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기 버서커 정석적인 스킬트리 및 간단 공략 (24/04/04 업데이트) [2] Cscope
조회 : 4492 추천 : 1
2023-03-18 16:36:00
버서커 사용 스킬 포인트 418

스킬

트라이포드

레더 자버프 8초로 늘어난 내용 반영하였습니다.
강일 + 휘몰로 추천 트라이포드 변경

유물셋
6악몽이 기본적이고 여기서는 6악몽만 다룹니다.
전투 시간이 짧고 딜타임이 많은 가디언에서는 2악4지로 고점 노릴 수 있습니다.
(정비소에서 각성 3레벨 상태에서 각성기 사용, 중간에 각성기 1회 사용하여 전투 전체 시각 4분 내로 전투 종료)



각인 (333331)
원한 예둔 돌대 달저 <- 딜 증가 기댓값이 18~20% 각인들이라 3레벨 고정합니다.

그리고 남은 자리에 광기3 에포1가 정석입니다.

에포를 쓰지 않는 경우, 광기3 저받1 or 저받3 광기1이 가능한데
저받이나 광기나 둘 다 16%긴 하지만 요즘 엘릭서, 아드, 각종 공증 기믹 버프가 저받과 합연산이 되어서 저받3은 쓰지 않습니다.

(유물 33333인 경우 원한, 예둔, 돌대, 달저, 광기입니다. 저받 전각이 있다면 달저와 교체 가능)


특성
목걸이: 치명 + 신속
반지 1부위: 신속
나머지는 모두 치명으로 선택합니다.

내실과 품질을 높게 챙기면 신속 없는 팔찌로도 공이속 140%가 나옵니다.
배럭 구간에서는 굳이 이속 140%에 집착하지 않아도 됩니다. 어짜피 치명을 더 준게 항상 더 쎕니다.




딜사이클 및 콤보 
버서커의 레드 더스트 스킬(이하 레더)는 시전시 8초간 24%의 공증, 적중시 8초간 33.2%의 치적 버프를 받게 됩니다.
레더 버프가 들어와있을 때 강력한 기술을 최대한 쓰는 게 딜사이클입니다.

레드 더스트 -> 오버 드라이브 -> 피니쉬 스트라이크 -> 헬 블레이드 -> 소드 스톰 -> 브레이브 슬래쉬
체인 소드 -> 템페스트 슬래쉬

만약 실전에서 레드 더스트에 스킬이 못 들어간 경우 남은 스킬들은 체인 소드를 사용한 후에 사용합니다.


Q. 옵드, 피니쉬, 헬블 순서를 어떻게 해야 하나요?

딜지분은 오버 드라이브 (옵드)가 가장 높지만 옵드에는 백어택이 없습니다. 그리고 몬스터의 미래는 누구도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가장 강력한 기술을 우선으로 털어야합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는 옵드 -> 피니쉬 -> 헬블레이드가 맞습니다.

하지만 로아 레이드의 특성상 어느정도 주력기 3개는 다 꽂을 수 있을 거 같은데 백어택각은 지금 레더 꽂은 직후밖에 안 나올 거 같은 경우가 자주 나옵니다. 왜냐하면 레더는 보통 내가 딜을 넣을 수 있다고 판단될 때 쓰게되므로, 이럴 땐 피니쉬->헬블->옵드 순서로 백어택이 있는 스킬을 백어택에 꽂은 뒤, 머리가 돌아가더라도 옵드를 쓰면서 부드럽게 딜사이클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반대로 먼 거리에서 레더를 쓰고 빠르게 스킬을 넣어야하거나, 헬블로 백어택을 잡고 피니시를 백어택 넣을 수 있다고 판단되면 헬블을 먼저 써서 포지셔닝과 딜을 한 뒤에 남은 스킬을 쓰면 됩니다.

결론은 3개의 주력기는 딱히 정해진 순서 없이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됩니다.


Q. 브슬 직후 헬블을 사용해라고 하던데요?

스킬을 사용했을 때 대미지가 들어가고 다음 모션을 할 수 있을 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후딜인데 
스킬 특성상 그냥 브슬은 원래 후딜이 매우 짧습니다. 이는 브슬을 사용하고 바로 이동/평타가 쳐지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거 레더 버프가 6초였을 때는 가장 후딜이 긴 헬블을 마지막에 넣으면 안정적으로 6초안에 스킬 4개를 모두 넣을 수 있었기 때문에 헬블을 가장 뒤로 미루는 콤보가 있긴 했습니다.

하지만 실전에서는 미래를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브슬을 먼저 쓴다고 헬블을 못 맞추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 이건 엄청난 딜로스입니다.
그래서 실전에선 그냥 옵드,피니시,헬블부터 모두 쓴 후에 남은 스킬을 쓰는 게 맞습니다.


Q. 왜 소드스톰을 브슬보다 먼저 쓰나요?

순수한 대미지는 브슬이 아주 미세하게 (1.6%) 더 강합니다.
하지만 소드 스톰은 백어택 보너스를 받을 수 있으며 (치적10%, 피증5%) 화상 대미지가 보석 효과를 받지 않지만 이를 포함하면 소드 스톰이 더 강합니다.
그리고 소드 스톰은 쿨이 더 길기 때문에 소드스톰을 먼저 써야 쿨이 밀리지 않습니다. 레더 사이클의 후반에 위치한 스킬일 수록 쿨이 밀리기 쉬운데 브슬은 빠르게 복구가 가능합니다.
(신속 적용 전 10홍 기준 소드스톰의 쿨은 19.2초, 브슬의 쿨은 16초임)


스킬 선택지

카운터 겸 치적 자버프 스킬: 마운틴 크래쉬 vs 체인 소드

두 스킬은 레더에 못 들어간 스킬들을 시전하기 전에 사용하여 치적 버프를 확보하는 용도입니다.
마운틴의 치적 버프는 4초로 체인소드의 3초보다 더 길지만, 높은 스킬 레벨이 필요하여 짤딜기 레벨이 소폭 하락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최근 레더 버프의 지속시간이 8초로 길어짐에 따라 실전에서 레더에 못 들어가는 경우가 감소하게 되어서
마운틴의 긴 치적 버프로 얻는 이득이 더 줄었다고 판단하여 체인 소드가 좋다고 생각됩니다.


1) 마운틴의 단점: 짤딜기 스킬 레벨을 내려야 합니다.
체인 소드가 4레벨에서 치적 버프가 있는 것과 달리 마운틴 크래쉬는 7레벨이 강제되어 
템페스트 슬래쉬나 소드 스톰의 스킬 레벨을 12에서 11으로 줄여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2) 마운틴의 장점: 쿨이 더 짧아서 카운터를 자유롭게 칠 수 있습니다.
마운틴의 쿨은 10초, 체소는 13초입니다.

3) 마운틴의 장점: 치적 버프가 4초로, 체소의 3초보다 1초 더 깁니다.
과거 레더 버프가 6초인 경우에는 브슬이 레더에 못 들어가는 경우 체소에서 소스+템페+브슬 세 개를 모두 써야했고, 이때 긴 지속시간이 더 높은 딜 기댓값을 가져왔습니다.
그러나 패치 이후 레더 지속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이런 일이 잘 발생하지 않아서 치적 버프 시간으로 얻는 딜적인 이득이 적어졌습니다.


트포 선택지
- 익숙하지 않으면 강일 피니쉬, 휘몰 템페
- 익숙하고 딜각이 잘 나오는 레이드이면 혼일 피니쉬, 폭베 템페


피니쉬 스트라이크의 1번째 트라이포드: 강력한 일격 vs 혼신의 일격

두 트라이포드의 차이점은 피니쉬 스트라이크의 길어지는 선딜 대신 얻는 9.8%의 대미지 증가 입니다.
딜각이 잘 나오지 않는 경우라면 강일, 꾸준하게 넣을 수 있는 경우에는 혼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템페스트 슬래쉬의 3번째 트라이포드: 휘몰아치기 vs 폭풍 베기

폭베 트라이포드를 선택하면 모션이 매우 길어지는 대신 대미지가 대략 11% 증가합니다.
과거 브슬이라는 스킬이 등장하기 전에는 템페가 짧은 레더 버프에 들어가기 위해 휘몰아치기가 고정이었습니다만. 이제는 레더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따라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미지 이득이 적기 때문에 (10번 중 한 번이라도 폭베라서 빗나가면 손해) 휘몰을 추천드립니다.


브레이브 슬래쉬의 빠른 준비 5레벨 vs 템페스트 슬래쉬의 빠른 준비 5레벨

두 개를 모두 5레벨을 주기에는 18개의 트포작 공간이 부족합니다.
레더 사이클에 들어가야 하고, 뒤늦게 쓰더라도 다음 레더에 쿨이 돌아와잇기 위해서는 브슬 빠준에 5레벨을 주는 것이 맞습니다.




24% 마나 회복 음식을 먹고 정상적으로 공증을 굴리는 서포터와 가는 경우에는 집중룬을 하나도 주지 않아도 됩니다.

모션이 길고 중요도가 높은 순서대로 질풍을 줍니다.
옵드 = 피니쉬 > 헬블 > 소스 > 브슬 = 템페

체인 소드의 경우 정화, 출혈 등 자유롭게 설정하면 됩니다.



부록) 각 스킬 설명
오버 드라이브: 딜지분 1위 주력기, 높은 무력화, 백어택 없음
피니쉬 스트라이크: 딜지분 2위 주력기, 매우 높은 무력화, 부파 2렙
헬 블레이드: 딜지분 3위 주력기, 중간 정도의 무력화, 도약으로 위치 포지셔닝하면서 쓸 수 있음, 후딜 긺

소드스톰: 짤딜기
브레이브 슬래쉬: 짤딜기, 부파 1렙, 백어택 없음
템페스트 슬래쉬: 짤딜기, 중간 정도의 무력화, 부파 1렙

레드 더스트: 가장 중요한 자버프기, 공증 24% 및 치적 33.2% 증가
마운틴or체인소드: 유일한 카운터 스킬, 치적 33.2% 증가 (공증 없음)

다크 러쉬: z를 눌러서 쓸 수 있는 아덴 스킬로, 피면으로 버티거나, 무력화를 넣거나 (최상), 부파 1레벨을 넣는 유틸 기술. 딜은 매우 낮아서 사이클에는 웬만하면 쓰지 않음
모션이 긴 편이고 부파와 무력화가 마지막 찌르기에 몰려있어서 시간 대비 무력 및 부파는 낮은 편


부록2) 무력화 패턴이 나왔을 때는 아껴놓은 다크 러쉬를 사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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