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스룸 효과 ▶ 수액 홍수20초 주기로 보스룸 네 군데(북동, 북서, 남동, 남서)에 위치한 수액 파이프 중 하나에서 녹색의 수액이 나와 바닥을 넓게 덮는다. 이 위에 서있으면 이동속도가 25%만큼 감소하며 초당 5363~5637의 피해를 받는다. 한번 수액이 깔린 지역은 20초간 유지된다.
[ ▲ 옅은 녹색으로 보이는 부분도 피해 범위 안에 들어가니 주의 ]
[ ▲ 수액 홍수가 일어나기 전에 호스에서 전조가 보인다. ]◎ 썩은얼굴 ▶ 독액 뿌리기20초 주기로 무작위 방향을 바라보며 약 5초간 독액을 뿌린다. 독액에 맞을 때 마다 5363~5637의 자연 피해를 받게된다. 독액 뿌리기가 시전되기 전에 짧은 캐스팅과 함께 썩은 얼굴의 머리 방향이 바뀌므로 미리 보고 피하면 큰 피해가 없지만, 채널링 시간동안 독액을 전부 맞으면 살아남기 힘드니 무빙에 신경 써야 한다.
[ ▲ 회피가 확실하지 않으면 힐러 부담이 커진다. ]▶ 돌연변이 전염병14초 간격으로 무작위 대상에게 12초간 지속되는 돌연변이 전염병이 걸린다. 대상자는 초당 3900~4100의 피해를 받으며,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치유효과가 반감된다. 질병효과이기 때문에 해제가 가능하며, 해제되는 순간 작은 수액괴물이 생성되어 질병에 걸려있던 대상자를 쫓아다닌다.
전투 시작 1분이 지날때 마다 돌연변이 전염병의 주기가 2초씩 줄어든다.
[ ▲ 전염병의 피해보다 작은 수액괴물로 인한 피해가 견딜만하다. ]◎ 작은 수액괴물 ▶ 끈적이는 수액괴물무작위 방향을 향해 지금 6미터의 끈적이는 수액지대를 만든다. 이 위에 올라간 대상은 이동속도가 50% 감소하고, 초당 2925~3075의 피해를 받는다. 크게 위협적이지는 않으나 큰 수액괴물의 드리블러가 이 위에 올라가면 급격히 느려지니 잘 보고 피해야 한다.
[ ▲ 드리블러가 밟으면 위험! ]▶ 약한 방사능 수액괴물매 2초마다 주위 10미터 범위에 3413~3578의 피해를 입히고, 주위에 다른 작은 수액괴물이 있다면 합체하여 큰 수액괴물로 변신한다.
◎ 큰 수액괴물 ▶ 끈적이는 수액괴물작은 수액괴물이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다.
▶ 방사능 수액괴물매 2초마다 주위 10미터 범위에 4399~4612의 피해를 입히고, 주위에 다른 수액괴물이 있다면 흡수한다. 작은 수액괴물이라면 무조건 큰 수액괴물에 흡수되고, 큰 수액괴물끼리는 큰 쪽으로 흡수된다. 흡수한 수액괴물의 숫자만큼 불안정한 수액괴물 효과가 생긴다.
[ ▲ 만유인력의 법칙 : 질량에 비례 / 거리의 제곱에 반비례 ]▶ 불안정한 수액괴물모든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하며, 수액괴물을 흡수할수록 그 효과가 중첩된다. 불안정한 수액괴물이 다수 중첩된 상태에서는 방사능 수액괴물로 인한 피해도 늘어나니 드리블러는 이 효과가 중첩된 수액괴물이 본진 근처를 지나지 않게 해야 한다.
[ ▲ 중첩이 많인 수액괴물은 탱커도 버틸 수 없다. ]▶ 불안정한 수액괴물 폭발불안정한 수액괴물 효과가 5중첩 이상이 되면 무작위로 발생한다. 수액괴물이 붉은색으로 끓어오르며 잠시 후 폭발을 일으키는데, 폭발 순간에 각 공격대원이 서 있는 위치를 목표로 수액괴물의 폭격이 쏟아진다. 각 수액괴물 당, 지름 6미터의 범위에 11700~12300의 자연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폭발 순간 공격대원이 밀집되어 있던 지역에 서 있으면 폭격으로 인한 피해로 살아남을 수 없으니, 폭발 순간을 맞춰 빠르게 이동해야 한다.
[ ▲ 밀집지대에 서있다간 메인탱커고 뭐고 순간삭제 당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