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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무린이 무사 후기

아이콘 철위
댓글: 27 개
조회: 4909
추천: 6
2018-12-10 01:16:32

가까이서 편전모션 보여주고 액션을 취하는 상대에게 추격 뒤잡역극이나

거리줘서 나토쓰게만들고 나오는 타이밍에 편전 등

상대를 안달나게하는 심리전요소들이 재미가 쏠쏠합니다






무사 플레이 타임 6시간입니다

상기영상 지구력 2100이고

흉살님이랑 씽심님 영상 많이 참고하면서 연습했습니다.

영상참고하면서 직접 플레이 해보며 느낀건데, 두분이 굉장히 잘한다고 느꼈고

흉살님은 굉장히 안정적으로(리스크 최소화) 차분하게 해야할 것만 제 타이밍에 딱딱 깔끔하게 하는 느낌이었고 (뇌지컬)

씽심님 플레이 스타일이 본인도 잘죽지만 굉장히 화끈하고 재밌다고 느꼈습니다.(피지컬)
(앞장찌로 CC시도하는 부분은 너무 무모한 부분이 아닌가....... 해보면서 느낀부분)




플탐이 좀 짧은것 같긴해도
기본적인 부분은 대충 이해가 된 것 같아 한번 작성해봅니다



콤보나 돌발상황 대처 같은 부분은 숙련도가 많이딸려서 미숙하지만

기본적으로 검은사막 PvP에 대해 어느정도는 이해도가 있어서 그런지

정말 새로시작하시는 쌩 뉴비분들보다는 배우는부분에 있어 수월한 면이 많이 있었던 것 같아요

PvE는 못해봤으니 제끼고 PvP만 간략하게 서술해보자면



특징

 - 케릭터가 굉장히 속도감이 좋은데, 이 속도감에 취해서 플레이하다보면 제 성능을 절대 끌어낼수가 없고, 극도의 뇌지컬이 필요한 부분이 많음. 한마디로 화면은 빠른속도로 전환되지만 파일럿의 머릿속은 굉장히 냉정해야지 극도의 성능을 끌어낼수 있다고 생각됨. 정석적인 운용에 있어서 피지컬같은 부분은 생각보다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됨.

선CC를 넣기위한 심리적인 요소가 많아서 굉장히 재미있었지만, 사람에 따라서 피곤하다고 느낄수도 있다고 생각됨.



장점 

1. 지구력이 허락하는 선까지 전투 주도권이 압도적임
 - 이부분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느꼈습니다


2. 데미지가 굉장히 강력함





단점

1. 지구력이 굉장히 부족하다고 느껴지기때문에 전투설계를 굉장히 잘해야함
 - 극도의 뇌지컬이 필요하다고 생각된 부분. 조금이라도 생각없이 플레이하다간 지구력이 바닥을 치고, 그 순간부터는 전투가 굉장히 어려워진다고 보면 됨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2. 몸이 굉장히 물몸임. 슈아맞딜이나 원거리 견제기좀 맞으면 피가 바닥을 치는 경우가 많다보니 가드로 잘막아주거나 추격으로 스킬을 잘피해줘야함. 보완책일 뿐이고 그래도 한계가 분명히 존재함


3. PvP를 제대로하려면 상대방 케릭의 스킬에 대한 이해가 '무조건'적으로 요구됨. 이부분이 선행되지 않으면 CC를 건다는게 불가능하다고 느껴질정도로 어려운 부분이 있음





결론

 - 케릭터가 굉장히 깊이가 있음. 역설적으로 뉴비들이 시작하기에는 정말 어려운 케릭터라고 생각됨








P.S

잡기케 상대로 잡기빼고 비벼본다던가 이런부분이 직접 해보면서 느낀건데
심리전 요소가 굉장히 크게작용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의 잡기실력에 따라서 가위바위보싸움이 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무사입장에서 굉장히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부분이었고요

"내가 굳이..?" 라는 생각이 절로 들기때문에

제가 정말 안전하게 이기고 싶다면 굳이 그런짓을 안하겟다. 라고 결론이 나더군요


무사 컨셉이 이렇게 잡혀있는 이상
타클과 무사의 논쟁은 영원하리라 예상이 됩니다.

저는 양쪽입장이 다 이해가 되더이다..




P.S2

무혼 왜있는지 모르겠는 스킬됬던데 뭔가 리메이크가 필요할듯..?
갠적으로 사인검이 무혼보다 더 실용성있다고 느낀부분

Lv77 철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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