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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소나의 궁 패시브 쿨감은 어떻게 적용될까?

아이콘 정글트위치
댓글: 11 개
조회: 7048
추천: 3
비공감: 4
2017-01-24 09:22:49


소나의 궁 기본지속효과는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0%/25%/40% 줄어듭니다.' 인데요.
그렇다면 이미지 속에 소나는 궁 레벨이3레벨이므로 쿨감이 40%가 되어야 할텐데 30%라고 표현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표시만 안되고 쿨감은 적용된 것이 아닐까?
Q:용맹의 찬가의 기본 쿨은 8초입니다. 이미지 속에는 5.6초로 쿨감이 적용되어있는데요. 얼마가 적용됐는지 계산해보면
8*x=5.6
x=5.6/8=0.7/1
쿨타임은 70%만 적용되었습니다.

그럼 궁 쿨감은 어떻게 적용되는 것일까 혹시 버그는 아닐까 하고 유튜브에 소나영상을 찾아보았습니다.
그 결과 소나의 쿨타임은 쿨타임 시간에 들어가면 돌아가는 색칠된 부분이 궁 레벨에따라 처음부터 10/25/40 감소된채로 돌아가는 것이였습니다.(맨아래사진 처럼)
그러므로 맨위에 소나의 q 쿨은
5.6초에 40%를 감소한 3.36초가 되는 것이죠.
즉, 쿨타임시간을 적용 후 그 시간에 다시 궁쿨감을 적용해야 되는것이겠죠.
예를들어 쿨감40퍼에 궁레벨3(쿨감40)소나의 q쿨은
8*0.2=1.6초가 아니라
8*0.6*0.6=4.8*0.6=2.4+0.48=2.88초 입니다.


Lv36 정글트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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