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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긴글)현 테섭의 문제점의 트점의 장점

아이콘 크레셴도
댓글: 15 개
조회: 9677
추천: 121
2018-12-09 13:46:56
존대를 쓰고싶었으나 편의상 음슴체 사용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32추가)
필자가 하고자하는 얘기는 개선을 위한 점프패치에서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고, 장점만 생기는 게 아니기에

거리상향에서 단점을 배재하고 장점은 거의 가져올 수 있는

트리플 점프로 바꾸면 좋겠다라는 것

좋은 거만 뽑아 가져오라하냐며 도둑놈 심보냐할 수 있는데

이번패치의 목적은 '개선'이고 장점만 추가돼야 맞음

개선패치에서 단점을 배재할 수 있으면 당연히 해야함



필자는 트리플 점프가 안된다면 차라리 롤백을 바람

이유는 점프거리 상향의 부작용은 이미 몇개 발견됐고

추후에 추가로 심각한 것들이 발견 될 수 있으며

이런 부분에대해서 메이플은 신속한대처를 안해주기때문.


또한 이 글은 메르 전체를 대변하는 게 아니라

작성자의 개인적인 의견이며, 박히는 추천중에는

트점을 무조건 지지아는 게 아니라 문제점을 알리기위한

추천도 있는 것임을 인지해줬으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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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테섭의 문제점
1.  패치의도
점프거리를 늘려서 하고자 하는 게 뭔지 모르겠음

보스에서의 기동력이라면 이스케이프 쿨감이 먼저고

사냥능력 상향이라면 점프거리보단 나사빠진

스듀샷 개편이나 리프범위 상향등 사냥기의

개편이 먼저 이뤄지는 게 맞다고 봄

왜냐하면 쿨감이나 범위상향은 수치가 오를수록

무조건 좋다는 걸 부정할 수 없는 부분이기때문.

그에 반해 점프거리는 늘린다고 모든 상황에서

좋다고 말할 수는 없음

뭔가 의도했다기보단 그저 다른직업 점프 패치하는 김에

"이것도 해볼까?"하며 건드린 느낌이 굉장히 강함

일단 다다익선인 부분부터 상향조정하는 게

당연히 부작용이나 유저 반감이 덜할 거라 생각함

2. 패치 후 적응이 필요함
발전을 위해서 변화가 필요하고 그에 따른

적응을 요구할 수는 있다고 보긴하지만

적응할 필요가 없이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는

트점이라는 다른 방안이 존재함.

트점으로 바뀔 경우 후술할 많은 장점도 동반함.

최선책을 두고 차선책을 쓰는 건 문제가 있음

3. 거리 상향에 동반한 부작용
오래해보신 유저분들이라면 아시다시피

메르의 연계는 점프에서 시작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음

사냥도 점프와 연계돼야만 하는 스킬이 주사냥기

이런 직업에게 무턱대고 점프거리를 상형한단 소리에

필자는 테섭패치노트만 읽고도 기쁨반 걱정반이었음

왜냐하면 점프에 의존많이하는 직업으로써

점프거리 상향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때문임

거스트가 간혹 땅에 안닿아서 후딜이 발생한다거나

리프토네이도가 밑에 층이 안 맞는다던가

이런 게 벌써부터 확인됐고, 플래이에 지장이 가는수준

물론 이런 문제는 거스트나 리프토네이도에 대한

범위조정으로 해결 될 수 있음

하지만 그걸 메이플 해줄지가 가장 큰 의문일뿐더러

이것 외에도 테섭에서 조명 받지 못하거나

아직 발견치 못한 큰 부작용이 동반할 가능성도 있음

그 경우에 메이플이 고쳐주는데 기간이 얼마나걸릴지

생각만해도 한숨이 나옴

고스트버그 고치는지 얼마나 걸렸는지 아는분들이라면

메이플이 문제점하나 본섭에 들고오면 고치는데 얼마나

걸릴지는 아실 거라고 믿음

4. 보스에서는 짧은 점프가 더 좋음
이 부분은 카벨까지만 가보셔도 다들 아실 거

기동력이 필요할 때는 이스케이프와 함깨 활용하면 됨

앞서 말했다시피 보스기동력을 올려주고싶었다면

차라리 이스케이프 쿨감이 나았을 듯

5. 늦게 누르면 거리조절이 된다?
늦게 누르면 거리조절이 된다며 더 좋다는 분들도 계심

하지만 늦게 누른다는 건 그만큼 늦게 움직인단 거임

그 한박자때문에 보스패턴을 못피할 수 있단 것.

또한 사냥에서는 한박자 늦게 눌러 거리조절하는 게

빌드에 한번만 들어가도 피로도가 수직 상승하게 됨

점프를 연속해서 따닥누르는 거랑

화면쳐다보면서 신경써가며 박자맞춰 누르는 건

차원이 다른 문제임




◇트리플 점프의 장점
1. 선택적/분할 활용 가능
본섭의 점프거리로 한번 더 점프가능한 트점이 되면

더블점프로 활용 시 본섭 빌드도 사용 가능하며

트점으로 쓰면 테섭과 비슷한 활용이 가능함

물론 사냥빌드가 테섭과 완전 똑같진 않겠으나

테섭에서의 장점은 그대로 들고 올 수 있으며

테섭은 기존것을 파괴하는 반면 트점은 +@임

또한 트점자체가 긴 거리를 나눠이동하는 개념이기에

연계사이에 점프를 두번 넣을 수 있단 점에서

보스 무빙에서나 사냥에서나 상상 못 할만큼

다양하고 창의적 무빙과 빌드구축이 가능해짐

2. 메르 컨셉과 어울림
메르의 컨셉 자체가 타 궁수직업군과 다르게

날렵하고 화려한 무빙이 가능하단 거임

단순히 멀리 날아가는 거 보다는 궁수유일의

자체 트리플 점프가 이번패치목적인 직업컨셉과

굉장히 어울리는 패치라고 생각함

또한 빙글 도는 동작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트리플점프 동작이 새로 생긴다면

아크로바틱 점프를 처음 만들 때 의도했을 것인

메르만의 독특한 점프를 만들 수 있을 거라고 봄

3.부작용이 적거나 없을 거임
필자가 트점이나 롤백을 바라는 가장 큰 이유가

메이플의 패치후 부작용에대한 늦은 대처가 두려워서임

하지만 트점을 가져오면 한번만 쓸 경우에는

이전 그대로 활용 가능하기 때문에 부작용발생확률도 낮고

부작용이 생겨도 두번쓸 경우에 발생할 것이기 때문에

기존에 것이 파괴되지는 않을 거임


○내용이나 오타지적 받습니다


Lv60 크레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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