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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포포리온 포스트-개발자와의 팀 배틀리그 Q&A

아이콘 칼라모르
댓글: 3 개
조회: 855
추천: 7
2018-06-21 23:24:30
원문 : https://treeofsavior.com/magazine/201807/#


개발팀이 커뮤니티에서 널리 알려진 팀 배틀 리그 제안과 피드백에 대해 코멘트를 달았습니다!

[개발중]   : 트오세에서 이미 개발중인 콘텐츠입니다.


[향후 계획]      : (개발이) 승인된 콘텐츠이며 향후 패치에서 개발될 수 있습니다.


[승인 보류중]   : 아직 개발 여부를 고려하고 있는 콘텐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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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팀 배틀리그에 더 명확한 랭킹과 더욱 효과적인 매칭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저희는 팀 배틀리그에서 Elo 레이팅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지만, 항상 명확하지 않은 이유는 TBL 시즌의 짧은 초기화 시간 때문입니다. 하루에 2시간 동안 진행되는 경기가 일주일 단위로 초기화되는데, 이는 뚜렷한 차이를 느끼기에는 너무 짧은 시간입니다. 이를 고치기 위해 저희는 적절한 Elo 시스템을 랭킹에 구현하고 시즌 초기화 시간을 조정하고자 합니다.
또한 팀 배틀리그에 다른 하위 랭크를 만드는 것도 생각해보았지만, 배틀리그에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는 플레이어의 수를 고려하면 자동 매칭에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파티 매칭과 같은 다른 곳에서 제안된 사항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는 장비 표준화가 팀 배틀리그에 도입된 후, 플레이어의 피드백과 참여 수준에 따라 이러한 옵션을 고려하려 합니다.


Q. 군중제어나 스탯 이상 스킬이 너무 강력하고 벗어날 수 없습니다. 

-트오세에 있는 많은 스킬들이 100% PVP에 최적화되어 있지 않은 점을 알고 있고, 이로 인해 PVP맵에서 군중 제어 스킬의 지속시간과 확률 설정이 다른 것입니다. 또한 저희는 군중 제어 기술의 지속적인 사용을 막기 위해 효과 감소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이 시스템은 (스킬의) 적용과 지속 시간에 관하여 재조정하는 것입니다. 또한 이전에는 플레이어의 정신 스탯에 의해 결정되고 팀 배틀리그에서는 폐기된 상태 변화 시스템을 교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내부적인 논의가 필요한 상태입니다.


Q. 팀 배틀리그 경기장이 너무 작고 지루합니다. 좀 더 재미있는 플레이 요소가 있었으면 합니다. 

-아직 구체적인 사항을 밝히기에는 너무 이르지만, 길드 콜로니전과 자원 쟁탈전을 좀 더 안정시킨 후에, 저희는 새로운 규칙과 다른 유형을 가진 경기장을 포함한 신규 게임 모드를 팀 배틀리그에 추가할 계획입니다.


Q. 블록이 너무 강력해서 PVP에서 싸울 방법이 없습니다. 

-저희는 PVP에서 블록의 역할이 적합한 것 이상으로 훨씬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앞으로는 현재 물리 공격 캐릭터에게 추가적인 부담을 주는 높은 수치의 명중과 블록 관통 스탯을 줄일 계획입니다. 저희는 블록 시스템의 전체적인 점검을 원하지는 않습니다. 대신에 상대편 캐릭터들 사이에서 블록 수치를 계산하는 데 사용되는 공식을 수정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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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타 지적 받습니다.

Lv70 칼라모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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