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및 정보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수렵팁] 수렵적](영상많음)(1차수정)수렵적의 기묘한 연주회피 타이밍!(feat. 차지액스)

한줌의미리내
댓글: 2 개
조회: 9181
추천: 6
2018-01-06 08:36:10
[이 글은 현재 네이버 카페 매니저가 불타는 장작을 화려하게 흩뿌린 관계로 분진폭발할 위험이 있기에 황급히 대피한 청순가련한 정보글입니다.]



안녕하세요 뒷구르기빌런입니다.(한줌의미리내입니다.)

(오늘 적는 공략은 타이밍과 거리조절과 관계된 내용으로 비슷한 게임을 해보지 않으신 분들에겐 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전에 무기 사용후기에 적었던 뉴메타 수렵적 플레이 기준으로 작성된 내용입니다.)
(2017.12.27 1차수정 - 글을 조금 다듬어 보았습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자고있던 도중 몬린이 분들이 수렵피리를 들고 회피를 할줄 몰라 비명을 지르고 있는 전파가 수신되어(?) 글을 적게 됩니다.(자기도 몬린이면서 세상에)

"수렵피리의 연주모션으로 회피하려고 하는데 연주회피가 너무 느려서 계속 맞아요 ㅠㅠ" "이거 연주모션으로 회피하는건 고이다 못해 썩은물만 되는거 아니에요? 이딴걸 공략이라고 공략게에 적네 ㅡㅡa" 하시는 분들에게 이 글을 바칩니다.


먼저 '견제 후 회피'와 '콤보 후 회피'는 다른 개념임을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수렵피리는 콤보 후 회피의 타이밍이 다른무기와 다릅니다. 다른 무기보다 훨씬 더 일찍 회피를 시도해야 하죠. 다른 무기가 2번쯤 휘두르고 으아아아하면서 막타치고 회피할 때 얘는 한번 휘두르고 연주회피를 해야 타이밍이 맞습니다.


이번에도 이해를 돕기위해 영상을 여러 개 준비하였습니다.

개싸움의 끝판왕 차지액스를 들고왔습니다. (역시 조회수를 늘리는데에는 차액만한게 없죠!)

영상 두개를 보시면 차지액스는 딱 3번정도를 휘두른 뒤 회피(or가드)를 한 타이밍에 폭탄이 터지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폭탄이 터지는 타이밍은 왠만한 몬스터의 반응속도(한 패턴을 끝낸 후 다음 패턴을 시행하기까지의 속도)와 비슷합니다. 보통 차지액스가 개싸움하는걸 보다보면 대부분 돌진베기 차지베기 이후 '돌려베기를 한 뒤 회피(or가드)'를 하거나 '바로 회피(or가드)'를 사용하죠. 보통은 가드를 이용해 유리한 위치에서 빠르게 따라붙어 조금더 긴 딜링타임을 가져갑니다. 기회가 되면 도끼로 내려찍거나 카운터고출력을 노립니다.

그렇다면 수렵피리는 어떨까요?
(멋지게 연주회ㅍ...으아아아)

연습 열심히 하고 실제 헌팅을 나가면...보통은 이렇게 되죠. 그렇게 다들 수렵피리를 접으실 거라는 예상이 듭니다 하하..

정확히 계산을 하면 딱 2번 스윙을 하면 스윙이  끝나는 타이밍, 스윙1번 + 찌르기1번+회피1번을 하면 회피가 완료되는 타이밍 뒤에 약간의 시차를 두고 폭탄이 터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상당히 느린 무기이죠. 대검도 이거보단 빠를겁니다.(아닙니다.)
그렇다면 확실한 프리딜 타이밍이 나오기 전까지 내려치기 한두번에 회피한번만을 반복해야만 할까요? 거의 그냥 옛날대검처럼 발구납발구납 3차지3차지하는 것마냥 회피를 해버리면 대미지는 당연히 안나오고 재미도 더럽게 없어지고 버프도 불 수가 없고...한마디로 그냥 망합니다. 망해요.

수렵피리는 콤보공격을 할때 다른무기와 같은 타이밍에 회피를 해선 안됩니다. 회피버튼은 다른무기군에겐 이동기가 되기도 하고, 일반적인 회피법이 되기도 하고, 포지션의 변경을 위한 용도로도 쓰이죠. 하지만 수렵피리에게 회피버튼은 '연주캔슬', '견제 후 빠른회피' 혹은 '2중회피'의 의미만을 가집니다. 일반적인 콤보 후 회피는 오로지 연주모션을 이용한 회피만을 사용합니다.

<올바른 회피를 위한 방법 1번째, 찌르기 생략입니다.>

위 영상에서 폭탄을 회피하기 위해 뒤로연주를 사용한 타이밍에 주목해주세요. 악보 완성을 위한 찌르기까지 빼면서 빠르게 뒤로연주를 사용했죠.(이 타이밍은 옆으로연주에도 같이 적용됩니다.) 너무 이른거 아닐까 싶은 타이밍이 오히려 적절한 타이밍이 될 수 있습니다. 대미지는요? 충격파가 있습니다. 믿으셔도 되요. 물론 저 콤보만을 이용하면 충격파가 생기진 않지만 애초에 악보없이(혹은 흰음표 하나도 없이) 돌아다니는 일은 잘 없더군요. 견제를 위해 내려치기 후 빠른회피를 할 때가 사실상 가장 많기 때문입니다.

<올바른 회피를 위한 방법 그 두번째, 거리조절입니다,>

회피 실패영상과 콤보는 분명 같음에도 불구하고 폭탄에 휘말리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명확하죠.
수렵피리는 상당한 거리를 두고도 때릴 수 있는 무기입니다. 근접무기중에서 수렵피리보다 멀리서 때릴 수 있는 무기는 조충곤의 진액발사밖에 없을겁니다.(돌진공격은 제외합니다.) 차지액스마냥 붙어서 때리게되면 찌르기를 포기해야만 하지만 이렇게 거리조절이 완벽하다면 완성된 콤보를 안정적으로 넣을 수 있게 됩니다. 물론 너무 멀리서 내려치기+△찌르기 후 뒤로연주를 사용하게되면 내려치기는 맞았을지몰라도 이후에 있을 뒤로연주의 엎어치기가 맞지 않게되니 이 점은 주의하셔야 합니다.(그 와중 충격파는 대부분 맞습니다. 갓갓파;;)

이렇게 빨리 회피해도 되나? 지금 회피를 해버리면 너무 딜이 안나오는거 아닐까? 라고 생각하신다면 거듭 말씀드리지만 사실 그 타이밍이 맞는 타이밍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아니면 이렇게 생각해보세요. 대부분 3번을 때리고 회피를 할때 한번 내리치고 뒤로연주를 쓰게된다면 타수에서부터 손해를 보는 것 같아도 사실상 몹한테 들어가는 대미지는 내려치기 한번, 엎어치기 한번, 충격파 한번의 3번의 대미지가 들어가는 꼴입니다. 다른 무기들 3번 때리는거와 타수가 비슷해요. 충격파 때문에라도 대미지는 충분하니 안심하고 빠른 타이밍에 뒤로연주를 사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이번 연주모션 상향과 충격파 추가를 통해 수렵피리는 이전보다 확실히 접근성이 편해지고 포지션의 강제도 상당부분 완화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태생문제라고도 볼 수 있는 거리조절과 공속문제는 어느정도 남아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무기와는 다른 회피방식을 추구하게 되는 수렵적은 분명 차지액스의 그것과 언뜻 비슷해보이는 난이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가지 확실한건 악보를 모으고 연주모션으로 적의 공격을 회피한 다음 부는 연주는 그 무엇보다 화려해보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연습만 하시면 누구나 연주회피를 완벽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겁먹지 마세요!

Lv30 한줌의미리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몬헌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