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의 원딜 챔프를 다각도에서 분석하고,
그것을 토대로 다음 원딜 챔피언의 스킬 구성을 예측해 봅시다.
1. 무기
활
< 총기류 >
- 케이틀린은 빨간 줄을 띄우며 저격하고,
진은 어깨에 있던 장치를 조립해 만든 저격총으로 커튼콜을 발사하죠.
도끼
- 투척 회전도끼를 던졌다 받는 특이한 공격 방식입니다.
십자날 부메랑 -
마법 장갑
- 마법 장갑의 마력으로 신비한 화살을 발사합니다.
로켓포
- 빵야빵야 미니건과 생선대가리 로켓포를 사용합니다. 휘릭휘릭!
덫
- 두 저격수의 공통분모. 저격수에겐 역시 덫이 필수인걸까요?
아직까지 등장하지 않은 무기 -
워윅 트레일러에서 등장한 마법공학 총, 지속딜 형태의 레이저 광선, 소환수, 돌팔매, 새총, 설치형 박격포 등을
생각해 봤습니다.
해석에 따라 느낌이 달라져 몇번 더 쓸 수 있을 것 같은 무기 -
기존 챔피언과 느낌이 비슷해 나올 수 없을 것 같은 무기 -
다트 (자야 깃털) 리볼버,권총 (진 속삭임) 석궁 (트위치) 활 (애쉬, 바루스), 스나이퍼
2. 컨셉
평타 스택 -
- 기본 공격으로 깃털을 모으고 e로 터트린다는 점에서 평타스택으로 분류했습니다.
광역 평타 -
<유니크>
각자의 상징과도 같은 세 스킬. 앞으로 이런 컨셉의 챔피언이 또 나올 순 없겠죠.
이것도 꽤 유니크 하긴 합니다.
2연속 공격
n번째 기본 공격 강화
>> 평타 스택, 평타 사거리 변환, 광역 평타 컨셉 챔피언이 특히 많습니다.
위의 세 컨셉 신규 챔피언 추가는 이제 뜸해지지 않을까요.
3. 역할
하이브리드
같은 코씨 집안 형제들. 원딜이지만 상대의 방템보다는 마방템이 더 짜증나죠.
안티탱커
두 챔피언의 상징과도 같은 스킬이죠. 일단 이 퍼뎀이긴 하니까 바루스는 이름만 올려줍시다.
포킹
일단 ="inven_layer3_1677">이 원거리긴 하니까...ㅈㅅ
곡사포가 예전의 곡사포가 아니니 코그모 사진은 좀 작게 올려둡시다.
타워 철거 및 공성
사거리가 길고 각각 공성에 도움이 되는 스킬 ( ) 을 가지고 있습니다.
>> 역할 간 챔피언 수는 비슷합니다. 신챔프는 역할에는 크게 구애받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4. 스타일
인파이터
짧은 사거리를 우월한 이동기나 이동 속도, cc기 등으로 커버하는 스타일의 원딜입니다.
카이팅에 능해 보통 대인전, 일 대 다수에 강하고 수은빨을 잘받습니다. 매드무비원딜
유틸리티
사거리가 긴 cc기 등을 보유하고 있어 짤라먹기, 이니시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원딜입니다. 버스원딜
슈퍼캐리
폭발적인 공격력과 긴 사거리를 가지고 있지만 기동성은 다소 부족합니다.
혼자서보다는 아군의 보조를 받을 때 큰 힘을 발휘하는 원딜입니다.
긴 사거리를 기반으로 한타를 하드캐리합니다. 루난원딜
>> 슈퍼 캐리와 인파이터 원딜이 많으니 유틸리티 원딜 하나쯤 더 나오는 게 좋아 보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유틸리티를 극대화해 거의 서포터처럼 보이는 원거리 딜러... 어떨까요?
결론.
이렇게 다각도로 기존의 원거리 챔피언을 분석해 봤습니다.
지금까지의 결과를 종합해 보자면...
자신의 딜은 약하지만 설치형 박격포를 이용해 이니시 + 강력한 피해를 입히고
쿨타임이 짧은 cc기를 통해 카이팅하며 돌아다니면서
아군에게 피해량 증가와 공격 속도 증가, 방어막을 부여하는 원거리 딜러!
... 원래 초기 아이디어는 허접해 보이는 법입니다.
분석을 통해 신규 챔피언을 하나 뚝딱 만들었다는 점에 의의를 두는 거죠.
여러분만의 신규 원거리 챔피언은 어떤 모습인가요?
서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