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광탄 | 스킬 레벨에 따라 소모되는 기 구체 숫자 만큼 연타 공격으로 변경되며, 그에 따라 데미지 공식이 변경됩니다. |
풍속성 무기 장착 시 추가 데미지 증가 효과에서 너클 계열 무기 장착 시로 변경됩니다. | |
점혈-구 | 점혈-반/점혈-활과 함꼐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자기 자신에게만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
맹룡과강/연주붕격/복호권의 데미지가 50%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
스킬 쿨타임이 스킬 레벨과 관계 없이 1초로 감소됩니다. | |
점혈-반 | 자기 자신에게만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기 구체 소모량이 스킬 레벨만큼에서 스킬 레벨과 관계 없이 1개로 감소됩니다. | |
공격력 증가 방식이 데미지 가산 방식에서 장비 물리 공격력(ATK+)와 ATK% 증가 옵션으로 변경됩니다. | |
MDEF 및 MHP 감소 패널티가 제거거됩니다. | |
폭기산탄/수라신탄의 데미지 30%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
스킬 쿨타임이 스킬 레벨과 관계 없이 1초로 감소됩니다. | |
점혈-활 | 자기 자신에게만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호포/나찰파황격의 데미지 30%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
기 구체 소모량이 스킬 레벨만큼에서 스킬 레벨과 관계 없이 1개로 감소됩니다. | |
방어력 증가 방식이 장비 방어력 (DEF+) 효과로 변경됩니다. | |
스킬 쿨타임이 스킬 레벨과 관계 없이 1초로 감소됩니다. | |
점혈-쾌 | 기 구체 소모량이 스킬 레벨만큼에서 스킬 레벨과 관계 없이 1개로 감소됩니다. |
지뢰진 | 기구체 소모가 제거됩니다. |
지뢰진에 데미지를 입은 대상은 5초간 폭기산탄에 대한 표식 효과가 추가됩니다. (가디언을 제외한 몬스터에게만 부여됩니다.) | |
INT에 의한 데미지 추가 증가 효과가 STR에 의한 데미지 추가 증가 효과로 변경되며, 증가 비율도 증가됩니다. | |
폭기산탄 | 기 구체 소모량이 전부 소모에서 5개 소모로 변경되며, 기 구체 소모 수량에 따라 데미지가 달라지던 내용으로 인해 데미지 공식이 변경됩니다. |
폭기 상태에서만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
지뢰진에 의해 표식이 생긴 대상에게는 더 큰 데미지를 주도록 변경됩니다. | |
소모 SP가 150에서 100으로 감소됩니다. | |
Base Lv에 대한 데미지 추가 증가 비율이 변경됩니다. | |
천라지망 | 쌍룡각과 연계사용 시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
넉 백 효과가 제거되며, 소모 SP가 소폭 증가됩니다. | |
호포 | 기존 HP/SP를 %로 소모하던 부분이 양으로 변경되며, 스킬 레벨에 따라 소모 SP가 추가됩니다. |
대전붕추와 연계로 사용할 경우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 |
대상의 SP 제거 효과가 제거됩니다. | |
연계 사용 시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 |
나찰파황격 | 스킬 레벨에 상관없이 시전 거리가 7셀로 변경됩니다. |
스킬 레벨과 관계없이 원거리 물리 데미지 스킬이 됩니다. | |
기 구체 소모량이 5개에서 2개로 감소됩니다. | |
소모 SP가 % 소모에서 100으로 변경됩니다. | |
수라신탄 | 넉 백에 따른 추가 데미지가 없는 보스형 몬스터에게는 데미지가 증가되도록 변경됩니다. |
불확정 요소의 언어 | 기존 2차 직군 마법의 랜덤 발동이 제거되며, 자신을 제외한 모든 플레이어의 합창 효과를 제거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사망의 골짜기에서 | 반드시 성공하도록 변경됩니다. |
수줍은 하루의 우울 | 기존 특정 스킬의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제거되며, 부분적인 버프 효과에서 적 플레이어의 SP 소모량과 고정 캐스팅을 증가시키는 디버프 효과로 변경됩니다. |
순환하는 자연의 소리 | HP 자연회복력이 스킬 레벨당 50%씩 증가하며 파티원에게만 사용 가능합니다. 지속 시간이 180초로 변경됩니다. |
안식의 자장가 | 기존 시전자 주변 범위 내 대상에서 타겟 대상 주변 범위로 변경됩니다. |
깊은 잠 효과의 지속시간이 증가되며, 대상의 내성에 따라 지속시간이 감소됩니다. | |
목 보호 캔디 2개를 소모합니다. | |
진동 잔향 | 마법 데미지 공식이 상향 조정 됩니다. |
데미지 분산 효과가 제거되며, 범위 내 모든 적에게 데미지를 주도록 변경됩니다. | |
최대 설치 개수가 3개로 제한됩니다. | |
목 보호 캔디를 1개 소모합니다. | |
메탈릭 사운드 | 스킬 쿨타임이 3초에서 2.5초로 감소되며, 스킬 후 딜레이가 0.5초 추가됩니다. |
풍차를 향해 돌격 | ATK 증가 공식이 절대값 증가로 변경되며, 추가로 시전자가 습득한 레슨 레벨에 따라 추가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
이동 속도가 추가로 증가하며 지속시간이 60초에서 180초로 증가됩니다. | |
목 보호 캔디를 1개 소모합니다. | |
메아리의 노래 | DEF 증가 방식이 고정 수치로 변경됩니다. |
지속시간이 60초에서 180초로 증가됩니다. |
달빛의 세레나데 | MATK 증가 공식이 절대값 증가로 변경되며, 추가로 시전자가 습득한 레슨 레벨에 따라 추가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
지속시간이 60초에서 180초로 증가됩니다. | |
목 보호 캔디를 1개 소모합니다. | |
스윙 댄스 | 고정 캐스팅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지속시간이 60초에서 180초로 증가됩니다. | |
목 보호 캔디를 1개 소모합니다. | |
연인들을 위한 심포니 | MDEF 증가 방식이 고정 수치로 변경됩니다. |
지속시간이 60초에서 180초로 증가됩니다. |
그레이트 에코 | 파티 내 민스트럴, 원더러의 숫자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하던 내용이 제거되며, 물리 데미지가 상향됩니다. |
시전자가 습득한 레슨 레벨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되도록 변경됩니다. | |
목 보호 캔디 10개를 소모합니다. | |
레라드의 이슬 | 최대 레벨 기준 MHP + 1000 효과에서 MHP 17% 증가 효과로 변경되며, 시전자가 습득한 레슨 레벨에 의해 증가됩니다. |
지속시간이 60초에서 최대 레벨 기준 120초로 증가됩니다. | |
목 보호 캔디를 1개 소모합니다. | |
마나의 노래 | 효과 발동 시 일정량의 SP가 즉시 회복되며, SP 자연 회복량이 최대 레벨 기준 35% 증가에서 250%으로 변경됩니다. |
지속시간이 150초에서 120초로 변경됩니다. | |
목보호 캔디를 1개 소모합니다. | |
멜로디 오브 싱크 | INT 감소, SP 감소 효과가 파티 내 민스트럴/원더러의 숫자에 관계없이 스킬 레벨, 레슨 레벨 최대 기준 초당 SP 소실 12%, INT 값 50 감소로 변경됩니다. |
기존 스킬 쿨타임 180초에서 20초로 변경되며, 성공 확률이 레슨 레벨에 영향 받도록 변경됩니다. | |
목 보호 캔디를 2개 소모합니다. | |
비온드 오브 워크라이 | STR 감소, 최대 HP 감소 효과가 파티 내 민스트럴/원더러의 숫자에 관계없이 스킬 레벨, 레슨 레벨 최대 기준 MHP 20%, STR 값 60 감소로 변경됩니다. |
스킬 쿨타임이 180초에서 20초로 변경됩니다. | |
성공 확률이 레슨 레벨에 영향 받도록 변경됩니다. | |
목 보호 캔디 2개를 소모합니다. | |
사운드 오브 디스트럭션 | 기존 노래 효과를 제거하던 효과가 일정 시간동안 적 플레이어가 받는 데미지가 2배가 되는 효과로 변경됩니다. |
지속 시간은 시전자의 레슨 레벨에 의해 증가하며, 쿨타임은 60초입니다. | |
목 보호 캔디를 10개 소모합니다. | |
새터데이 나이트 피버 | 기존 아군/적 플레이어에게 부여하던 효과가 적 플레이어에게만 부여되도록 변경됩니다. |
성공 확률이 시전자의 레슨 레벨에 의해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 |
회피율, 명중률 감소 효과가 %에서 절대치로 조정됩니다. | |
기존 스킬 쿨타임 180초에서 60초로 변경되며, 성공 확률이 레슨 레벨에 영향 받도록 변경됩니다. | |
기존 공격력 상승 효과가 제거됩니다. | |
목 보호 캔디를 5개 소모합니다. | |
워그와 함께 춤을 | 고정 캐스팅 감소가 최대 레벨 기준 70%까지 감소하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증가되며 원거리 물리 데미지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 |
지속시간이 150초에서 120초로 변경됩니다. | |
보호 캔디를 1개 소모합니다. |
영군이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