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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소군단 성채 신화 분노전사 딜링 팁

아이콘 BAKANG
댓글: 15 개
조회: 29401
추천: 38
2016-07-27 21:03:43
지난 토요일에 소군단 이후 첫 성채를 갔다왔습니다.
올신화 하면서 느낀 간단한 딜링 팁이라던가 딜 노하우 등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 먼저 지난주 로그입니다.


(고핀 제외한 로그// 고핀은 지금 워로그 사이트에서 집계되지 않습니다//이스카르는 불 밟고 1사잇페에 산화)


(고핀 로그입니다.)



세팅/가속에 대해서



지난주 레이드 참가할 때 캐릭터 스탯입니다.
드군 시절과는 다른 점이 가속 세팅했다는 점입니다.
신화 전쟁벼림 아키장신구 기준으로 24% 가속이 증가하여 45% 가속이네요.
(그냥 신화 아키장신구가 22% 가속 증가로 알고있습니다.)

가속 세팅을 하였을 때 기준점이 39% 가속으로 알고 있는데(icy-veins 참고했습니다.)
이렇게 가속 세팅을 하였을 때 볼 수 있는 이점은
  1) 공격속도 증가로 일반 공격 딜량 증가
  2) 같은 맥락으로 일반 공격에 의한 분노 획득 증가
  3) 피의 갈증, (내면의 분노 특성 선택 시) 분노의 강타 쿨타임 감소
  4)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글쿨) 감소
정도가 있습니다.

여기서 글쿨 감소가 꽤 중요한데, 
가속 세팅을 하지 않았을 때는 격노와 격노 사이에 2번 스킬이 들어가고,
가속 세팅은 격노와 격노 사이에 3번, 블러드 및 마부 발동 여부에 따라서 많게는 4번까지 스킬이 들어갑니다.

39%라는 가속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면, 해당 가속이 맞추어졌을 때 
(그림판 발퀄 죄송합니다, 편의상 분강 아이콘을 사용했지만 아무 스킬이나 될수있습니다)
(빨간 선은 격노 지속시간을 의미합니다.)
와 같이 다음 격노를 발생시키기 위한 피갈/광란 까지 격노가 이어지고
적정 가속만 맞추더라도
와 같이 3번째 스킬까지는 격노가 이어집니다.
격노를 발생시키는 스킬이 피갈, 광란뿐인데(폭발 특성 광격 제외)
광란은 반드시 격노한 채로 때린다는걸 감안했을 때 39%에 못미치더라도 크게 관계없지않나... 하는게 제 생각입니다.

그래도 격노 사이에 3스킬을 넣을 수 있는 가속은 준비하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아마도 13~15% 사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어짜피 소군단이고 곧 군단 패치가 적용되면 아키장신구도 사라지고 여러모로 변화가 많을 것이기 때문에
바꾸시지 않으셔도 무방하고, 그냥 이런 세팅이 있구나 정도로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특성에 대해서



15Lv
  전쟁 기계 : 공성전/줄호락 등에서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끝없는 분노 : 나머지에서 고정. (줄호락 같은 경우에도 끝분도 무방합니다.)
  신선한 고기

30Lv
  유틸기니 굳이 언급 안하겠습니다. 취향껏.

45Lv
  파쇄 돌진 : 공성전, 코름록(칼폭 아닐시), 의회, 이스카르, 줄호락, 만노로스, 아키몬드에서 사용했습니다.
                버프가 떴을 때 소용돌이 단일 딜이 마격에 준하는 피해량이 되어 단일딜에서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전투시간이 짧은 소군단 성채 신화 특성 상, 단일딜에는 투신 씁시다.
  폭발
  투신 : 나머지(주로 단일딜)에서 사용했습니다.

60Lv -> 아래에 설명드리겠습니다.
  분노의 돌진
  뛰어난 도약
  전쟁 물감

75Lv
  대학살 :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가속 세팅 시 대학살 > 살육이라고 생각합니다. 마격탐에 격노유지 굉장히 쉬워집니다.
  거품 무는 광전사
  살육 : 가속 세팅 시 광란 분노 15감소가 크게 와닿지 않습니다.
          (좋은 특성인 것은 맞습니다만, 저는 마격탐 격노유지가 피갈 하나에 의존하기는 힘들어서 대학살 찍었습니다.)

90Lv
  피범벅
  광기
  내면의 분노 : 광기 버프 유지가 필요 없어지니 일단 편하기도 하고... 
                  격노 때 분강 아닌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서 편하기도 하고...
                  (나머지 보다 좋은 것 같은데 잘 설명을 못하겠네요..)

100Lv
  칼날폭풍 : 저는 칼폭에 대해 회의적이지만 여전히 폭발적인 광딜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좋은 선택지는 맞습니다.
  막무가내(안써봐서 모르겠습니다.)
  용의 포효 : 딜 보다는 공격력 증가 버프용으로 보통 쿨마다 눌러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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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Lv 특성에 대해서


(전쟁 물감이 아닌 특성을 찍었을 때 분노의 강타 피해량입니다.)


(전쟁 물감 특성을 찍었을 때 분노의 강타 피해량입니다.)

지금 번역이 이상하게 되어 있어서 전쟁 물감 특성의 툴팁이
'격노 효과로 증가하는 공격력이 20%로 감소합니다'라고 되어 있는데, 
'격노 시 받는 피해 증가가 30%에서 20%로 감소합니다'라고 이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다른 스킬에는 전혀 문제가 없지만 분노의 강타만 전쟁 물감을 찍으면 공격력이 조오오금 감소합니다.
스크린샷에서는 57,461 -> 53,526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약 7%가량 감소합니다.

취향껏 골라주시면 되겠습니다.
전 전쟁 물감 쓸거에요. 군징 격노한 상태로 맞아보니까 억 하고 죽을것 같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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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링 개요

1) 오프닝
오프닝 딜에 정답이 있겠냐 싶습니다만은, 그래도 팁이라고 적은 글이니 적어는 보겠습니다.
더 좋은 오프닝 딜방법이 있으니, 이렇게 딜하는 사람도 있구나 참고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물약 - 전투의 함성 - (투신) - 피갈 - 분강 - 용포 - 피갈 - 분강 - 광란
   이후에는 피갈/광란 - X - X - X - 피갈/광란 반복.
   분노 100 오버할 상황이 오지 않도록 적절히 광란으루 분노 소모.
   파쇄 돌진을 찍었을 때는, 수 초 이내에 유효 지분이 팝업되는 상황이라면 킵, 아니라면 바로 소모.

2) 마격탐
대학살만 사용했기 때문에 대학살 특성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마격 - (크리뜨면 광란) - 마격 - (크리뜨면 광란) - 마격 - (크리뜨면 광란) - ....
   혹시라도 격노가 꺼지는 상황이 발생하면 분노의 베기 3회 사용후 피갈.
   크게 개의치 않거나, 전투가 곧 종료될 상황이라면 격노 없이 깡마격.
   절대로 대학살 버프가 없는데 손이 꼬인다던가 하는 실수로 광란 사용하지 말 것.
   (분노를 85나 먹기 때문에 이럴 일은 거의 없습니다만...)


아키몬드에서 격노 유지 내역입니다.
끓어오르는 타락이나 군징때문에 어쩔 수 없이 격노가 끊기는 상황을 제외하고는 격노 유지하기 정말 좋습니다.

3) 소용돌이-광란에 대해서
소용돌이 사용 시 '고기칼' 버프로 다음 광란이나 피갈이 주위 4명의 적에게 추가로 적중하는 것은 아실겁니다.
여기서 추가 적중하는 범위에 대해서만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고기칼 자체의 메커니즘은 변하지 않아서 드군 시절에도 같은 메커니즘이었지만, 
소돌 광란이 중요해진 만큼 언급하겠습니다.
(역시 그림판 발퀄 죄송합니다.)

왼쪽은 본인, 오른쪽은 넴드라고 하고, 빨간 별은 쫄이라고 합시다.
그러면 넴드한테 광란을 사용했을 때 넴드 주변의 4타겟에게 광란이 들어가는 것이 아니고,
자기 주변의 4타겟에게 광란이 추가타격을 하는 메커니즘입니다.
(범위는 소돌 범위와 같은 8미터라고 생각합니다.)

무기전사 휩쓸기 일격과 같은 메커니즘입니다.

이게 중요한게, 분노전사가 쫄딜을 지원해 줄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 있습니다.
   1. 소돌
   2. 소돌 후 광란

왜냐고요? 아키장신구를 꼈으면 넴드만 패야죠... ㅜㅜ,,,, 예전 암사같이,,,
그러니 이거라도 확실히 지원해주자는 취지에서 언급했습니다.

넴드별 팁

1. 공성전
추천 특성 : 전쟁기계 - 파쇄돌진 - 칼폭/용포 취향
반지 : 변동 없음
사실 공성전은 저도 아직 어떻게 딜을 하면 더 유효 지분을 많이 챙길 수 있을까 감이 잘 안오네요...
순발력이 답인듯합니다.

2. 절단기
추천 특성 : 끝분 - 투신 - 대학살/살육 취향
반지 : 초블초반
워낙 순식간에 끝나기 때문에 대학살로 마격탐에 격노 유지하기도 큰 이점이 없고,
살육으로 광란의 분노 소모량 감소도 큰 이점이 없습니다. 본인이 편하신 특성 선택하시면 될듯합니다.

3. 코름록
추천 특성 : 끝분 - 파쇄돌진&용포 / 투신&칼폭 취향
반지 : 물에서 나오면 초블초반
여기도 워낙 순식간에 끝납니다.
전 파쇄돌진&용포로 했는데 다음주는 투신칼폭 돌 겁니다.

4. 의회
추천 특성 : 끝분 - 파쇄돌진 - 대학살 - 용포
반지 : 초블초반
마격을 자주 칠 수 있기 때문에 대학살이 더 낫지 않나하고 생각합니다.
구토/검귀 붙어있을 때 파쇄돌진 최대한 쳐주세요.

5. 킬로그
추천 특성 : 끝분 - 파쇄돌진/투신 취향 - 대학살 - 용포
반지 : 초블초반, 원딜분보고 켜달라고 하고 넴드한테만 맞추는걸 추천합니다.
내부 안 들어가고 그냥 단일딜.

6. 고어핀드
추천 특성 : 끝분 - 투신 - 대학살 - 용포
반지 : 초반, 1향연 블러드+반지
전사가 이제 마격조 안하셔도 됩니다.
넴드 타겟잡고 패주시고, 근처에 정수가 나왔다면 소돌과 소돌광란으로 최대한 지원.
근처에 정수가 없다면 앞잡더라도 탱커랑 겹쳐서서 덩치한테 소돌/소돌광란으로 딜 지원.
소군단 이전에 도적이 고핀에서 딜하던 방식 생각하시면서 유사하게 해주시되, 쫄 지원은 가능한 많이 해줍니다.

7. 이스카르
추천 특성 : 코름록과 동일할듯 합니다.(제가 1사잇페에 죽어서)
반지 : 초블초반, 2반지는 쿨이 오면 사잇페에 켜서 넴드한테 맞추기.
제가 죽어서 말씀드릴게 없네요. 죄송합니다...
공명 나오면 공명 타겟잡고 열심히 때리고, 불바닥은 피해줍시다.
격노하면 더 잘 타죽어요.

8. 자쿠운
추천 특성 : 끝분 - 투신 - 대학살 - 용포
반지 : 초블초반
절단기랑 비슷하지만, 절단기보다는 마격탐이 조금 더 길어서 대학살이 조금이나마 나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냥 편하게 단일딜 해주시고, 혹시라도 씨앗 보신다면 잘 빠져주세요.

9. 줄호락
추천 특성 : 전쟁기계/끝분 취향 - 파쇄돌진 - 대학살/광란 취향 - 용포
반지 : 초블 + 7초쯤 지나고 초반. 2반지 쿨오면.
전쟁기계 찍고 임프마다 가속버프 받는 것도 좋고, 
끝분으로 줄호락한테 아키장신구 10중받은채로 패는 것도 좋습니다.
파쇄돌진은 최대한 임프때 소모한다는 생각해주시면 될듯합니다.
어둠지옥 폭발 한방 한방이 격노한채로 맞으면 엄청 아픕니다... ㅜㅜ

10. 소크레타르
추천 특성 : 끝분 - 파쇄돌진/투신 취향 - 대학살 - 용포
반지 : 1통솔자 블러드+ 통솔자 죽고반지, 마귀는 그냥 원딜이 잡거나 나오기 전에 소크가 로봇에서 내리거나.
경계가 사라져서 할 일이 줄었습니다. 그냥 딜. 

11. 벨하리
추천 특성 : 끝분 - 파쇄돌진/투신 취향 - 대학살 - 용포
반지 : 초반, 2반지는 쿨오자마자.
예전 벨하리 무기전사의 영광은 다른 직업한테 이제 넘겨줍시다.
2타겟이라서 파쇄돌진도 그다지 나쁘지는 않아보여서 저는 파쇄돌진 썼지만,
막페 들어가서 쓰는 투신이 더 의미있을것 같습니다.
눈물을 머금고 군주 나오면 타겟변환 해주는게 포인트...

12. 만노로스
추천 특성 : 끝분 - 파쇄돌진 - 대학살 - 용포
반지 : 초반, 막페 들어가서 블러드+2반지
이전 넴드들하고는 다르게 마격탐이 꽤 길어서 대학살이 이득보는 넴드 1.
안주의 눈 버그 사용하면 어힘때도 아키장신구 계속 유지 가능합니다.
포인트는 임프한테 파쇄돌진을 최대한 많이 맞추도록 버프 관리하는것 정도입니다.
막페 응시 바닥을 격노한 채로 맞아주고 있지 마세요. 저는 그러다가 죽었습니다.

13. 아키몬드
추천 특성 : 끝분 - 파쇄돌진 - 대학살 - 용포
반지 : 초블초반, 
이전 넴드들하고는 다르게 마격탐이 꽤 길어서 대학살이 이득보는 넴드 2.
아키몬드만 타겟잡고 계속 평타를 때리되, 파쇄돌진/광란으로 최대한 쫄딜 지원해주는게 중요합니다.
또한, 넴드 체력 주시하시고 59%쯤 되면 파쇄돌진을 아껴두셨다가 55%에 팝업되는 무법자/똥개에 사용.
공허의 별, 지옥불정령은 파쇄돌진, 소돌/소돌광란으로 최대한 지원합니다.
어짜피 마격탐되면 대학살로 광란 사용하는데 부담이 덜 하기 때문에
마격 - (대학살 발동) - 소돌 - 광란 - 마격 등의 변칙된 딜싸이클로 딜해주시면
다른 클래스에 뒤쳐지지 않게 딜 지원해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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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71 BAK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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