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2] ★ 5월28일 3차수정 완벽한 카시정석★

7 / 11 | 아이콘 Jiyoungduc | 댓글: 19개 | 조회: 153,189 |
1. 패시브 - 엄청난 너프다. 패치 전 카시 패시브는 쿨감과 ap%증가로 높은 ap 확보와 쿨감 아이템을 따로 갈 필요가 없는 정말 좋은 패시브였다. 이번 패치로 인해 신발을 갈 필요가 없어졌으니 아이템창이 1칸 늘었다고 봐도 무방하고, 그 아이템창을 이용해 부족한 ap와 쿨감템을 가면 된다 라고 생각한다면 정말 큰 착각이다. 대부분의 게임은 대부분 3~4코어 아이템이 나오는 시점에서 끝난다. 6코어 아이템을 띄울만큼 오래 게임을 하는 경우는 흔하지 않다.

2. Q스킬 - 패치 전에는 QE를 빠르게 쓰면 적이 독에 감염된 상태로 E를 맞는것처럼 적용되었으나, 패치 이후 QE를 동시에 사용하면 E에 독감염 추가데미지가 적용되지 않는다. 재패치 후 QE시 독감염 추가데미지가 적용된다.(가끔 추가데미지가 적용 안될때가 있으니 0.1초정도 미세한 텀을 두고 QE를 쓰자) 별거 아닐 수 있다고 생각할지도 모르나 킬각을 잴 때 생각보다 크게 작용한다.

3. W스킬 - 그나마 좋아졌다. 패치 전과 비교하면 정말 많이 좋아졌다. 범위도 상당하고, 독구름 위에서 이동스킬을 쓸 수 없다는것이 E사거리가 짧아진 카시를 커버할 수 있는 스킬이라고 생각한다. 최소시전범위가 있기 떄문에 패치 전 카시오페아는 Q정확도와 카이팅능력, 궁타이밍이 숙련도를 결정했다면, 패치 후 카시오페아는 적절한 W사용능력이 실력, 숙련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2. E스킬 - 이제는 독에 감염되지 않은 적에게 E스킬을 사용해도 쿨타임이 짧다. 하지만 이것 또한 너프다. q나w를 맞추지 않고 e를 쓰면 정말 약하다. cs막타용으로 쓰지 않는다면 그냥 마나 땅에 갖다 버리는꼴. 결국 패치 전이나 패치 후나 적을 독에 감염시키고 e를 써야하는건 매한가지인데, e의 사거리가 평타 사거리와 같아졌다.(다시 E의 스킬사거리가 길어졌다.) 주스킬인 e의 엄청난 사거리 너프로 인하여 안그래도 아지르 벨코즈 등이 힘들었는데, 이젠 사거리 긴 챔피언들을 상대하는것이 거의 노답수준이다.

3. R스킬 - 별다른 변경점은 없고 스킬 2레벨과 3레벨의 스킬 쿨타임 감소가 되었다.

결론 - 아직 변경된 카시오페아를 몇판 플레이 안해봤고, 메이지 챔피언과 AP 아이템의 대규모 패치로 인한 메타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확정짓진 못하지만, 너프다. 재패치 후 버프로 인해 초반 라인전단계에선 너프, 중반 쿨감 30~35%이상 맞춰졌을때는 비슷하고 후반에는 버프라고 볼 수 있다.

Q선마스터 카시오페아 연구중입니다. E스킬을 찍었을때 올라가는 피해량은 적이 독에 감염되었을시 추가 기본 피해량만이 증가합니다. E사거리 너프도 있고 여러 측면에서 봤을때 Q선마도 매우 괜찮다고 생각하고 연구중에 있는데, 현 리메이크 카시에게 잘맞습니다. E선마에비해 Q선마는 킬각을 잡기보단 강한 라인 압박과 견제력을 보여주고 라인푸쉬에도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Q선마 한번 해보세요 (사실 E선마해도 존나 약해져서 킬각못잡음...)


Runes
  • 상급 마법 관통력 표식
    마법 관통력 +0.87
    X 9
  •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1
  • 상급 성장 방어력 인장
    레벨당 방어 +0.167
    X 2
  • 상급 성장 체력 인장
    레벨당 체력 +1.34
    X 6
  • 상급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문양
    레벨당 쿨감소 -0.092%
    X 6
  • 상급 성장 주문력 문양
    레벨당 주문력 +0.17
    X 3
  • 상급 주문력 정수
    주문력 +4.95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7.012
  • 체력
    +144.72
  • 쿨감소
    -9.936%
  • 주문력
    +24.03
빨강과 정수는 설명이 필요없다. 그냥 마관과 AP 넣어라.

노랑 - 9고정방어를 넣을수도 있고 9성체를 넣을수도 있고 성장방어 성장체력을 섞을수도, 고정방어 고정체력을 섞을수도 있다. 그건 개인 플레이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넣어라. 난 1고정방어 2성장방어 6성장체력을 쓴다.

파랑 - 파랑룬의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 결국 개인취향이지만 크게 쿨감과 AP 마저로 나뉜다. 가장 추천하는 룬은 6성장쿨감과 3AP or 3마저다.
이번 패치로 인해 E스킬의 쿨타임이 0.9초가 되었는데, 카시를 여태껏 해왔던 유저라면 이 E스킬 0.9초가 정말 길게 느껴질것이다. 0.5초와 0.9초의 차이는 정말 어마어마하다. 그래서 쿨감 40%를 필수적으로 맞춰주어야 하는데, 모렐로와 어비셜로 쿨감 30%를 맞추고, 부족한 10%를 룬으로 맞춘다. 남은 3개의 파랑룬은 AP를 넣어줘도 괜찮고, 마저를 넣어줘도 좋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5
0
1
0
5
0
0
1
0
5
0
0
1
책략
0
0
0
0
0
0
0
0
0
0
0
0
0
0
결의
5
0
1
0
5
0
1
0
0
0
0
0
0
천둥군주를 드는 경우도 종종 있던데, 그냥 죽음불꽃 손길이 카시오페아에게 가장 잘 맞고 강력하다.
적팀 조합과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을 고려해서 폭풍전사를 찍는것도 괜찮을 수 있으나, 죽음불꽃손길 특성이 있냐 없냐의 데미지 딜링 차이는 꽤 크므로 잘 판단하자. 

18/12/0이 아닌 18/0/12를 찍는것이 확연히 더 좋다.

책략에 12포인트를 주는 이유는, 무자비 특성으로 피해량 증가와 위험한 게임의 5%회복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카시오페아는 순간적으로 엄청난 딜링을 넣는 메이지 챔피언이라기보단, 기본적으로 W 장판으로 진영을 갖춘 다음 들어오는 챔피언들을 석화시키고 Q의 이속증가를 이용해 E스킬로 카이팅을 하며 지속딜링을 넣는 챔피언이다. 그렇기 때문에 결의에 12포인트를 주는것이 더 좋다.

1. 흡혈귀와 룬 갑옷의 시너지 효과 - 독에 감염된 적에게 E를 사용하면 피회복이 된다. 이 피회복의 효과를 극대화 함으로서 라인 지속력을 높인다. 또한 후반에 접어들수록 한타페이지에서 E를 난사하는 카시는 E 피회복 효과를 무시할 수 없다.
그리고 흡혈귀와 룬 갑옷의 시너지 효과로 인한 피회복이 위험한 게임보다 더 좋으며, 이번 패치 후 사실상 카시오페아가 한타페이지에서 마나가 부족할 일은 없다.

2. 스펠 쿨감 - 카시는 일단 별다른 대쉬 스킬이 없는 뚜벅이 챔피언이다. 그래서 점멸의 유무는 매우 중요하다.
또한 상황에 따라 궁점멸 이니시 에이팅이 정말 강력하고(이번 패치 후 존야가 필수 아이템에 들어갔기 떄문에 더욱 좋아짐),스펠의존도가 매우 높은 챔피언이므로 스펠 쿨감은 거의 필수적이다. (점화킬각, 정화 생존률, 텔포 합류)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일단 점멸은 필수다.

보통 정화를 드는데, 카시에게 정화의 유무는 매우 크다. 별다른 대쉬기가 없는 카시오페아는 CC기가 걸려 물려버리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특히 적팀에 쓰레쉬 아무무 레오나 리산드라 모르가나 트페등이 있을때는 정말 필수다. 적 미드가 트페에 정글이 람머스 같은 경우 3코어타이밍쯤 퀵실까지 가기도 한다. 즉 카시오페아는 강력한 ap아이템을 뽑아 순간적으로 엄청난 딜링을 넣는것보다 원딜같은 느낌으로 오랫동안 생존하여 지속적 딜링을 해야한다.

탑카시에 경우 보통 텔포를 들며

적조합에 위협적인 cc기가 없다면 점화를 든다.

적 미드라이너가 제드, 피즈같은경우 탈진을 들기도 한다.

나머지 스펠은 그냥 쓰레기다. 카시오페아와 전혀 맞지 않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독기의 늪
(Miasma)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카시오페아가 정면에 맹독을 내뿜어 5초동안 지속되는 독구름을 남깁니다.(사거리 최소 500~최대 900)
독구름 속의 적은 이동 속도가 40/50/60/70/80% 느려지고 늪에 빠져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둔화 효과는 점차 사라집니다.)
매 초 20/35/50/65/80(+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850, 범위: 100-175

스킬 콤보

플궁 원콤킬각콤보 - 점화가 있고 상대 라이너 피가 60%~70% 정도 남아있다면 석화각을 확실히 잡는다고 할 시 원콤각이 나온다. 플궁후 점화QE쓰고 적의 플래시나 이동기를 막기위해 W를 약간 뒤에 깔아주고 EQEE


견제 - 주로 상대가 CS를 먹는다고 평타모션으로 잠깐 멈추는 타이밍에 적절한 거리조절로 Q를 맞춰주는게 기본적인 견제이고, 상황에 따라 이속증가를 이용해 E를 한번만 맞추고 빠르게 빠지면 죽음불꽃손길 효과도 극대화 할 수 있다.

스킬 활용 팁

Q를 맞추는건 기본이고 궁은 바로 쓰지 않고 석화각이 확실히 나올때 써준다. 궁은 데미지가 쌍독니에 비해 크게 강력한 스킬이 아니므로 킬각을 잡을 때 딜링용 스킬이라기보단 CC기라고 생각하고 써야한다. 가장 중요한것은 W의 활용인데, W스킬 위에선 이동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 잘 생각하고 뿌리자.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도란의 반지
    방어 - [체력]
  • 여신의 눈물
    마법 - [마나]

  • 모렐로노미콘
    마법 - [주문력]
  • 대천사의 지팡이
    마법 - [주문력]
  • 공허의 지팡이
    마법 - [마법 관통력]

  • 라일라이의 수정홀
    방어 - [체력]
아이템트리 전면 수정합니다.

리메이크 전 카시는 여눈 후 로아를 보통 갔다. 로아는 하위템을 올렸을 때 카탈로 라인유지력도 올려주고 체력 마나 주문력 세가지를 한번에 올려주는 카시에게 매우 적합한 아이템이었지만, 지금은 아이템빌드가 꼬이기 때문에 가지 않는다.

핵심 아이템 3가지가 매우 중요한 코어템인데, 저 3가지 아이템이 모였을 때 카시에게 시너지 효과가 엄청나다.

1. 모렐로가 최대마나 증가로 바뀌면서 대천사의 최대마나비례 AP증가 시너지효과

2. 모렐로 + 어비셜 + 성장쿨감룬으로 쿨감 40%확보 (추가로 어비셜은 파랑룬에 없는 마저를 커버해준다.)

3. 모렐로의 킬or어시를 먹을 시 최대마나에 비례한 마나회복또한 대천사와 시너지효과가 크다.

적이 올AD일때도 어비셜 대신 존야를 가지 않는다.

1. 적이 올 AD라고 하더라도 스킬에 마법데미지가 있는 경우가 매우많다. 파랑에 마저가 하나도 없기 때문에 어비셜을 가지 않게 된다면 마저는 30인데, 적이 올AD라고 하더라도 마저 30으론 마법데미지 스킬이 매우 아프다.

2. 현 카시는 핵심아이템 3코어가 필수적이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보이드는 4코어에 나온다. 부족한 마관을 어비셜의 오라효과로 최대한 커버한다.

정리하자면

상대방이 AD일때

도란링 - 여눈 - 모렐로 - 대천사 - 어비셜 - 보이드 - 라일라이or루덴 - 라일라이or루덴

상대방이 AP일때

도란링 - 여눈 - 어비셜 - 모렐로 - 대천사 - 보이드 - 라일라이or루덴 - 라일라이or루덴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르블랑
1. 르블랑을 상대할땐 10판중 9판이 솔킬을 따거나 따인다. 점화들자.

2. 1레벨에 q견제를 하려고 하면 르블랑은 왜곡으로 들어오면서 내 q를 피하고 평타를 치고 빠지는 카운터를 당하는데, 카시q와 르블랑w의 사거리는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반대로 르블랑이 1레벨에 w평 견제를 하려고 하면 난 빠지면서 w거리를 안주고 q견제를 할 수 있다 그러니 1레벨엔 눈치싸움 하면서 cs 잘 챙기자.

3. 르블랑이 wqe각이나 6렙 이후라면 wqre각등을 노릴텐데, 왜곡으로 들어왔을때 적당히 딜교하며 간을 보다 르블랑이 사슬을 속박까지 맞추려고 한다면 킬각이다. 르블랑위에 w스킬을 깔아라. 그럼 르블랑은 왜곡스킬로 되돌아갈 수 없다. 점화걸고 뚜까패면 질수가없다.
제드
그냥 벤 하세요 페이커가 카시해도 내가 제드하면 라인전 이길 수 있을거같음
아지르
1. 초반 wq평견제도 아프고 쐐기검이 나오면 wq평평 천둥군주까지 터뜨릴 수 있어서 너무 아프다.

2. 여눈을 가야해서 아지르보다 상대적으로 아이템격차도 벌어져서 더더욱 힘들다.

3. 아지르가 반반가는 선택을 하더라도 조합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 대부분 아지르가 한타에 우세하다

벤카드를 쓸정도는 아니지만 까다롭다.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칼리스타
얘는 그냥 나 때리러 올 때 궁쓰면 석화 100%라 쉽다.
렝가
크앙 하면서 점프할때 캬악 하면서 석화하면 끝
알리스타
상대하기 쉽다기보단 어느정도 거리조절하기 편한 챔피언인데, 알리가 W스킬 위에 있을땐 WQ박치기를 못해서 한타때 알리 이니시각을 방지할 수 있다.
제드는 닥필벤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첫집 750~875원 필수. 750원이라면 여눈 사주시고 825원이상이면 여눈과 핑와 875원 이상이시면 여눈 핑와 포션한개 사서 라인복귀 해주고 카시오페아는 집 자주 가면 안된다. (신발을 못사는데 저레벨 이속은 느리기 떄문에 라인복귀가 엄청 늦습니다 적이 기동력이 빠르다면 라인 밀어서 미니언 6마리 우리팀 포탑에 꼬라박고 로밍가도 못따라갈 상황도 나와버린다) 뚜벅이다보니 와드 중요하고.

 

초반 운영법
 

 Q견제 하시고 6렙 이전에는 딜교 하실때 E 계속 쓰지 마시고 E 한번만 쓰고 빼세요(죽음불꽃손길 효과 극대화) 마나가 많이 부족합니다. 

중반 운영법

 카시도 정글에서 싸우는게 좋습니다 부쉬에 숨어있다 궁or 궁점멸 이니시도 할 수 있고 w장판도 매우 효과적이고 q맞추기도 수월합니다. 또한 2:2 3:3 소규모 싸움에서 카시오페아의 영향력은 ss급입니다.

 

후반 운영법

 뱀을 한번 상상해보세요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산올라가다 풀숲에 숨어있는 뱀이 갑자기 나타나 물고 도망가는 상상 안가시나요? 카시도 똑같습니다 부쉬에 숨어있다가 궁점멸 이니시 하시고 w장판과 q 이속증가를 이용해 뒤로 뺴면서 카이팅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이건 뚜벅이 카시의 몇없는 중요한 생존기인 궁과 플래시를 다 쓰게되어 위험부담이 매우 크기 떄문에 숙련자분들만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적팀 원딜 녹여버리는 ap 미드라이너중 카시만한게 없지만 괜히 들어갔다 적 미드 원딜 죽이지도 못하고 내가 죽어버리면 팀원중 한명 분명 /ff 합니다. 자제하시고 들어오는 적 w장판으로 진영만들고 궁으로 석화한 뒤 qe 카이팅으로 원딜과 함께 앞라인부터 녹인다는 생각으로 하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11명

나도 한마디 (19)

  • 아이콘 Inahime | [답글] 유체화가 쓰레기라니..... 카시 요즘 대부분 유체화 들지 않나....
  • 프오라 | [답글] 스펠부분에 생존이 중요하다하셨는데 추노도되는 유체화어떤가요?
  • 아이콘 거민태 | [답글] 로아 여눈 천천히 쿨감맞추면서 q선마하는 카시는어떤가요ㅕ
  • 녹두즙마시쪙 | [답글] 궁 시전 시간이 기니까 상대방 스턴기(골드카드, 에코 e, 엘리스 고치 등) 맞기 직전에 r키를 누르면 기절시간동안 궁을 시전할 수 있어요. 이걸 이용하면 상대방의 갱호응이나 갱을 역관광시킬 확률이 올라갈 것 같네요. 어떻게 생각하세요?
  • 아이콘 Jiyoungduc | 보통 그런 방법이 좋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가끔가다 cc맞고 딜 다 박혀도 피 5~10%정도 남기고 살 각이다 싶으면 다 맞으시고 석화넣으시고 q 이속증가로 e카이팅 하시면서 역관광을 노리고 적에게 w 깔아둬서 재진입하지 못하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아이콘 문도럭스 | [답글] 특성 12/18/0 으로 QEE로 천둥 터트리는게 더 효율있지 않나요? 그리고 상대가 AD일떄 팔목 보호대로 이득보고 존야가면 좋지않을까요 (룬 쿨감 빼고)
  • 아이콘 Jiyoungduc | 천둥은 라인전만 봣을땐 더 효율적일지 모르겠으나, 라인전이 끝난 중후반으로 접어들었을때 죽음불꽃에 비해 매우 비효율적입니다. 라인전만을 위해 천둥을 든다한들 결의 특성의 추가피흡과 스펠쿨감이 없는것이 엄청나게 체감됩니다. 상황따라 취향따라 폭풍전사는 괜찮을 듯 하지만 천둥군주는 매우 비효율적입니다. 상대가 ad일땐 존야보단 어비셜을 포기하고 여눈 - 마법공학 밸트가 더 좋아보입니다. 요즘 롤을 자주 안해서 연구중에 있는 아이템트리라 공략에 올리진 않았지만 어비셜 대체 아이템으로 마법공학 밸트가 매우 좋습니다.
  • 실망스러운데 | [답글] 카시 예전에 궁플이 참 쉽게 됐었는데 요즘은 안되는거 같아요 여러번 해봤는데 10에 1,2번만 되는듯한 느낌을 받았는데... 정확히 어떻게 된건지 아시나요?
  • 아이콘 Jiyoungduc | 궁플은 여전히 잘 됩니다만.... 사설게임으로 연습해보시는게 어떠신가요
  • 아이콘 페어리다요 | [답글] 솔직히 모렐로 넣는게 제일 까다로운듯... 저도 성장쿨감을 쓰지만 적이 미드탈론or제드인데 탑라이즈/정글엘리스 이런상황일땐 어비셜,존야 둘다 가줘야할텐데 거따가 모렐로까지 가면 적이 마저템두르고 솔라리 띄워버리면 카시가 너무 노딜이고 쿨감도 오버쿨감되버리고.. 그리고 로아도 참 아쉬운듯... 효과는 정말 좋은데 그렇다고 세라프 포기하자니 아쉽고 로아세라프 가자니 쿨감에 말리고... 그렇다고 라일라이 포기하기도힘들고. 참 카시한텐 다 좋은템들인데 순서결정이 참 중요한거같음
  • 아이콘 Jiyoungduc | 제드는 필벤이구요, 탈론같은 챔피언에 관해선 어비셜 대신 마법공학 밸트를 가는것도 괜찮다고 보고 해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직 연구중이라 공략에 올리진 않았지만, 탈론같은 경우 여눈 - 마법공학 밸트 템트리로 간다면 충분히 상대할 수 있다고 봅니다. 적팀에 라이즈가 있는경우, 여눈은 올리시고, 대천사를 포기하는 대신 빠르게 라일라이를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공략에 따로 올려두지 않은 이유는 제목이 '카시정석' 이다보니 좀 더 확실한 공략을 위해 100%완벽한 연구가 끝나지 않은 공략은 올리지 않고 있습니다.
  • 아이돈 | [답글] 꾸준히 카시 해오는 유저입니다 가면은 어찌 생각하시나요 4~5코어쯤에서 가면 사면 w딜이 꾀나 잘들어가던데 가면에 라일라이면 장판위에서도 딜 무시못하던데요
  • 아이콘 Jiyoungduc | 아이템트리를 수정할땐 기본적으로 기존의 아이템트리와는 다른 특별한 이점이라던가, 특정 상황에서 더 좋은 효율을 보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가면의 이점은 추가적인 체력과 지속적 %딜링을 통한 적 탱커를 녹이는 지속딜 극대화라고 볼 수 있겠네요. 하지만 3코어 대천사가 나올때는 대부분 750 풀스택이 쌓여 세라프로 바뀌고, 최소 스택이 700은 쌓여있습니다. 650밑으로 쌓여있는건 거의 불가능하고요. 그렇기 떄문에 4코어 아이템을 올릴때는 세라프가 나오기 때문에 추가 체력으로 인간 생존력 증가는 그닥 큰 효율을 발휘하지 못하고, 탱커를 녹일 아이템으론 가면보단 보이드가 압도적인 효율을 발휘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4코어에 보이드를 포기하고 가면을 가는건 어떤 상황에서든 안좋다고 판단합니다. 하지만 5코어 루덴 대신에 가면을 가는것은 적팀에 탱커 비중이 높고, 조합상 한타가 길어질듯하면 루덴 대신 가는것도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 인생대충 | [답글] 솔직히 지금 카시 존나개사기고 이 공략이 정석공략임. 진짜 현 상황에서 카시에 대해 다 써주신듯
  • 인생대충 | 근데 패시브패치로 안그래도 로밍병신캐릭이 미드지박령이 되어버려서 미드도 텔을 심각하게 고려해봐야 할 스펠이 되어버린거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인생대충 | 아 근데 진짜 공략은 정말 좋내요. 군더더기없고 모르는부분도 정말 많이 배워갑니다
  • 아이콘 Jiyoungduc | 취향이나 개인 게임 플레이스타일에따라 스펠은 자유롭게 들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전 텔의 기동력보단 정화의 생존력이 나중에 한타페이지에 접어들었을때 차이가 매우 커서 정화를 주로 택하고, 상대 미드와 정글 챔피언에따라 텔을 들거나 점화를 듭니다. 개개인의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미드카시를 플레이할때 주로 텔을들고 적챔피언 상황에따라 정화나 다른 스펠을 들어주는것도 괜찮습니다
  • Dusgh3 | [답글] 저도 카시로 존야는 잘가지않는데요 그래도 상대가 올ad고 나한테 쏟아질땐 필요하다생각해요 얼마안되는 마댐 깍자고 마정 60을 두루기엔 효울이 너무떨어진다생각해요 어비셜 보이드의 공동효율이 떨어지는건 원래 알던 사실일테죠 그리고 라바돈을 안간다는건....이속 400이면 충분한데 후반에 루덴으로 이속을 챙길필요가잇나요
  • 아이콘 Jiyoungduc | 음.. 제가 필력이 썩 좋지 못해 글을 여러번 썻다 지웠다 하고 있는데요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카시에게 가장 중요한것은 거리조절입니다. 조금 입롤같아 보일 수 있겠지만, 적이 나에게 쏟아진다면 쏟아지지 못하게 거리조절을 하는것이 카시의 핵심입니다. 리메이크 후 카시의 한타 플레이스타일은 중장거리에서 들어오려는 적을 w의 이동불가+슬로우를 통하여 막고, 뚫고 들어오는 적은 궁으로 석화or슬로우 후 q의 이속증가를 통해 뒤로 빠지며 카이팅 하는것이 가장 정석적인 방식입니다. 적이 나에게 붙어서 어그로를 빼볼려고 존야를 쓴다고 한들, 적과의 거리를 최대한 벌려 싸워야 하는 카시의 스타일 상 존야가 풀리면 다시 위험한 상황에 놓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존야를 가지 않는것이고, 거리조절을 위해 10%의 이속증가가 있는 루덴을 가는것입니다. 특히나 q의 이속증가 버프와 시너지가 크죠. 도주기가 없는 카시오페아에게 유일한 도주기는 높은 이동속도입니다. 카시오페아에겐 이속 400정도는 부족하면 부족했지 절대 적당하다고 볼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계속 말해왔듯이, 카시에게 가장 중요한것은 죽지않고 거리를 최대한 벌리는것입니다. 또한 이 글을 읽는 대부분의 유저들은 카시를 처음 접하시거나 티어가 낮은 분들이실것이니 보다 안정성있는 라일라이를 마지막 아이템으로 정했는데, 대천사가 어느정도 체력을 커버해주기 때문에 마지막 아이템을 데스캡으로 가셔도 무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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