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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오늘자 개발자 Q&A.

아이콘 장미저택
댓글: 83 개
조회: 22950
추천: 17
2017-11-17 04:14:49




출처와 잡설.


출처:

경험.





오늘자 개발자 Q&A.



인트로: 오리지날 서버에 대해서는 답변드릴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Q. 격아에서 티어 효과는 사라지게 되어도, 각 방어구 별로 고유 세트 효과 12개는 남게 되는 건가요??

A. 이는 현재 티어와는 다릅니다, 아제로스의 심장 시스템은 많은 방어구 부위에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을 취할 것입니다. 오리지날때는 티어 세트 효과가 총 8개까지 있어서 이를 다 모으는건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이었습니다. 최근에는 4세트 효과까지만 남아있죠. 이전에는 직업 세트와 오프부위가 간단한 색놀이로 제작되었고, 해당 레이드와 큰 관련성도 없었습니다. 격아에서는 각 지역마다 하나의 특정 세트가 있을 것이고, 이는 해당 레이드를 잘 반영할 것입니다.


Q. 티어 효과가 사라지면 레이드를 뛰는 사람들의 동기 부여가 안될거 같아요.

A. 레이드에서 나오는 장신구 등 중요한 장비들은 지금과 비슷할 것입니다. 또한 아제로스의 심장 시스템은 고정적인게 아닌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기 때문에, 레이드 장비에서만 얻을 수 있는 특성이 있습니다.


Q. 7.3.5때는 뭐가 나오나요??

A. 군단  에필로그, 울두아르 시간여행 레이드, 실리더스 전장(들끓는 해안 등)의 프리뷰, 구세계 스케일링 등이 나옵니다. 


Q. 격아에서 계속 직업 정체성을 맞추는데 중점을 둘 건가요??

A. 격아에는 동맹 종족 등 다양한 이야기가 있지만, 진영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Q. 동맹 족종을 해금하려면 플레이어는 평판질을 해야 하나요??

A. 동맹 종족은 스토리 중심적입니다. 예를 들어 나이트폴른 해금의 경우, 확고한 동맹이 되어야 하고, 수라마르 캠페인을 완료해서 해금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Q. 동맹 종족으로 진영 변경은 가능한가요??

A. 현재는 그렇습니다. 이들의 유산 방어구는 해당 종족만 룩변할 수 있습니다.


Q. 동맹 종족에 더 많은 직업 선택권을 가지게 할 계획은 있나요??

A. 이는 시간의 흐름을 살펴봐야할 문제라고 봅니다. 죽음의 기사와 악마 사냥꾼은 각각 고유한 배경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Q. 다른 종족도 허리를 피는 직립 자세를 취할 수 있나요??

A. 블리즈컨때 오크가 이발소에서 허리를 필 수 있데 바꿀 수 있다고 발표했었습니다. 스랄은 직립한 오크의 예시였습니다. 검은창 트롤은 허리가 굽은채로 있을 것입니다.


Q. 잔달라 트롤 드루이드의 모든 변신은 공룡 형태를 취하나요??

A. 여행 형상(노루 변신 등)만 그럽니다.


Q. 격아에서 명성 시스템을 어떻게 되나요??

A. 논의중입니다. 우리는 현재 명예특성 시스템의 진행과 소감을 어땠는지를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명예 특성을 여는 것은 진입 장벽이라 느꼈습니다.


Q. 유물 스킨은 그들의 전문화에 맞는 것만 쓸 수 있나요??

A. 현재는 그렇게 만들 생각입니다. 


Q. 유물 스킨은 계정 귀속이 될까요??

A. 유물 스킨은 동일한 전문화인 계정 내 모든 케릭에게 공유됩니다.


Q. 격아에서 전설 삭제라는데, 그러면 격아에서는 전설템이 하나도 없나요??

A. 거의 없을 것입니다. 현재 논의중이지만, 아예 없을 수도 있습니다.


Q. 신화 레이드를 10명으로 즐길 수 있을까요??

A. 신화 레이드 인원을 바꿀 계획은 없습니다. 


Q. 살게라스의 무덤의 높은 난이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A. 사스즈인, 화신, 킬제덴은 너우 어려웠다고 생각합니다. 정확한 튜닝 포인트를 잡는 것은 어렵습니다. 살게라스의 무덤은 개인의 실수로 공대가 터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Q. 아만툴의 환영은 개인룻인가요??

A. 2주 후에 뵙겠습니다. 모든 것을 다 말씀드릴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Q. 안토러스가 나오면 쐐기 보상도 증가하나요??

A. 안토러스 신화가 열리면 최대 보상 쐐기는 15단으로 증가합니다. 그 주간 상자는 소급적용됩니다.


Q. 격아에서도 실력벼림으로 일반 레이드에서 신화급의 장비를 얻을 수 있나요??

A. 벼림은 그렇게 자주 뜨지 않을 것입니다. 이를 통해 존나티탄벼림에 대한 가능성은 다소 제한될 것입니다. 공찾에서 존나티탄벼림을 뽑는 재미를 지울 생각은 없습니다. 우리는 종종 래딧이나 디코 등에 올라오는 존나티탄벼림에 대한 밈을 죽이고 싶지 않습니다.


Q. 필드 PvP의 미래에 대해 말해주세요.

A. 이제 필드 PvP는 선택제가 되고, 우리는 필드 PvP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즐길만한 필드를 만들고 있습니다.


Q. 격아에서 적 수도 공격시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잇나요??

A. 계획은 없지만 미래에 좋은 스토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Q. 격아에서 직업 변경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A. 많은 정보는 공유될 것입니다. 군단보다 격가의 직업 변경은 적지만 여전히 많긴 할 것입니다. 우리는 특성과 유물 특성에 대해 살펴보고 있습니다. 악마 흑마법사의 경우, 그렇게 성공적이지 않았습니다. 악마의 주인은 멋진 판타지지만, 실행은 제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악마 흑마법사, 생존 사냥꾼 등은 더 변화를 겪을 것입니다. 이 외에 아무도 고르지 않는 특성은 다른 것으로 대체될 것입니다.


Q. 레이드 버프가 돌아오면 유틸기도 돌아오나요??

A. 네, 하지만 지금도 도비터, 죽손 등 좋은 유틸기는 일부 있습니다.


Q. 유물 속성은 기본 주문이 되나요??

A. 일부는 그렇지만 일부는 특성이 됩니다. 


Q. 야수 사냥꾼 하티를 어떻게 되나요??

A. 하티는 유물 무기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여러 펫을 한번에 끌고 다니는 건 매우 좋은 점이었다고 봅니다. 이는 계승될 수 있습니다.


Q. 흑마법사 주문 시전 애니메이션 변경을 조만간 볼 수 있을까요??

A. 아마 소격아때 볼 수 있을 것입니다.


Q. 구세계를 전역퀘나 시간 여행으로 열어줄 생각 있나요??

A. 아직은 없습니다. 생각은 해보겠습니다.


Q. 성물 시스템은 어떻게 되나요??

A. 이제 이전 확팩같이 무기를 얻게 됩니다.


Q. 유물 낚시대의 미래에 대해 말해주세요.

A. 현재 계획상 다른 유물 무기와 달리 이어지게 할 계획입니다.


Q. 서바당 케릭 숫자가 증가하는데, 그러면 계정내 숫자도 증가하나요??

A. 서버당 케릭 최대 숫자는 6씩 증가하지만. 계정내 최대 케릭 숫자는 50에서 증가하지 않습니다. 근데 요즘 몇 분들이 50케릭 만렙을 키웠고 케릭 슬롯이 더 필요하다는 이야기 등을 듣곤합니다...



Lv95 장미저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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