 올라갈 듯.

    그리고 요즘 마법사, 얼법이 생각보다 많은 듯.

    신기하게 일법보다 얼법이 많고, 얼법보다 마법사가 많음
  • 타쿠누 | 일법보다 얼법이 먼저나와 사람들이 갖고있을 확률이 많고 얼법보다 렙업이 쉬운 법사를 채용하는 경우도 있을것같고 공중공격하는데 공격력 센 광역 유닛이라는 메리트로 쓰는것같기도하네요

    셋다 정말 좋은 유닛이라는건 인정합니다

    저는 단일공격이 많아서 ㅎㅎ 솔직히 일법이 상대면 제일 짜증나네요
  • 아이콘 데이라인 | 얼법 해골 한방되면 얼법 상향과 동시에 자연스레 무덤은 간접너프 결론: 개이득
  • 앵운짱 | [답글] 무덤이든 뭐든 전설하나 있었으면 좋겠다
  • 친목은멸망 | [답글] 무덤 나오면 아무것도 못 하는 쓰레기
  • 플리스킨 | [답글] 이게 저평가되는구나 개인적으로 2렙찍고쓰는 소감은 엄청 맘에들던데 다른걸로 어그로 끌면서 쓰면 효율이 팍팍 올라감
  • 아이콘 티벳여우3366 | [답글] 당연하지만 덱 조합에 따라 상대하기에 차이가 큰 얼법. 자이언트 해골을 즐겨 쓸 때는 상대가 얼법뽑고 아무거로나 어그로 끌면 아무것도 못했지만 자이언트로 바꾸고나니 얼법의 데미지가 우습게 느껴진다. 오히려 더 느려진 자이언트 덕에 후속병력을 더 뽑거나 마법 한 방 날릴 시간이 벌리기도 한다! 무엇보다 얼법의 공격력이 매우 낮기에 싸우다가 상대방이 얼법만 남아서 쫄래쫄래 걸어오면 이제 막지 않고 그냥 둔다. 타워 피가 안까인다 ㅋㅋㅋ
  • 아이콘 cis105 | [답글] 티비로얄을 보면 알겠지만 랭커들은 전혀 쓰지 않는 카드. 여기서만 평가가 좋은 듯. 차라리 라바를 더 많이 쓰더라.
  • 큰성 | 잉? 현재 세계1위 버젓이 덱에 쓰고있던데요
  • 아이콘 잠자는옵치충 | [답글] 개인적으로 엄청 좋다고 생각되는 카드
  • 큰성 | [답글] 여전하죠뭐 ㅋㅋ 광부랑 얼법은 좀더 너프해야댐
    3렙광부 잘쓰고있지만 개사기 인정
  • 밤톨동글 | [답글] 참 좋긴한데 확실히 예전보다는 위상이 많이 낮아지긴 했다.

    공격력이 낮은점이 항상 문제로 꼽히고있는데

    이를 파이어스피릿이나 파이어볼, 통나무 등으로 보완해줄수있다면

    수비 패왕임은 인정할수밖에없다.
  • 밤톨동글 | 해골군대의 해골레벨이 상향되었고 무덤마법의 해골레벨 때문에

    레벨이 낮으면 해골이 원킬이 안나서 낮은공격력을 체감하여 눈물겹지만

    복제마법이 오픈되고나서 상황을 보면 광역공격과 디버프가 다시 재조명받을 수도 있다고 본다.
  • 와잠시만 | [답글] 진짜 너무사기다
    상황이건 덱이건 신경안쓰고 뒤에놓으면 알아서하네
  • 정통화이팅 | [답글] 11월 19일 마법상자
  • 아이콘 모코 | [답글] 전설다운 전설... 코스트 이득보기 너무좋다
  • 전설바라기임 | [답글] 원탑아님?
  • 나라리븐 | [답글] 솔직히 이속감소까지는 알겠는데 공속감소는 개오바지
  • 타쿠누 | 직접 쓰시면 공속 감소 너무 좋아요
  • 아이콘 퍼스트오더 | [답글] 프린세스가 더 좋다고 하지만
    난 한방에 안죽는 얼법사가 더 좋음.
  • 아이콘 Tongstar | [답글] 요즘 이녀석 안넣어도 돌아가는 덱이 많긴 하지만 얜 뭐.... 걍 좋지 특히 수비할 때
  • 신라silla | [답글] 몰라 이카드 개좋음 ㅎㅎ
  • 아이콘 지지라마 | [답글] 이 분이 덱에 있으시다구요? 그럼 섹시해보이겠군요. 물론 유저분 말구요. 얼법말이예요.얼법
  • 박격의신 | [답글] 얼법은 걍 좋음.공격력 버프먹으면 레알 개사기캐 나옴
  • 아이콘 생소 | [답글] 너프했다면서!!!너프한다면서!!!!
  • 소맥칵테일 | 생각보다 너프 체감이 큽니다.. 5% 체력너프가 별거아닌것같긴한데, 예전보다 확실히 금방 녹더라구요.
    그래도 아직쓸만혀요
  • 아이콘 Wills | 많아 봤자 한대차이인데...체감 거의 안나던데요..
  • 아이콘 황세라 | 한대 차이 무시하시네 ㅋㅋ 전설 경기에선 1레벨 차이, 아주 미세한 실수 하나가 승부를 가르는데.
  • 아오우예에에 | 파볼에죽고안죽고도아주심각해지는데 자이체력너프먹고 훨신약해진거안보이니요
  • 틀딱로얄전사 | [답글] 엘사
  • 아이콘 전문가의손길 | [답글] 2대장이고 나발이고 남꾼얼법공주광부 4천황임
  • 린이어린이 | [답글] 전설카드중에 프린세스와 나란히 투탑임. 특히 수비에서는 거의 방어타워 세운거라고 봐도 무방함. 솔직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4코스트로 패치 되야하는게 맞고 잘쓰면 5,6코스트 효과봄
  • 퍼스트오더 | 지금 2대장은 얼법사,나무꾼 인데
  • 썪은어택 | 갓무꾼이 원탑아님?? 유튜브 영상에는 무슨천사날개까지 달아줬던데
  • 퍼스트오더 | 얼법사는 공수 만능이니까 1대장
    나무꾼 2대장 광부3대장
  • Ddorami | 자기들 나무꾼밖에 없어서 나무꾼 1대장이라고 ㅂㄷㅂㄷ하네..공속.이속빨라서 무덤 처리도 나름 좋고 한틱딜도 거의 미니페카급이어서 좋은건 알겠는데 1.2대장에는 못들지
  • 큰성 | 1,2,대장나오던시절은 너프전 얘기임 ㅂㄷㅂㄷ은 님이하시는거같은뎅;;
    하긴 너프전에도 너프전 얼법,광부 다음이었다고 보지만, 괜춘했음
  • 아이콘 Luvi | [답글] 와우 대격변 세기말 얼창냉법의 환생을 보는것만 같다. 냉법도 컨 쩔어야 댐! 이라는 일갈이 나의 멘탈을 날려버린다. 무과금러여... 전설리그 달성하고 상점에 얼법이 뜨면 과금 하길 바란다. 덱 컨셉이 뭐든 쫙쫙 달라붙는 미친 친화력. 실질적인 씹사기 카드임
  • 아이콘 부쉬에정글러 | [답글] 무료 상자에서 나와서 개꿀 빠는 중
    희귀7찍으면 전설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