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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스라마스 10인] 4인의 기사단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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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조회: 42209
2008-12-11 20:18:08

  1. 던전 정보
    1) 낙스라마스 군사 지구 공략 진행도

  2. 던전 세부 진행
    1) 보스 몬스터 4인의 기사단 소개
    2) 4인의 기사단 사용 스킬
    3) 공격대 구성 및 전투 준비 사항

    4) 보스 몬스터 : 4인의 기사단 공략
     4_1) 전투 시작전 자리 잡기
     4_2) 기본 전투 흐름
      4_2_1) 전투 시작
      4_2_2) 리븐데어 ↔ 코스아즈 공략은 이렇게!
      4_2_3) 블라미우스 ↔ 젤리에크 공략은 이렇게!

    5) 4인의 기사단 드랍 아이템




낙스라마스 - 군사 지구는 어떤 곳?


낙스라마스 군사지구는 낙스라마스 전체 지도에서 좌측 하단 부분에 위치한 윙(Wing)으로, 인간형, 언데드 골렘 정예몬스터부터, 보스까지 다양한 몬스터 구성을 띄고 있다. 보스 라주비어스부터 고딕, 4인의 기사단까지 총 3마리의 보스로 구성되어 있는 곳이며, 거미, 역병 지구보다 난이도가 어려운 축에 속하는 지역이다.


군사지구 공략 진행도


공략 순서는 일반적으로 '1) 라주비어스 → 2) 고딕 → 3) 4인의 기사단' 이 된다.







세 번째 보스 - 4인의 기사단


4인의 기사단 소개





군사지구 마지막 관문인 4인의 기사단은 강력한 근접 공격을 하는 남작 리븐데어, 영주 코스아즈와 원거리 주문을 사용하는 캐스터인 여군주 블라미우스와 젤리에크경으로 총 4명의 보스를 상대해야 한다.


보스 4명이 각기 다른 징표를 사용하는 것과 이 징표에 대한 대처 방법을 수행하는 것이 바로 4기사단 공략 핵심이라고 볼 수 있다. 징표는 주기적으로 중첩이 되며 일정 수치가 쌓이게 되면 버틸 수 없을 정도의 피해를 입기 때문에 정해진 루트에 따라 이동하면서 징표를 풀고 하나씩 제거해 나가면서 보스를 하나씩 처리하는 것이다.


사용 스킬 소개


남작 리븐 데어


평타 (기본 공격)
4명의 보스중에 가장 강력한 근접 평타 공격을 하므로 리븐데어를 탱킹하는 탱커를 담당한 힐러는 단일 치유에 더욱 신경써야 할 것이다.



리븐데어의 징표
45미터 반경내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추가 피해량이 증가하는 징표를 남긴다. 15초마다 중첩되며 징표가 추가될때마다 받는 피해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2회 중첩이후 코스아즈 탱커 포함한 파티와 교체해 징표를 자연 해제시켜야 한다.



영주 코스아즈


유성
유성이 떨어진 위치에서 8미터 반경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13775~15225의 화염 피해를 분배하여 피해를 입히게 된다. 코스아즈 탱커와 파티원은 유성 피해를 분산시키기 위해 반드시 뭉쳐있어야 하며 징표 해제를 위해 이동할때도 유성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항상 탱커와 하나가 된 이동을 하는 것이 좋다.



코스아즈의 징표
45미터 반경내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추가 피해량이 증가하는 징표를 남긴다. 15초마다 중첩되며 징표가 추가될때마다 받는 피해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2회 중첩이후 리븐데어 탱커 포함한 파티와 교체해 징표를 자연 해제시켜야 한다.



여군주 블라미우스


공허의 지대
바닥에 검은 원형 형태를 띈 공허의 지대를 소환하여 그 위의 적들에게 암흑 피해를 입힌다. 특정 지역에 랜덤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대상을 기준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블라미우스를 탱킹하는 원거리 딜러는 항상 피할 준비를 해야한다. 또한, 반대편 젤리에크를 탱킹하는 딜러도 블라미우스 탱커와의 탱킹 교체시 바닥을 확인하면서 이동할 수 있도록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원거리 탱커가 공허의 지대를 피하기 위해 블라미우스와 젤리에크 담당 힐러의 사거리에 닿지 않는 위치로 이동하는 것이다.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힐러는 블라미우스로 접근하게 되며 징표에 노출되기 때문에 매우 위험해진다. 공허의 지대를 피하려면 최대한 단상쪽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코스아즈와 리븐데어를 처치한 후 모든 공대원이 블라미우스를 처리할때 어느정도 개인 간격을 벌리지 않으면 공허의 지대에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블라미우스 처리시 뭉쳐있는 것은 피하도록 하자.



거부할 수 없는 고통 (어둠의 화살)
어둠의 마력으로 적을 강타하여 약 2,000~3,000의 암흑 피해 (부분 및 완전저항 가능)를 입힌다. 블라미우스가 자주 사용하는 주기술이며 원거리 탱커가 맞으면서 버텨내게 되는데 10인 기준으로 힐러 1명이 블라미우스를 탱킹하는 원거리 딜러를 치유해야 한다.


블라미우스는 이 기술을 사용하기 위한 대상이 최대 40미터 이내에 없다고 판단되면 전체 공격 기술을 사용해 공략이 불가능할 정도의 피해를 입히므로 탱커는 반드시 이 기술을 맞을 수 있도록 사정거리 안에 접근해야 한다.



블라미우스의 징표
45미터 반경내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추가 피해량이 증가하는 징표를 남긴다. 징표가 중복되면 받는 피해가 증가하게 되며 일반적으로 2번 중첩시 블라미우스 탱커가 젤리에크를 탱킹하는 원거리 딜러와 교체를 해서 중첩된 징표를 자연 해제시켜야 한다.



젤리에크 경


신성한 화살
적에게 빛의 마법 화살을 날려 신성 피해를 입힌다. 젤리에크가 자주 사용하는 주기술이며 원거리 탱커가 맞으면서 버텨내게 되는데 10인 기준으로 힐러 1명이 젤리에크를 탱킹하는 원거리 딜러를 치유해야 한다.


젤리에크는 이 기술을 사용하기 위한 대상이 최대 40미터 이내에 없다고 판단되면 전체 공격 기술을 사용해 공략이 불가능할 정도의 피해를 입히므로 탱커는 반드시 이 기술을 맞도록 사정거리 안으로 접근해야 한다.



신의 격노
사방으로 신성한 힘의 섬광을 내뿜어 대상과 대상 주위의 적에게 900~1,100의 신성 피해를 입힌다. 대상이 바뀔때마다 공격력이 50%씩 증가하며 10인 기준으로 원거리 딜러 혼자 맞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다. 다만 리븐데어와 코스아즈 처리 후 젤리에크 처리시 근거리 직업은 접근을 금지한다. 신의 격노는 가까운 대상 주위 숫자에 비례에 피해가 증가하기 때문이다.



빛의 선고
빛의 마법으로 모든 적에게 약 2,000~3,000의 신성 피해를 입힌다. 마찬가지로 리븐데어와 코스아즈가 처치되기 이전까지는 담당힐러의 힐로 충분히 상쇄시킬 수 있다.



젤리에크의 징표
45미터 반경내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추가 피해량이 증가하는 징표를 남긴다. 징표가 중복되면 받는 피해가 증가하게 되며 일반적으로 2번 중첩시 젤리에크 탱커가 블라미우스를 탱킹하는 원거리 딜러와 교체를 해서 중첩된 징표를 자연 해제시켜야 한다.




전투 준비 사항


공격대 구성

  • 리븐데어 : 메인탱커 1, 딜러 2, 힐러 1 (광역힐 가능)
  • 코스아즈 : 서브탱커 1, 딜러 1, 힐러 1 (광역힐 가능)
  • 블라미우스 : 원거리 딜러 1
             ↕ 힐러 1 (블라미우스 & 젤리에크 탱커 힐링)
  • 젤리에크  : 원거리 딜러 1


리븐데어코스아즈를 이동하는 파티는 광역 힐이 가능한 힐러가 유리하며 블라미우스젤리에크는 어느 직업 힐러가 맡아도 크게 어렵지 않다. (힐러 선택은 직업 구성과 개인역량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블라미우스 / 젤리에크 탱킹을 하게되는 딜러는 생명력이 높고 자체 회복이 가능한 흑마법사가 유리하며 상황에 따라 마법사, 사냥꾼이 맡게 된다.



전투에 유용한 아이템

  • 블라미우스 & 젤리에크 탱커 - 암흑 저항 옵션이 달린 방어구를 착용하면 도움이 되지만 없어도 공략이 불가능한 수준은 아니다.




  • 세부 공략 정보 및 직업별 공략


    전투 시작전 자리 잡기



    • 전투가 시작되면 탱커가 직접 풀링하지 않아도 각 보스들이 정해진 전투 위치로 이동하게 된다. 그러므로 인식 거리가 짧은 것을 이용해 미리 진형을 잡을 수 있다. 단상 근처로 접근하게 되면 전투가 시작 될 수 있으니 각 모서리 끝에 접근해서 대기하도록 하자.
    • 메인탱커는 코스아즈, 서브탱커는 리븐데어가 이동하게 되는 곳에서 미리 대기
    • 원거리 탱커와 원거리 탱커 담당 힐러는 자리 이동 시 전투 시작 조심




    기본 전투 흐름

    • 전투가 시작되면 각 보스들은 정해진 위치로 (사각형 지형 모서리 끝) 자동 이동
    • 각 보스 담당 탱커들은 바로 잡아 어그로 획득 후 탱킹 시작
    • 코스아즈 → 리븐데어 → 젤리에크 → 블라미우스 순으로 처리
    • [코스&리븐] 파티는 탱커와 함께 뭉쳐서 딜링, 힐링
    • [코스&리븐] 징표 중첩 횟수 2회가 되면 즉시 코스아즈에 있는 인원과 리븐데어에 있는 인원은 진형 유지한체 중앙으로 이동
    • [코스&리븐] 코스아즈 탱커는 리븐데어를 도발, 리븐데어 탱커는 코스아즈를 도발하여 보스를 교체하고 본래 보스가 있던 자리로 이동
    • [코스&리븐] 위 반복

    • [블라&젤리] 보스는 절대 이동하지 않으므로 공격 사거리에서 원거리 공격으로 어그로 획득
    • [블라&젤리] 징표 중첩 횟수 2회가 되면 블라미우스 탱커와 젤리아크 탱커가 서로 자리를 교체 및 공격 대상을 변경
    • [블라&젤리] 블라미우스 앞 바닥에 생성되는 공허의 지대를 주의하면서 탱킹하고 원거리 탱커 2명을 치유하는 힐러는 징표에 걸리지 않도록 최대 사거리 유지하며 탱커 치유. 징표에 걸리더라도 3회 이상은 맞지 않도록.
    • [블라&젤리] 위 반복

    • 리븐데어 & 코스아즈 처치 후 젤리아크 & 블라미우스 처리 위해 이동
    • 자신의 징표 중첩을 주의깊게 보면서 최대 3회 이상시 징표 범위 밖으로 도망가거나 혹은 보스 대상을 변경



    전투 시작



    리븐데어와 코스아즈는 근접 공격을 사용하는 보스들이다. 탱커들은 각 위치에서 보스들의 어그로를 획득하고 딜러들과 힐러들은 탱커와 함께 뭉쳐서는 것이 기본 진형.


    코스아즈는 여러분들이 많이 보았던 을 사용하기 때문에 피해를 분산하기 위해서는 뭉쳐있어야 한다. (리븐데어는 뭉쳐있을 필요가 없다. 다만 리븐데어로 이동한 힐러는 코스아즈 징표가 걸리지 않는 위치에서 빠른 이동을 위해 코스아즈쪽으로 서있으면 좋다) 특히 리븐데어는 탱커에게 강력한 근접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리븐데어 탱커 담당 힐링시 주의를 요한다. 징표가 중첩되기 전에 이동으로 인한 딜손실이 많은 곳이기도 하니 이동 전에는 딜링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블라미우스와 젤리에크는 이동하지 않는 원거리형 보스이며 자신이 사용하는 원거리 마법 공격 범위내에 아무런 대상이 없으면 2~3초 후에 강력한 전체 마법 공격을 사용하게 된다. (이때는 사실상 전멸)


    그러므로 징표 중첩으로 인한 이동시 최대한 딜레이를 줄여야 하며 탱커 교체는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자신의 디버프창을 주의깊게 확인해야 한다. 언제든지 이동할 수 있도록 말이다. 블라미우스와 젤리에크 담당 힐러는 징표 범위 효과에 미치지 않는 단상 중앙에서 힐링할 수 있도록 한다.



    무빙! 징표 중첩에 따라 서로 보스를 변경 (리븐데어 ↔ 코스아즈)






    4인의 기사단이 가진 고유의 징표를 자신 주변의 45미터내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약 15초 간격으로 사용하게 되며 3회째에 피해를 입으면 매우 위험하다. 그러므로 각 보스들의 위치는 서로 간격을 멀리 두고 구석에서 탱킹을 시작하게 된다.


    전투가 시작되면 징표가 쌓이게 되고 2회이상 쌓이면 받는 피해량이 증가해 공략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코스아즈와 리븐데어를 탱킹하는 탱커들은 중앙으로 보스를 이동시켜 본래 탱킹하던 보스가 아닌 다른 보스를 서로 도발하여 인계하여 징표를 맞는 대상을 서로 교체해야 한다.


    중앙에서 보스 인계시 탱커의 적중이 낮으면 도발 빗맞음(저항)이 뜨는 경우가 있으며 이후에 징표 중첩이 꼬이는 최악의 상황으로까지 번질 수 있기에 탱커에게 가장 부담이 되는 만큼 이때 아이템 셋팅은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


    무빙시에도 다른 힐러들과 딜러들도 탱커와 함께 움직여야 한다. 자칫 잘못하면 이동중에 코스아즈의 을 탱커 혼자 맞게되는 사태도 생기니 항상 탱커의 움직임을 보면서 이동하고 근접 딜러들은 이동하면서 딜링을 멈추지 말아야 하며 힐러 또한 도트힐이나 광역힐을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이동 후에는 처음 시작한 곳에서 반대편 보스가 있던 위치가 될 것이다. 보스의 고유 위치는 변하지 않으며 이동한 위치에서 코스아즈와 리븐데어 징표는 자연 해제된다.


    ■ 속성별 공략

  • 탱커 : 징표가 2회째 중첩이 되면 즉시 반대편으로 이동하고 중앙에서 다른 보스를 빠르게 도발 시켜 해당 보스가 있던 본래 자리로 이동하는 것이 주 임무. Bigwig 경보바나 자신의 디버프 창을 주의깊게 살펴보면서 이동할 타이밍을 생각하고 있어야 한다. 보통 막공이나 정규 레이드에서 음성 채팅을 사용하기 때문에 쉽게 코스아즈 & 리븐데어의 보스 인계 타이밍을 공유할 수 있다.

  • 딜러: 리븐데어와 코스아즈에 직접적인 딜을 하는 딜러수는 부족하다. 보스 처리가 늦어 장기전으로 진행되면 힐러들의 마나부족 현상을 피할 수 없기 때문에 초반부터 영웅심과 쿨타임을 비롯한 높은 DPS를 뿜어낼 수 있는 능력을 발휘해야 한다. 이동 시에도 딜을 멈춰선 안된다.

  • 힐러 : 리븐데어의 강력한 평타로 인한 탱커 급사에 주의해야 하며 코스아즈의 피해로 인한 전체 피해는 광역힐로 치유한다. 특히 리븐데어 탱커와 코스아즈 탱커가 보스를 교체하는 이동 구간을 주의해야 한다.





  • 무빙! 징표 중첩에 따라 서로 보스를 변경 (블라미우스 ↔ 젤리에크)





    이들을 탱킹할때는 원거리 딜러들의 위치 선정이 중요하며 마찬가지로 징표가 걸리고 중첩이 되기 때문에 미리 약속한대로 징표 2중첩에서 이동을 시작해 서로 위치를 변경하고 보스를 탱킹하면 된다. 이동 시 블라미우스 탱커와 젤리에크 탱커가 동시에 위치 변경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블라미우스가 바닥에 사용하는 를 피해 위치를 선정하는 것도 유의해야 한다.


    ■ 속성별 공략

  • 탱커 : 전투가 시작되면 보스 공격 사정거리 안에서 딜링을 시작한다. 원거리 탱커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은 자신의 디버프 창과 Bigwig 경보바를 확인하면서 디버프 상태를 주시하는 것이다. 징표가 2개 중첩되면 블라미우스 탱커와 젤리에크 탱커가 동시에 교체가 가능해야 한다.

    탱커는 힐시야 혹은 힐거리에 닿을 수 있도록 자리를 잡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특히 블라미우스가 주기적으로 바닥에 암흑 피해를 입히는 둥근 원형의 를 사용하게 되는데 힐러가 있는 방향에서 반대쪽으로 피하게 되면 힐 사정거리에 닿지 않아 탱커가 위험해질 수 있는 상황을 만들 수 있으니 이 부분은 특히 주의해야 한다.

  • 힐러 : 힐러는 되도록이면 블라미우스 & 젤리에크의 징표에 노출되지 않도록 최대 힐 사거리를 유지하고 힐을 해야한다. => 중앙 제단에서 힐링





  • 젤리에크 → 블라미우스 순으로 처치



    리븐데어와 코스아즈가 처리되면 그곳에 속했던 파티는 블라미우스와 젤리에크가 있는 곳으로 이동한다. 블라미우스와 젤리에크를 탱킹하던 원거리 딜러는 징표에 따라 무빙하는 것을 유지하는 것이 안전하나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이동하고 젤리에크 처리에 기여하도록 하자.


    모든 공대원은 중첩에 따른 이동을 필히 숙지하고 있어야 하며 딜러들은 젤리에크로 이동해 딜링을 시작하고 마찬가지로 징표가 쌓이게 되면 상황에 따라 단상쪽으로 빠지거나 반대편 보스로 이동해 중첩을 풀면서 딜을 시작하면 된다. 특히 주의해야 할 것은 젤리에크가 사용하는 는 뭉쳐있는 근거리 딜러가 맞게 되면 그 숫자에 비례하여 주변에 큰 피해를 주기 때문에 보통 근거리 직업은 젤리에크 접근을 막기도 한다. (이 내용은 공격대마다 다르므로 직업 구성에 따라 결정해야 할 부분)


    근거리 직업에 치유하기 위해 징표에 노출될 수 밖에 없는 힐러들도 마찬가지. 중첩 3회이후에는 반드시 그곳에서 벗어나거나 반대쪽 보스가 있는 곳으로 이동해야 하는 것을 잊지 말자.


    블라미우스와 젤리에크는 공격 사정거리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원거리 마법을 사용한다. 모든 공대원이 블라미우스와 젤리에크를 처리하게 되니 탱킹 대상은 누구나 될 수 있다는 것을 유의하자.


    자신에게 중첩된 징표를 확인하면서 딜링,힐링,탱킹하고 징표 횟수가 3회가 되면 징표 범위에 닿지 않는 곳으로 이동하는 것이 마지막 포인트.



    낙스 10인 - 4인의 기사단 드랍아이템 테이블





    낙스 25인 - 4인의 기사단 드랍아이템 테이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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