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Jungle] 자크장인 세계 1위급 Feel이very굿의 착취 쿨감자크 / 바람술사 쿨감자크 원조 공략
56 / 88 | Feel이very | | 조회: 618,340 | 작성시간 01-13
룬 Runes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마법 관통력
+7.83
체력
+217.08
쿨감소
-29.916%
위 룬은 바람술사 쿨감자크 / 착취 쿨감자크에 대한 가장 이상적인 룬입니다.
정글 자크, 탑 자크 모두 통일하게 이 룬을 고정으로 갑니다.
상황에 따라 다른 룬을 쓸 필요도 없습니다.
최적화된 룬이라 항상 고정적으로 이렇게 가주시면 됩니다.
※ 모두가 궁금해하는 바로 이 룬! ※
왜 쿨타임 룬을 들까?
자크의 스킬은 전체로 쿨타임이 길지 않습니다.
이니시에이팅과 진영붕괴에 용이한 자크의 화력을 더 돋을 수 있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쿨타임 45% 적용한 모든 스킬 만렙 기준 쿨타임 계산표
(7) = 3.85(45% 적용)
(5) = 2.75(45% 적용)
(12) = 6.6(45% 적용)
(100) = 55(45% 적용)
쿨타임 룬의 강점
1. 자크의 핵심스킬인 와의 활용 극대화
2. 빠른 스킬 재생력이 젤리 수급도 용이해져 대량 회복이 가능함.
3. 딜링이 용이하고 딜량이 증가
많은 분들이 딜템을 가시지만, 굳이 딜템을 올리지 않아도 마관룬과 쿨타임 룬으로 인해
중반, 후반에도 딜이 정말 잘 나옵니다.
※ 기본적으로 탱커의 딜링은 한타가 지속 될수록 넣을 수 있는 딜도 많아짐
(딜러에 비해 탱킹으로 인해 꾸준히 딜을 넣을 수 있기 때문)
이런 시너지를 상향시키기 위해서는 기동성을 높여야 한다 생각을 하기 때문에
자크에게는 더욱 더 중요한 요소가 될 수 밖에 없다 생각합니다 ㅎㅎ.
이렇게 되면? 탱템만 올려 탱킹은 단단한데 딜은 딜대로 나오는 사기급 퓨어탱커 완성.
4. 중반부터 갑자기 강해지는 미친 파워
1렙부터 계속 시너지가 붙고 있는 겁니다. 그게 중반기준(9~11 Lv)부터 눈에 띄게 보여지며
초반에 폭삭 망하지 않는 이상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여기서 "강한"의 의미는
☞ 좀비처럼 죽지않은 끈질긴 생명
☞ 빠르고 지속적인 CC기 부여 용이
☞ 일반 자크보다 한타 존재감 대폭 상승
5. 특히 정글자크는 와 시너지가 상상 그 이상으로 폭발.
(※ 바람술사 쿨감자크의 큰 핵심!)
빠른 쿨감으로 인해 나오는 젤리들을 빠르게 주어 회복을 하며 한타, 피 유지력에 큰 도움이 됨.
쿨타임 룬의 단점
1. 초반에 일반적인 자크보다 약하다. (탱킹, 딜)
쿨감자크 자체는 문양과 정수를 성장쿨타임감소 룬을 착용하고
상대방은 문양룬과 정수룬에 초반에 강한 룬(주문력, 공격력, 공격속도 등등)을 착용하고 오기 때문입니다.
자크 자체는 라인전이 강하지 않습니다.
성장 쿨타임만으로는 라인전을 하기엔 부담과 실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 (초반에는 피지컬이 많이 요구됨)
즉, 이 말은
초반에 일반 자크에 비해 딜교환을 적극적으로 하거나 무리한 어그로 끌기엔 심히 위험이 있음.
적당히 사리면서 딜교환과 라인 운영법이 필요함.
딜교환이나 라인 운영법은 제 방송을 통해서 배우시는게 훨씬 효과적이고 실질적입니다.
글로는 표현하기가 매우 복잡하고 읽어도 이해하기가 어렵기에 공략에 기재는 생략하겠습니다.
공략이 너무 구구절절하면 이해하기가 다소 어렵습니다.
이 공략글은 필요한 내용만 딱딱 끊어서 개재했습니다.
2. 자크에 대한 숙련도가 어느정도는 있어야 쓸 수 있음.
반복하지만 초반에 굉장히 약하기 때문에 자크를 처음 하시거나 숙련도가 미흡하신 분들에게는
기본적으로 쓰는 자크 특성과 룬을 이용해 게임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쿨감룬과 바람술사의 시너지를 이해하기 위해선 자크의 숙련도가 많이 요구된다는 점을 꼭 기억하세요.
기본적으로 쓰는 자크는 다른 공략을 통해 룬과 특성을 바꿔 연습하시길 바랍니다.
※
결국 단점은 단지 숙련도.
자크를 연습하시면 됩니다.
연습 후 이 특성과 룬을 사용하게 된다면 확 달라지는 느낌을 받으실 겁니다.
①
Top
위 특성은 착취 쿨감자크에 대한 가장 이상적인 특성입니다.
상황에 따라 다른 특성 찍을 필요도 없습니다.
최적화된 특성이라 항상 고정적으로 이렇게 가주시면 됩니다.
특성 소개
시즌 7이 도입되면서 자크에게 매우 유용하게 된 핵꿀 특성들!
저는 이제 탑으로 바람술사 쿨감자크를 쓰지 않습니다.
오펜스 특성들이 착취의 손아귀와 시너지가 매우 좋아졌기 때문에
더이상 라인 유지력으로 승부보는 라인전이 아닌
현재 탑 메타에 맞게 초반에 꿀리지 않는 강한 라인전을 부여해줍니다.
또한 유지력과 한타 힘은 성장 쿨감으로 보완이 되기 때문에
쌍으로 득을 볼 수 있어서 자크에게 가장 좋은 특성이 되었습니다.
바람술사 특성이 착취로 바뀌게 된 결정적 이유!
그리고 왜 이 특성이 좋은지에 대한 이유!
자세한 이유나 탑 특성에 대한 모든 질문은
방송을 통해서 물어봐주신다면 더 자세한 내용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공략이 너무 구구절절하면 이해하기가 다소 어렵습니다.
이 공략글은 필요한 내용만 딱딱 끊어서 개재했습니다.
②
Jungle
위 특성은 바람술사 쿨감자크에 대한 가장 이상적인 특성입니다.
상황에 따라 다른 특성 찍을 필요도 없습니다.
최적화된 특성이라 항상 고정적으로 이렇게 가주시면 됩니다.
특성 소개
10% + 8%
18%
초반은 18% 회복력을 가지고 시작하기에
초반에 탱로스를 회복으로 커버해주는 중요한 요소.
바람술사 쿨감자크의 존재 이유 입니다.
롤에서 저 수치들이 정확히 어떻게 계산 되는지 잘 모르겠지만 나와있는 수치값만 계산을 하였을 때
젤리 1개당 43%의 추가 회복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을 가는 순간!
미친듯한 피회복력을 몸소 느껴보세요.
쿨타임룬과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하는 바람술사 특성.
자세한 이유는
방송을 통해서 물어봐주신다면 더 자세한 내용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공략이 너무 구구절절하면 이해하기가 다소 어렵습니다.
이 공략글은 필요한 내용만 딱딱 끊어서 개재했습니다.
Teleport Smite
[TOP] [Jungle]
Top lane ♪
6.13 패치(2016.06.29)에서 텔레포트 집중시간이 3.5 ⇒ 4.5초로 너프 당했습니다.
그렇지만! 현재 탑 메타는 라인전과 운영이 가장 중요한 요점이 되었기 때문에 보다 효율이 훨씬 좋습니다. 양학이 아닌 이상, 를 적극 추천합니다.
Jungle lane ♪
정글자크라면 강타는 기본적으로 들어야겠죠?
Flash
말이 필요없습니다. 고정불변.
생존력, 강제 이니시에이팅, 순간추격 등등 이만한 만능 스펠이없습니다.
Trash
자크에겐 정말 쓰잘데기없는 스펠입니다. 게임을 그냥 즐기는 거 아니면 절대로 쓰지마세요.
한 눈에 보는 TOP 스킬 순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R-Q-E-W
한 눈에 보는 Jungle 스킬 순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R-E-W-Q
TOP Zac 스킬 공략
※ 꼭 읽어보세요! ※
착취 쿨감자크인만큼 초반 라인전이 정말 중요합니다.
젤리를 줍는 걸 이용해 체력 회복과 빠른 스킬 쿨타임으로 라인 유지를 잘 이끌어 나갈 수 있지만
상대가 자기보다 잘하거나 비등비등한 실력일 경우 무빙과 딜교환 자체에 신경을 많이 써야합니다.
또한 캐릭터 상성에 대해도 많은 영향을 받으므로 더욱 중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 이유는 앞서 말씀드린 쿨감자크는 문양과 정수가 성장쿨타임감소 룬을 착용하고
상대방은 문양룬과 정수룬에 초반에 강한 룬(주문력, 공격력, 공격속도 등등)을 착용하고 오기 때문입니다.
원거리 AP챔피언이나 초반 라인전에 강한 챔피언들에게 순간적으로 오는 딜에 체력이 많이 달아
대응도 제대로 못해 위축되어 CS도 제대로 먹지 못하게되고 그러다 허무하게 죽음까지 이릅니다.
이런 단점을 보안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바로, 딜교환 방법과 라인전 운영입니다.
이렇다고 해서 자크 자체가 라인전이 약하다는 것이 아닙니다.
(솔직히 초반 약함)
중요한 요점만 말하자면 결국은 룬이 중반 지향형 룬이기 때문에
초반에는 당연히 약할 수 밖에 없으므로 일반적인 자크보다는 라인전을 더 신중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라인전 중 하나하나의 상황에 따라 딜교환 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스킬콤보가 끝난 후에도 계속되는 딜교환은 스킬 쿨이 돌아오면 즉각 써주세요.
cf. 스킬콤보의 설명과 이해를 돕기 위해 평타는 로 대체하도록 하겠습니다.
1. 일반 딜
Case 1. 미니언 어그로 끌리지 않는 거리재기 견제
or
가장 기초적입니다. 거리가 되면 틈새 틈새 딜을 넣어주세요.
스킬 적중 시 라인 상황 봐가면서 시행할 것.
(과도한 미니언 적중은 라인 푸쉬가 되버려 상황이 불리해질 수 있습니다.)
Case 2. 상대가 근접해있는 딜교환
+ +
상대가 근접해 있으면 W로 견제 후 Q를 써주세요.
미니언이 상대보다 많거나 딜교환에서 우위를 점할 시 평타까지 섞어주세요.
2. 응용 딜
Case 1. 궁이 없는 새총발사 딜
+
+
+
이 2개의 딜교환은 순간 누킹에 강합니다.
주의사항!
마지막 스킬콤보는 적 정글러가 탑 근처에 없다고 판단이 되면 써주세요.
새총발사는 라인전 때 도주기로도 유용하게 쓰이기 때문에 무리한 새총으로 딜교환을 시도하다가
그 순간 정글러가 오게되면 무력하게 죽을 수도 있습니다. (6렙 전 초반은 더 위험!)
Case 2. 궁이 있는 새총발사 딜
+ + … +
자크가 가장 이상적인 딜과 CC효과를 최대로 뽑을 수 있는 스킬 콤보!
이 콤보는 6레벨 이상이 되면 라인전 교전, 한타, 갱, 로밍, 이니시에이팅 등등 유용하게 쓰입니다.
새총 착지 후 WQ콤보를 동시에 쓰고 궁을 쓰게 되면 바닥에 젤리가 4~12개가 떨어져 있을 겁니다.
궁을 쓰고 싸우는 방향에 젤리가 있으면 주우면서 체력 회복을 하고 W를 난타해주세요.
(너무 멀리 떨어져있는 젤리는 과감히 포기하고 교전에 주시할 것)
바람술사 쿨감자크의 장점을 극대화 시킨 미친듯한 피 회복력과
젤리 주운 걸 이용하여 계속 돌아오는 W의 쿨타임으로 인한 딜을 맛볼 수 있습니다.
Jungle Zac 스킬 공략
정글자크의 스킬콤보는 매우 간단합니다.
갱킹 또는 한타 시에 쓰는 콤보는 거의 같습니다.
로 들어가서 식으로 가는 것입니다.
cf. 스킬콤보의 설명과 이해를 돕기 위해 평타는 로 대체하도록 하겠습니다.
Case 1. 궁이 없는 상태에 가장 많이 쓰는 갱킹용 콤보
+
+
Case 2. 궁이 있는 상태에 가장 많이 쓰는 갱킹용 콤보
+ + … +
자크가 가장 이상적인 딜과 CC효과를 최대로 뽑을 수 있는 스킬 콤보!
이 콤보는 6레벨 이상이 되면 라인전 교전, 한타, 갱, 로밍, 이니시에이팅 등등 유용하게 쓰입니다.
새총 착지 후 WQ콤보를 동시에 쓰고 궁을 쓰게 되면 바닥에 젤리가 4~12개가 떨어져 있을 겁니다.
궁을 쓰고 싸우는 방향에 젤리가 있으면 주우면서 체력 회복을 하고 W를 난타해주세요.
(너무 멀리 떨어져있는 젤리는 과감히 포기하고 교전에 주시할 것)
바람술사 쿨감자크의 장점을 극대화 시킨 미친듯한 피 회복력과
젤리 주운 걸 이용하여 계속 돌아오는 W의 쿨타임으로 인한 딜을 맛볼 수 있습니다.
TOP과 Jungle 자크의 공통 스킬 응용법
상황따라서 가지고 있는 스킬과 스펠을 최적화하여 확실한 킬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크의 센스 플레이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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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궁이 없고 아군 CC효과를 이용한 갱킹/로밍/이니시에이팅
을 굳이 안 써도 킬각 확률이 높은 경우가 있을겁니다.
(아군 챔피언들의 CC기가 적중해 자크가 걸어서라도 호응이 가능할 때)
상대가 가까운 거리일 경우 를 아끼고 걸어서 으로 견제를 하다가
상대 도주기가 빠졌을 때 를 써서 잡으면 킬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거리가 너무 멀면 를 써서 달라 붙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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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궁이 있고 아군 CC효과를 이용한 갱킹/로밍/이니시에이팅
CC기 효과를 받고 있는 적 챔피언에 로 다시 적중을 시켜 CC를 넣어주고 딜링 후
아군 쪽 방향으로 를 써주면 완벽한 CC 콤보로 킬 확률이 매우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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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강제 이니시에이팅
시전 후에 적 챔피언이 에 맞으면 바로 아군방향쪽으로 밀어 넣게를 쓰면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대쉬기가 따로 없기 때문에 강제로 한타 구도를 만들어야 하므로
강제 이니시에이팅이 필요합니다.
로 상대가 즉각반응을 못하게 아군 방향으로 밀어넣는 방법과
시전 중에 를 써서 아군 방향으로 밀어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가지 방법 모두 유용하게 쓰이니 꼭 숙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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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단 설명에 앞서서
무조건
정글이든 탑이든
첫 귀환 선템은
OR
간단합니다.
집 갔는데 800원이면 점화석.
900원이면 아이오니아 신발.
둘 중에 하나 가고 바로 다음 집 타이밍에는 못 간 거 가주세요.
다른 설명 다~ 필요없고
이렇게 가는 가장궁극적인 이유는!
(착취/바람술사) 쿨감자크의 중반 지향형 특성을 최대한 빠르게 적용시켜주기 위함입니다.
자세한 이유를 알고 싶으시다면 방송을 통해서 물어봐주세요!
공략이 너무 구구절절하면 이해하기가 다소 어렵습니다.
이 공략글은 필요한 내용만 딱딱 끊어서 개재했습니다.
【In the case of Top】
아이템 빌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상황에 따라 맞는 아이템을 순서로 가야합니다.
아이템은 낮은 가격도 높은 능력치를 부여해주기 때문에 게임에 더욱 더 중요한 요소입니다.
게다가 바람술사 쿨감자크는 초반 탱로스가 매우 심하기 때문에
다종다양한 경우에 따른 아이템 빌드를 하나하나 빠짐없이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Case 1. 라인전 상대가 AD이며 Jungle, Mid가 2AP 일 경우
Case 2. 라인전 상대가 AD이며 Jungle Mid (AD, AP / AP, AD) 일 경우
Case 3. 라인전 상대와 Jungle, Mid가 3AD 일 경우
아군팀과 상대팀의 성장이 비슷비슷 하거나 유리할 때 上
한타와 탱커의 생존력이 중요한 시점이 되었다면 下
Versus AP
Case 1. 라인전 상대가 AP이며 Jungle, Mid가 2AD 일 경우
원거리 딜러가 피지컬이 좋거나 성장이 큰 경우는 上
그 외는 무조건 下
Case 2. 라인전 상대가 AP이며 Jungle Mid (AD, AP / AP, AD)일 경우
적 AP 2명 이상 딜이 매우 아플 경우는 上
그 외는 무조건 下
Case 3. 라인전 상대와 Jungle, Mid가 3AP 일 경우
상대 3AP가 매우 강하게 느껴질 때 上
유리 할 때 下
【In the case of Jungle】
아이템 빌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상황에 따라 맞는 아이템을 순서로 가야합니다.
아이템은 낮은 가격도 높은 능력치를 부여해주기 때문에 게임에 더욱 더 중요한 요소입니다.
게다가 바람술사 쿨감자크는 초반 탱로스가 매우 심하기 때문에
다종다양한 경우에 따른 아이템 빌드를 하나하나 빠짐없이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9 Level 장신구
정글 자크에게 둘다 좋습니다.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선택하세요.
맵 장악, 시야 확보 등
와 시너지의 증폭이 되는 선택
적 시야 차단, 깜짝 이니시에이팅 용도에 중점을 둔다면
필자는 개인적으로
를 선택합니다
Versus AD
Case 1. 정글 상대가 AD이며 Top, Mid가 2AP 일 경우
상대 Top, Mid 성장률이 크면 무조건 上
그 외 무조건 下
Case 2. 정글 상대가 AD이며 Top Mid (AD, AP / AP, AD) 일 경우
상대편과 비등비등한 성장수치 일 때 무조건 上
중반쯤 상대 AD챔프 성장이 강할 때 中
초반 Top이나 Mid 중에 AD챔프가 매우 강하거나 성장수치가 높을 때 下
Case 3. 정글 상대와 Jungle, Mid가 3AD 일 경우
아군팀과 상대팀의 성장이 비슷비슷 하거나 유리할 때 上
한타와 탱커의 생존력이 중요한 시점이 되었다면 下
Versus AP
Case 1. 정글 상대가 AP이며 Top, Mid가 2AD 일 경우
상대 Top, Mid 성장수치가 높을 때 上
상대방팀이 아군과 비슷비슷한 성장수치이거나 유리할 때 下
Case 2. 정글 상대가 AP이며 Top Mid (AD, AP / AP, AD) 일 경우
Case 3. 정글 상대와 Jungle, Mid가 3AP 일 경우
상대 AP 데미지가 감당이 되면 上
상대 AP 데미지가 너무 아프면 下
Important !
신발은 마지막 코어템 올릴 시점에 바꿔줘야 합니다.
이 때 쯤 되면 레벨이 15~17이 되어 있을텐데
를 팔고
/
둘중에 하나를 가야합니다.
신발은 가변적이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판단에 달려있습니다.
그 판단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강한CC기가 적고 대체로 한타 때 CC기에 영향이 크다고 생각들지 않을 경우
2. 상대가 AP챔프며 CC기도 많은데 하필 AD챔프(2명 이상)가 압도적으로 컸을 때
3. 상대편 AD와 AP 비율이 4:1 일 때
1. CC기가 많을 때
(대부분이 AD여도 CC기가 많으면 이 신발을 가주세요)
※ 다만 대부분이 AD이고 CC기도 많은데 아군팀 보다 더 잘 컸다면 선택합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챔피언 난이도 평가에 앞서서..
본 챔피언 난이도 평가는 라인전 구도만 따진게 아닌
상대 캐릭터 자체의 특성을 모두 고려해 자크 상대에 유불리 관련한 평가입니다.
이 평가는 탑 자크, 정글 자크를 모두 포함했습니다.
현재 롤 챔프 개수 : 자크를 제외한 클레드 포함(131개)
cf. Ctrl + F 후 챔피언을 검색하면 찾기가 편리합니다.
평가의 기준과 해석
평가에 들어가는 가장 중요한 기준은 "자크의 역량을 영향 끼칠 수 있는 그 챔피언에 대한 화력"입니다.
★★★★★ : 상대하기가 매우 어렵고 힘듦. 자크의 스킬과 운영에 영향이 많이 적거나 무용하게 만듦.
★★★★ : 대체적으로 어려움. 그치만 상황에 따라 변수가 있으며 피지컬로 커버가 가능함.
★★★ : 보통, 상대와 실력이 동등할 경우 다소 피지컬이 요구됨.
★★ : 약간 쉬움, 대체적으로 상대가 피지컬이 높지 않는 이상 상대하기가 편함.
★ : 쉬움, 상대하기가 매우 용이하고 자크의 스킬에 많이 취약함.
챔피언 평가
★★★★★
[Total 10]
그라가스, 그레이브즈, 르블랑, 베인, 블라디미르, 알리스타, 질리언, 케넨, 퀸, 킨드레드
★★★★
[Total 42]
갈리오, 갱플랭크, 나르, 다리우스, 라이즈, 레넥톤, 럼블, 렉사이, 렝가, 렉사이
룰루, 리산드라, 말자하, 모르가나, 바이, 브라움, 신드라, 쓰레쉬, 아리, 아지르
애니, 애니비아, 야스오, 에코, 엘리스, 올라프, 이렐리아, 제드, 제이스, 카르마
카사딘, 카직스, 케일, 탈리야, 탐켄치, 트런들, 티모, 판테온, 피오라, 피즈
하이머딩거, 헤카림
★★★
[Total 48]
노틸러스, 녹턴, 누누, 니달리, 다이애나, 드레이븐, 람머스, 레오나, 리신, 리븐
마스터 이, 모데카이저, 바드, 베이가, 벨코즈, 빅토르, 뽀삐, 사이온, 샤코, 세주아니
쉔, 스웨인, 스카너, 시비르, 아우렐리온 솔, 아칼리, 아트록스, 오공, 이블린, 이즈리얼
일라오이, 자르반, 자이라, 잔나, 잭스, 직스, 진, 징크스, 카서스, 카시오페아
카타리나, 케이틀린, 코르키, 타릭, 탈론, 트리스타나, 트위스티드 페이트, 피들스틱
★★
[Total 18]
가렌, 나미, 럭스, 마오카이, 말파이트, 문도 박사, 볼리베어, 브랜드, 블리츠크랭크, 쉬바나
신 짜오, 요릭, 우디르, 제라스, 초가스, 칼리스타, 코그모, 트위치
★
[Total 12]
나서스, 미스 포츈, 바루스, 소나, 소라카, 신지드, 아무무, 애쉬, 오리아나, 우르곳
워윅, 트린다미어
평가를 보고..
자크가 상대하기 쉽다는건?
1. 라인전 구도에서 딜교환이 쉬움
2. 뚜벅이거나 물렸을 때 대책이 적은 챔피언
3. 라인전 상대일 경우 전체적으로 상대 보다 운영이 유리함
4. 라인전 상대로 같이 성장했을 때 비교적 자크가 더 우세함 (게임 주도권, 운영)
자크가 상대하기 어렵다는건?
1. 라인전 구도에서 딜교환이 어렵거나 힘듦
2. 를 무용하게 만들 수 있는 챔피언 3. CC기에 영향이 적거나 회피 기술로 쉽게 를
피할 수 있는 챔피언
자크장인 세계 1위급
"BJ자꾸"
자꾸자꾸 보고 싶어지는 BJ자꾸의 자크 방송!
아프리카 TV 방송 주소
http://www.afreecatv.com/bjw21
평일 21:30 ~ 02:00
주말 19:00 ~ 02:00
롤 ID : Feel이very굿
Season 6 highest score : Master (230LP)
감사합니다!!
공략에 대한 모든 질문 다 받습니다.
문의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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