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섭] 역천 레이드 기준 실험스킬트리 지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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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4-15 15:37:38
1. 벽력장 (112 / 속행)
 -> 카운터를 들어야하는 입장에서 회선과 벽력장 중 하나는 선택해야하는데 단순히 딜적인 요소로만 봤을 경우 조금 불편하더라도 딜이 더 쌘 벽력장 채용하는게 나을 것 같음. 다만, 벽력장을 채용하면 내방을 선택하여 시너지를 챙겨줘야함. 
 -> 변경된 트포(1트포 공격강화)를 추가채용하여 모자란 딜을 보강해줄 것으로 기대됨.

2. 순보 (31 / 정화)
  -> 극특화인 역천입장에서는 이동기없이 레이드를 수행하는게 힘들다 특히 고티어 던전으로 가면 갈수록 더 그렇다.
  -> 때문에 순보를 채용해야하는데 딜관련 스킬을 추가로 채용함으로써 부족한 스킬포인트로 인해 4레벨밖에 주질 못하였다.
  -> 내공방출의 유틸성 및 범용성을 고려하여 추후 10레벨, 7레벨를 줄수도 있고, 아니면 그대로 4레벨로 쓸 수도 있다.

3. 낙영장 (221 / 압도)
  -> 바뀐게 없기도 하고, 기존에 채용하고 있어서 채택하였음.

4. 기공장 (131 / 출혈)
  -> 본래 파쇄장에 출혈넣고 썼었는데, 이번에 개편되면서 파쇄장을 쓸수가 없게 되서 기공장에 출혈룬을 박았다. 이유는 8개 쿨타임중에서 가장 짧기 때문
  -> 이외에 바뀐건 없고, 기존에 채용하고 있어서 채택하였음.

5. 섭물진기 (232 / 질풍)
  -> 섭물진기도 기존에 채용하고 있기도하고 딜량이 괜춘해서 채택하였음.

6. 난화격 (132 / 질풍)
  -> 당연히 넣어야 하는 스킬

7. 섬열파 (강인함, 약점포착, 맹렬한 습격 / 질풍)
  -> 이번에 가장 많이 바뀐 스킬이다. 특히 맹렬한 습격에 홀딩 시간을 50% 단축시킨 것과, 딜링을 상승시켜줬기 때문에 이번에 채용해서 실험해보려고 한다.
  -> 2트포에서 약점 포착과, 집중을 차례로 사용해보고 딜이 더 많이 나오는 트포를 채용하려고 한다.
  -> 단순히 딜만 보면 혼신의 포격이 더 쌘건 사실이나, 홀디시간의 단축을 해주는 맹렬한 습격을 채용하고, 추가로 전설질풍을 채용하여 최대한 홀딩시간을 단축하여 사용해보려고 한다.

8. 내공방출 (311 / 광분)
  -> 이번 패치로 짭로드 행세할 수 있는 스킬로 바뀌었다.
  -> 딜은 1도 없고, 정화, 피해감소, 피해흡수 3중콤보로 붙어있어서 팀원 케어에 도움이 될 수도 있다.
  -> 다만 영역이 생각보다 좁아 실용성이 있는지도 살펴봐야한다.
  -> 정화에 필요한 레이드에서는 내공방출을 조건부로 채용할 수 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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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외1. 회선격추
  -> 회선격추는 딜 빼고 무력, 파괴, 시너지, 카운터, 상태이상(기절), 편의성을 두루 갖춘 완소스킬이나, 내방의 실용성을 테스트하고 싶어서 일단 벽력장으로 대신 채용하고 있다. 
  -> 회선격추+딜스킬(여래신장 or 풍뢰일광포) 또는 벽력장+내공방출 중 하나를 선택할 것 같다.

번외2. 여래신장
  -> 개인적으로 별로 안좋아하는 스킬이다. 영점조준이 너무 개판이다. 영점조준을 개편해주기 전까지는 사용을 하지 않을 것 같다. 
  -> 여래신장을 좋아하는 사람은 상기한 딜스킬중 하나를 빼고 넣으면된다. 이건 개인취향문제

번외3. 풍뢰일광포
  -> 풀차징해야하는 번거로움때문에 역천입장에서는 사용하지 않고 있다.
  -> 섭물진기는 바로 뗄 수 있어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지만 이녀석은 풀차징을 해야하기 때문에 번거로워서 뺏다. 



실험하지 않고 패치노트에서 개편된 내용만 보고 쓴 글이기 때문에 최적의 스킬트리가 아닐 수도 있다. 
그래도 제시한 스킬트리를 기본 베이스로 두고 여러가지 실험을 할 예정이기 때문에 아예 의미없는 것은 아니다.
결론은 단순 참고용으로 쓰되, 맹신은 하지 말자 나도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모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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