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플레이] 개인기 알고쓰자 시즌2 | 전략수비에서의 개인기 돌파방법 3가지 | Pierrot드멘

frankie
댓글: 89 개
조회: 41967
추천: 97
2018-11-14 22:23:09
안녕하세요 인벤!! pierrot드멘입니다.

수비시스템이 새로워진 피파온라인4를 접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영상을 제작해보았습니다.
피파온라인4가 새로운 수비시스템을 도입하면서 상대방의 수비를 뚫는 방법이 다양해졌는데요,
저는 심리싸움을 이용하여 수비를 돌파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
영상 내용 이해를 위하여 글로도 따로 설명드립니다.


첫 번째, 상대방으로 하여금 압박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압박을 유도하는 방법을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해보았습니다.

-1. 위협적인 슛팅각도를 만들면 상대는 압박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 후 압박이 들어오는 타이밍에 방향전환이 크거나 태클에게서 공을 지킬 수 있는 스킬무브를 사용합니다. 상대가 압박·태클을 걸 때 들어가는 스킬무브가 성공 확률이 높다는 것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2. 돌파용 개인기가 아닌 미끼 개인기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상대 수비수와 드리블러의 거리가 있을 때 드리블러와 공이 멀어지게 하는 스킬무브를 사용한다면 상대방이 압박을 시도해 공을 뺏으려 할 것입니다. 그 타이밍에 선입력한 돌파용 개인기를 사용하여 태클·압박하는 수비수를 제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상대 수비수의 역동작을 유발시킵니다.
'역동작'이라는 것은 상대 수비수의 진행방향에서 다른 방향으로 순간적으로 꺾어야 할 때 딜레이가 생기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때 피파 유저들은 흔히들 "역동작 먹었다"라고 표현하고는 합니다.
이 역동작을 이용하는 스킬무브를 사용하여 수비를 돌파하는 방법입니다. 주로 진행방향에서가 꺾이는 스킬무브를 사용합니다. 이때 사용되는 유용한 개인기는 '베르바토프 턴'과 '턴스핀', 'V드래그백'등이 있습니다. 특히 '베르바토프 턴'은 공을 등지며 90˚방향으로 치고 나가는 기술이라 상대 수비수가 등 뒤에서 압박을 시도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심리싸움에서 승리하는 것입니다.
심리싸움을 이기기 위해서는 상대 수비스타일을 파악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이 견제수비를 한다면 개인기 돌파가 힘들어지겠죠. 일단 후반 마지막 상황에 실점을 막아야하는 경우, 상대방 수비수는 드리블러에 달려들기보다는 공간을 막는 수비를 할 것입니다.
또한 드리블러가 상대에게 드리블을 많이 시도할 때도 상대는 견제수비를 하게 됩니다. 드리블을 많이 시도하는 행위는 상대를 도발하여 태클을 유발할 수도 있지만, 티어가 높아질수록 상대 수비가 신중해져 더 돌파가 힘들어지는 상황을 만듭니다. 상대방의 견제수비를 깨기 위해서는 수비수 뒤로 돌파하는 드리블보다 슈팅 공간을 만드는 드리블을 하고, 그 공간이 날 때마다 과감하게 슈팅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슈팅을 여러번 시도한다면 상대방은 또 드리블러가 슈팅을 할거라 생각할 것이고, 슈팅을 차단하기 위해 압박을 할 겁니다. 앞서 강조했듯, 압박이 들어오는 타이밍에 돌파하는 것이 성공 확률이 높습니다.


이 외에도 드리블 돌파는 글만으로 표현할 수 없는 수많은 심리싸움에서 갈리게 됩니다. 흔히 볼 수 있는 멋진 드리블 돌파 장면은 드리블러가 심리싸움에서 승리한 경우입니다. 제 영상과 글을 보셨다면 무작정 돌파하려 하기보다는 상대 수비수와의 심리싸움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Lv31 frankie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FCO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