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증 1장검 2쌍검 블댄 버스트 이소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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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8-18 21:32:07
블레이드 사용 스킬 포인트 392

스킬

트라이포드

안녕하세요.

가성비 좋은 세팅을 위해서 하이에나처럼 트리시온에서 살고있는 블레이드 입니다. (쌀)

저같은 경우 성격이 좀 느긋해서 잔재로 쿠크에서 벽 느끼고 버스트로 도망 왔는데 슈차 없는 블리츠가 좀 답답해서 쌍검으로 넘어왔습니다.

기존의 보이드 대신 블레이드 댄스를 채택하고 블리츠의 2트포와 3트포를 변화시켜 유틸성을 조금 올린 세팅 입니다.

쌍검이라고 하기엔 소앱을 가져가서 편의상 블댄 버스트라고 하겠습니다.



1.장검 버스트 vs 블댄 버스트 비교

1-1. 오브 복구력 (저스택에서 아츠 상태가 꺼질 경우 버블 복구력)

: 저스택에서 사고가 났을때 버블 복구력은 보이드가 압도적입니다.

저같은 경우 중형사고(15스택)랑 대형사고(0~10)로 구분 하는데 중형사고의 경우 마엘+소앱이 사이클 뒤쪽이라 보이드와 별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대형 사고가 발생 했을때 마엘+소앱으로 2.1버블을 채우고 사이클을 다시 시작 합니다.

1-2. 스택 복구력 (스택용 스킬들이 빗나갔을 경우 빠르게 스택을 쌓는 능력) 

: 블댄 2트포를 쿨타임 감소를 가져가서 스킬이 빗나갔을 경우 스택 복구력은 블댄쪽이 좋습니다.

보이드와의 차별점으로 블댄 스택이 적게 쌓이더라도 다른 스킬들을 돌릴쯤이면 블댄 쿨이 돌아왔기 때문에 스택 복구쪽은 보이드보다 유리 하며 사이클 후반에 윈드컷을 아낄 수 있기 때문에 17스택 버스트를 사용하기 쉽습니다.

1-3. 데미지

: 보이드 버스트의 경우 블리츠 러시쪽에 데미지가 몰려있지만 블댄 버스트는 블리츠와 블댄에 나뉘어져 있습니다.

주력 스킬이 보이드 버스트는 블리츠와 소울 앱소버에 몰려있지만 블댄 버스트는 블리츠, 소앱, 블댄으로 분산되어 있으며 블댄을 우선적으로 사용 하기 때문에 블댄 멸화도 필요 합니다.

허수 기준으로 데미지도 모든 스킬을 백어택에 적중 하였을때 보이드 버스트보다 낮은 데미지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최대한 버스트를 빨리 굴려서 따라잡아야 합니다.   

1-4. 버스트 가동률

: 프리우나, 티엔, 등 스킬이 빗나가기 쉬운 레이드에서는 블댄 버스트가 약소하게 빠릅니다. 라우리엘처럼 특정 패턴으로 아츠 시간을 소모하는 유형은 오브 복구력이 우위인 보이드쪽이 유리.
   

2. 질증 각인

기존의 블리츠(차지강화)를 쓰시는 분들에게는 저도 질증을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블댄 버스트로 질증을 추천 드리는 이유는 패널티가 미비 합니다.

질증으로 체감이 심한 스킬들은 스핀커터, 어스 슬래쉬, 버스트, 차지류 스킬들인데 스핀커터의 경우 보이드 버스트는 희귀 질풍을 가져가지만 질증 버스트는 영웅 질풍이 착용 가능 합니다.

어스 슬래쉬는 체감이 되는편이지만 영향이 적으며 차지 스킬인 소울 앱소버는 재빠른손 트포와 마엘을 묶고 사이클 뒤쪽으로 배치하여 버스트와 함께 사용 합니다.

블리츠의 경우 올라운드를 채용하여 체감이 적은편이며 블레이드 댄스의 홀딩 시간이 공격속도와 반비례 하지만 공속이 느릴수록 스택에서 소소한 이점을 보기 때문에 크게 나쁘지 않습니다.


3. 스킬 트라이포드

스핀커터 (영웅 질풍) : 공속 패널티로 영웅 질풍을 착용 하여도 3스택 쌓입니다. 

다크앜셀 (전설 수호) : 쌍검 특성상 근접이라 짤패턴이 누적됩니다. 전설 수호로 피관리 하면서 버스트 백어택의 핵심.

어스 슬래쉬 (전설 압도) : 무력이 부족해서 뇌진탕을 사용 하기에는 밀어내기 전진 유틸이 꼭 필요 합니다. 전설 압도로 부족한 무력 보충.

마엘 (전설 광분) : 마엘을 사이클 뒤에 배치하기 때문에 광분이 터진다면 아츠 상태로 돌입하기전에 스핀 사용이 편해집니다.

윈드컷 (전설 출혈) : 윈드컷의 짧은 쿨타임과 설치, 상시 사용으로 출혈 유지가 매우 좋습니다. 쌍검의 포지션이 근접, 중거리라 검기폭발을 사용하기 좋습니다. 출혈룬과 트포로 딜지분 영향이 달달 합니다.

소울 앱소버 (전설 풍요) : 마엘과 묶어서 사용하며 버스트의 질증 패널티를 상쇄하기 위해서 사이클 후반으로 배치 합니다. 

블리츠러시 (영웅 질풍) : 올라운드 트포를 채용하여 시전 시간이 단축 되었기 때문에 전설 질풍은 블댄으로 양보 합니다. 3트포 쉐도우 러시쪽이 적중률이 더 좋지만 블댄의 사거리 보완을 위해서 듀얼블리츠를 가져갑니다.

블레이드 댄스 (전설 질풍)스킬도 자주 사용하고 블댄 버스트의 핵심이기 때문에 전설 질풍을 가져갑니다. 2트포는 쿨타임 감소를 가져가는편이 보이드와의 차별점을 가져갈 수 있으며 3트포의 마무리 일격도 나쁘지 않지만 막타에 몰린 데미지와 스택면에서 난도질이 유리하기 때문에 난도질을 가져갑니다. 


4. 스킬 사이클

스킬 사이클에 앞서서 13스택, 16스택을 꼭 기억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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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스택 (16스택 + 윈드컷) 버스트

4-1 : 윈드컷 - Z - 스핀(1~3타) - 윈드컷 - 블리츠 - 블댄 - 어슬 - 마엘 - 소앱 - 스핀(1타) - 17스택 - 윈드컷 - 버스트

4-2 : Z - 스핀(1타) - 블댄 - 윈드컷 - 블리츠 - 어슬 - 마엘 - 소앱 - 스핀(1~3타) - 15~17스택 - 윈드컷 - 버스트

주로 위 2개의 사이클을 유동적으로 사용 합니다.

블댄의 유효 사거리라면 4-2를 우선으로, 포지션을 잡으면서 블댄 사거리 닿지 않는다면 4-1를 사용 합니다.

15~17 스택 (13스택 + 마엘 + 소앱) 버스트

4-3 : 스핀 - 윈드컷 - 블리츠 - 블댄 - 어슬 - 마엘 - 버스트 - 소앱

중스택 버스트 사이클로 보스의 기믹이 시작 되기전 20스택을 쌓을때까지 애매한 상황에서 사용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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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드컷+블리츠 / 블레이드 댄스 / 마엘+소앱 을 구분하여 상황에 맞게 사용 하는게 가장 중요 합니다.

여기서 블레이드 댄스 각도가 나온다면 가장 우선으로 사용 해주세요.






<요약>


장점 

자주 움직이는 레이드에서 유동적으로 대처 가능.

17스택 버스트 사용하기 좋음.

갈망 없어도 질증 패널티가 미비함.

단점 

블댄 때문에 분산된 데미지. (블리츠 올라운드, 어슬 밀어내기 등등...)

고자같은 블댄 사거리와 파리채같은 데미지의 합작. (고레벨 멸화 필요)







<맛보기 영상>

https://youtu.be/7lW4V8jcfVY (하드3 프리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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