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석궁
  • · 희귀도: 영웅
  • · 유형: 건물
  • · 획득지역: 아레나3
멋진 타워군. 반대편 아레나에서 이 대형 석궁으로 부숴버린다면 어떨까?
레벨1
레벨2
레벨3
레벨4
레벨5
레벨6
레벨7
레벨8
피해량 : 38
초당 피해량 : 152
HP : 1930
공격 속도 : 0.25
공격 대상 : 지상
사정거리 : 11.5
배치시간 : 4
수명 : 40
업그레이드 골드 : 0
카운터 카드
프린스
해골 군대
바바리안
대포
인페르노 타워
TIP!패치로 인해 성능이 많이 저하된 편. 차라리 박격포를 사용하자.
이 카드에 대한 여러분의 평가를 남겨주세요.
이 카드를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카드의 성능은? 참여자: 36
2.61 점

나도 한마디 (38)

  • 즐유 | [답글] 석궁은 전상계가 아니면 정말 쓰기 힘듭니다. 제 부계정 5200구간에서 12렙 석궁 사용중이고 본계정 6400에서 만렙 석궁 사용하는데, 5200에서 12렙 석궁 힘들더라구요~ 그리고 카운터도 4000~5200에 너무 많습니다. 천상계에서는 순환 석궁으로 커버가 가능하지만, 아래에서는 상대방의 플레이가 예측이 안되네요 ㅜㅜ
  • 거붇 | 니가 못하는거에요
  • Verpex | [답글] 아직도 딱따구리쓰는 흑우 없제?
  • 듀로지존전사 | [답글] 놀이덱
  • 아이콘 비밀의수호자 | [답글] 예전처럼 대놓고 써도 막기 힘든카드가 아니라 적절히 너프되서 사람들이 플레이 내에서나 덱을 짜는데 있어서 석궁이나 박격에 대비를 안하기 때문에 먹힐 수 있는 카드.
    대비하려면 대비할 수 있는데 그 수가 많지 않아 카운터덱을 짜긴 애매한 카드. 게릴라 카드의 위치로서 딱 적당하다.
    호그도 딱 이 수준까지 너프먹여야 하는데
  • 무너님 | [답글] 로자보다 더 숨겨진 OP카드.

    일단 로켓에 한방에 안 터지고 딜 넣는 다는 것 자체가 OP 카드임.

    일단 노잼이어서 사람들이 안할 뿐
  • 장인기지장인 | 문젠 로켓맞으면 거의 딸피되어 석궁덱의 경우 석궁이 메인딜러이므로 크라운자체를 못땀
  • Pudingnow | [답글] 지속적인 너프로 사용히는 유저가 줄었으나 요즘 살아있는 유저들의 덱튜닝과 새로운유닛들의 추가,미세한버프 등등을통해 상대의 맨탈과 타워에 무시못하는 데미지를 입힐수있음

    박격 하위호완이라는 말도있지만 어떻게 쓰이냐에 따라서 평가와 카드성능이 갈리는 카드라고 생각함
  • 무너님 | [답글] 용광로와 함께 노잼 게임의 주범.
  • 승진갓 | [답글] 남들은 모르고 나만 쓰는 최고의 카드;;
  • 아이콘 지나가던골드 | [답글] 아직도 앵간하다고 생각하는데..
  • 큰성 | [답글] 박격하위호환임 ㅋㅋ
    박격은 자이언트에 어그로끌려도
    다가오면 가까운거리는 못쏘는특성땜에 멀리 딜러나 타워쏨
    이넘은 끝까지 자이언트만봄 ㅎㅎ
  • 아이콘 빈소주 | [답글] 석궁덱으로 처음 전설갔다.로자만 조심하고 어떻게든 지키면서 타워하나깨고 우주방어모드ㄱㄱ
  • 아이콘 빈소주 | [답글] 석궁덱으로 처음 전설갔다.로자만 조심하고 어떻게든 지키면서 타워하나깨고 우주방어모드ㄱㄱ
  • 김도브 | [답글] 개쓰레기임 쓰지마세요.... 나혼자 써야지
  • EverNighT | [답글] 유일한 영웅카드 5렙이라 서브덱으로 돌리는데 석궁 보호만 잘해주면 은근히 타워 딜 잘넣음.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 카드의 가장 큰 문제는 본질이 방어타워인데 유닛데미지가 너무 약하다는거.
    공중공격을 가능하게 해주던가 광부처럼 타워딜/일반딜 나누면 딱 좋겠음
  • 아이콘 엘오김 | ㄴㄴ 이건 본질적으로 공격카드입니다.. 누가 이걸 방어용으로 쓰나요. 보통 크라운 하나 따고 수비적으로 플레이하는데 방어능력 향상하면 상대하는 입장에서 역전이 불가능하죠.
  • 승진갓 | 뭘 쫌 아시는분이네
  • 아이콘 뉴비가늅늅 | [답글] 처음에 이거 당했을 때 피눈물쏟으면서 이런 씹사기가 있냐면서 울부짖었는데 내 덱에 탱커 하나만 있어도 역관광이 가능하단 걸 깨달았다
    물론 덱에 따라서 불가능할 때도 있지만..
  • Wildflowe | [답글] 슈마상에서 이놈만 13개뜨더라...
  • 퍼스트오더 | 저는 번개마법 14장..
  • Studyfree | 그리고 번개는 신이내린 스펠이되어 돌아왔죠
  • 아이콘 퍼스트오더 | 번개마법 4랩 찍고 개이득봄ㅎㅎ
  • 소맥칵테일 | [답글] 석궁덱은 양학용 그자체.. 신나는 클래시로얄광고 음악을듣고 가입한 뉴비들의 처절한 울부짖음을 느낄수있다
  • 아이콘 썬더갱플 | [답글] 리얼 구림
  • 라진아사랑해 | [답글] 너프 당햇다 사거리 에바다 쓰지말자
  • 아이콘 럼블러 | [답글] 박격이 4코인데.... 넌왜 6코니.... 체력이라도 늘려주던가
  • Amylee | [답글] 패치 후 너무 저평가 된 카드 같음. 로자가 너무 강력해서 빛을 못보는게 큰듯.
  • 눈기러기 | [답글] 아직 써볼만 합니다. 전설까진 모르겠지만 아레나 7에서 이거 주력으로 굴리고있는데 여전히 강해요.
    다만 한 타이밍이라도 미스가 나는경우 3크라운까지 내줄 정도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카드인듯.
  • 아이콘 Kiterun | 과연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 불릴 가치가 있을까요?
  • 아이콘 Boxox | [답글] 마치 함정과 같은 존재
  • 아이콘 카요치 | [답글] 너프 전엔 박격대신 쓰던 건물 지금은 빅똥이다
  • 아이콘 Tmoeurope | [답글] 패치이후 이게 왜 영웅카드로 있는지 이유를 모르겠다.
  • 미니맵 | [답글] 딜도 애매하고 체력은 너무낮고 사거리도 박격과같다. 코스트라도1줄여주면 쓰지않을까
  • 아이콘 삿삿삿 | [답글] 사거리는 박격포인데 마나는 더 들아서 효율은 더 구림
  • 하얀등짝 | [답글] 기관총도 아니고 마리우스가 생각남
  • 네레이브 | [답글] 정의구현 제대로 당한카드
  • 아이콘 지그문드 | [답글] 화려했던 과거는 지나갔고 이젠 박격에 가려진 비주류 카드. 사거리 1 줄어들었을 뿐인데 쓰는사람이 거의 없다. 가끔 보이기는 하는데 막기 쉬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