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 | 볼링 배쉬 | 발동 로직이 개선되어, 타겟 대상 주변 5X5 범위내 대상에게 2회 데미지를 주고 넉 백시킵니다. 추가로 양손검 계열 무기로 사용할 경우, 5X5 범위내 대상 숫자에 따라 최대 4회 데미지를 줍니다. 시전 딜레이가 감소되며, 스킬 쿨타임 1초가 추가됩니다. |
브랜디쉬 스피어 | 범위내 대상에게 원거리 물리 데미지를 주도록 변경됩니다. 데미지 공식이 변경되며, 시전자의 STR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되도록 변경됩니다. 시전 딜레이가 감소되며, 스킬 후 딜레이 0.5초가 추가되고, 스킬 쿨타임 1초가 추가됩니다. 소모 SP가 24로 증가됩니다. |
투핸드 퀴큰 |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10% 감소) 효과가 추가됩니다. 스킬 레벨에 따라 CRI와 HIT가 증가되며, 10레벨 기준 CRI + 12, HIT + 20이 증가됩니다. |
챠지 어택 | 고정 캐스팅 및 변동 캐스팅 0.25초가 제거됩니다. 스킬 쿨타임 0.5초가 추가됩니다. |
블랙스미스 | 아드레날린 러쉬 |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10% 감소) 효과가 추가됩니다. 스킬 레벨에 따라 HIT가 증가되며, 5레벨 기준 HIT + 20이 증가됩니다. |
오버트러스트 | 무기 파괴 확률이 제거됩니다. 파티원이 받는 데미지 가산량이 증가됩니다. |
어쌔신 | 소닉 블로우 | 강제 공격 모션이 제거됩니다. 데미지가 증가되며, 잔여HP가 50% 미만인 대상에게는 데미지가 50% 증가되도록 변경됩니다. 스킬 후 딜레이가 제거되며, 스킬 쿨타임 1초가 추가됩니다. |
베넘 스플래셔 | 스킬 쿨타임이 10레벨 기준 12초에서 2초로 감소됩니다. 레드 젬스톤 소모가 제거되며, 데미지가 소폭 증가됩니다. |
위자드 | 로드 오브 버밀리온 | 고정 캐스팅이 10레벨 기준 1.68초에서 1.5초로 소폭 감소됩니다. 변동 캐스팅이 10레벨 기준 6.72초에서 4.5초로 감소됩니다. 스킬 후 딜레이가 5초에서 1초로 감소되며, 스킬 쿨타임 5초가 추가됩니다. 4회의 공격을 각 회당 10번씩 데미지를 나누어주던 방식이 1회의 공격을 20번 나누어주도록 변경됩니다. 데미지가 소폭 증가됩니다. |
메테오 스톰 | 고정 캐스팅이 10레벨 기준 2.4초에서 1.5초로 감소됩니다. 변동 캐스팅이 10레벨 기준 9.6초에서 6.3초로 감소됩니다. 스킬 후 딜레이가 7초에서 1초로 감소되며, 스킬 쿨타임 7초가 추가됩니다. |
스톰 가스트 | 고정 캐스팅이 10레벨 기준 2.4초에서 1.5초로 감소됩니다. 변동 캐스팅이 10레벨 기준 9.6초에서 6.3초로 감소됩니다. 스킬 후 딜레이가 5초에서 1초로 감소되며, 스킬 쿨타임 6초가 추가됩니다. |
유피텔 선더 | 고정 캐스팅이 10레벨 기준 1.12초에서 0.5초로 감소됩니다. 변동 캐스팅이 10레벨 기준 4.48초에서 3.8초로 감소됩니다. |
어스 스파이크 | 고정 캐스팅이 5레벨 기준 0.56초에서 1.2초로 증가됩니다. 변동 캐스팅이 5레벨 기준 2.24초에서 3.2초로 증가됩니다. 스킬 후 딜레이가 5레벨 기준 1.8초에서 1.4초로 감소됩니다. 1회 공격당 데미지가 100%에서 200%로 증가됩니다. |
헤븐즈 드라이브 | 고정 캐스팅이 5레벨 기준 0.64초에서 0.8초로 소폭 증가됩니다. 변동 캐스팅이 5레벨 기준 3.2초에서 1.9초로 감소됩니다. 스킬 후 딜레이가 5레벨 기준 1초에서 0.5초로 감소됩니다. |
프리스트 | 마그누스 엑소르시스무스 | 고정 캐스팅이 3초에서 1초로 감소됩니다. 변동 캐스팅이 12초에서 4초로 감소됩니다. 스킬 후 딜레이가 1.5초에서 1초로 감소됩니다. 스킬 쿨타임 6초가 추가됩니다. 모든 대상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도록 변경되며, 악마형/불사형/암속성/불사속성 대상에게 주는 데미지가 증가되도록 변경됩니다. |
메이스 수련 | 둔기 무기 사용 시, 스킬 레벨당 CRI가 증가되는 효과가 추가되어 10레벨 기준 CRI + 10 증가됩니다. |
수프라기움 | 자신을 포함한 주변 파티원의 변동 캐스팅을 횟수에 제한없이 지속시간동안 감소시키도록 변경됩니다. 고정 캐스팅 0.5초가 추가되며, 변동 캐스팅 1초가 추가됩니다. 스킬 후 딜레이가 2초에서 1초로 감소되며, 스킬 쿨타임 30초가 추가됩니다. |
임포시티오 마누스 | 자신을 포함한 주변 파티원의 ATK와 MATK를 증가시킵니다. 고정 캐스팅 0.5초가 추가되며, 변동 캐스팅 1초가 추가됩니다. 스킬 후 딜레이가 3초에서 1초로 감소되며, 스킬 쿨타임 30초가 추가됩니다. |
헌터 | 랜드마인 | 고정 캐스팅이 1초에서 0.3초로 감소됩니다. 변동 캐스팅 0.5초가 추가됩니다. |
크레모어 트랩 | 고정 캐스팅이 1초에서 0.3초로 감소됩니다. 변동 캐스팅 0.5초가 추가됩니다. |
블래스트 마인 | 고정 캐스팅이 1초에서 0.3초로 감소됩니다. 변동 캐스팅 0.5초가 추가됩니다. |
블릿츠 비트 | 데미지 공식이 변경되어 시전자의 AGI와 DEX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되도록 변경됩니다. 오토 블릿츠 비트 발동 시, 데미지 분산 효과가 제거됩니다. |
크루세이더 | 그랜드 크로스 | 고정 캐스팅이 1.5초에서 0.5초로 감소됩니다. 변동 캐스팅이 1.5초에서 1초로 감소됩니다. 스킬 후 딜레이가 1.5초에서 0.5초로 감소됩니다. 스킬 쿨타임 1초가 추가됩니다. 피드백 데미지가 제거됩니다. |
쉴드 부메랑 | 데미지 공식이 변경됩니다. |
스피어 퀴큰 |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10% 감소) 효과가 추가됩니다. |
알케미스트 | 데몬 스트레이션 | 무기 파괴 확률이 증가됩니다. 특수 물리 데미지 타입에서 일반 근접 물리 데미지 타입으로 변경됩니다. 데미지 공식이 변경되며, 습득한 러닝 포션의 스킬 레벨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됩니다. |
애시드 테러 | 갑옷 파괴 확률이 증가됩니다. 특수 원거리 물리 데미지 타입에서 일반 원거리 물리 데미지 타입으로 변경됩니다. 데미지 공식이 변경되며, 습득한 러닝 포션의 스킬 레벨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됩니다. |
로그 | 기습 | 소모 SP가 15로 감소됩니다. 데미지가 증가되며, 기습에 피격된 대상에게 10초간 받는 데미지를 30% 증가시키는 효과를 부여합니다. (보스형 몬스터의 경우 15%) |
백 스탭 | 사용 방식이 대상의 반대편으로 이동하여 데미지를 주도록 변경되며, 하이드 상태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단검 계열 무기로 시전 시, 데미지가 2배로 증가됩니다. 스킬 레벨에 따라 명중률 보정 효과가 추가됩니다. 스킬 쿨타임 0.5초가 추가됩니다. |
도작 | 스킬 레벨에 따라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감소)효과가 추가됩니다. |
세이지 | 델류즈 바이어런스 게일 볼케이노 | 소모 촉매가 옐로우 젬스톤에서 블루 젬스톤으로 변경됩니다. 볼케이노의 데미지 증가 효과가 가산 효과에서 ATK / MATK 증가 효과로 변경됩니다. |
프로스트 웨폰 라이트닝 로더 사이즈믹 웨폰 프레임 런처 | 고정 캐스팅이 3초에서 1초로 감소됩니다. 변동 캐스팅 1초가 추가됩니다. 소모 촉매가 인디고 포인트/옐로우위시 포인트/라임그린 포인트/스칼렛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각 속성에 맞는 마법 데미지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스킬 사용 실패 확률이 제거되며, 1~4레벨의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
오토 스펠 | 발동 레벨이 오토 스펠의 스킬 레벨의 절반의 레벨로 발동되며, 더 이상 랜덤한 레벨값으로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단, 선택한 마법의 스킬 레벨이 더 낮다면 배운 레벨로 발동됩니다) 오토 스펠의 발동 확률이 변경됩니다. 스킬 레벨에 따라 추가되는 선택 가능한 마법의 종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1~3레벨 : 화이어 볼트/콜드 볼트/라이트닝 볼트 4~6레벨 : 소울 스트라이크/화이어 볼 7~9레벨 : 어스 스파이크/프로스트 다이버 10 레벨 : 선더 스톰/헤븐즈 드라이브 |
몽크 | | 너클 계열의 크기에 따른 패널티가 변경됩니다. 현재 : 소형 100% / 중형 75% / 대형 50% 변경 : 소형 100% / 중형 100% / 대형 75% |
육합권 | 발동 확률이 스킬 레벨과 관계없이 30%로 고정됩니다. |
연환전신장 | 너클 계열 무기로 사용할 경우 데미지가 증가되며, 소모 SP가 감소됩니다. |
맹룡과강 | 데미지 공식이 변경되며, 시전자의 STR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됩니다. 소모 SP가 감소됩니다. |
아수라 패황권 | 연계로 사용할 경우 잔여 기 구체가 1개 이상일 때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시전 시 기구체가 6개 이상인 경우 데미지가 약 100% 증가됩니다. 사용 후, SP 회복 불가능 시간이 10초에서 3초로 감소됩니다. |
진검백파도 | 효과 지속시간이 10초로 변경됩니다. 보스형 몬스터에게도 사용 가능하며, 보스형 몬스터에게 사용 시 효과 유지시간이 2초로 변경됩니다. |
침투경 | 데미지가 소폭 증가되며, 자신이 진검백파도 스킬로 잡은 대상에게 사용 시, 데미지가 증가되도록 변경됩니다. |
탄지신통 | 스킬 레벨에 관계 없이 기 구체를 1개 소모하도록 변경됩니다. 데미지가 증가되며, 자신이 진검백파도 스킬로 잡은 대상에게 사용 시, 데미지가 증가되도록 변경됩니다. 고정 캐스팅과 변동 캐스팅이 스킬 레벨에 관계 없이 각 0.5초로 변경됩니다. |
흡기 | 고정 캐스팅이 1초에서 0.5초로 감소됩니다. 변동 캐스팅이 제거 됩니다. |
바드&댄서 | | 바드와 댄서의 경우 9X9셀 범위에 한정되는 버프 효과에 대해서 최대한 범위의 제약 없이 파티원들에게 버프 효과를 줄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또한 합주 스킬의 경우 이동을 못하던 패널티에서 10초간 이동속도 및 공격속도 감소 효과와 스킬 사용 불가 패널티로 변경됩니다. 이러한 패널티는 전승 스킬 “전문 음악인의 노련함(기존 나를 구속하지마 스킬)”의 효과로 즉시 해제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
뮤지컬 스트라이크 화살 감아 던지기 | 변동 캐스팅이 1.5초에서 0.5초로 감소됩니다. 스킬 후 딜레이 0.3초가 추가됩니다.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
악기 다루기 |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감소) 효과와 MSP %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춤 연습 | CRI 추가 효과와 MSP %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썰렁한 농담 비명 지르기 | 스킬 쿨타임 4초가 추가됩니다. 스킬 후 딜레이가 4초에서 0.3초로 감소됩니다. |
임기응변 | 연주, 춤 및 합주 스킬 사용 시, 소모 SP가 감소되는 효과로 변경 됩니다. 스킬 후 딜레이 0.3초가 추가되며, 스킬 쿨타임 300초가 추가됩니다. |
앵콜 | 스킬 후 딜레이 0.3초가 추가되며, 스킬 쿨타임 10초가 추가됩니다. |
불협화음 | 자신 주변 9X9 범위의 대상에게 무속성 마법 데미지를 줍니다. 데미지는 시전자의 직업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됩니다. 이 스킬은 PvP 가능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브라기의 시 | 자신 화면내(31X31) 자신 및 파티원에게 변동 캐스팅 감소 및 스킬 후 딜레이 감소 효과를 부여합니다. |
석양의 어쌔신 크로스 | 자신 화면내(31X31) 자신 및 파티원에게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감소)효과를 부여합니다. |
이둔의 사과 | 자신 화면내(31X31) 자신 및 파티원에게 MHP % 증가 및 받는 회복 효과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
휘파람 | 자신 화면내(31X31) 자신 및 파티원에게 FLEE 및 완전 화피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
막춤 | 자신 주변 9X9 범위의 대상에게 일정 확률로 대상의 SP를 감소시킵니다. 속도 감소량은 시전자의 DEX와 AGI에 영향을 받습니다. 이 스킬은 PvP 가능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나를 잊지 말아요 | 자신 주변 9X9 범위의 대상의 공격 속도 및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속도 감소량은 시전자의 DEX와 AGI에 영향을 받습니다. 이 스킬은 PvP 가능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당신을 위한 서비스 | 자신 화면내(31X31) 자신 및 파티원에게 MSP % 증가 및 SP 소모량 % 감소 효과를 부여합니다. |
행운의 키스 | 자신 화면내(31X31) 자신 및 파티원에게 MHP % 증가 및 받는 회복 효과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
흥얼거림 | 자신 화면내(31X31) 자신 및 파티원에게 HIT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
김서방 돈벌었네 | 자신 화면내(31X31) 자신 및 파티원에게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하는 경험치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
니벨룽겐의 반지 | 자신 화면내(31X31) 자신 및 파티원에게 이로운 랜덤한 효과를 부여합니다. |
불사신 지크프리드 | 자신 화면내(31X31) 자신 및 파티원에게 지/ 수/ 화/ 풍속성 공격에 대한 내성 증가 효과와 암흑/석화/동빙/스턴/저주/수면/침묵 상태이상에 대한 내성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
심연속으로 | 자신 화면내(31X31) 자신 및 파티원에게 젬스톤 소모 없음 효과를 부여합니다. |
영원의 혼돈 | 자신 주변 9X9 범위의 대상의 DEF를 지속시간동안 0으로 만듭니다. 이 스킬은 PvP 가능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울부짖는 로키 | 자신 주변 9X9 범위내 대상에게 혼란 상태이상을 부여하며, 스킬을 사용할 수 없도록 만듭니다. 이 스킬은 PvP 가능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자장가 | 자신 주변 9X9 범위내 대상에게 수면 상태이상을 부여합니다. |
전장의 북소리 | 자신 화면내(31X31) 자신 및 파티원에게 ATK 및 DEF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