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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4월 19일(목) 업데이트 안내

Wmod
댓글: 161 개
조회: 32530
추천: 1
2018-04-19 10:00:42

안녕하세요.

The MMORPG, 검은사막 입니다.


2018년 4월 19일(목) 검은사막 업데이트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금일 점검을 통해 NPC 고백하기/연인 시스템 추가  90 업데이트 (패치 용량 약 481.17MB)가 진행되었습니다.

업데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 변이된 라키아로를 막아라!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4월 19일(목) 점검 후 ~ 5월 10일(목) 점검 전까지

- [이벤트] 변이된 라키아로가 더이상 퍼지기 전에 전용 호미로 전부 제거해주세요!


● 검은사막 물의 축제 이벤트가 피날레를 준비합니다!

- 기간  : 4월 19일(목) 점검 후 ~ 4월 26일(목) 점검 전까지

- 축제의 화려한 피날레를 위해 비단 잉어 출현 지역과 획득 확률이 증가 하였습니다!

발렌시아 호수, 드벤크룬 온천 옆 웅덩이, 그라나 계곡가에서도 비단 잉어를 낚을 수 있으며 비단 잉어가 낚일 확률이 기존 대비 1.5배 증가되었습니다.


【캐릭터

● 각 캐릭터별 PVP 피해량이 다음과 같이 증가되었습니다.

- 지난 모험 명성 업데이트는 대규모 전투에서 한 순간의 실수가 죽음으로 이어져 전장에서 너무 허무하게 이탈하는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진행된 사항이나, 소규모 전투에서는 모험 명성의 차이가 큰 모험가를 상대하기가 어려워졌다는 여러 모험가님의 피드백을 받아 다음과 같이 모든 캐릭터의 PVP 시 피해량을 증가시켜 보다 치열한 전투가 가능해지도록 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모험가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반영하며 보완해 나갈 예정입니다.

- 아르샤 서버에서는 본 업데이트 내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해당 업데이트 사항은 전 국가 동시 적용됩니다.

- 워리어 : 약 5.3~7.5% 증가

- 레인저 : 약 6.4~8.6% 증가

- 소서러 : 약 6.2~7.3% 증가

- 자이언트 : 약 9.8~13.4% 증가

- 금수랑 : 약 4.6~6% 증가

- 발키리 : 약 5.7~6.6% 증가

- 무사 : 약 6.8~8.7% 증가

- 매화 : 약 7.1~8.6% 증가

- 위치 : 약 7.4~10% 증가

- 위자드 : 약 6.7~9.6% 증가

- 쿠노이치 : 약 6~7.3% 증가

- 닌자 : 약 7.8~11% 증가

- 다크나이트 : 약 5.1~8.2% 증가

- 격투가 : 약 8.3~12.7% 증가

- 미스틱 : 약 4.2~5.3% 증가

- 란 : 약 5.2~6.5% 증가

● PvP 시 상태 이상 효과(액션 제한 효과)가 적용되는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잡기라는 특수한 상태 이상 기술을 가진 캐릭터와 그렇지 않은 캐릭터간에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잡기 기술이 있는 캐릭터는 상대의 가드, 슈퍼아머 등의 특수 판정을 무시하고 캐릭터를 잡기 후 유리하게 전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반면 그렇지 못한 캐릭터는 가드나 슈퍼아머를 뚫지 못하면 상대를 제압하기 매우 어려웠습니다. 이는 기절, 경직, 넉백 효과가 '동일한 효과 A'로 바운드, 넉다운, 띄우기 효과가 '동일한 효과 B'로 설정되어 있었으며 잡기는 '동일한 효과C'로 무적을 제외한 어떤 상황에서도 적용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이 방식은 기술 특성을 두드러지게 표현하기 위함이었으나, 캐릭터마다 보유한 상태 이상 기술이 다르다 보니 결과적으로 특정 캐릭터가 유리해졌습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상태 이상 효과 적용 방식을 조정해 전체적인 밸런스를 조율하려 합니다. 잡기와 같은 특정 상태 이상 효과를 주력으로 사용하던 일부 캐릭터는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피해량 조정이나 액션 보강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조율해 나갈 예정입니다. (해당 조정은 현재 진행 중인 대회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아르샤의 창 대회 이후 진행될 예정입니다.)

- 상태 이상 효과는 다음과 같이 적용됩니다.

효과

설명

넉다운, 바운드, 띄우기, 넉백, 기절, 잡기

최대 2회까지만 적용 (최대 2회 적용된 후에는 5초 뒤에 초기화)

경직

연속 적용 가능 (기존과 동일)

에어 스매쉬

상대가 상태 이상 효과 등으로 인해 공중에 떠 있을 때 100% 확률로 발동 (기존과 동일)

다운 스매쉬

상대가 다운된 상태일 때 30% 확률로 발동 (기존과 동일)

- 넉다운, 바운드, 띄우기, 잡기, 넉백, 기절 효과는 2회까지 적용되며, 두 번째 적용 후 5초 동안은 경직을 제외한 상태 이상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최초로 상태 이상 효과가 적용되면 1초 동안은 상태 이상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되고, 1초가 지나야 두 번째 상태 이상 효과가 적용됩니다.

- 면역상태가 되는 시간은 한 기술만 사용했을 때 각 횟수가 누적돼 적용되는 부분을 방지하고, 상태 이상 기술 성공 이후 다른 기술을 연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다만 이 시간은 밸런스 조절을 통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스매쉬(다운, 에어)와 경직 효과는 적용 횟수에 제한 없이 적용됩니다.

- 캐릭터가 다운된 상태에서는 기절, 경직, 넉백 효과는 적용되지 않으며, 다운된 상태에서 적용된 상태 이상 효과는 적용 횟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단, 아르샤 서버는 변경 전 상태 이상 효과 적용 방식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 해당 업데이트는 전 국가에 동시 적용됩니다.

- 추가적으로 캐릭터에 따라 상태 이상 효과 유지 시간이 상이한 현상에 대해 수정 중에 있으며 추후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조정될 예정입니다.

● 모든 캐릭터의 망토 및 치마 형태의 의상에 더 사실적인 물리 효과가 적용되었습니다.


【워리어

● 고옌 의상을 착용한 캐릭터의 각성무기 전투 대기 자세에서 망토 부분 외형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레인저

● 만년설 단검을 착용한 캐릭터가 각성무기 전투 자세로 전환할 때, 단검 부분의 외형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우직한 칼날 바람, 극 : 우직한 칼날 바람, 진 : 우직한 칼날 바람 기술의 타격 이펙트가 수정되었습니다.


【자이언트

● 힘의 탄력 기술 사용 중 광분의 파괴자 기술 사용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금수랑

● 비나리 의상을 착용한 상태로 낚시 진행 시, 투구 부분 외형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하늘봉 전투 상태에서 기술 슬롯으로 신수 걸음 기술 사용 후 우클릭 시, 하늘봉 전투 상태에서 채찍 휘두르기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채찍 휘두르기 기술 사용 시, 흑랑 합동 공격이 사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흑랑 소환 기술 사용 시 소환한 흑랑의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증가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발키리

● 마상 전투 시 진 : 빛 가르기 기술을 연속해서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매화

● 진 : 본검 기술을 습득한 상태에서 비전투 자세로 이동 중 마우스 좌클릭으로 도검 전투 자세로 전환 시, 타격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쿠노이치&닌자

● 각성무기 비전투 상태에서 다음 기술을 기술 슬롯으로 사용했을 때 주무기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인술 : 속박의 덫,

- 급소 찌르기

- 여우 발톱

- 인술 : 그림자 밟기

- 발목 베기

- 초승달 베기

- 인술 : 그림자 분파

- 인술 : 검은 달빛


【쿠노이치

● 각성무기 비전투 상태에서 다음 기술을 기술 슬롯으로 사용했을 때 주무기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인술 : 그림자 폭발


【닌자

● 각성무기 비전투 상태에서 다음 기술을 기술 슬롯으로 사용했을 때 주무기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표창 : 살의

- 표창 : 탈주

- 수장 암살

- 망자 참수


【격투가

● 2번, 5번, 12번, 15번 머리 모양이 적용된 상태에서 라르 아시헨 투구 착용 시, 머리 부분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미스틱

● 특정 커스터마이징에서 부엉이 뿔테 안경 착용 시, 안경의 외형이 부자연스러운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다음 아이템 설명 중 잠재력 돌파 효과 설명에 공격력, 회피력, 방어력 증가 문구가 기재되어 있지 않은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벤거츠 방패

- 청동 단검

- 향갑 노리개

- 흑각군궁

- 키타르 수리검

- 표창

- 가죽 완갑

- 비상 고검

● 크레아 장식매듭 아이템 설명 중 잠재력 돌파 효과에 모든 회피력 증가 문구가 기재되어 있지 않은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못 퇴치용 덫 아이템 이름이 마멋 퇴치용 덫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클로린스의 가방에 보관한 아이템이 간헐적으로 비정상적인 수량으로 표시되며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신규 가구 소품 '추모의 인형'이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가구는 '숭고한 희생' 의뢰 완료 시 보상으로 획득이 가능합니다.

● 카프라스의 돌 아이템 설명 중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제거되었습니다.

● 고대 정령의 가루 아이템 설명 중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콘텐츠

● NPC 고백하기/연인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특정 NPC와 친밀도를 쌓은 뒤, 고백에 성공하면 해당 NPC와 연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연인이 되면 특별 칭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특정 NPC에게 호감 표현(선물하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거래소에 등록 가능한 모든 아이템(상한가 5천만 은화 이하)을 선물해 친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각 NPC마다 흥미 아이템이 표시되며, 흥미 아이템을 건네주면 더 많은 친밀도를 쌓을 수 있습니다.

- 선물하기 기능으로 흥미 아이템을 건네 줄 때에는 아이템 1개당 기운 5가 필요합니다.

- 해당 NPC와 친밀도가 1000 이상이 되면 고백하기가 가능해집니다.

- 고백하면 NPC는 잠시 생각을 시간을 달라며 우선 마음을 열지 않습니다.

- 고백 후 다음 정기 점검 시 해당 NPC로부터 수락 혹은 거절 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만약 NPC가 수락했다면 연인 관계가 되고 특별 칭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신 친밀도가 10% 감소합니다.

- 특별 칭호는 '~의 연인'이며, 기존의 칭호와 다른 색깔로 표시됩니다. 

- 거절하면 아무 것도 얻지 못하고 친밀도가 5% 감소합니다.

- 고백하기는 모든 모험가 분들이 도전할 수 있습니다. 연인은 고백한 모험가님 중 '선정 시점의 모험가님 친밀도/고백한 모험가 분들의 총 친밀도' 비율을 기준으로 주사위를 굴려 결정됩니다.

- 연인 관계는 칭호를 포함해 일주일만 유지됩니다. 이 기간에 연인 관계인 모험가님은 추가 고백이 불가하지만, 다른 모험가님은 해당 NPC에게 고백할 수 있습니다.

- 연인 관계에서 해당 NPC와의 친밀도가 가장 높다면 연인 관계는 일주일이 늘어납니다. 친밀도가 낮다면 다시 위 선정 기준을 토대로 새롭게 연인이 결정됩니다.

- 연인 관계에 있던 NPC가 다른 모험가와 연인이 되면 해당 NPC로부터 이별 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5명의 NPC에게 동시에 고백에 성공하면 '바람둥이' 칭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10명의 NPC에게 동시에 고백에 성공하면 '카사노바' 칭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호감 표현 및 고백이 가능한 NPC는 다음과 같습니다. 

- 크리오, 에일린, 발크스, 바하르, 브레고 윌리어, 레오나, 릭터, 그레이스 로렌, 엘리나 레이트, 이소벨 엔카로샤, 도미닉 에른, 산토 만지, 안노리사 리지, 루웬슬리, 오르넬라

● 길드 장려금 지급 시스템이 개편되었습니다.

- 길드 장려금 지급 단계가 1~4단계에서 1~10단계로 변경되었습니다. 

- 길드 장려금 지급 단계를 일괄/개별로 설정할 수 있으며 이에 맞게 장려금 설정 UI가 간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단, 길드 자금에서 최대 40%까지만 지급 가능한 부분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대장이 설정한 총 장려금 지급 금액을 각 길드원에게 지급할 단계의 총 합으로 나눈 금액이 단위 금액이 되며, 단위 금액에 지급 단계를 곱한 값이 각 길드원의 실제 지급 장려금 액수가 됩니다.

● 마구간, 선착장에 맡겨진 개인 탑승물을 다른 지역으로 보낼 수 있는 이송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탑승물이 보관된 지역의 마구간지기, 나루터지기 NPC를 찾아가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미 발견한 지역으로만 이송이 가능합니다.

- 탑승물의 가방에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에는 이송이 불가능합니다.

- 탑승물 이송에는 10만 은화가 소모되며, 10분의 소요시간이 필요합니다.

- 범선의 경우 등록이 불가한 곳(강가 등)으로는 이송이 불가능합니다.

● 에페리아 호위선에 탑승한 상태에서 서버 이동 시, 캐릭터가 호위선 내부에 갇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가 에페리아 범선 짐칸에 기댔을 때, 캐릭터와 짐칸 사이가 벌어져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페리도트 숲길 마차의 순간가속 기능이 숲의 질주 기술로 표기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페리도트 숲길 마차의 기본 능력치가 다음과 같이 상승되었습니다.

- 최대 동력 9,000 → 400,000

- 속도 100% → 105%

- 가속도 100% → 105%

- 회전력 100% → 110%

- 제동 100% → 110%

● 숲길 마차 덮개, 숲길 마차 깃발 아이템의 최대 동력 증가 효과가 다음과 같이 상승되었습니다.

아이템

변경 전

변경 후

+0 숲길 마차 덮개

250

5000

+1 숲길 마차 덮개

300

10000

+2 숲길 마차 덮개

350

15000

+3 숲길 마차 덮개

400

20000

+4 숲길 마차 덮개

450

25000

+5 숲길 마차 덮개

500

30000

+6 숲길 마차 덮개

600

35000

+7 숲길 마차 덮개

700

40000

+8 숲길 마차 덮개

800

45000

+9 숲길 마차 덮개

900

50000

+10 숲길 마차 덮개

1000

60000

+0 숲길 마차 깃발

250

10000

+1 숲길 마차 깃발

400

20000

+2 숲길 마차 깃발

550

30000

+3 숲길 마차 깃발

700

40000

+4 숲길 마차 깃발

850

50000

+5 숲길 마차 깃발

1000

60000

+6 숲길 마차 깃발

1300

70000

+7 숲길 마차 깃발

1600

80000

+8 숲길 마차 깃발

1900

90000

+9 숲길 마차 깃발

2200

100000

+10 숲길 마차 깃발

2500

120000

● 페리도트 숲길 마차에 말을 연결하였을 때, 말이 얻는 경험치의 양이 귀족 마차/상단 마차와 동일하도록 대폭 상승되었습니다.
● 개인 결전에서 연승으로 인해 발생한 최대 생명력 감소 디버프가 간헐적으로 초기화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개인 결전 1:1 대전 관전 도중 퇴장하였을 때 캐릭터가 움직여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개인 결전 중 간헐적으로 상대방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 개인 대전 모드에서는 경기 시간 경과에 따른 최대 생명력 감소 효과가 제외되었으며, 연승한 모험가에게 최대 생명력 감소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아르샤의 창 개인 대전 모드에서 대전 관리 창을 열었을 때, 현재 라운드 수가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수송 발송 접수 창의 수송 수단 이름에 최초 출발지가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팡팡 물풍선이 15분마다 다시 출현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두아나트에 탑승하여 드리프트 기술 사용 후 순간가속 기술을 사용하거나 점프했을 때, 간헐적으로 날개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복층 주거지에 코끼리 분수를 설치할 경우, 아랫층에 물이 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칼페온 나루터지기에게서 배를 찾을 경우 간헐적으로 배 이동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

● 월드 우두머리 미루목 파괴자 오핀을 보다 원활하게 공략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감시자 오핀 테트의 공격 속도가 20% 감소되었습니다.

- 감시자 오핀 테트가 기를 모아 방출하는 공격 패턴에서 공격 범위가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오핀의 결계를 파괴할 경우, 오핀과 오핀 테트의 정령의 힘이 흩어져 강력해지지 않도록 수정되었으며, 이미 강력해졌다면 강력해지기 전 단계로 돌아갑니다.

● 월드 우두머리 미루목 파괴자 오핀, 감시자 오핀 테트의 광폭화 시전 이펙트가 변경되었습니다.

● 아크만 사원과 미루목 유적지 사냥터의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 아크만 사원은 추천 공격력이 250 (히스트리아 폐허, 미루목 유적지, 가이핀라시아 사원과 동일)으로 지난 업데이트 시 이에 맞게 난이도 조절이 이루어졌으나 보상 상향이 크지 않았습니다. 이에 두 사냥터의 난이도를 약간 조정하고, 획득 가능한 보상을 크게 상향했습니다. 미루목 유적지는 파티형 사냥터로, 다른 모험가 분들과 파티를 통해 사냥하면 더 큰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 아크만 사원과 미루목 유적지 몬스터가 드롭하는 기본 잡동사니 개수가 상향되었습니다.

몬스터

기존 잡동사니 드롭 개수

변경된 잡동사니 드롭 개수

아크만 정예 수호자

1~3

2~4

아크만 정예 감시자

1~3

2~4

아크만 백신관

1~2

2~3

아크만 기공사

1~3

2~4

아크만 체벌자

1~3

2~4

아크만 감시자

1~2

2~3

아크만 수호자

1~2

2~3

미루목

1

1~3

미루노목

1~3

2~3

변질된 고목 엔트

1

1~2

변질된 유적나무 엔트

1

1~2

보라로

1

1~2

- 아크만 사원의 몬스터가 카프라스의 돌, 고대 정령의 가루를 드롭할 확률이 기존 대비 약 1.2배 증가하였습니다.
- 미루목 유적지의 몬스터가 발타라의 숨은 빛 허리띠를 드롭할 확률이 기존 대비 약 2배 증가하였습니다.
- 미루목 유적지의 다음 몬스터가 크로그달로의 근원석을 드롭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미루목, 미루노목, 변질된 고목 엔트, 변질된 유적나무 엔트, 보라로
- 아크만 사원 몬스터의 방어력이 약 7% 감소되었습니다.
- 아크만 사원의 일부 몬스터의 공격 패턴이 변경되었습니다.
  아크만 백신관: 공격 사거리 25% 감소
  아크만 정예 감시자: 원거리 공격 패턴에서 근접 공격 패턴으로 변경
● 방랑도적 거인병의 공격 동작이 보다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몬스터가 간헐적으로 캐릭터를 인식하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셰레칸의 묘 몬스터가 정상적으로 캐릭터를 인식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드리간 지역에서 진행할 수 있는 다음 신규 연계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아즈낙의 이야기' 연계 의뢰를 완료한 캐릭터로 드벤크룬 여관의 주민 NPC에게 의뢰를 수주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연계 의뢰는 게임 내 시간이 밤일 때에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기분나쁜 소문

- 이상한 조사 보고서

- 실마리를 따라서

- 소문의 진상을 밝히려는 아이들

- 라르카의 흔적

- 남겨진 그림

- 폐허가 돼 버린 곳

- 영혼의 불빛

- 어둠의 연소식

- 늦은 안부

- 움직이는 인형

- 소리없는 발걸음

- 죽음의 수여식

- 소녀가 원하는 것

- 잊혀져간 이들

- 잠들지 못했던 영혼

- 숭고한 희생

● 드리간 지역에서 가문 당 하루에 한번씩 진행할 수 있는 다음 신규 일일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일부 의뢰는 선행 의뢰를 완료하거나 특정 지식을 보유해야만 수주 가능합니다.

- [반복] 새로운 회복제 배달

- [반복] 잘못된 배달

- [반복] 정확한 배달

- [반복] 우유는 덤이야!

- [반복] 옥수수가 좋아요

- [반복] 놀고 싶은 아이

- [반복] 사라진 신부

- [반복] 도망친 병사

- [반복] 어머니에게

- [반복] 집 밖을 나온 라미

- [반복] 하락의 비법

- [반복] 나를 진정시키는 것

● 발렌시아, 카마실비아, 드리간 지역 전투 반복 의뢰의 완료 보상에 고대 정령의 가루가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물질' 의뢰 보상으로 카프라스의 돌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이미 해당 의뢰를 완료했으나 지식을 습득하지 못한 경우, 에일린 NPC와 대화하여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다음 의뢰의 길안내가 완료 목표를 정상적으로 안내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고대의 성지

- 가하즈 도적단의 철칙

- 길을 잃은 할머니

- 돌아가고 싶은 멜바

- 배회하는 해달족

- 약초 바구니를 든 샤이족

● 다음 의뢰 관련 NPC 대사 중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태고의 아이

- [항해사 승급] 인간과 바다 II 

- 거점 연결을 위해

- 마을을 지키는 용병 #2

- 눈치 백단

- 정체를 밝혀라

- 괴로운 일터

- 어린 딸의 행방

- 이상한 마을, 플로린

- 어린 딸의 행방

- 꽃밭을 망치는 더러운 생물들

- 케플란으로 귀환

- 숨겨진 힘

- [반복] 온전한 연구 재료

- [반복] 브랑 주거지 옮기기

- 루이바노 섬의 족제비

- [가공] 난리가 난 오베렌 농장

- 어르신을 위한 우유

- 복수의 화신

- 트롤 주술사

- 끝없이 달리는 쿠쿠새의 흔적

- 위험한 함정수사 준비

● '수호 타워를 파괴하라' 의뢰의 제목과 요약 내용 중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의뢰의 요약 내용 중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즈낙의 흔적

● 다음 의뢰 목표 안내 설명 중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행운의 우물

- 응고의 시간

● 다음 의뢰 아이콘이 의뢰 내용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 자연의 먹이가 필요해

- [채집] 석화병 전이를 막는 약초

- 행운 시험 I

 ● 다음 지식 설명 중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파두스와 잿빛 숲

- 메기맨

- 드벤크룬 고서적의 진실

- 하나로 합쳐진 살라만토


【배경, NPC, 이펙트, 컷신

● 마라크 농장의 일부 주민 NPC와 상호작용 시 카메라 시점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셰레칸 광산로의 일부 NPC들의 카메라 시점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글리시 마을 일부 병사 NPC와 대화 시 카메라 시점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하이델 도시의 일부 자이언트 병사 NPC와 대화 시 카메라 시점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라크 섬의 일부 주민 NPC와 상호작용 시 카메라 시점이 어색한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지라라와 비라라 NPC의 카메라 시점이 반대인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지역의 NPC의 이름이 역할과 다르게(주민, 병사 등)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도르만 벌목장의 일부 병사 NPC가 조르다인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라마닛 NPC를 최초 발견 후 상호작용 시 표시되는 대사 중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마라크 섬의 일부 주민 NPC와 상호작용 시 표시되는 대사 중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알티노바의 점성술사 지크먼드 NPC와 상호작용 시 표시되는 대사 중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칼페온 수도의 레오나 NPC와 상호작용 시 표시되는 대사 중 부자연스러운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드벤크룬 경작지의 도스터 NPC와 상호작용 후 '반짝거리는 야생 약초에 대해' 버튼을 클릭했을 때 표시되는 대사 중 마지막이 공백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카드리 폐허 거점 관리자 앤 레이크 NPC에게 길찾기가 정상적으로 안내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NPC가 많은 지역으로 진입했을 때 NPC들이 화면에 보다 빠르게 나타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가비냐 화산지대의 일부 바위 지형을 캐릭터가 통과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UI

● 흑정령을 소환하여 길잡이 메뉴 이용 중에 의뢰 메뉴를 선택하면 의뢰 목록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카프라스 돌파 효과가 적용된 아이템을 잠재력 돌파 시 출력되는 경고 메시지 창의 단축키 표시가 제거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의 제작노트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쫄깃한 고래고기 찜

- 신선한 고래고기 샐러드

● 모험 명성 별칭에 대한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이콘은 기존과 동일하게 장비 창과 내 정보 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모험 명성 상세보기 창에서 내가 속한 모험 명성도를 표시하는 파란색 강조 표시의 위치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연맹에 가입된 모험가가 거점전 진행 중인 서버에 접속 시, 캐릭터명 위에 연맹명이 아닌 길드명이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탑승물을 소환한 상태에서 부상 회복 버튼이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탑승물은 맡겨진 상태에서만 부상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 기운이 부족할 때 라키아로를 채집하면 나타나는 시스템 메시지가 수정되었습니다.

● 야만의 균열에서 죽었을 때 부활 가능하다는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비정상 액션 연계기라고 출력되던 시스템 메시지의 문구가 잠시 후 다시 시도하라는 안내 문구로 변경되었으며, 게임 이용 환경 최적화를 위해 해당 현상 발생 시 시스템 메시지가 한 번만 출력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거점전 도중 연맹 길드원이 죽었을 때 시스템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검은사막에서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Lv76 Wm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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