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전투] 벨코퍼 카발리스트 플레이 영상&공략

아이콘 Ryla
댓글: 9 개
조회: 6630
추천: 15
2018-08-25 17:23:18

많은 분들이 나름의 공략을 가지고 벨코퍼를 플레이 하고 계실텐데요,


카발리스트(힐러) 시점의 영상은 없는 것 같더라구요.


제대로 게임한 지 얼마 되진 않았지만 보스전을 제외한 1,2,4 라운드 영상과 공략 올려봅니다. 초행인 분들은 참고하세요.


참고로 숙련팟 영상이 아니라 초행자 3명이 낀 거의 헤딩팟 영상으로 올려봅니다.


영상의 파티 구성은 소3핲2펜3시마, 클크3사3엑3, 아2쿼3응3메2, 위2링3클3소룬, 클2크3딥카3플입니다. (아무런 시너지 없는 말 그대로 헤딩 조합;)



1. 벨코퍼 1 라운드


- 1라운드에서 카발이 할 일은 벨코페이너 몰이입니다.


- 벨코퍼 맵은 어그로 수 제한이 100마리이기 때문에 방을 한바퀴 휙 돌아주시면 다 몰 수 있습니다.


- 저는 처음에 9시 방향으로 벨코페이너를 몰았고, 파티원들은 1시 방향 벨코퍼 석상부터 깨고 있습니다.


- 파티원들이 1시 석상 > 4시 석상 > 6시 석상 > 8시 석상 > 10시 석상을 깰 동안 카발은 정 반대편으로 슬금슬금 움직입니다.


- 계속 벨코페이너 대가리를 점프 평타로 쳐주거나, 나하시 같은 범위기로 타격을 해줘야 몰이가 잘 됩니다.


- 저는 크리비+카발이라 버프가 적지만, 보통의 클프카면 디바인 마이트+몬스트런스 등의 버프는 다 걸어주고 몰이하러 떠납시다.


- 파티에 링쏘룬이 있다면 카발의 체력 스탯을 이용해서 버프를 할 수도 있으므로, 링쏘룬의 버프가 끝나기 전까지 출발 금지


- 파티에 링클룬이 있다면 헤이스트만 걸어달라고 하고 카발이 출발한 후에 링클룬이 버프를 합시다.


- 만약 파티구성이 근접 물딜러 셋, 링클룬, 무녀+도사 카발이라면 링클룬이 헤이스트+퀴큰만 걸어주고 뛰어가서 몹몰이를 하는게 석상을 더 빨리 깹니다.


- 그리고 링클룬 분들은 1라운드가 끝나면 몰이하느라 고생한 카발에게 헤이스트 좀 주세요.....




2. 벨코퍼 2라운드


- '테라~' 몬스터를 잡으면 테라 정수를 드랍하는데, 정수를 스페이스바로 먹고 (1.5초) > 왼쪽 제단에서 스페이스바 눌러서 보호의 기운 받고 (1.5초) > 오른쪽 봉인석에 스페이스바 눌러서 봉인 해제하면 됩니다. (10초)


- 보통 이 짓을 카발과 보조법사가 하게 되는데, 봉인석 해제하고 있을 때 몹에게 어그로가 끌려버리면 봉인 해제가 캔슬되면서 1턴을 그냥 날리게 됩니다.


- 따라서 카발이 봉인 해제 할 땐 페이드와 은형부를 적극 활용하시고, 링클룬은 스탑을 봉인석 근처에서 써서 불상사를 방지합니다.


- 경험상 제일 처음 봉인 해제할 때는 몹이 위쪽에 안나옵니다. 처음 봉인 해제시에는 페이드 아낍시다.


- 누군가 봉인 해제를 하고 있는데 쫄몹이 나와서 봉인 해제하는 캐릭터를 칠 것 같을 땐, 나하시를 깔아서 몹을 데리고 오면 됩니다. (소드맨 도발, 보조법사 조인트행낫 등등 적극 활용해서 절대 봉인 해제하는 캐릭터 못건드리게 하세요)


- 너무 기믹에 집중한 나머지 파티원 힐에 소홀해지지 맙시다....


- 2라운드에서 죽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이 때는 그냥 아인 소프 sp특성 켜고 마나 부족한 사람한테 대충 떠먹여주세요.




3. 벨코퍼 4 라운드


- 경험상 카발이 모는게 제일 편합니다.


- 사드스태튜 대가리 쳐서 대충 어그로 끌고, 좀 뭉쳐서 계단까지 끌고 옵니다.


- 계단 시작점에서 나하시를 깔고 냅다 석상쪽으로 그냥 가시면 알아서 다 내려옵니다.


- 링커는 몇 마리가 끌려오는지 꼭 확인한 후에 석상에다 대고 조인트 페널티+행맨스 낫 사용. (5마리가 끌려왔는데 조인트 너무 빨리 써서 3마리만 묶이면 피곤해져요)


- 카발은 나하시를 깔고 석상으로 내려가서 틱 뎀에 너덜너덜해진 파티원 힐 해주시고, 리바이브 꼭 다시 걸어주세요.


- 링클룬이면 환생 써서 스태튜 살려서 또 죽이면 개꿀


- 경험상 나하시처럼 공중 타격 가능한 장판기면 다 편하게 몰 수 있습니다. (폴 오브 아고니, 자이바스 등)




더 자세히 쓰고 싶은데 당장 생각나는건 없네요.


보통 초보분들 보조 법사나 카발로 벨코퍼 입문하는 경우가 많죠.


투자를 적게 해도 벨코퍼를 갈 수 있는 대신, 각 라운드 기믹은 딜러들 보다 더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제 영상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Lv40 Ryla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TOS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