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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전차] AMX M4 45, 빵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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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3 개
조회: 13294
추천: 24
2017-11-17 16:31:18

안녕하세요

프랑스 신규 중전차 트리가 빵터에서 갈라진다고 하네요.

예전에도 팁게에서 빵터 장갑 활용 방법에 대해 다뤘었지만

내용이 좀 허접해서 분석게시판으로 옮기면서 내용을 보완했습니다.

 

대충 타면 물장

신경 써서 타면 역관광

이렇게 요약할 수 있습니다.

왜 그런지 살펴보겠습니다.

 

 

90미리 최종포, 전우애 기준 스펙입니다.

먼저 눈에 들어오는게 부각 10도 매우 좋습니다.

추중비가 15정도이지만 최고속도가 35로 제한이 된 만큼 빠르지는 않습니다.

다른 중전차들보다 초반 스타트가 빠르고 충각에 좀 더 유리한 정도입니다.

 

주포를 살펴보겠습니다.

 

 

90미리 최종포입니다.

관통력이 매우 좋지만 장전과 조준시간이 많이 늦습니다.

 

 

90미리 최종포 바로 이전의 중간포인 105미리입니다.

강한 한방과 DPM이 좋아졌지만 관통력이 낮기 때문에

고티어를 상대할 경우 골탄을 써야합니다.

그런데 골탄이 고속철갑탄이면서 한방이 300에서 330으로 좋아지네요?

 

 

DPM이 어느정도 수준인지 동티어 중전차들과 비교해보겠습니다.

 

 

비교 기능에 골탄 공격력이 330이 아닌 300으로 반영되어 있네요.

7.41 X 330 = 2,445

티거 다음입니다.

 

티거의 공격력 240

IS의 공격력 390

T29의 공격력 320

 

IS 다음으로 한방이 쎕니다.

 

하지만 90미리 최종포를 장착할 경우 고티어를 상대하기 수월해진다 빼곤

다른 장점들이 사라집니다.

실제로 타보면 90미리, 105미리 두 주포의 정확도가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건 어떨까요?

105미리 이전의 90미리 중간포입니다.

가장 무난하며 다음 트리로 빠르게 올리고 싶으시다면

이 주포에 골탄을 섞어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주포를 알아봤습니다.

 

1. 90 미리 최종포 -> 관통

2. 105 미리 중간포 -> 한방,화력

3. 90 미리 중간포 -> 무난

 

이렇게 정리할 수 있겠네요.

손에 맞는 거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90미리 최종포

 

 

 

105미리 중간포

 

간지 90미리 최종포 승!

 

 

 

그럼 이제 문제의 생존성입니다.

장갑이 얇다고 지뢰로 분류되기도 하는데요.

저는 이 점을 역으로 이용해서 몰았습니다.

역으로 이용했다는게 무슨 의미인지 일단 장갑부터 살펴보시죠.

 

 

장갑 자체는 하단이 얇지만 경사가 좋아서 위아래 골고루 130대의 방호력을 갖습니다.

이 수치는 KV-1 병일이의 은탄과 76미리 주포 은탄(127관)에 내성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티어에겐 강하다라는 것이죠.

 

 

 

포탑은 100미리로 얇습니다. 빨간 부분이 100미리 정도입니다.

정면에서 보이는 측면(주황색)부분은 탄을 흘려내는 부위입니다.

헐다운을 할 때 대각선으로 움직여야겠습니다.

 

 

 

일반적인 티타임 각도일 때 차체 방호력은 150정도입니다.

34-85, 스터그3, 독일 중형들의 75미리 (150관통) 에 어느정도 내성이 생기는군요.

그래도 얇습니다.

중전차이기 때문에 주로 만나는 애들은 위에서 언급한 애들이 아닙니다.

티거,IS시리즈,T29 이런 놈들이죠

혹은 그보다 상위 티어의 무지막지한 놈들입니다.

 

"그럼 역티할래요."

 

 

네 IS의 122미리 은탄으로 쉽게 뚫립니다.

역티도 상대 봐가면서 해야겠네요.

뚫리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측면장갑 40mm, IS주포구경 122mm

3배 이상이므로 뚫리는 것이죠

 

빵터 디자인을 유심히 살펴보세요.

포탑 있는 쪽이 살짝 주저앉은 것처럼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좀 더 높은 부분을 주포가 지나가게 될 경우

측면 부각이 1도가 되는 신기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힌트가 됩니다.

이런 단점을 역으로 장점을 살리는데 써보겠습니다.

 

 

정확하게 측면 부각이 안좋아지기 전까지 포탑을 돌렸을 때의 모습니다.

그러고나서 측면을 건물로 엄폐하였습니다.

발견하셨나요?

각을 얼마나 틀어야되는지 모르겠지만 빵터는 힌트가 제공된다가 핵심입니다.

스프로킷이 노출되지 않도록 세밀하게 컨트롤하세요.

연습이 답입니다.

 

방호력이 상부가 220을 넘어가며 하단은 경사가 더 좋기 때문에

상부보다 하부가 방호력이 30미리정도 더 높습니다.

 

숙청이나 숙육의 골탄이 217입니다.

비벼볼만 하지 않습니까?

 

물론 내가 먼저 공격할 순 없습니다.

 

하지만 티타임이나 역티타임이나 먼저 튕겨낸 후 반격한다이기 때문에

빵터에게 이만큼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포탑도 가렸잖아요

 

이렇게 탈 수 있는 전차가 또 있습니다.

디자인이 비슷한 VK4502A

 

 

플레이영상은 재탕입니다.

 

 

빡치냐 시리즈 빵터ver. 1편

피해자 AT 15A

 

 

빡치냐 시리즈 2편

피해자 슈퍼퍼싱

90미리 최종포의 의미

 

 

 

빡쎘던 라인전으로 105미리 골탄 사용이 강제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차체가 너무 길쭉해서 결국 사망 

 

 

 

7킬 4500딜 영상으로

초반 티거를 기준으로 각을 잡아서 병팔오에게 관통 됩니다.

관통이 되면 상대 위치를 기준으로 각을 수정하면 됩니다.

 

 

빵터 대충 어떻게 타야되는지 아시겠죠?

 

아참 이큅이랑 스킬을 깜빡했네요.

 

 

 

전차장 스킬은 갈리는거 아시죠?

주로 라인전을 했기 때문에 항상 노출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육감이 아닌 정찰을 택한 것이고

위 상태에서 105미리 기준 조준시간 2.42, 시야 397 나옵니다.

조준기 대신 코팅을 장착할 경우 조준시간 2.66, 시야 437 나옵니다.

기호에 맞게 고르세요

 

 

 

마치며...

킹타 마스터 영상 구합니다.

chm919@naver.com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물론 lacho 유튜브의 리플레이를 링크하면 편하겠으나

이왕이면 한국인의 플레이를 담고 싶습니다.

Lv79 블록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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