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3 패치 기준 배마가 기본으로 가지고 가는 스킬형태는 602로
M : 6개 / 7 : 0개 /
4 : 2개 입니다.
여기서
바람의속삭임 / 용맹의 포효 / 방천격 / 화룡천상은 국민 스킬로 기존과 동일하게 거의 고정이라고 봅니다.
나머지 스킬은 M렙 2개, 4렙 2개입니다.
(추가로 303sp 라면 4렙 스킬 1개를 더 늘려서 스위칭할 것인지 기존 4렙 하나를 5렙으로 올릴 것인지 선택)
나머지 스킬중 M 스킬에는 뇌명각(112) / 섬열란아(231) / 초풍각(132) / 월섬각(232) / 삼연권(321) / 내공연소(122)
4렙 스킬에는 뇌명각(1) / 잠룡승천축(1) / 내공연소(1) / 삼연권(3) / 섬열란아(1) / 초풍각(1) / 나선경(1) 등이 있습니다.
뇌명각(112)주로 이동기로 픽되며 딜로스를 줄여주는 완소스킬. 뇌명각의 딜 자체도 준수한 편입니다.
섬열란아(231)자체치명 버프가 두개가 있어서 단일로 써도 크리가 쉽게 뜹니다.
연마로 쿨감을 할 경우 용바속 버프타임에 1번, 현자타임에 1번, 2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풍각(132)치명타 트포가 있어서 화룡 이후에 마지막 타격으로 월섬각과 함께 선택되는 스킬 중 하나입니다.
모두다 히트시킬 시 가장 높은 딜을 보여줍니다.
단점으로는 스페이스바 (회피기)로 캔슬이 불가능합니다.
월섬각(232)화룡이후 깔끔한 마무리로 쓰기 좋아서 선택되는 스킬로 초풍각 보다는 데미지가 낮지만
그만큼 대부분의 경우에 스킬을 넣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삼연권(321)메인스킬 이후 뇌명각과 함께 꾸준한 딜링을 보장하는 스킬로 현자타임이 많이 줄어듭니다.
딜링또한 준수한 편에 전진형 스킬이라 타격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내공연소(123)내공연소로 얻는 버블수급량이 줄어들고, 데미지가 강해져서 새롭게 조명받았습니다.
10% 뎀감을 상시 유지가능하게 되고, 3트포의 폭발데미지는 초강풍 수준입니다.
타격감이 없다는 것과 유지시관 관리를 해야하는 것 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립니다.
DPS 실험정리 : http://www.inven.co.kr/board/lostark/5342/28823
자신의 취향에 따라 골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딜 사이클은 스탯으로 인한 재사용 대기시간을 적용하지 않은 기준으로
용포-(섬열or나선 공증&바속 초강풍의 경우 나선)-바속-방천-화룡-월섬or초풍으로 주딜링기 한 사이클입니다.
ㄴ메인ㄱ
용포 : 25초 (투구 1연마 = 5% 쿨감 23.75초)
바속 : 24초
방천 : 25초 (하의 1연마 = 5%쿨감 23.75초)
화룡 : 24초 (투구 1연마 = 5% 쿨감 22.8초)
여기서 용포를 스타팅으로하고 나머지는 보스 패턴으로 인해 밀릴 수 있어서
방천과 화룡은 쿨감을 5% 정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ㄴ서브ㄱ
섬열 : 14초 (장갑 3연마 = 10% 쿨감 12.6초)
섬열을 채택하는 분들은 10%쿨감을 줘서 주력기 타이밍에 돌리고, 그 이후에 한번 더 돌리는 2사이클을 하십니다.
뇌명 : 7초 (견갑 3연마 = 10% 쿨감 6.3초)
견갑 3연마는 기존 용포의 쿨감으로 사용 됐으나 이제는 바속이 기준이라 견갑 3연마의 쿨감을 서브스킬에 투자를 합니다.
끝으로 제가 애용하는 스킬셋은
6뇌명월섬2내연섬열(+삼연 스위칭)로 용포와 바속사이에 섬열을 넣어
방천격 자체의 모션을 줄여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스킬셋입니다.
타탈 / 쌍레기 / 헬가 같이 엉덩이가 프리로 나오는 보스 상대로는
6섬열월섬2내연뇌명(+잠룡 스위칭)로 섬열과 뇌명을 바꿔서 사용합니다.
섬열 공속트포에 따른 방천 공속
http://www.inven.co.kr/board/lostark/5342/28676 에 정리했어용
3.13 패치 후 배마는 호불호에 따라 선택을 골라서 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두 만족할만한 개인의 스킬셋을 짜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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