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체 발동률 1% 에 수렴함.
* 무기등급별 발동률 차이는 없는것으로 판단됨. (상위 등급에 따른 발동율 상승 추이 없음)
전설무기는 없어서 못해봤습니다..ㅎㅎ
더이상 노가다는 못하겠네요..ㅠㅠ
-------------------------------------------------------------------------
이번 패치에 투사 클래스케어로 변경된 다크슬래쉬의 효율이 어느정도인지 몇가지 시험을 해보았습니다.
일단 스킬의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정확률로 근거리 대미지를 1.5배 증가시키고 대미지에 비례하여 HP를 흡수한다"
언뜻보면 뎀지향상에 피흡까지 완전 꿀 스킬인데요.. 실제효율은 얼마나 될까요..
참고로, 다크슬래쉬에 의한 데미지는 통계에서 "PVE대미지(스킬)"로 합산됩니다.
(일반 대미지 아님.. 이걸모르고 한참 해맸네요..)
타격대상은 기란마을 위대한 여행자입니다.
<시험1> 정확한 발동 확률 확인을 위하여, 5분간 타격 수 및 발동 횟수를 확인하였습니다.
(일반변신, 노진주, 노포우로 빗방빼고 적중횟수만 계산)
-------------------------------------------------------------------------
-------------------------------------------------------------------------
* 확인내용: 발동률 1.5% (9/602)
추가시험으로 발동률이 1%임을 확인하였습니다.
<시험2> 대미지 증가 효율을 계산해보기위해, 1분간 타격 시험을 5회 진행하였습니다.
(드슬변신 풀포우로 1분간 누적 일반대미지 및 스킬대미지 확인)
-------------------------------------------------------------------------
시행 | 일반댐 | 스킬댐 | 발동횟수 |
1회 | 29,531 | 90 | 2 |
2회 | 30,524 | 96 | 2 |
3회 | 29,062 | 100 | 2 |
4회 | 28,630 | 189 | 4 |
5회 | 29,223 | 198 | 4 |
평균 | 29,394 | 135 | 2.8 |
-------------------------------------------------------------------------
스킬에 의한 대미지 증가율: 0.46% (135/29,394)
* 확인내용: 1분간 발동 횟수 2~4회, 평균 2.8회, 이로인한 추가대미지 효율은 0.46%
1.5배 대미지라해서 기대했는데.. 발동횟수를 고려한 실제 추가 데미지효율은 약 0.5% 향상이네요..ㅎㅎㅎㅎ
<시험3> 정확한 피흡수량을 확인하기 위해, 스킬 발동시마다 데미지와 피흡수량을 기록하였습니다.
-------------------------------------------------------------------------
스킬댐 | 피흡수량 |
44 | 44 |
48 | 48 |
44 | 44 |
46 | 46 |
43 | 43 |
42 | 42 |
42 | 42 |
-------------------------------------------------------------------------
* 확인내용: 스킬 발동시의 추가 대미지만큼 피를 흡수함.
제 캐릭은 빨갱이 1개의 회복수치가 56정도되니, 피흡수에 대한 효율은 1분간 빨갱이 2~3개 더 먹는 정도겠네요..
* 종합결과 : 대미지 효율 0.5% 향상, 피흡수량 1분간 빨갱이2~3개 수준으로,사냥이나 PVP에 있어서 의미있는 효과는 없다고 판단됩니다.
이번 클래스캐어는 다크슬래쉬는 없는샘치고, 썬더그랩 상향에 의미를 두어야겠네요..
투사분들 힘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