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네이도
  • · 희귀도: 영웅
  • · 유형: 마법
  • · 획득지역: 아레나6
적들을 자석처럼 가운데로 끌어당기며 피해를 줍니다. 마치 거대한 소용돌이 자석 같지요. 건물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레벨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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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5
레벨6
레벨7
레벨8
초당 피해량 : 84
공격 대상 : 유닛
지속시간 : 2.5
효과 범위 : 5.5
업그레이드 골드 : 0
카운터 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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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한마디 (27)

  • 듀로지존전사 | [답글] 호그가 4코기 때문에 토네이도 외에 호그를 막는방법은 없다....4코잡으려고 5코짜리 인페박는 호구들 보면 반드시 넣어야 하는카드
  • 무너님 | [답글] 시간 너프, 딜 너프....

    사상 최악의 너프다.

    데미지가 15% / 시간 15% 이상 까인 너프라고 보면 된다.

    예전 사기 느낌에서 이제는 그냥 쓰는 카드 느낌.

    일단 시간 0.5초 너프로 빅덱들을 잘 못 막는 카드가 됨.
  • 아이콘 좀비의삶 | [답글] 개꿀카드
  • 점심먹고싶다 | [답글] 초기에 나왔을때는 타워에 데미지도 못주는 이런 찌끄레기를 누가 쓰냐 했지만 지금은 호그라이더 같은거 끌어서 킹타워열기, 유닛뭉쳐서 한번에 잡기 등으로 활용도가 무궁무진함. 당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상당히 짜증날 정도...
  • Fpvhepwkd | [답글] 엄청난 카드
  • 쉐어링포도 | [답글] 고수가 쓰면 재미와 더불어 사기능력을 보여주는 카드

    기본적으로 모우는 기능을 통한 타워를 지키기
    자고있는 킹타워에 어그로를 끈다든가
    반대라인 진출 유닛으로 어그로를 바꿔버린다든가
    뒤에 받혀주는덱과 엘릭서가 있다면 모아놓고
    대량유닛들을 한방에 정리도 가능하고
    몰려오는 유닛을 반으로 갈라 타워 관리를 한다든가

    지형별 위치와 타이밍, 끌어모울 대상 선택, 유닛들의 비벼지는
    마찰까지 이해하고 사용할수있다면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역전하거나 가지고 논다

    그러나 이 카드는 유틸카드로 대미지는 적은편이며 어그로에대한 기본적 지식과 센스, 마찰에대한 이해도가 없으면 사용하기 힘들다

    마지막으로 이 카드로
    덱간에 상성싸움에 져도 역전하는 상황은 많이 만들수있지만

    상대방과 엘릭서싸움에서 져서 몰려오는 유닛들을 잡고
    역전하기는 가장 힘든카드이다

    엘릭서 관리가 자신없다면 파이어볼을 쓰자
  • 무너님 | [답글] 팀전 하면서 느낀 점: 잘못 쓰면 상대방 도와준다. / 잘 쓰면 몇 배의 코스트 이득본다.

    로켓과 더불어 타이밍이 가장 어려운 마법.
  • 무너님 | [답글] 쓰는 사람에 따라 사기냐 똥이냐 되는 카드. 상대방 유닛을 내 마음대로 움직인다는 것이 이 카드의 최대 장점이고, 단점은 건물에 딜이 안 들어가고 쥐꼬리만한 딜. 유닛 많을 때 잘 안 빨리는 것 좀 버프해줬으면 함.
  • Ocean74 | [답글] 법사랑 같이 쓰면 방어할때 꿀인데...모아놓고 법사로 파이어볼~~
  • 아이콘 Taeppong | [답글] 대형은 안끌었으면 ㅠㅠ
  • 아이콘 잠자는옵치충 | [답글] 효율 좋음 ㅎㅎ
  • 아이콘 퍼스트오더 | [답글] 광부 카운터는 이거임
  • 듀로지존전사 | 광부 카운터는 무관심임
  • 무너님 | 무관심 주다가 3렙인 것 알았을 때 아차함 ㅎㅎ
  • 아이콘 Annnnnnnnn | [답글] 감전 너프먹고 고블린통 많이 보이는데, 그걸 이 카드로 킹타워에 어그로 끌리도록 잡아주면 수성이 한결 편해짐
  • 큰성 | [답글] 이거 무슨 에쎄 1미리 피는거마냥 겁나안빨림. 자리야 아동빠가동 생각하면 오산
  • 황금손 | ㅋㅋㅋㅋㅋㅋㅋㅋ적절한비유
  • 황금손 | ㅋㅋㅋㅋㅋㅋㅋㅋ적절한비유
  • 큰성 | 재밌어서 쓰는중ㅋ
    쓸만해짐 애용중
  • 아이콘 퍼스트오더 | [답글] 모이는 힘이 더 커지게하고
    빨려들어간동안 공격못하게 해야함
  • joshep | [답글] 똥네이도
  • 아이콘 모코 | [답글] 데미지 폭풍상향이나 모으는힘이 더 강해지지 않는다면 영원한 고인카드
  • 아이콘 퍼스트오더 | [답글] 400젬 아깝다
    차라리 그랜드 4번 돌릴걸
  • EverNighT | [답글] 상대 유닛의 경로를 바꾼다는 점은 어느 카드로도 대체할 수 없는 막강한 능력이나 데미지로 보나 지속시긴으로 보나 연계없이 쓰기는 여러모로 아쉬움. 아레나 타워 하나 터지고 다른 하나도 간당간당할 때 네 진영 중앙에 떨어진 로자나 삼총사의 어그로를 킹타워로 돌려서 막아낸 게임은 종종 나옴
  • 타쿠누 | 지속시간 or 데미지 or 코스트 버프가 시급
  • 타쿠누 | [답글] 2nd!!!
  • 흠잘했군 | [답글] 1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