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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4시즌째 아리 꾸준하게 해온 유저로써 생각

redrums
댓글: 34 개
조회: 8444
추천: 20
2017-03-27 16:48:09
개인적으로 4시즌째 아리가 모스트3 안에는 들었었고, 승률도 준수하게 기록해왔음 (최저 57%, 이번시즌 68%)

최근 아리 OP논란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임

결론부터 말하자면 OP는 아니지만 너프는 필요하다고 봄 (너프로 밸런스 맞추는게 라이엇 방식이기 때문에)


아리는 중상급~상급 요소 여러개가 모여서 괜찮은 챔프가 된 경우라고 봄.

라인유지력 - 상급 (패시브)
라인푸쉬력or라인클리어능력 - 중상급
갱킹호응력 - 중상급
갱킹회피력 - 상급
한타 -중급
암살 -중상급

+ 정말 소수의 챔프 제외하고는 라인전 다 할만함

이걸 동시에 다갖춘 챔은 정말 아리밖에 없다고 생각이 들 정도인데
(너프전 르블랑, 현 제드가 대부분을 갖췄지만, 라인 유지력에서 아리 압승)

이 모든걸 다 무색하게 만들어 op가 아닌것처럼 만드는 요소가 있지

가장 중요한 '딜'

딜 '포텐'자체가 약함

미드챔중에 딜잘나온다는 오리/빅토르랑 비교하면 체감상 절반정도 될까?


근데 뭐 일반유저들이 다들 마챌도 아니고, 실제로 겜 돌려보면 아리 딜 잘나옴

그 이유로 크게

1.한타에서 아리 포커싱하는애들 잘 없음
->궁 3단대쉬때문에 내가 쳐봐야 못잡는다 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음

2.원하는 위치에서 원하는 대상에게 딜 넣는게 다른챔프에 비해 훨씬 쉬움
->1번과 같은맥락. r로 들어가서 e-q던지고 '혹시나' 나한테 어그로 끌리면 존야쓰고 존야 끝날때 다시 r로 나오면 됨. 근데 잘 안물려서 사실 존야도 잘 안감.

3.가장 큰 문제.
->리스크에 비해 너무 큰 리턴
보통 뭐 하이리스크-하이리턴, 로우리스크-로우리턴. 즉 위험부담과 그 보상이 비례하는게 일반적인 법칙인데 아리는 그 법칙을 무시함.


ex1)걍 대치구도에서 쿨마다 E던져봤는데 어쩌다 미드나 원딜이 맞았다? 하나 끊고 한타시작-대승

ex2)원딜이 혼자 파밍하길래 R로 들어가서 E로 암살하려고 했다. 근데 삑남? R 2번 더써서 빠지면 됨


트페가 골카로 이니쉬하려면? 궁-골카-존야든 점멸-골카든 목숨걸고해야함

신드라도 대치구도에서 E로 대박내면 좋지만, E빠진 신드라는 그 틈에 돌진챔들이 신드라 물러오면 걍 죽는수밖에 없음. 내가 먼저 잡던가, 죽던가.





그래서 뭘 너프하면 적당할까. 딜을 너프한다? 그건 안됨. 그러면 진짜로 프리딜 하게 놔둬도 될정도가 되버리니까.

암살도 안되고, 한타도 쓰레기, 라인전도 최약체가 되버림. 풀콤 넣으면 뭐해. 원딜도 못잡는데.


참고)
폰선수 팬이라 기억나는데 이번시즌 폰이 아리들고 상대 뽀삐한테 e-q2타+천둥데미지 넣었는데 피 20%정도 빠진거 본적이 있음.

q선마, e 2선마 라서 e-q2타+천둥이면 순간적으로 아리가 낼수있는딜의 70%는박은건데, 아무리 탱커라지만 피 20%가 빠짐. 딜 더 너프하면 아리혼자 프리딜해서 뽀삐잡는데 30초 이상 걸릴듯



개인적으로 옳은 방향은 

1.궁쿨 증가 or 각 대쉬마다 필요한 쿨타임 증가.
->3단대쉬를 연속으로 쓰지못하게 해서 생존력 감소 

2.E맞춘 대상에게 데미지 증가 +q,w데미지 소폭너프  
->한타에서는 위력이 감소하고 암살능력은 향상되도록. 뭐 한참전에 이랬던적 있엇는데 이게 더 어울리긴 함.

3.Q이속증가효과 삭제
->아리 하는입장에선 별거 아닌거 같은데 상대해보면 짜증나더라.

4.E마나소모량 대폭 증가
->E쓸때 마나 부담을 느끼라고. 아리 솔직히 타 챔에비해 마나 너무 널널한듯

중에 2개정도 적용하면 어떨까 싶음

Lv51 redru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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