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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RE: 클랜전 시간 단축하면 좋을것 같지 않나요ㅎㅎ

멀처다봐
댓글: 11 개
조회: 1880
추천: 4
2019-12-12 22:06:39
http://www.inven.co.kr/board/coc/4002/87757

위 글을 보고 평소 생각해왔던 System에 대하여 생각, 의견을 나누고자 합니다.

[Waiting & Ready System]

취지 : 클랜전 중 상황에 따라 불필요한 시작 대기시간 혹은 종료 대기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함.

기대효과 : 불필요한 대기시간을 단축시켜 신속한 클랜전 진행이 가능함.

1. Waiting & Ready


2. Clan Waiting & Ready

* 양쪽 모두 Clan Ready일 경우 바로 start하지 않고, 30분 후 start 이유
> 배치 수정, 방어병력 변경 등 전략상 수정이 필요한 경우를 위한 유예 시간의 성격.
  
* Clan Ready 후 Clan Waiting 진입 가능 횟수 제한
> Clan Ready를 이미 진입했다면, 원활한 진행을 위해 Clan Waiting 상태는 한 번만 변경 가능.

3. Complete & Uncomplete


4. Attack Complete & Attack Uncomplete

* 양쪽 모두 Attack Complete일 경우 바로 end하지 않고, 30분 후 end 이유
> 앞서 Ready에서 언급한 이유와 마찬가지로 공격 미사용자가 공격을 다시 소모할 경우 등 전략상 필요한 경우를 위한 유예 시간의 성격.
  
* Attack Complete 후 Attack Uncomplete 진입 가능 횟수 제한
> Attack Complete를 이미 진입했다면, 악용을 방지하기 위해 Attack Uncomplete 상태는 한 번만 변경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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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해본건 여기까지고, 추가적으로 고려되어야 할 것은

1. 빠르게 클랜 level을 올리는 목적으로 반복적으로 해당 System을 악용할 가능성. 이를 방지할 체계 필요.

2. 마찬가지로 빠르게 자원을 모을 목적으로 반복적으로 해당 System을 악용할 가능성. 이를 방지할 체계 필요.

3. 기타 등등 여러 악용할 수 있는 방법들

등이 있습니다.

다른 분들의 의견과 아이디어가 궁금합니다.

Lv17 멀처다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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