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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포스트] 7.1.5패치 2차 능력치 효율 조정의 목표

아이콘 비취골렘
댓글: 55 개
조회: 18073
추천: 6
2016-12-02 16:31:04

출처 : http://us.battle.net/forums/en/wow/topic/20752317543?page=6#post-110 

7.1.5 패치의 2차 능력치 효율 조정에는 몇 가지 목표가 있고, 이 중 일부는 아직 PTR 빌드에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목표 1 : 아이템 레벨이 업그레이드의 지표로서 가지는 중요성을 증가시킬 것. 예전에 비해서 2차 능력치별 성능의 편차가 훨씬 커져서, 아이템 레벨의 대폭 증가가 업그레이드의 믿음직한 지표로 기능하지 못 하고 있습니다. 2차 능력 발동(효과)% 증가에 필요한 2차 능력치를 올리는 작업은 아이템의 위력에서 1차 능력치가 차지하는 비중을 늘리기 위한 것입니다. 아이템들의 레벨이 조금 차이날 때 2차 능력치 때문에 고민을 하게 되는 건 괜찮습니다. 하지만 일부 전문화들은 15레벨 이상의 아이템 레벨 차이에도 불구하고 2차 능력치 때문에 더 낮은 레벨의 아이템을 선택해야만 합니다. 플레이어들이 이런 선택을 하도록 유도되어서는 안 됩니다. 다만 반지와 목걸이는 예외로, 저희의 2번째 목표를 추구할 것입니다. 

목표 2 : 반지와 목걸이를 개선할 것.  이 장비 슬롯에서 1차 능력치를 제거한 것은 이 슬롯에 들어갈 아이템의 2차 능력치 선택이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2차 능력치의 분포가 이 슬롯의 아이템 선택을 지배하는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7.1.5패치에서는 목걸이와 반지의 아이템 레벨에 비례한 2차 능력치 증가율이 상승하도록 했습니다. 이로써 이 슬롯들에도 아이템 레벨이 중요한 지표로 기능하게 될 것입니다. 여전히 2차 능력치 때문에 더 낮은 레벨의 아이템을 선택하는 상황들도 있겠지만, 의도된 것입니다. 2차 능력치로 인한 격차를 다소 줄이려고 할 뿐입니다.

목표 3 : 플레이어의 힘을 약화시키지 않을 것. 아직 완료되지 않았지만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현재 PTR에서는 라이브 서버에 비해서 플레이어의 힘이 다소 약화되었습니다. 다음 빌드에서는 800레벨 이상의 아이템에 붙은 능력치 수치를 상향해서 이 갭을 줄이고, 현재 7.1패치의 힘과 거의 같도록 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예상하시듯이, 이 조정작업이 일부 직업에게는 더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전체적인 캐릭터의 힘은 1차 능력치에 더 의존하게 되서, 심지어 치명타가 더 적게 뜨거나 덜 주기적으로 뜨더라도 지금보다 더 큰 피해를 입히게 될 것입니다. 또한, 7.1.5패치 튜닝 작업을 이어가면서 전문화별로 필요한 조정들을 하겠습니다. 



 

Lv79 비취골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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