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하나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번 공략의 핵심룬인 어둠의 수확입니다.
체력이 50퍼센트 이하인 적을 무슨 방법으로
간에 공격하면 추가데미지를 주고,
스택이 쌓이며,스택이 쌓일수록 데미지가
강해진다는것이 특징입니다.
무엇보다 가장 매력적은 것은 적 처치에 관여했
을 경우,쿨타임이 초기화 된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와 로 1킬을 할때마다 체력회복+승전보 소량골드 획득+이동기 쿨타임
초기화+수확 쿨 초기화 라는 대단한 시너지를
자랑합니다.
그래서 3단초기화인것이고 이는 적 한명을
암살하면 할게 없어지는나등과는 다른 아주 큰 이득입니다.
vs
이냐 이냐를 두고 얘기를 나누기도 하는데 너프 이후 애매한 의 딜량보다 한명을 확실하게 자를 수 있는 이 좋다면서 을 많이 가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저는 스노우볼링 굴리고 후반에 갈수록
약해지는 암살자 특성을 보완하는 에 관심을보였습니다.
이 확실히 초반에는 강하지만 과 딜량이 그렇게까지 확연하게 차이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평타+q+w해야 터지는과는 달리 은 훨씬 쉬운 발동조건을 자랑하고,
갱킹에 실패했을때도 스택으로 이득을 최소한 으로 챙길 수도 있습니다.
돌발일격
도약,순간이동,은신 등의 방법으로 나와 적에게
피해를 주면 일정시간동안 물리관통력을
올려주는 룬입니다.
에 발동이 되며, 쿨타임도 매우 짧아
아주 좋습니다.
시야 수집
스택형 룬이며 쌓일수록 공격력이 높아집니다
딜뽕을 원하는 카직스에게 필요한 룬입니다.
나도 카정용으로 아주 좋습니다.
비전투시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스택형
룬이며,와을 들지않는 저는 필수적 으로 듭니다.
vs 와 비교되기도 합니다. 궁쿨을 더 짧게 하는게 더 좋지않냐고들
하실 수 도 있는대,카직스는 갱킹에 궁이
그렇게 필수적이진 않습니다.어짜피 아무리
쿨감을 시켜도 갱킹한번에 궁을 돌려 쓸 순
없으므로,을 들어서 궁 한번에 진입을 더 잘 할 수 있게 합니다.
보조룬
이번시즌에 정말 패지가 잘된게 보조룬에는
나 처럼 카직스와 잘 맞는 룬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정밀을
올리면 무조건적으로 공격속도가 올라가
버려서 마법을 갈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프리시즌부터 능력치를 직접
정할 수 있게 되었으므로 정밀을 갑니다.
이번 핵심룬 중 하나로 적 처치에 관여
했을 시,잃은체력 비례회복+소량의 골드
를 줍니다.
다이브 했다가 이 룬의 효과로 살아나게되면
기분이 매우 좋아집니다!
그리고 체력회복으로 다시 한타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은 아주 큰 이점입니다.
는와 같은 이유로 들지 않습니다.
적 챔피언이 체력 40%일때부터 추가 데미지가
부여되며,체력이 낮아질수록 데미지 또한
증가합니다.
체력 50%이하부터 발동되는와 함께 한다면 어머니 안부묻는 딜이 나옵니다.
심지어 쿨타임도 없습니다.
하단에 설명 드리겠습니다만,급하게 게임픽창에 오신분들을
위해서 간략하게 궁진화 순서 넣어두겠습니다.
- 공포 감지
(Taste Their Fear)
- 마나 소모: 20
- 재사용 대기시간: 4초
- 기본 지속 효과: 아군에게서 고립된 적들을 표시해 줍니다.
사용 시: 50/75/100/125/150 (+1.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0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 왠지는 모르겠지만 고립이 의 패시브로 들어가 있네요.
현재는 진화에도 고립 특수효과가
붙어있어서 고유 패시브인에 가게
되었습니다.그리고 너프로 진화
쿨타임 감소 또한 45%로 되었습니다.
카직스의 딜량을 책임지는 스킬으로,
데미지도 준수하고 쿨타임도 짧고
마나소모량까지 작은데 적이 고립상태에
들어가게되면 피해량도 2배가 되는 만능
스킬입니다.따라서,이 를 선마하게됩니다.
- 공허의 가시
(Void Spike)
- 마나 소모: 55/60/65/70/75
-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폭발하는 가시를 발사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60/85/110/135/160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6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90% 느려집니다.
- 사정거리: 1000
카직스의 두번째 마스터할 스킬이며,
광역데미지와 준수한 딜량,회복력떄문에
카직스의 정글 안정성을 보장해 줍니다.
진화하게되면 3갈래 방향으로 가시가
나가게 되는데,대충쏴도 거의 다 맞습니다.
또한,2초 60퍼나 되는 둔화가 걸려서
나로 접근이 어려운 적도 쉽게 다가
갈 수 있습니다.고립시에는 90퍼 둔화..ㄷㄷ
- 도약
(Leap)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여 65/100/135/170/205 (+0.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사정거리: 700
카직스가 메뚜기라고 불리는 이유.대상을 맞춰야만 갈 수 있는,
벽이 있어야 쓸 수 있는 등과 달리
아무런 제약 없이 말 그대로 '도약'입니다.
거리도 준수하여 거의 모든 벽을 뛰어넘을
수 있고,날개진화를 마치게 되면 말 그대로
모든 벽을 넘어다닙니다.
또한 킬관여를 하게되면 쿨타임이 초기화
되니,한 대상을 처치하고 나면 처럼
바로 다음 대상을 향해 갈 수 있습니다.
다이브 또한 안정적으로 할 수 있게 합니다.
다만 대부분의 이동기가 그렇듯이 잘못
내지르게 되면 카직스와 함께 게임이
터집니다.
메뚜기월드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공허의 습격
(Void Assault)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 기본 지속 효과: 공허의 습격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카직스는 스킬 하나를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스킬입니다.사용하면 이속+은신+유닛통과를
1.25초동안 주는데 ??이게 다임?같은
반응을 보이실 수 있겠지만 이 스킬의
진짜 가치는 그 1.25초동안 와
를 채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2번까지 사용 가능하므로 와
를 한 교전안에서 최대 3번까지 터
트리는것 까지 가능합니다.
진화를 하게되면 은신시간은 2초로
늘어나고,1회 사용 횟수를 더 늘립니다.
따라서 4번까지...ㄷㄷ
궁극기 레벨을 하나 올릴때마다 스킬을
하나씩 진화 시킬 수 있습니다.
OP.GG에서 보시면 매우 유동적입니다.
딱히 정답이라는게 없는 진화순서이며
제가 추천드리는 진화순서는
--
입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진화를 잘 하지
않습니다.딱히 적에 탱커가 많다던가,
아니면 오브젝트 싸움에 능해야 한다라고
판단되지 않으면 진화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고있습니다.
패치로 데미지 증가가 삭제됬을뿐만 아니라
바론,드래곤,중립몬을 제외하면 그다지
고립이 되는 몬스터도 없습니다.
갱킹을 갈때도 대게 적은 미니언이나 포탑
에 붙어있으므로,사거리 증가를 제외하고는
쿨타임 감소의 혜택 기대를 바라기는 어렵
습니다.
차라리진화로 강력한 슬로우를 묻혀
갱킹을 쉽게 한다던지,
진화로 패시브의 둔화를 한번더 터트린다
던가 이런식으로 갱킹을 가는것이 더 효율
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진화로 한타때 카직스를 날뛰게 해주고,
진화로 준 포킹을 해주어서 적들을
위협해 줍시다.
에게 맞추면 한타때 거의 무용지물
입니다ㅋㅋㅋ
진화부분은 약간 생소한 감이 있는데
추후 수정으로 더 자세하게 적도록 하겠
습니다.
스킬 콤보
카직스에게 따로 스킬콤보랄게 있나 싶은데
6렙전 갱킹
6렙후
진화 했으면
등이 있겠습니다
스킬 활용
카직스로 갱킹갈때의 팁 같은것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보통 카직스에 익숙하시기 않으신 분들을
보면 적이 보이면 바로 갈기시는데 시고 적이 이동기나을 내지르면 그때 을 써주는게 훨씬 효율적이고 갱킹률을 높여줍니다.
도 마찬가지입니다.
적이 지금 카직스가 왔다는걸 모르도록
간다면 갱 확률은 더욱 높아집니다.
최소 1초는 있다가 공격하세요.
너무 급하게 풀지 마시고...
그리고 평하시는 분들 계시던데 제발 그러지 마세요...
카직스는 평타보다사거리가 더 깁니다. 따라서 점프 후 가 맞더라도 평타가 맞지않고 적이 그대로 도망가버릴 수 있
습니다.카직스의 엔 25퍼 둔화 효과가 있습니다.
이거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따라서 평타를 확실하게 넣어주시면
와도 안정적으로 넣을 수 있게 만듭니다.
그리고 저는 갱킹 시를 아끼는 편입니다. 왜냐하면 적이 딸피로 도망갔을때 이동기나
지르기가 너무 아깝기 때문이죠. 따라서 넣을 시간에나 평타를 몇대 더 우겨넣고,적이 도망치면 로 마무리 하는 타입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저는 일단 어느 진영에서 시작하든 리쉬받고
나머지 버프몹을 먹고 바로 카정갑니다.
포션 하나와 를 이용해 중립몹 두개를 다 먹어주시고,
적 중립몹 부쉬쪽에 와드를 박으러 갑니다.
이때 항상 상대 탑이나 미드 잘 주시해야 합니다.
적이 중립몹을 치고 있다면 바로 로 막타 먹으면 최소 플이라도 뺍니다.
적이 아직 오지 않았다면 탑쪽 계곡 바위게
를 맛있게 먹어줍시다.
그리고 말씀해 드리자면 카직스는 3렙
타이밍보다 2렙 타이밍이 훨씬더 쎕니다.
은 추노나 도주에는 능할정 맞다이에는 그닥 좋지 않기 때문이죠.
하지만 나는 2렙과 3렙 차이가 하늘과 땅을 달립니다.
그러니 교전을 펼친다면 2렙을 추천합니다.
육식형 정글은 얼마나 카정을 잘 가느냐에
따라서 실력이 갈리는것 같습니다.
정글 싸움에서 우위를 점한다면
갱킹 쪽으로도 우위를 점할 것이며,
이는 라인전에서의 결과가 게임 결과에
큰 영향을 끼치는 요즘 메타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카정개념 설명등은 어떻게 더 쉽게 설명
드릴까는 저도 아직 생각중입니다.
이후 수정하면서 적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갱킹만 아주 열심히 다녀줍시다.
이는 중반을 위한 설계이며 갱킹을 많이 성공시키면 우리팀 라이너들이 라인 우의를 점할 것이며 이는 카직스의 카정루트에도 빠른 합류를 보장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에는 오브젝트를 챙겨주면서 스플릿 처럼 포탑들을 밀어줍니다.
카직스 물관딜이 쎄서 포탑 잘 부숴집니다.
소규모 난전 꼭 참가해 주시고요.
후반 운영법
W진화를 했으면 앞에서 포킹 좀 해주다가 들어가라는 분들이 좀 계신데 제 생각은 조금
다릅니다.오히려 미드대로 옆쪽에 있는 부쉬
의 시야를 장악한 다음, 한타가 벌어지면 즉시 요우무+궁으로 적 원딜에게 다가가 빠르게 암살하고 미드,서폿,정글 이런식으로 계속 노리는게 역할이라고 생각됩니다.
엄청 잘컷는데 포탑만 밀고있다면 손햅니다.
내가 엄청 잘컷다는 것은 다른 라인들은 그다지 킬을 먹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카직스가 그 위용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공략 룬 또한 한타용으로 맞췄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싸우지 맙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솔직히 처음 써본 공략입니다.
그래서 아직은 보기가 좀 흉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은 계속 수정해 나갈 것이며
불편한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계속 롤을 하다가 인벤을 접하게 되고 그곳에서 공략글을 쓰시는 분들
에 혹하여 '나도 저렇게 글을 쓰고싶다..'
라는 생각을 하게되었고, 굳이 챌린저분
들이나 다이아분들처럼 티어가 높지
않은 분들도 공략을 즐겨 쓰시는 것을
보고 한번 용기를 내 보기로 했습니다.
배드를 주시더라도 다음에는 액셀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카직스를
사랑했던 이런 유저도 있었구나
라는 식으로 기억만 해주신다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이로써 첫글 마치겠습니다.
같은 클랜원 킨드레드 장인
이신 LUMI님의 공력도 많이
봐주시길 바랍니다!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43020
-lumi의 킨드레드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