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레드댄서 | 작성시간 2019-05-11 09:43[답글]클럽 태그명 : 벨코즈장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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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바카데스 | 작성시간 2017-06-25 19:22[답글]제드 상대로 오히려 방어막이 더 좋다고 생각.
궁쓰고나서 방어막 쓰면 방어막에 준 데미지는 궁에 합산 안되기 때문에 탈진보다 초반 6~11랩정도 까지는 탈진이랑 비슷하다고 느낌 방어막은 또 wq같은거 막아서 살수있지만 탈진들면 가끔 죽을 수도 있어서
그리고 벨코즈는 w 3개주고 무조건 q 선마 해야함 이건 q 지속시간 패치이후로 필수인듯
w 3개만 주면 랩6부터 무조건 근 원거리 라인 한방이고 q는 찍을수록 지속시간이 엄청나게 늘어나기 때문에 w를 굳이 5개나 줄 필요가 없음
q 선마 같은거도 오히려 비추고 w3개는 항상 찍어야함.
글쓴이: 바카데스 | 작성시간 2017-06-25 19:23그리고 we 든 ew든 맞았으면 초반라인전에서 평타 한대 툭 치고 빠지는게 은근 딜교에 좋음
글쓴이: assassins | 작성시간 2017-06-28 21:00제드가 풀 콤보를 히트할때 탈진이 베리어보다 대미지가 덜 들어가고, 탈진은 기동력이 높은 제드에게 방어적으로 쓸 뿐만 아니라 공격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스펠이라 듭니다. 상대가 AP 딜러라면 베리어를 들겠지만, 제드같은 AD 암살자는 폭딜 뿐만 아니라 지속딜이 상당하기 때문에 베리어로 스킬을 막기보다 탈진을 걸고 차라리 맞딜을 하는 식이 맞다고 판단했습니다. 스킬 콤보 중간에 평타 치는건 솔직히 어렵죠. 항상 거리유지를 해야되는게 벨코즈인데 e를 맞고 평타를 치고 빠진다면 상대의 스킬 사정거리 안에 들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상대방 스킬이 빠졌거나 근접 챔피언 같은경우라면 당연히 평타를 섞겠지만 대부분의 미드라이너가 AP딜러나 암살자라 평타를 한대 치면 빠지는 도중 대미지를 크게 입을 수 있습니다.
w 3개 찍고 Q선마는 라인 클리어 뿐만 아니라 Q보다 W의 대미지 증가 폭이 크기 때문이지만, Q 지속시간이 상향된 이후로도 그다지 Q선마를 할 필요성을 느끼진 못했습니다. 무엇보다 W선마 하는 이유는 W 스킬 쿨을 빨리 돌려 라인 클리어와 지속적인 딜교를 위함입니다. 상대가 피즈나 야스오같은 근접형 챔피언이라면 W3개 찍고 Q선마 할 수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W선마가 맞다는게 제 의견입니다.
글쓴이: 코드명드코 | 작성시간 2017-06-25 18:34[답글]벨코즈를 해봤다면 공감할 수 밖에없는 부분들이 거의 전반적으로 서술되어있음.
이건 충분히 엑셀받을만함. 티어인증이 없는공략은 내가 에지간하면 엑셀안주지만
모스트1 벨코즈유저로써 이 공략은 쓸만하다는게 내 결론임.
글쓴이: assassins | 작성시간 2017-06-12 07:34[답글]개인사정때문에 오늘부터 금요일까지 접속을 못하게 되었네요.. 느린 업데이트 죄송합니다.
글쓴이: 김키위 | 작성시간 2017-06-02 18:09[답글]작성자분, 밑거름이 올바른 표현입니다. 그리고 상대챔피언에 따른 스펠도 적어주시면 더욱 좋은 공략이 될거같네요
글쓴이: assassins | 작성시간 2017-06-03 22:36오타 지적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대로 다음 수정때 챔피언별 스펠 추천 추가하겠습니다. 피드백 감사합니다
글쓴이: Lovefaith | 작성시간 2017-05-30 21:06[답글]일단, 공략자체는 굉장히 좋아요.
심해공략이니 뭐니 하는데, 꼭 게임을 잘해야만 공략을 씁니까?
자신이 하지 못해도, 이 챔피언은 이러이러하게 하니까 쉽더라. 할만 하더라,
말렸을땐 템을 이렇게, 스킬을 이렇게 찍으면 딜이 괜찮게 나오더라.
이런 정보 공유, 자신만의 팁같은것들은 충분히 공유 해줄 수 있습니다.
댓글에 벨코즈는 로밍특화가 아닌, 대규모교전에 특화되있다는 것도 설명써져있고요.
반말은 편의를 위해서 작성한거라 생각하구요.탑, 미드 캐릭터별로 다 상대법도 나와있고, 아이템도 상황별로 딱딱 설명로 정리해 주셨는데, 딴지걸곳은 특정도일까요.
서폿일경우엔 자신이 딜을 광역으로 넣은 것에 아군이 딜을 추가적으로 넣어줘서 라인전때 정리하지만, 미드에서 벨코즈는 라인유지력이 저어어엉말 부족하므로 포식을 찍을때가 있습니다.
미드보면 싹다 기동성 좋은 암살자만 오는데 벨코즈 카운터가 기동성좋은 모든 캐릭터잖아요.
양날의검은 정말 하이리스크 로우리턴입니다 벨코즈는 죽거나 죽이거나가 아니잖아요
w나 평타견제로 환희를 계속 유지시킬 수 있으니 전 환희를 찍습니다만, 양날의 검은 상대가 근접형 딜탱ap챔피언이라면 들만 하겠지만요... 솔직히 그런애들 요즘 미드에 안오잖습니까
글쓴이: assassins | 작성시간 2017-05-31 16:15충고 감사합니다. 벨코즈의 장점은 '우월한 사거리로 인한 이기적인 딜교'인데 벨코즈의 카운터라고 할 수 있는 타 암살자 챔프의 장점도 이기적인 딜교이지요. 사거리의 차이냐, 기동력의 차이냐가 문제이지만 말입니다. 고정 대미지의 비율이 상당히 큰 벨코즈로선 양날의 검의 '리턴'은 상대방이 암살할때 또는 근접했을 때 뿐이겠지요. 댓글을 읽고 생각해보니 결정적인 순간에 고정대미지를 주는 비율이 높기 때문에 상대가 암살자일 경우에는 말씀대로 환희가 더 좋을 수 있겠네요. 벨코즈는 1킬을 따는것 보다 1댓을 안하는게 중요한 챔프니까 말이죠..조만간 수정하겠습니다. 충고 감사합니다!
글쓴이: assassins | 작성시간 2017-05-27 17:57벨코즈는 전형적인 마법사 챔피언이라 로밍에 특화되지 않아 암살자를 따라가다 죽는 경우가 빈번하죠. 팀 정글이나 서폿에게 와드링을 꼼꼼하게 해 줄것을 부탁하거나 망원 와드로 동선을 미리 체크하는게 해결책이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죠. 결국 팀이 잘해야 된단건데.. 라인전을 반반 간다면 보통 암살자가 다른 라인에 압박을 가할텐데 아군이 받혀주고 있는 한 2대2 이상의 교전은 벨코즈가 있는 쪽이 유리합니다. 상대가 로밍형 챔프면 미드/정글/봇 혹은 미드/탑/정글로 소규모 교전을 유도한 뒤 포탑을 깨부수는 식으로 플레이 하면 됩니다. 물론 팀에 탱커가 있는 전제 하에 말이죠. 앞 라인에 탱커가 있고, 벨코즈가 거리를 주지 않는다면 한타 뿐만 아니라 소규모 교전에도 벨코즈가 다른 챔프보다 우위입니다. 그런 특성을 잘 활용해 단순히 로밍을 따라가거나 저지하는 정도가 아닌 우리 정글을 통한 역갱과 소규모 교전을 노려 상대에게서 우위를 가져오고, 중후반에 한타를 하는 식의 운영을 한다면 그런 문제점도 충분히 극복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하나 있다면 아군의 비중이 조금 크다는점..
글쓴이: fOru | 작성시간 2017-05-22 22:37[답글]좋은 공략이다.
정성과 정보 다 담겨있는데 왜 엑셀이 아닌지 모르겠다
글쓴이: assassins | 작성시간 2017-05-25 18:47감사합니다!
글쓴이: 벨코즈master | 작성시간 2017-04-09 20:57[답글]벨코즈만 대략2천판한 유저로서 굉장히 공감가는 글이네요. 근데 특성은 천둥이 필수돼 좀 애메모하내요 특히 책략부분은 서폿으로 갔을때와 라인전섰을때 약간의다른점이있는데 개인적으로 전 서폿일경우 ( 포악함/비밀창고/무자비or명상/산적/정확성or지능/천둥) 라인전일경우 약점노출보단 포식을 추천하고 (방량자or포악함/비밀창고or암살자) 를 추천합니다. 포식이 쿨도길도 얼마 채워주지도않는것같지만 은근 꿀? 입니다, and 요즘 다양한 챔피언으로 인해 라인을 버텨야하는 판이있고 내가따줘야하는판있고 또는 상황마다 다른경우가 있기에 벨코즈유저로서 특성은 꼭 저2개의 길보단 여러방향이 있는것같에요 (자기취향) 저도 그리 높은티어는아닌데... 그냥 저만의팁을 공유할려는거니 너무 불편해하지마시길... 그리고 혹시 벨코즈 클럽있으시면 저좀 대려가주실 ㅋ.ㅋ
글쓴이: assassins | 작성시간 2017-03-19 13:37[답글]공략은 내 지식과 노하우를 남에게 알려주는 것이지 티어가 높아야 될 이유가 없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검도 선생이 칼을 가장 잘 써야되고, 피아노 선생이 가장 피아노를 잘 쳐야 되는것이겠죠. 잘 하는것과 글 쓰고, 가르치는것은 별개입니다. 전 공략을 순수한 공략으로 평가받기 위함이지, 남의 티어를 운운하며 누가 잘하니 못하니 가르는 목적이 아닙니다. 이런 발언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글쓴이: 킨드에양 | 작성시간 2017-03-26 08:31티어만 보고 판단하는거 좀 혐이네요 다야지만 님공략 항상잘보고 따라하고있습니다.
힘내새요
글쓴이: assassins | 작성시간 2017-02-02 19:07같은 원거리와 원거리챔피언은 스킬의 명중 유무,즉 손싸움이죠. 브랜드나 제라스보단 벨코즈가 살짝 스킬 맞추는게 어렵습니다. 무엇보다 상대법을 아냐,모르냐에 따라 상대가 아주 어려울수도 있고, 쉬울수도있답니다. 상대 미드라이너의 스킬을 대략적으로 알고만있어도 상대하는데 훨씬 수월해지겟죠? 아마 그 차이가 아닌가 합니다.
글쓴이: assassins | 작성시간 2017-02-02 19:07같은 원거리와 원거리챔피언은 스킬의 명중 유무,즉 손싸움이죠. 브랜드나 제라스보단 벨코즈가 살짝 스킬 맞추는게 어렵습니다. 무엇보다 상대법을 아냐,모르냐에 따라 상대가 아주 어려울수도 있고, 쉬울수도있답니다. 상대 미드라이너의 스킬을 대략적으로 알고만있어도 상대하는데 훨씬 수월해지겟죠? 아마 그 차이가 아닌가 합니다.
글쓴이: assassins | 작성시간 2017-01-14 10:23영겁이 카사딘처럼 1번 들어간 뒤 한타임을 버티고 빠져나오는 식의 플레이를 하는 챔프가 주로가는 아이템입니다. 아군이 잘 지켜준다면 영겁은 계륵이 되버리는거죠.. 한타때 딜이 잘 나오는건, 영겁보다 딜이 더 잘 나오는 ap템이 더 많기때문에.. 아군이 잘 지켜준다면 영겁보다는 다른 템트리가 나을것같기도 하네요. 예외적으로 상대가 치고 빠지는 식의 플레이를 한다면(니달리.카사딘.카타.스오 이런부류?) 영겁이 괜찮은 선택이 될 수도 있네요
글쓴이: 녘노을 | 작성시간 2017-01-02 23:20[답글]벨코즈 모스트 유저로써 당연히 엑셀 드리고 싶은 공략이나... 레벨이 딸리네요...
개인적으로 태도의 차이가 이 공략을 오락가락하게 한다고 생각해요.
서폿 공략 쓰신 모 분의 공략을 보면 왜 배드를 박았는지는 모르겠지만 제 공략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겠지요. 노력하겠습니다. 이런 태도거든요. 공격적인 어투를 보게 되니 반항심으로 더 배드 박고 가는 분들도 있는 듯 ㅇㅇ;
글쓴이: 광자과충전 | 작성시간 2016-12-28 14:55[답글]이만하면 엑셀이죠. 대체 왜 배드인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