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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형전차] 독일 5티어 중형전차 Panzer IV H

퍼스트가드
댓글: 24 개
조회: 12044
추천: 20
2017-05-21 15:32:01

안녕하세요?

인게임닉 1st_Guard입니다.


이번에 소개 해드릴 전차는 독일 5티어 중형전차 Pz.Kpfw. IV Ausf. H입니다.

보통은 panzer 4, pz 4, 4호전차 등으로 불리곤 하죠.



4호 전차 이 녀석이 워낙 인기도 많고 성능도 준수하다 보니 공방에서 자주 보이기도 하고 고수분들도 많이 타십니다.

제 첫 5티어 전차이기도 하죠.

근데 제가 이번에 소개할 4호 전차는 105mm 주포 장착 버전이 아닌

75mm 주포를 장착한 4호전차가 어떤지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역사속의 4호 전차는 어떤 존재였는가?


Pz IV 전차의 'G' 개량형은 1942년 5월에 제작이 되었고 1943년 4월에는 가자아 많이 양산된 ‘H' 개량형 제작이 시작되었다. Ausf.H 형에는 Ausf. G 형 전차 주포를 개량하여 장착 하였으며 다중 장갑 대신 80mm 두께의 단층 전면 경사 장갑을 사용하였다. 새로 제작된 변속 장치가 장착되어 속력은 감소하였지만, 더 안정적으로 주행할수 있게되었다. 또한, 5mm~8mm 두께의 철망 덮게(쉐르첸)가 차체와 포탑 측면에 장착된 것이 특징이다.

Ausf. H 형은 총 3,774대가 제작되었다.


라고 월드오브탱크 백과사전에서 말하는 군요.


4호 전차의 시작은 보병 지원용 전차였지만 후에 대전차 전을 위해서 75mm 포를 장착.

많은 개량을 거듭해서 독일군의 군마라고 불릴 정도의 명성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월드오브탱크 속의 4호 전차는?


독일 5티어 중형 전차에 배치되어 있으며

Pz. IV D와 Pz. 38 nA의 다음 티어 전차이자

VK 30.01 P와 VK 36.01 H 를 다음 티어로 두고 있습니다.

5탑방에서 셔먼, T-34와 함께 가장 많이 보이는 중형전차이죠.



4호전차 더 자세히 알아보자!


4호전차를 연구하려면 두가지 라인이 있습니다.

경전차 라인(pz 38 nA)과 중형전차 라인(Pz IV D)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중형전차 라인이 호환되는 부품도 많고 4호전차를 연구할 때 드는 연구비용도 좀 더 적습니다.

경전차 라인


1티어   2티어       3티어        4티어            5티어

L.Tr.->Pz 35(t)->Pz 38(t)->Pz 38 nA-> Pz IV ausf H


중형전차 라인


1티어   2티어             3티어             4티어         5티어

L.Tr.->Pz II->Pz III E ->Pz IV A->Pz IV D-> PZ IV ausf H


중형전차 라인은 3티어를 두 번 타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여러 라인으로 뻗어나갈수 있다는 장점도 있죠.


반면에 경전차 라인은 빠르게 다음 티어로 넘어갈수 있지만 다른 라인으로 넘어갈수 있는게 없습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 취향대로 하시면 됩니다.


전 경전차 라인으로 가서 고통 받았었지만 지금은 배틀 티어가 바뀌어서 좋아 졌을것 같긴 합니다만... 그래도 중형전차 라인을 추천해 드립니다.


75mm 포를 장착한 4호전차 스펙



4호전차의 연구 계통



경전차 라인으로 왔을땐 호환되는 부품이 없습니다.


하지만 중현전차 라인으로 왔을 경우 최종 엔진과 최종 엔진이 연구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 주포인 75mm Kw.K. 40L/48 주포는 다른 전차

(Vk 30.01ㅇ, VK 30.01 P, VK 30.03 H, VK 30.02 M, VK 30.02 D, PZ III/IV)들과 호환이 됩니다.


최종 주포인 105mm Kw.K. L/28 주포는 다른 전차

(Panther II, tiger (P), VK 30.01 P, VK 30.01 H, panther, VK 30.02 D, Tiger 1, VK 36.01 H)와 호환이 됩니다.


만약 경전차 라인으로 넘어왔다면 모든 부품을 연구하려면

1500+1930+3400+4015+3800+1360+7200=21845 경험치가 소모 됩니다


반면 중형전차 라인으로 왔을땐

1930+3400+4015+3800=13145 경험치가 소모 됩니다.


(최종엔진과 최종 무전기가 호환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장,단점을 설명하겠습니다.


장점


1. 옆나라 일본의 중전차인 O-I exp 보다 5mm 더 두꺼운 정면 장갑.

80mm의 정면 장갑은 잘만 각을 주면 의외로 잘 튕겨 냅니다.


2.차체를 두르고 있는 쉐르첸

차체에 장착된 쉐르첸은 5mm, 포탑에 장착된 쉐르첸은 8mm의 공간장갑 판정이 됩니다.

(쉐르첸 입으니 따습하네)

3.좋은 가속력

최고속도 40km/h 은근히 잘 찍히는 것 같습니다.



4. 좋은 연사력

전우애+환풍기+장전기 장착 시에 장전시간이 3.3초가 됩니다.


(뿜뿜)


단점은?


1.빈약한 측,후면 장갑

차체 장갑 80 / 30 / 20

포탑 장갑 50 / 30 / 30

으로 측,후면은 고폭탄에도 관통될 정도로 얇습니다. 차체 측면은 공간장갑이라도 있지만 후면은 그딴거 없습니다.


*105mm 주포의 고폭탄의 관통력은 53으로 포탑 정면을 관통 할수 있습니다.


(펑펑)


2.최고속도 40km/h?????

중형치곤 너무 느립니다. 이 점으로 인해서 기동력을 살린 플레이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등...산...)


3. 관통 불가능!

일본 7티어 중전차 O-Ni 라던지 미국 7티어 중전차 T29의 정면 장갑은 약점 사격 하지 않는 이상 관통이 어렵습니다

.(애초에 1대1로 정면 대결하는게 이상하긴 하지만 여긴 아시아입니다.)



이정도입니다.


여러모로 준수한 중형전차라고 생각됩니다.




정리 하자면

정면장갑은 각주면 쓸만해 지지만 측,후면 장갑은 약하고

최고속도는 잘 찍히지만 최고속도가 빠르지 않은 전차입니다.



승무원 스킬과 장비 추천


장비는 전차용 중구경 장전기    개량형 환기장치 2급     코팅 광학장비

          장전기, 환풍기, 광학장비를 추천해 드립니다.



승무원 스킬로는


전차장iœ¡e°?i??i?°i??i??e|?

          육감 전우애   수리

포수    i£½i?Œi?? i?œi??   i??i?°i??  i??e|?

       죽음의 시선 전우애   수리

조종수i??i?Œ i?¥i??i??i§€i£¼iŒŒ   i??i?°i??  i??e|?

            험지주파       전우애 수리

          or선회향상

무전수i??i™ⓒ i?¸i??   i??i?°i?? i??e|?

        상황인식 전우애 수리

장전수i??i?¬i?¨ e°?i™”      i??i?°i??i??e|?

        적재함 강화 전우애 수리



이걸 추천해 드립니다만 언제나 그렇듯이 개인 취향입니다.


마지막으로 75mm 주포를 사용한 4호 전차 영상 몇 개 올리고 미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호 사진들 몇개 뿌리고 마무리하겠습니다~


하악 너무 이뻥

그럼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핫이슈에 떳네요 감사합니다 ㅎ

Lv42 퍼스트가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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