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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PC 1.0 버전 패치노트#28 (#4)

아이콘 홍사장
댓글: 11 개
조회: 11777
2019-04-17 18:17:54



안녕하세요플레이어 여러분!


따뜻한 봄 바람에 흩날리는 벚꽃 잎과 함께 패치노트 #28이 찾아왔습니다~ ;)


이번 패치노트에서는 총기별로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무기 마스터리 시스템'을 비롯해,

에란겔 2차 스폰 조정과 게임 내 효과음 및 연막 효과 개선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어 여러분들이 보다 즐겁게 사용자 지정 매치를 즐기실수 있도록

다수 킬 달성 시 노출되는 킬 메시지를 개선하고연막이 사라지는 타이밍을 보여주는 연막탄 타이머 UI를 추가했습니다.


패치노트 #28의 자세한 사항은 요점정리 영상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xD


#1 2019.04.19 10:45 버그 수정 내용 4종 추가

#2 2019.04.19 18:15 버그 수정 내용 2종 추가

#3 2019.04.19 22:50 무기 마스터리 이미지 수정 및 제압 내용 추가

#4 2019.04.23 12:20 게임 플레이 및 스킨&아이템 내용 추가, 버그 수정 2종 추가 및 1종 삭제


────────────────────────────────────────

■ 패치노트 요점정리



■ 새로운 시스템무기 마스터리


플레이어 여러분의 총기별 건 플레이 실력을 확인할 수 있고 결과에 따라 

특별한 보상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 '무기 마스터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성장형 콘텐츠 시스템

 - 무기 마스터리는 플레이어의 무기 사용 결과에 따라 무기 XP를 획득하여 레벨을 올리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해당 시스템은 시즌의 영향을 받지 않고 지속적으로 경험치를 쌓아나갈 수 있습니다.

 - 각 무기 별로 최대 100 레벨까지 달성 가능합니다.

 - 로비에 새롭게 만들어진 마스터리 탭에서 플레이어의 무기 사용 정보와 마지막 매치의 결과,

   그리고 획득한 총 보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무기 마스터리 보상

 - 보상은 총 3종류로 이루어져 있으며해당 보상은 오직 마스터리 달성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참(Charms)

  1. 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악세서리입니다.

  2. 각 무기별로 5레벨 마다 새로운 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무기 스킨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획득한 참은 로비 내 보상 탭에서 장착/해제 할 수 있습니다참이 장착되면 인게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참은 장터에서 거래할 수 없으며상점에서 판매도 불가능 합니다.

 

 - 메달(Medals)

  1. 매치 중 무기와 관련한 조건을 달성하게 되면 해당 보상으로 메달을 획득할 수 있는 일종의 업적과 같은 보상입니다.

  2. 각 메달은 중복으로 획득이 가능하며누적 획득 갯수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티어 엠블럼(Tier Emblems)

  1. 무기별로 달성한 자신의 레벨에 맞는 엠블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티어는 최대 10단계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 무기 XP 획득 기준

 - 게임 매치 내에서 아래의 조건을 달성할 경우 무기 XP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1. 상대를 '제압' 하였을 때 (제압이란 메달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개념입니다)

    1) 솔로 모드에서 상대 플레이어를 처치할 때

    2) 듀오나 스쿼드 모드에서 상대 플레이어를 기절시키거나 상대팀의 최후의 1인을 처치하였을 때

  2. 기절 혹은 즉사 시킨 거리에 따라 무기 XP를 추가로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3. 상대방에게 대미지를 입혔을 때

  4. 상대방에게 헤드샷을 성공 시켰을 때

  5. 위의 조건을 달성한 후 생존시간에 따라 추가 XP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기절 혹은 즉사 판정은 배틀그라운드의 기본 룰을 따르며아래의 경우 XP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1. 아군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

  2. 환경적 요인으로 기절을 시킨 경우(블루존레드존낙하차량익사 등)

  3. 투척무기근접무기를 이용하여 피해를 입힐 경우


 -한 매치에서 얻을 수 있는 무기 XP에 상한선이 있습니다.


◇ 무기 마스터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무기 마스터리 관련 개발일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게임 플레이


◇ 에란겔 2차 스폰 리밸런싱

이전 개발일지를 통해 에란겔 밸런스 조정에 대해 말씀 드린 것처럼 에란겔 내 플레이 패턴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분석하고 있으며리밸런싱 작업의 추가적인 일환으로 2차 스폰 밸런스 조정 작업을 실시하였습니다.


 - 에란겔에 스폰되는 모든 아이템의 총량이 약 28% 증가하였습니다.

 

 - 아이템의 전반적인 스폰 수량을 증가시킴과 동시에,

  플레이에 있어 중요도가높은 아이템이 더 많이 스폰되도록 하였습니다.

 

  1. 주요 무기 스폰율을 다음과 같이 상승시켰습니다.

    1) AR의 스폰율이 약 64% 증가하였습니다.

    2) DMR의 스폰율이 약 114% 증가하였습니다.

    3) SR의 스폰율이 약 177% 증가하였습니다.

 

  2. 장비류 아이템의 스폰율이 소폭 증가하였고, 2레벨 장비의 비율이 특히 증가하였습니다.

 

  3. 회복 아이템 스폰율이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 에란겔 블루존 리밸런싱 테스트 (테스트 서버)

 - 에란겔 블루존 개선을 위한 테스트 목적으로 테스트 서버에서만 에란겔의 블루존을 조정하는 작업을 실시하였습니다. 

   해당 테스트는 에란겔 블루존에 대해 순수하게 실험적인 목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 해당 내용이 라이브 서버에는 반영될 계획이 없습니다. 따라서 라이브 서버에서는 블루존 세팅의 변동이 없으며,

   기존과 같은 에란겔의 블루존이 유지됩니다.


◇ 게임 내 효과음 개선

 - 아이템 사운드 개선

  1. 기존에 각종 아이템을 습득투기, 탈부착 할 때 사운드가 아이템 특성 별로 연출되지 않고

     동일한 사운드가 출력되는 현상이 있었고이를 위한 개선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1) 이제 아이템 관련한 사운드가 단조롭지 않고 보다 실제적으로 연출될 수 있도록

        아이템 카테고리 별로 해당 사운드를 최대한 세분화 하였습니다.

 

 - 차량 서스펜션 사운드 추가

  1. 주행 중 차량의 서스펜션 사운드가 연출되도록 하였습니다.

    1) 굴곡이 많은 요철 지형착지 상황등에서 차량의 종류에 따라 각각다른 사운드가 출력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2) TPP, FPP 모드 특성에 맞게 사운드를 조정하여 출력되도록 하였습니다.

 

◇ 연막탄 연막 효과 개선

 - 연막탄이 터진 위치에서 1km 이상 떨어진 위치로부터 옵저버 혹은 플레이어가 빠르게 진입해도

  효과를 동일한 시점에 끝날 수 있도록 동기화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 차량 애니메이션 개선

 - 차량의 각종 라이트가 켜지는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1. 차량의 사실적인 표현을 위해 시동이 켜질 때 전조등후미등과 계기판에 불빛이 들어오는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2. 불이 들어오는 효과만 있으며주변이 더 밝아지거나 하는 등 게임플레이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문 열고 닫을 때 애니메이션 개선

 - 차량이 문 앞에 있을 때 문을 열거나 닫을 수 있는 판정 기준을 개선하였습니다.


◇ 부위별 피격 시 피해량 계수 조정

 - SR로 몸통 피격 시의 피해량 계수를 150%에서 130%로 감소하였습니다.

 - AWM의 피해량이 120에서 105로 감소하였습니다.


에란겔 건물 안에서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일부 건물 내부 문을 제거하였습니다.


 서바이버 패스3: 와일드 카드


서바이버 패스3: 와일드 카드가 출시된 이후 미션 결과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있었고,

미션 내용에 대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일부 미션의 내용을 제거 및 난이도 조정하는

업을 실시하였습니다.

 

 - 데일리 미션: 16개의 미션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였고난이도가 높은 4개의 미션을 제거하였습니다.

 - 위클리 미션: 16개의 미션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였고난이도가 높은 6개의 미션을 제거하였습니다.

 - 챌린지 미션: 5개의 미션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UI/UX


◇ 상점 UI 개편

 - 미리보기에서 확대/축소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1. 마우스 스크롤 시 마우스 위치에 따라 해당 부위를 확대/축소하여 볼수 있습니다.

  2. 캐릭터 확대 시우측 하단에 캐릭터 맵 UI가 등장합니다.

    1) 총 4개 부위(머리상체하체)를 확대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확대한 부위가 캐릭터 맵 UI에서 하이라이트 되어 좀 더 알아보기 쉽도록 하였습니다.

    3) 캐릭터 맵 UI에서 다른 부위를 클릭하면해당 부위로 보는 위치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무기장비 미리보기에서 상/하 회전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 무기장비 미리보기에서 회전 중에 마우스 클릭을 놓으면 처음 위치로 돌아가게 됩니다.


◇ 팀원 UI 개편

 - 팀원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팀원의 부스트 게이지를 팀 UI에 보이도록 추가하였습니다.


◇ 전체화면 모드 설정 변경

 - 텍스트 입력 시 충돌이 생길 수 있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하여 전체 화면 모드 선택 시

   게임 내에서는 전체화면으로 적용되고로비에서는 전체화면(모드로 고정 되도록 하였습니다.

  1. 전체화면게임 내 전체화면 / 로비 - 전체화면()

  2. 전체화면(): 게임 내 - 전체화면() / 로비 - 전체화면()

  3. 창모드게임 내 - 창모드 / 로비 - 창모드

 

◇ 생존 타이틀 시즌개요 페이지UI 개선

 
- 시즌 종료 보상 확인 표에서 3단계로 표시되었던 것을 4단계까지 보이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다음 승급 보상까지 필요한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는 UI가 추가되었습니다.



■ 성능


 - 맵을 로딩할 때 발생하는 지연 현상을 최적화하여 전체적인 로딩 시간을 단축시켰습니다.



■ 사용자 지정 매치


◇ 옵저버 기능 개선

 - 킬 메세지 개선

  1. 개인과 팀 메세지 간의 혼동을 막기 위하여 기존에 있었던 개인 다수 킬 텍스트 메세지

     (RAMPAGE / EXECUTIONER / MASTERFUL /CONQUERING)를 삭제하여 킬 수에 집중할 수 있게 개선하였습니다.

  2. 팀 다수 킬 시 등장하는 텍스트 메세지는 기존과 동일하게 표현됩니다.

  3. 팀 다수 킬 달성 시 스쿼드 이미지 효과를 각각 다르게 연출되도록 적용하였습니다.

 - 연막탄 타이머 UI 추가


  1. 연막이 사라지는 타이밍을 보여주기 위해 각각의 연막에 타이머를 보여주는 UI를 추가하였습니다.

  2. 타이머는 연막이 생성되는 시점부터 시작하여 약 40초 동안 지속됩니다.

  3. 게이지가 약 20% 정도 남은 시점 부터 UI가 빨간색으로 변경되고 아이콘이 흔들리게 됩니다.

    1) 10%가 남은 시점 부터는 2배빨라진 속도로 아이콘이 흔들리게 됩니다.

  4. 반경 100m 이상으로 시점이 높아지거나 멀어지면 해당 UI는 보이지 않게 됩니다.

  5. 멀어지는 거리에 따라 UI의 크기나 투명도가 조절됩니다.

 

 - 플레이어 추방 기능 추가

  1. 플레이어 리스트에서 플레이어 이름 위에 마우스 우클릭 시 추방 버튼이 나타나고,

     다시 한번 마우스 우클릭 시 메세지와 함께 플레이어가 추방됩니다.

    1) 게임 도중에 추방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 다시 보기


 - 다시보기 에디터에서 플레이어 이름 위에 마우스 우클릭 시 신고 버튼이 나타나며,

   다시 한번 마우스 우클릭 시 플레이어를 신고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다시 보기 기능 버전이 업데이트되어 지난 버전의 다시 보기 파일은 더 이상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 스킨 & 아이템


 - 2주년 기념 모자 아이템의 판매 기간이 4 24()에 판매 종료됩니다.

  1. 2주년 기념으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아이템으로서 기간 내에 꼭 획득하시기 바랍니다!


 - FACEIT Global Summit 후드와 마스크 아이템이 4 24()에 판매 종료됩니다.

  1. 해당 아이템 수익의 25%FACEIT Global Summit 참가 팀에 전해지는 만큼

     아이템 구매를 통해 응원하는 팀에게 힘을 실어주시기 바랍니다!



 - 아프로 헤어 스타일과 짧은 곱슬머리 헤어 스타일을 리뉴얼했습니다.



■ 버그 수정


◇ 월드

 - 특정 철조망에 사격 시 철조망 너머로 피해를 주지 못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부서진 철조망 바닥에 있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반

 - 기절 및 킬 메시지의 화면 노출이 지연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상호작용 UI 활성화 중 사망 시,관전 시점에서 상호작용 UI가 지속적으로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오토바이 운행 중 특정 동작으로 인해 오토바이가 넘어지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차량 이동 상태에서 시스템 메뉴를 열 경우차량이 계속 이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UAZ 차량의 종류마다 최고 속력이 다르게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FPP 시점에서 이모트 사용 후 마우스로 회전 시 캐릭터의 형태가 부자연스러운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수류탄 폭발 후지면에 그을린 효과가 캐릭터에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발소리가 한쪽만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헤어스타일에서 야구 모자 착용 시 머리카락이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펑크 너클 장갑 착용 시 캐릭터 텍스쳐가 뚫고 들어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모피코트 착용 시벨트가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여성 캐릭터의 특정 헤어스타일과 캡 모자 장착 시머리카락과 얼굴이 겹쳐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1인칭 시점으로 수영을 할 경우캐릭터와 그림자의 수영하는 모습이 다르게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다시 보기에서 탈 것의 폭발 시점을 보고 타임라인을 앞 시간으로 점프할 때마다

   폭발 사운드가 계속 재생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군 부활 중 캐스팅 UI 0으로 멈춰있는 상태에서 부활이 완료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정조준 시 캐릭터가 뒤로 이동할 경우스코프가 떨리는 현상 수정을수정하였습니다.

 - 맨 손 상태에서 일부 지형지물 넘기 동작 시 오른손이 어색하게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권총을 들고있는 상태에서 무장해제 시 기본 조준점이 사라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셔츠(회색의상 착용시 다른 외형의 셔츠로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할리퀸 대디스 릴 몬스터 의상 착용 중 진흙, 물이 고여있는 지역이동 시 발소리가 들리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워모드 랭킹 UI 확인 시, 9자 이상으로 설정된 닉네임에 특정 문구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줄임 표시가 상이하게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게임 내에서 재접속 할 경우 본래 사용 중이던 주무기를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수직 감도 배수 설정 시 배수 옵션이 잘못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게임 내에서 'P'버튼 클릭 시 활성화되는서바이버 패스 미션창 상단에 'R' UI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그림자 옵션 "높음" 이상에서 일부 건물 내부가 깜빡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M249 총기 장전 중 다른 총기로 교체 시 탄창이 공중에 떠 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Zima 차량을 이용해 차량 미션 진행 시 미션이 달성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숙달된 인벤러

Lv71 홍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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