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팩 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던전&레이드] 아쉬란 즐김의 정석

버데아
댓글: 49 개
조회: 38890
추천: 129
비공감: 2
2015-10-03 11:21:49
안녕 여러분 저는 하이잘 호드 주둔지에서 서식중인 어느 그저 흔한 발컨 유저중의 하나에요. 게시물에 아쉬란을 까는 유해한 잡설만 가득하고, 유익한 정보가 보이질 않아 하나 싸지르려고 왔어요. 무익한 태클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아직까지 재수가 없어서 낮술한잔님(낮순신) 처럼 유명한 공장 오더를 경험해보지 못하고 싸지른 글이니 너무 고깝게 보지는 마시길-


1. 공장을 위한 기본 애드온




2. 아쉬란 오더는 짧고 굵게
- 가능한 짧고 굵직하게 표현
- O : '엠버ㄱ','십자ㄱ','중무ㄱ'
- X : '엠버폴의 탑 깃으로 이동하세요','여러분 십자로로 가주시겠습니까?','중앙무덤(왕의 귀환)으로 가서 깃발을 점령해주세요'



3. 아쉬란 지역별 은어 정리







4. 아쉬란 필수 아이템 
a. 유령물약 : 200개씩 가방에 챙기세요. 활용도에 따라 버프 무관 역전각을 강제로 만들어 내는 극강템.
b. 재빠른 채칙 : 전투 버그 걸리기 싫으면 10개씩 가방에 챙기세요.
c. 노래꽃 : 카스 출몰 지역에 보라색 꽃 - 모든 능력 15% 상승
d. 별뿌리 : 판토 출몰 지역에 녹색 열매 - 10초간 받는 피해 감소
e. 보호두루마리 : 아쉬란 몹에게서 획득, 특히 정투 쫄몹에게서 대량 획득 가능 
f. 속도두루마리 : 아쉬란 몹에게서 획득, 보호 두루마리 버프가 걸려있는 경우 사용하게 되면 첩자 소리 듣게 되니 신중히 사용할 것 




5. 아쉬란 유물 활용법 
- 갓만렙인 경우 : 유물을 늑대기수에게 반납하면 유물량*3에 해당하는 명예점수를 줍니다. 본진 기지에 상주하는 명예점수npc에게 말을 걸어 670 파템으로 교환하세요. **템렙을 최단시간내에 올리기 위한 최적의 방법이지요**
- 670 파템 이상인 경우 
1. 파템 구매 후 뽀각 
2. 파템 구매 후 판매 
3. 계승템 구매 및 업그레이드 
4. 원시영혼 구매
5. 아쉬란 전용템 구매 : 르블랑의 리코더, 음악상자, etc 



6. 아쉬란 중첩 보는 법

* 중첩계산법 : ( 피해 항목의 % - 유연성 % ) / 5 = x 중첩
* 중첩은 5%씩 변동됩니다. 이벤트 승리시 -5%, 최사 킬시 -5%
* 최하 수치 100% 최고 수치 확인 못함
* 적진영이 이벤트 또는 최사를 먹었는데 버프 변동이 없으면 적진영 우위
* 본진/엠버/행군 버프를 통해 적진영 버프 추정 가능

기본적으로 아래의 추가 버프 지역에서 벗어나 캐릭창을 열고 아래 그림처럼 중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 지역별 추가 버프 (지역명(호/얼) - 툴팁/실측)
1. 본진(전쟁기지(호)/폭풍방패(얼)) - 30%/15%
2. 엠버폴(호)/전망대(얼) - 20%/10%
3. 행군(호)/선봉(얼) - 10%/5%








7. 정찰은 누가 하나요?
아쉬란은 주기적인 정찰 (얼라 위치, 은테몬스터 팝업 유무), 신속한 오더 및 오브젝트 활용도에 따라 승패가 결정되는 전장입니다. 도적과 날드루만이 정찰해야 한다는 선입견이 뿌리박혀 있던데 매우 그릇된 생각입니다. 모두 다 함께 정찰 하는 공대는 자연스레 승쉬란으로 되기 마련이니 명심하세요. 정찰 후 공대 대화창에 보고하셈~
- 사냥꾼 (독수리눈) - '/시전 !독수리눈'' 매크로 만들어서 활용하기
- 주술사 (천리안)
- 흑마법사 (킬로그의눈) - 활용하기 어려우나 가능
- 사제 (마음의눈) - 활용하기 어려우나 가능




8. 이벤트 진행은 누가 하나요?
아쉬란은 오브젝트 활용도에 따라 승패가 결정되는 전장이니 승리를 쟁취하려면 빠르게 모두가 진행해야 합니다. 힘싸움에서 이김에도 불구하고 이벤트 승리를 종종 뺏기는 어이없는 공대가 있는데, 공장들이 이벤트 진행을 도적클래스에게만 전담시키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물론 광산처럼 도적에게 특화된 이벤트가 있지만, 양진영이 두눈에 쌍심지켜고 달려드는 '채석' 이벤트는 탱힐과 일부 원딜러를 제외한 모든 클래스가 광석을 빠르게 클릭하여 수레로 나를때 원할한 버그 트라이가 가능케 되는 것입니다.




9. 채석 이벤트 버그로 먹기 
- 채석 이벤트는 단번에 4회의 이벤트 카운트를 달성함과 동시에 1중첩(-5%증뎀버프) 손실만 있을 뿐인 꿀벤트 지역입니다.
- 기술적 난제로 블리자드에서 버그를 고치지 못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광석 나르기 작업은 탱힐+일부원딜을 제외한 모든 클래스가 빠르게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광석 나르기 작업의 시작위치는 적진영 수레 건너편 언덕위의 광석부터 반납하는 것이 좋습니다.
- 광석이 10개 이상 모인 시점부터 채석 입구 방어의 효용성은 낮습니다. 거의 무의미 합니다. 탱힐+원딜은 수레 근처 또는 언덕위로 포진하여 광석 반납 작업에 꼬장 피우는 적진영 플레이어를 견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 광석 17개 스탑
a. 18개, 19개에서도 4버그가 가능하긴 합니다.
b. 17개 스탑의 이유는 적진영 꼬장(죽손,천폭,태풍등등)으로 의도치 않게 반납되는 경우에 대처하기 위함
c. 17개 스탑인 경우 : 6명의 광석 든 플레이어가 동시 반납하면 최대 4버그가 이뤄집니다. 5명의 광석 든 플레이어가 동시 반납하며 최대 3버그, 4명의 광석 든 플레이어가 동시 반납하면 최대 2버그. 버그 공식이 이해되십니까? 
d. 4버그공식 : 23 - 현재반납카운트 = 최소광석카운트
e. 카운트 321ㄱㄱ에ㄱㄱ는 괜히 나온 것이 아닙니다. 화면상에서는 ㄱㄱ 메세지에 출발하지 않은 플레이어가 꽤 보이지만 이것은 네트워크 또는 당신의 고물 컴퓨터의 렉 현상에 따라 느려지게 표현됐을 뿐 이미 다른 플레이어들은 수레로 달리고 있답니다. 따라서 ㄱㄱ메세지를 봤으면 무조건 수레로 달리세요. 멈추지 말고. 안되면 쿨하게 털고 :)




10. 중첩을 쌓느냐? 이벤을 먹느냐?
- 여러 고견이 많겠지만, 저는 중첩이 있던 없던 이벤트를 처묵처묵 하는 것이 옳다고 봅니다. 해서 가장 운이 좋은 경우 접속하자마자 채석4버그(500점) 하고 최사땄는데 바로 채석떠서 채석4버그(500점), 나머지 40여분동안 이벤트 쭈욱 빨아서 500점.. 1시간동안 1500점을 먹은 경우가 있기도 하지만.. 대게 1시간에 500점 먹으면 선방.
- 이벤트는 1시간동안 최소5~최대6개의 이벤트가 진행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만약 5개의 이벤트가 1시간 주기로 돌아간다면, 채석4버그만 먹는거랑 나머지 4개 이벤트를 먹는 것은 장악퀘 기준 동일한 결과를 뽑아줍니다. 정복점수 500점 + @. 물론 채석4버그만 먹은 팟이 15% 중첩 우위겠지만 중첩 저금해서 어디에 쓰실려구요? 중첩빨로 승쉬란 유지하는 주제에 거들먹대지 말고 중첩장때고 다이다이깔때까지 빠르게 중첩 녹여주시는 것이 양진영과 장악퀘 이외의 이유로 아쉬란을 찾는 이들을 위한 현명한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11. 망쉬란인 경우 채석 꼬장을 하느냐 마느냐?
- 이또한 여러 고견이 많겠지만, 거의 대다수의 경우 채석 버그는 꼬장 하는 것이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 채석4버그를 하도록 내버려두는 경우는 적진영 공장의 스타일에 따라 갈리는데, 적군은 무조건 채석만 먹고 아군의 투탑,난투,광산,묘지 이벤트 진행을 방해하지 않으며 친절히 엠버깃을 밀어주며 백도어를 하라고 수장은 천천히 여유롭게 킬해주는 경우. 이때만 꼬장 안가는게 이득.




12. 깃발 점령시 유의할 점
- 가능하면 유령물약 빨고 깃에 다가가는 것이 좋습니다.
- 가능하면 중앙대로가 아닌 갓길로 전진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리고룡운룡네싱등을 피하면서 전진)
- 무조건 깃발 점령 바가 활성화된 거리내까지 급접한 후 딜/힐







끝으로 이 글을 적은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즐김-Enjoy : 현 버전(v6.2.2.20490) 와우게이머 80인이 모이는 거의 유일무이한 공간이라는 사실만으로 즐겁소.
2.의견-Idea : 막말로 듣보잡이나 잡는 아쉬란 막공장인데, 실력 좋으신 분들의 고견을 듣고 싶어서.
3.돈돈-Money : 계정비가 아까워서.

# 왜 이런 글을 적게 됐는지 썰을 좀 풀자면 - 리분 때 와우 좀 즐기다 (막공골팟+고정하드 운영) 빡쎈 직장생활 돌입과 살가운 연애 덕에 와우 좀 잊고 살다가, 2개월전 짬이나 복귀 but <세.기.말> 오그리마 앞마당의 깃꼽 놀이는 역사속으로 사라졌고, 집단적 외톨이화의 일등 공신 <주.둔.지> 안에서 돌캐고 풀뽑고 해리슨이나 찾고.. 전혀 MMORPG 스럽지 않은 패치에 분노게이지 상승 중 뭘 하든 결론을 봐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탓에 패키지 게임하듯 퀘스트, 업적, 탈것모으기 그러다 부캐들의 만렙화등등을 진행하는데... 숙적퀘 호칭 <인간학살자, etc> 에 꽃혀 아쉬란 죽돌이가 되버린 상태..ㅋㅋ 이왕 하는 거 잼나게 하고 싶은데 아쉬란에 대한 평이나 분위기가 bloody fucking shit! ... hey bro, It's just a game. have fun. 그저 게임이잖아 걍 잼나게 놀자구~ :) 

Lv10 버데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