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마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딜링_고통] (스크롤 주의) 고흑 완부vs전염 / 특이점vs영혼인형/ 우월vs희생 실험결과

FakeStory
댓글: 9 개
조회: 10171
추천: 30
2016-09-25 16:13:17

특성 선택에 있어서 고민이 되서 실험을 해봤는데 몇 없는 고흑 유저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단일 딜 기준 각 특성의 딜차이가 얼마나 나는지 실험해 봤습니다.

 

글을 써본적이 없어 읽는데 불편함이 있더라도 너그럽게 봐주시길 바래요

 

(모든 스샷은 노도핑 .명예특성 없는 상태에서 실험했습니다.)

 

 

1.완부vs전염 (1억딜 각 2회씩 실험)

 

1-1.전염 .(고통의 몸부림.생착.영혼인형.우월함)

 

 

 

 

1-2.완전한부패 .(고통의 몸부림.생착.영혼인형.우월함)

 

 

 

 

 

2.유령 특이점 (1억딜 1회)

 

2-1.유령 특이점.(고통의 몸부림.생착.우월한부패.우월함)

 

 

 

3.희생 (1억딜 1회)

 

3-1.희생.(고통의 몸부림.생착.우월한부패.우월함)

 

 

 

케릭터 스펙

 

-유물렙 21. 유물라인 오른쪽 금테후 아래쪽으로 2금테 찍고 3금테를 향해달리는중입니다.장신구 (아즈2넴,가시 돋힌 혀)

 

결론

 

1.전염vs완전한 부패

 

-전염과 완부 사이에서는 단일딜은 의외로 비슷하게 나오는 걸 확인했습니다.

 

예전 스펙이 지금보다 좋지 않을때에는 전염이 확실히 딜이 많이 나왔는데 오늘 다시 실험해보니 비슷하게 보이네요

 

에메랄드 막보기준 킬디피 24~25만 정도 나왔습니다(전염.고통.생착.거울.우월)

 

단일딜이 완부와 전염이 비슷한걸로 보아 레이드에서 전염보다는 완부가 더 선호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 몰아칠 수 있는 착효 or 사효 장신구가 있어야만 완부와 전염 딜이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그리고 딜 변동폭은 완부가 전염보다 더 심했습니다.)

 

 

2.영혼인형 vs 유령 특이점

 

-영혼인형과 유령 특이점은 단일 딜 기준으로는 영혼 인형이 더많이 나오며 차이는 위 스샷과 같습니다.

 

2.3 타겟까지도 영혼인형이 더 많은 딜을 뽑을것이라 예상되며 (1억기준 특이점 딜량 400만 유령인형 12~1300만) 

 

단 악몽 일기노스같은 쫄이 많은 넴드에서는 유령특이점이 확실히 많은 딜을 보장해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3.희생 vs 우월함 vs 봉사

 

- 봉사 특성 스샷은 없으나 단일딜에서 우월함과 비슷한 딜량을 보여주었습니다. (수정)

  (1억딜 기준 전염.봉사.고통.영혼인형.생착 = 19만1000/ 완전한부패 봉사.고통.영혼인형.생착=19만5천.20만(두번)

 

희생 특성은 특정 구역에서 쫄들이 8m이내로 가깝게 몰려있을 경우 효율을 낼 것으로 예상합니다만

개인적으로는 광딜과 단일딜이 섞여있어 희생특성이 고민될 경우 우월함을 찍고 단일딜은 파수병 광딜은 지옥불정령으로 딜을 하는것이 좀 더 편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희생 특성과 우월함 지옥불 정령과 딜이 큰 차이를 보이진 않았던 것 같습니다. 혹시 희생과 지옥불 정령의 딜차이를 실험해 보신분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시너지 효과를 정확히 계산해 보지는 않았지만 데미지 %로 계산결과

 

밸런스 패치 후 단일 딜 딜량은 최소 7~8% 상승할 것으로 보이며

 

은총의 물약은 100~200만 정도의 딜을 뽑아주는것으로 나왔고 사티로스 마부의 경우 딜의 1~2%정도를 차지하는것으로 나왔습니다.  (스카다 9월24일 버전 기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v31 FakeStory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