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제가 가장 알려드리고 싶은건 룬 or 아이템트리가 아닌 초반 동선 및 운영법이기 때문에
핵심룬의 정복자 or 감전을 선택하시고
일반적인 딜탱 다르킨 룬특성을 사용하여 플레이 하셔도 좋습니다 ^^
핵심특성
어둠의수확
게임 초반 상대정글을 피해
2캠프 카정 동선을 타는 플레이 특성상 초반 정글싸움을 지향하지 않으므로
더 이상은 감전 특성을 선택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상대정글 카정후 빠르게 갱킹으로 연계하기 때문에 20초 지속이 결코 짧은것이 아닙니다
#2
돌발일격
Q 쿨타임마다 돌발일격의 방어구관통력을 가져 올 수 있어요
피의 맛 특성도 고려해 보았으나 흡혈능력은 이미 충분하기에 돌발일격을 사용합니다
#3
시야수집 or 좀비와드
정글을 입문했을 초반에는 상대 정글러의 동선파악이 미숙하여 좀비와드를 고정으로 사용했으나
어느정도 정글이 숙달되고 상대 정글러의 동선 파악이 수월해짐으로서 더 이상 좀비와드를 선택하지 않습니다
의 고유지속 효과인 암전을 이용하여 시야수집을 채워나갈 수 있으므로
성장치가 높은 시야수집을 고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8.14 패치이후 수야수집 풀 스택으로 얻을 수 있는 성장치보다
유령포로로 얻을 수 있는 성장치가 더 높아졌으므로
더 이상 시야수집은 선택하지 않습니다
시야장악에 조금 더 힘을 주겠다 = 좀비와드
약간의 시야 장악력 + 조건부 공격력 보너스를 챙기겠다 =유령포로
좀비와드 or 유령포로 중 택1
#4
굶주린 사냥꾼 고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르킨의 패시브효과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이외에는 고려해볼만한 룬은 뚜벅이인 케인의 챔프 특성상 이동속도가 높을수록 스킬 적중률이 높아지기때문에
비 전투시 이동속도 상승효과를 주는 끈질긴 사냥꾼도 고려해볼만하지만 보조특성에서
마법사의 신발을 챙겨오기 때문에 굶주린 사냥꾼으로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1
외상 고정
엥..정글러가 외상?
의아해 하실 수 있겠지만 정글또한 하나의 라인전입니다
첫귀환 이후 핑크와드를 구매하여 시야를 잡는것이 전체적인 승률에 가장 큰 영향을 줬고
제가 지향하는 4캠프후 첫 귀환시에 밀렵꾼+제어와드를 구매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룬 입니다
이 이유 하나만으로도 선택 할 가치가 충분합니다
#2
마법의 신발 고정으로 사용 중입니다
4캠프 - 밀렵 동선을 연구하기 전까지는
마법 특성의 기민함을 사용했지만 7.24 기민함 너프 이후
영감특성으로 확실하게 갈아탔습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강타 점멸 고정
다른 스펠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스킬 활용 팁
+ TIP 1
그림자 다르킨은 그림자 암살자와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다르킨이 토대로 잡혀있으니
스킬을 한템포에 전부 구겨 넣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e스킬을 제외한 모든 스킬 사이사이에 평타를 섞어주세요
+TIP 2
케인의 궁극기는 단지 지정불가 상태가 되는 것 뿐입니다
궁극기를 사용하기전에 이미 지정스킬을 적중당한 상태라면 데미지는 계속해서 들어와요
ex )
( 케인의 궁극기 그림자의 지배 시전중 일부 스펠을 제외한 모든 스펠 사용이 가능합니다 )
ex)
+ TIP 3
다르킨의 경우 케인이 궁극기를 사용한 숙주가 궁극기를
다시 사용해 빠져나오기전에 사망시 대상에게 궁극기를 통해
물리피해를 입히지 못했기 때문에 다르킨의 체력이 회복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리산드라초시계 or 타릭 or 바드
무적이 된 대상에게서는 데미지를 입히지 않아도 자신이 입혔을 피해만큼
체력회복이 됩니다
08/20 업데이트
상대방의 핵심딜러를 순식간에 제압해야 할 때
가장 유용하게 사용중인 스킬 콤보 영상으로 제작했습니다
- 평타 - Q - R
++
상대방의 핵심딜러의 점멸이 없고 상대방의 cc가 위협적이지 않은경우
- 평타 [드락사르 둔화] - W - 평타 - Q
스킬 사이에 평타를 섞어주세요
++ 보너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선택 아이템
판금 장화 방어 - [방어력]
헤르메스의 발걸음 기타 - [장화]
칠흑의 양날 도끼 방어 - [체력]
수호 천사 방어 - [방어력]
핵심 코어템
척후병의 사브르
변신 전 케인
네, 맞아요 약합니다 만만해요
하지만 상대방도 마찬가지로
파란강타를 쓰는 만만한 케인을 생각하기때문에
빨간강타를 사용하는 케인의 1:1 교전능력에 당황하게 됩니다
물론 약한건 맞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그렇게 약하지 않으니까
변신 전 케인을 만만하게 보는 친구들의 콧대를 눌러줍시다
드락사르의 황혼검
드락사르에서 케인이 주의깊게 봐야하는 부분은 밤의 추적자 효과의 기본 공격시 0.25초간 99% 둔화
그리고 암전 효과의 상대방의 와드에 발각되었을시 8초간 암전을 일으키는 것 입니다
기본적으로 암전효과를 이용하여 상대방의 뒷 포지션을 잡으며
E스킬을 더 유연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상대의 시야 밖에서 갑작스럽게 나타난 케인에게 기본공격( 드락사르 둔화 + 폭풍갈퀴 + 어둠의수확 )을 맞게된다면
상대 딜러 입장에서는 재빠르게 이동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W에어본 확정타 연계에 암살당해버립니다
상대방이 재빠르게 반응하여 W에어본을 피했다고 하더라도 기본공격 한방만으로도 상대 딜러는
빈사상태가 되기때문에 중후반 교전시에 드락사르의 역활(케인의 포지셔닝)은 정말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기본적으로 밀렵꾼의 단검은
한게임 평균 2회 구매합니다
핵심 코어템인 드락사르정도만 밀렵꾼으로 뽑아줘도 충분해요
하지만 엄청 유리하게 흘러가는 게임은 톱날단검을 만들고 판매한뒤
다시 밀렵꾼의 단검으로 톱날단검을 만들고 판매하고를 반복하기도 합니다
8.17 패치이후 폭풍갈퀴의 공격력 감소 치명타피해량 감소로 인하여
3코어에 더 이상 폭풍갈퀴를 선택하지 않습니다
이제는 빠르게 3~4 코어에 스테락을 올려줌으로서
상대방의 버스트에 대비하며
4코어 요우무 타이밍까지 무난하게 버틸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코어에 스테락을 올리는 경우
2번째 밀렵꾼의 단검이 완성되지 않았고 상대캠프에 들어가면 위험한 경우
4코어에 스테락을 올리는 경우
2번째 밀렵꾼이 완성되어 빠르게 요우무를 올릴 수 있는 경우
단일CC가 강력한 챔프가 있으면 =
적팀이 올 4AD 조합이여도 위협적인 CC가 있으면 헤르메스를 선택합니다
헤르메스의 장화를 선택해야 하는 상대 조합
ex )
ex)
스테락의 도전
스테락의 도전
8.12 패치 이전에는 기본공격력 증가 효과로
모든 스킬계수가 추가공격력 계수인 케인에게는 어울리지 않았으나
8.12패치 이후 기본공격력 증가 -> 추가공격력 증가 효과로 변경되어
극딜 템트리에 스테락 하나만 올려줘도
딜탱으로 활약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이템입니다
NEW 2018 . 08 . 15
초반 3코어 이전 vs 메이지를 대비하여 주문포식자를 구매
이후 상위템으로 업그레이드 하지 않고
5코어 타이밍 주문포식자를 판매한 뒤
스테락의 도전으로 변경하는 트리를 선호하게 됬습니다
칠흑의 양날도끼
체력 공격력 쿨타임감소 6중첩시 방어구파괴 타격시 이동속도 증가
어느것 하나 다르킨에게 안어울리는 옵션이 없는 완벽한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딜탱의 역활을 수행하는 다르킨에게 어울리는 아이템일뿐
어둠의수확을 기용하는 암살자형 그림자 다르킨에게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가끔 상대방이 올 AD에 탱커가 둘 이상 일경우에는 선택합니다
위 챔프들을 상대할때에는
핵심 3코어 사이에 처형인의 대검을 섞어주기도 합니다
칠흑의 양날도끼로 6회 타격하여 26%의 방어구 관통을 얻는것보다
첫 타격부터 25%의 방어구 관통을 얻으며 치유감소 효과를 주는것
저는 후자를 선택하겠습니다
극딜을 가더라도 다르킨은 안티탱커의 역활은 충분히 수행 할 수 있습니다
Q. 탱커가 많으면 딜탱으로 가는게 더 좋지 않나요?
A.아니요 오히려 반대입니다 위협적인 딜러가 없고
적팀에 탱커가 많을경우 오히려 극딜 다르킨이 vs탱커전에 유리합니다
다르킨의 회복량은 입힌 물리피해에 비례합니다
물리관통 + 공격력 + 재사용대기시간 = 회복량 증가로 이어지기 때문에
생존적인 측면에서 체력스텟을 공격력스텟과 비교했을때
vs 탱커전에서 공격력 스텟이 더욱 생존에 유리합니다
++
상대 딜러진이 위협적이지 않은경우
상대방에 탱커가 셋 이상이거나
교전시에 상대방의 탱커를 빠르게 제압해야 하는경우
+
두 아이템 모두 올려줍니다
- 스킵해야 하는 아이템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탈리야
저는 오히려 카밀이나 신짜오는 초반 2캠프 카정으로 성장차이를 벌린후
역갱을 치면서 게임의 주도권을 가져오는데
이 요망한 바위술사는 남기는 정글도 없이 싹싹 긁어먹으며
초반에 전 라인을 활개치고 다니는걸 지켜만 봐야하는게 너무 힘듭니다
심지어 탈리야가 카정까지 들어온다면 사거리차이에 압도당해요 0티어 정글 필밴 ..
아이번
아.. 이친구..
벤할 일 없고 만날 일 없지만 혹시나 협곡에서 마주친다면 머리가 아픕니다
저는 대응하기가 너무 힘들더라구요
언제 어떤 정글이랑 쎄쎄쎄 하고있을지 예측을 할 수가 없어서
케인특유의 먹고빠지는 카운터정글링이 몹시 힘들어집니다
하지만 그게 전부고 멘탈관리 정말 잘 하면 충분히 상대할만해요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케인
나머지 챔프들은 전혀 무섭지 않습니다
특히 초반에 칼날부리를 먹지 않는 정글러들은 전부 쉽게 상대했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어떤 챔프던간에
이길수도 질수도 있습니다
불리한 상황에서도 항상 기회를 보다 상대방의 실수를 잘 캐치하세요
케인
케인
대부분의 정글 초식챔프 = 케인이 상대 정글캠프에서 죽을 가능성이 희박함 그라가스 - 두가지로 나뉩니다 잿불같은 경우 정글에서 마주쳤을때 Q W R 전부 한번씩 사용하고 e로 빠져나오면서 게이지 채워줍시다 하지만 룬의메아리 같은 경우 그라가스의 E 몸통박치기 스킬을 피해주셔야 그나마 딜교가 성립됩니다 하지만 변신 후에는 스킬을 다 맞고 시작해도 다르킨이 압도적으로 유리하므로 크게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람머스 - 케인의 숙련도가 어느정도 오르셨다면 람머스에게 케인이 밀릴 이유가 없습니다초반에는 서로 못잡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건 케인에게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어짜피 죽지 않으니아군에게 라인을 밀어달라고 부탁하고 대놓고 카정 들어갑니다 람머스 정글 다 먹어버리고먹고있는 정글도 먹어버리고 상대 정글캠프 시야 꽉 잡아줍니다람머스 입장에서는 정글은 다 뺏기고 렙은 케인에게 밀리고 시야까지 잡혀있으니 갱킹으로 연계할수도 없습니다 누누 - 제가 영감을 얻은 고마운 친구.. 정글로 잘하는 누누는 딱 한번 만나봤어요누누도 케인과 같이 상대정글캠프를 좀비와드 + 제어와드를 이용해 시야를 장악하는데 누누에게 끌려다니지 마세요 상대 캠프 = 내 캠프 내 캠프 = 상대캠프 그냥 반반 교환하더라도 다르킨이 챔프성능자체가 모든 방면에서 누누보다 뛰어나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세요그리고 케인이 이득을 볼 수 있는 이유는 밀렵꾼의단검 에 있습니다누누가 케인을따라 밀렵꾼을 구매해 되팔기를 한다고 하더라도 케인이 600원의 이득을 볼때 누누는 270원의 이득밖에 볼 수 없습니다 세주아니 - 가끔 케인의 체력이 60% 미만일때 - - 세주의 Q W E 콤보에 갑분싸 당하는 경우가 있긴 합니다만 세주의 Q스킬과 W스킬을 적당히 피해주면서 싸운다면 케인이 다른육식정글러들에 비해서 세주아니를 겁낼 필요는 없습니다 혹여나 세주아니의 Q스킬을 맞았다고 하더라도케인은 E스킬을 활용하여 도주하면 그만이니까요 싸움을 계속할지 도망갈지 선택권은 항상 케인에게 있습니다 아무무 - 이 친구 Q스킬 빼면 아무것도 없습니다..가끔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케인은 변신전에 아무무한테도 카정당한다던데 헛소문일 뿐입니다 아군라이너의 주도권 확인 후에 거침없이 카정 들어가줍시다 자크 - 자크도 마찬가지로 케인을 확실하게 제압할 위협적인 스킬이 없습니다 자크 입장에서는 정글을 먹고있는데 갑자기 케인이 나타나서 Q+강타로 뺏어먹고 가버리면분노의 새총발사로 화풀이를 할테지만 피하면 그만이고 맞더라도 케인은 e스킬을 활용해 도망가버리니케인 입장에서는 이보다 만만한 챔프가 없습니다 성장치를 보더라도한타에서의 역활마저 다르킨이 우세하기때문에 이 친구 입장에선 정글 하나하나 뺏길때마다 게임이 착잡해집니다 난이도 [중하] 리신 - 10판중 8판정도는 상당히 쉬웠습니다 다이아 상위구간부터 리신플레이어 매섭게 잘합니다.. 변신 전에는 리신에게 죽을 수 있는 리스크가 어느정도 있기에 난이도[중하]로 분류했지만 변신후에는 오히려 난이도[하] 챔피언들보다 상대하기 쉬운 편입니다일단 첫 귀환 전에 대부분 칼날부리를 먹지 않으므로 4캠프 밀렵동선 타주시면 초반부터 레벨차이 벌어집니다리신이 케인 코앞에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리신의 음파를 케인의 Q로 쉽게 피할 수 있기때문에그렇게 무서운 상대는 아닙니다 오히려 3렙리신 vs 4렙케인 교전시에 4렙케인이모든 스킬을 다 맞아도 케인이 딜교에서 우위를 점합니다 렝가 - 종종 정글에서 보이는데 정말 아무것도 없습니다 첫캠프에 칼날부리를 먹지 않기때문에 4캠프 카정루트 들어가시면 됩니다주의하셔야할건 블루팀 스타트( 아랫팀 스타트 )일경우섣불리 상대 윗캠프 들어가셔선 안됩니다 들어가시더라도 와드 꼼꼼히 해주시고 분명 첫캠프에칼날부리를 안먹긴 하지만 칼날부리 옆 부쉬에서 레드먹으러가는 렝가가 패시브로 튀어나오면 상당히 골치아파요 마스터이 - > 6렙후 변신전 타이밍 < 이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난이도 중하에 넣은 이유는 이것 하나때문저 타이밍만 조심하시면 정말 쉬워요 유일하게 난이도 [중하] 챔피언들 중에 대놓고 카정들어가도 살아서 나올 수 있고 한타기여도나암살,스플릿 모든구도에서 마이를 압도합니다 바이 -랭크게임에서 자주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상대로 만났을때 꾀나 고전했던 기억이 있어요아무래도 칼날부리 , 늑대 모든 캠프를 쓸어담기 때문에 초반에 레벨차이를 벌리지 못해정글 주도권을 가져오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무리해서 카정하다가 죽으시면 안되고 꾸역꾸역 버티다 변신하시면 정글 주도권 잡으실 수 있습니다 난이도 [중] 카밀 킨드레드 신짜오 우디르 - 위 챔프들은 정말 모 아니면 도 입니다 4챔프의 공통점이라면 초반 깡패인것과 첫캠프에 칼날부리를 먹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아군이 와드 철저히하고 초반 2~3렙 타이밍에 당해주지 않는다면 칼날 , 작골 밀렵하며 레벨차이 쭉쭉내면서 순식간에 정글 주도권 가져 올 수 있습니다 카밀인경우 아랫팀에서 시작할때 아군에게 아랫쪽 무빙 유도후 레드 - 칼날 - 미드역갱 동선을 타기도 합니다 이블린 - 6렙전에 레벨차이를 내는대에 성공하느냐 실패하느냐의 차이입니다 칼날부리를 먹는 경우도 많고 역버프 동선을 타기도 합니다 6렙전에는 상대캠프 카정치고 수확들고 반피케인 vs 풀피이블린 교전시에도 E만 활용하면 딜교에서 우위를 점하고 이블린에게 쉽게 죽지 않습니다 , 카정 들어가기전에 플래쉬로 미드 갱 - 아군 미드라이너에게 주도권을 쥐어준 후에 대놓고 카정들어가주면서 레벨차이 벌려줍니다 난이도 [상] 탈리야 - 사거리차이 하나만으로 케인을 압도해버립니다 갱킹 선공권 또한 탈리야가 쥐고 있구요킬을 하나 두개 주워먹다가 1코어가 뜬 시점부터 압도적인 정글링 속도로 카정또한 불가능해집니다기회를 볼 타이밍은 딱 초반 뿐입니다 초반에는 탈리야가 작은 정글몹들을 먹지 않기때문에탈리야 캠프의 칼날부리 , 작골 전부 카정쳐주시고 레벨차이가 나 있는 상황에서탈리야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은 부쉬에서 매복 후 선공을 쳐주셔야 합니다++첫귀환 후 빠르게 상대 정글캠프의 시야 잡아주시고 아군에게 탈리야의 위치를 계속해서 찍어줍니다 니달리 정글 이해도가 높은 니달리 한정 그레이브즈 정글 이해도가 높은 그레이브즈 한정 - 이 챔프를 잘 다루시는 분들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아군의 라인에 개입하여 킬을내는것이 위협적이라기보다제 동선이 쉽게 노출당한다는 것,상대 정글캠프의 시야를 꽉 잡아버리고 자신의 정글캠프로 들어오지 못하게항상 케인과 같은 캠프동선을 타며 ( ex . 케인 우리편 윗캠프 - 니달리 그브 상대 윗캠프 ) 케인이 본인의 정글로들어왔을때 상당히 위험해지도록 정글을 관리합니다 , 카정으로 성장차이를 벌리지 못한 변신 전 케인 입장에선함부로 라인에 개입했다가 역갱을 맞아버린다면 한순간에 정글 주도권마저 뺏겨버리니 갱킹 선공권또한저 두 챔프에게 있고요, 하지만 어디까지나 정글이해도가 높으신 분들에 한하여 어렵다고 느꼈을 뿐생각보다 그렇게 잘 다루시는 분들은 못봤습니다+그레이브즈 같은경우 3버프 당할시 케인의 동선이 엄청 꼬이므로 항상 우리 버프 체크해달라고 부탁드려야 합니다
추가 공략 Etc
초반 정글 운영법
지배 + 영감 (외상)
제가 보조특성에 영감을 포기 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
첫귀환에 첫귀환에 밀렵꾼의단검 + 제어와드를 구매하는것이
정말 중요했습니다
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건 케인 자체의 숙련도보다
상대 정글러의 동선을 파악하는 능력을 기르는것
물론 케인 자체의 숙련도가 높아질수록
대놓고 상대 정글에 들어가서 상대 정글 다 빼먹고 살아서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연습하실때 중요한건 상대 정글을 피해서
아군 라인이 당겨져있는 상황은 피해서
카정을 가는것이 핵심이기때문에
케인의 숙련도가 아직 낮으신 분들은 대놓고 상대 캠프에 들어간 뒤 살아 나오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시야가 노출된 상황에서 상대캠프에 들어가는 불나방같은 플레이가 습관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영상에서는 제가 물려버리는 바보같은 짓을 했네요 스플릿푸쉬의 기본은 잘큰 아군 라이너를 사이드에 배치하여 아군 라이너에게 많은 인원배치가 되었을때 적게 인원배치가 되어있는곳을 푸쉬 반대로 많은 인원배치가 되어있는 라인은 대치 적게 배치되어있는 아군 스플릿라인 푸쉬의 반복입니다 굳이 교전 할 필요 없이 운영만으로 골드차이를 낼 수 있습니다
★ ★ 극딜 다르킨 포지셔닝 ★ ★
교전시에 베스트 포지션은 상황에따라 달라집니다
상대방의 시야 밖에서 E를 활용해 상대의 딜러 하나를 확실하게 암살 할 수 있다면 암살자처럼
글쓴이: 집념의나탈 | 작성시간 2018-11-13 18:04[답글]PBE 어둠수확 패치노트에서 피해량 50-80/스택 당 피해 8 /25%AD 45초 쿨다운 처치 관여시 3초'로' 감소 로 일단은 정해진 거 같아요. 제일 처름 60~180보다는 약하지만 완전 극초반에는 감전보다 딜이 더 나올 거 같고 스택당 수치도 그리 나쁘지 않아보이는데. 어떨까요?
글쓴이: 버스있어요 | 작성시간 2018-11-14 18:53이전의 수확과 비교하자면 성장 기대치는 낮아졌으나
그 수치가 엄청 난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하고
기본공격이 아니더라도 발동이 가능하다는 점이
조금 더 특색있는 룬으로 개편되는것 같아 좋네요
처치 관여 시 초기화 된다는것 또한 다르킨에게 잘 어울리구요
지금의 변경점으로 확정 된다면
저는 감전보다는 수확을 선택 하겠습니다
글쓴이: 조필립 | 작성시간 2018-11-08 21:05[답글]포식자 케인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수확 이상하게 바뀌길래 연습중인데 꽤 좋은 것 같은데
글쓴이: 버스있어요 | 작성시간 2018-11-09 12:04나쁘지 않아요
제가 그암할때 자주 사용하던 룬이고
포식자 , 감전 , 정복자 중 택1이 될 것 같아요
글쓴이: 집념의나탈 | 작성시간 2018-10-28 10:15[답글]어둠의 수확 개편 소식 떴어요. 밀렵 시너지가 없어질 것 같은데 감전으로 갈아타야 하나요? 아니면 갱이나 교전 횟수를 늘려야 하나요.
글쓴이: 버스있어요 | 작성시간 2018-10-29 08:31체력이 50% 아래인 챔피언 공격 시 발동 and (1.5%AD) 스택 증가..
챔피언을 상대로 어둠의수확을 대략 15번 이상 발동하여 스택을 쌓아야
감전과 비슷한정도의 데미지를 끌어 올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번 수확 변경점은 다르킨에게 독이 될 것 같고
그림자 암살자에게는 약이 될 것 같습니다
밀렵의 경우 특성 변경이 있더라고 하더라도
어짜피 초반에 짜오,리신,카밀 죽창 정글러들 상대로는 역동선을 타야하기 때문에
카정플레이에는 변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글쓴이: 선택받은마이 | 작성시간 2018-10-10 14:57[답글]수확 너프 먹었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요즘 여진 판테온이 유행하는것처럼 케인도 여진들면 꽤 괜찮을것 같은데 어때요?
글쓴이: 버스있어요 | 작성시간 2018-10-10 16:064판정도 플레이결과 극 초반 데미지는 확실하게 전보다 많이 줄었습니다
하지만 중후반의 포텐셜은 너프전과 큰 차이가 없는것같아요
아무래도 감전처럼 데미지 + 계수 너프가 아닌
단순 데미지 너프이기 때문에 후반 포텐셜은 비슷하게 가져 올 수 있는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수확을 사용 할 것 같아요
글쓴이: 버스있어요 | 작성시간 2018-10-10 16:09여진도 좋게 사용 할 수 있다고 보는데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케인이 추가공격력 계수를 잘 받는 편이라고 생각해요
핵심특성에 결의를 선택하기에는 너무 아쉬움이 많이 남네요
글쓴이: 선택받은마이 | 작성시간 2018-10-10 18:09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글쓴이: 댕댕한펜리르 | 작성시간 2018-10-09 12:38[답글]하나 궁금한게 있어 글을 남깁니다. 약간의 피지컬이 딸려서 딜탱의 다르킨을 선호나는데 님의 빌드랑 약간혼용하여 용사-드락-블클-스테락-정령-가엔 조합은 어떻다고 생각하시나요 뭐 상대의 조합에 따라선 조금씩 달라지겠지만 드락과 블클을 공존으로 하는 빌드를 고정픽으로 하고 싶은데 앞서 말씀하신것 처럼 라위가 더 나을가요?
그리고 보조룬에서 영감말로 정밀 (승전보-최후의 일격)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글쓴이: 버스있어요 | 작성시간 2018-10-09 18:34저는 딜탱 다르킨을 안좋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안정적이고 한타시에 팀파이트에 더욱 도움이 되죠
제가 극딜을 선호하는 이유는 수 많은 변수를 창출하는것이 가능하기 때문이고
그 변수가 좋은쪽으로도 안좋은쪽으로도 작용 될 수 있기에
안정적인 딜탱 다르킨이 더 좋다고 말씀하셔도 저는 반박 할 수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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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락 블클 스테락 정령의형상 조합 괜찮습니다
하지만 오버쿨감이 되는 리스크를 감안하셔야해요
제가 드락사르를 가는 이유는
더욱 강력한 정글 1:1 교전을 위하여 빨간강타를 사용하는데
파랑강타의 공백을 채우기위해
드락사르의 기본공격시 둔화효과를 이용해
W를 적중시키기 위해서입니다
여기서 메리트를 찾지 못하시겠다면
파랑강타를 이용하시고 드락사르를 제외 - 정령의형상으로 대체 하시는게 좋을것같아요
정리하자면
빨간강타 트리 / 용사 - 드락 - 블클 - 스테락 -수호천사
파랑강타 트리 / 용사 - 블클 - 스테락 - 정령의형상 - 수호천사
+ 딜탱으로 사용하시기에는 라위는 좋은선택이 아닙니다
라위를 사용 할 자리에 블클을 끼워넣어주셔야해요
+
승전보-최후의 일격
승전보 - 전설:강인함
많은 분들이 보조특성에 정밀을 선택하시고
저 또한 다르킨에게 승전보만큼은 굉장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영감특성을 고집하는 이유는
귀환시에 골드가 20~30골드 부족하여 제어와드를 못사거나
다른 코어템을 구매를 못해 시간낭비를 하거나
다음 카정을 위해서 빠르게 정비를 해야하는데
돈이 애매해서 남은 캠프를 더 돌거나 하는 일이
발생되는것이 정말 싫었기 때문입니다
★ 룬이나 특성 아이템같은 부분은
본인의 취향에따라 선택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글쓴이: 버스있어요 | 작성시간 2018-10-06 18:38외상을 선택하는 이유는 다음 캠프를 준비하기 위해 빠르게 귀환후 정비한후 20원~30원 부족한 아이템을 상점에서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아까워서 가기도 합니다 제가 동선낭비 시간낭비를 굉장히 싫어하기도 하구요 하지만 영감특성에서 메리트를 찾지 못했다면 정밀의 승전보또한 좋은 특성이므로 굳이 영감을 고집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글쓴이: 버스있어요 | 작성시간 2018-10-04 04:44제가 블클보다 라위를 선호하는 이유를 설명드리자면
저는 후진입을 베이스로 상대 후방포지션의 딜러를 노리는데
보통 평타-Q-R 만으로 제압이 되어버리기 때문에 블클 사용시
6회타격 방어구파괴의 효과를 절반밖에 못 받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이후 첫 타격부터 보정된 방어관통을 얻을 수 있는
라위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상대의 딜러진만 확실하게 제압한다면 vs탱커전에서
다르킨에게 체력이라는 수치는 의미가 없기 때문이죠
쿨감의경우 30%의 쿨감으로도 지속교전시에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칠흑의 양날도끼
체력 쿨감 공격력
물리피해시 이속증가 및 방어구파괴
ㄹㅇ 다르킨에게 뭐 하나 빠짐없이 좋은 훌륭한 ㅎㅖ자템입니다
통계상으로도 다들 칠흑의 양날도끼를 선택하구요
전방 또는 측면에서 선 진입을 베이스로 이니시에이팅을 하시는
기존의 다르킨을 운용하시기에는
칠흑의 양날도끼 - 정령의 형상을 기용한 딜탱으로 활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저도 극딜트리를 탈때에 종종 상대방의 문도 알리 자크 ,미드 이렐 클레드
딜탱브루저+탱커 조합이 나온다면 요우무를 스킵하며
드락 - 블클 - 스테락의 조합을 사용하거든요 ㅎㅎ
글쓴이: 롤은자유 | 작성시간 2018-09-30 10:50[답글]케인만하는 유저입니다. 밀렵꾼 단검 들고 카정하는게 정말 좋네요.. 덕분에 8연승중입니다. 좋은 공략 정말 감사해요 ㅠㅠ
글쓴이: 버스있어요 | 작성시간 2018-09-30 12:22아니요~아니요~! 제 글은 어디까지나 참고하는 용도일뿐
본인이 잘 하셨기 때문에 연승 하신겁니다
롤은 진짜 멘탈게임이기 때문에 멘탈케어 잘 하시고 쭉쭉 연승하시길
글쓴이: 버스있어요 | 작성시간 2018-09-30 12:22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글쓴이: 버스있어요 | 작성시간 2018-09-30 09:40[답글]글에도 써 놓았지만
딜탱이든 극딜이든 제가 가장 알려드리고 싶었던 건
동선낭비 없이 정글을 운용하는 방법 입니다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 것 같아 다행이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글쓴이: 클로킹닭템 | 작성시간 2018-09-30 02:49[답글]요즘 막 케인에 입문한 사람입니다! 케인이 변신전에 약해서 항상 사리고 다녔는데 오히려 빠르게 털어먹고 나오는 플레이가 정말 잘 맞는것 같아요. 잘써먹고 있습니다. 비록 저는 딜탱다르킨이 메인이긴 하지만 운용법이 정말 좋았습니다!
글쓴이: 버스있어요 | 작성시간 2018-09-28 22:46그암의 경우 스테락의 자리에 밤의끝자락
최후의 속삭임 자리에 수호천사를 올려줍니다 ㅎㅎ
글쓴이: 버스있어요 | 작성시간 2018-09-28 22:46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글쓴이: 블래스떠 | 작성시간 2018-09-24 02:13[답글]저는 그암 케인이 더 좋은거같은데 다르킨이 객관적으로 더 좋은편인가요?
글쓴이: 버스있어요 | 작성시간 2018-09-24 02:32블래스떠 님한테 그암이 더 잘 맞는 챔피언인것 같아요
제가 그암을 잘 못다루는 것도 있고
티어가 올라갈수록 상대방이 암살자에 대한 대처를 잘 하더라구요
메이지챔프가 존야타이밍을 빠르게 잡는다던지
or
상대 서포터가 딜러진 시팅을 잘 해준다던지
객관적으로 봤을때
적팀중 미드가 가장 잘 컸다면
그암 = 내가 저 미드는 무조건 잡는다 ^^
다르킨 = 내가 저 미드만 잡을 수 있다면 나머지 쯤이야 ^^
이런 느낌인것 같아요
글쓴이: 버스있어요 | 작성시간 2018-09-24 02:32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글쓴이: 버스있어요 | 작성시간 2018-09-24 02:30위에서 시작하는 경우
블루-늑대-칼날부리-레드or바위게 첫귀환후
상대 아랫캠프 - 바텀갱킹연계 or 빠른정비
아래서 시작하는경우
레드-칼날부리-늑대-상대레드 부쉬에 와드후 돌거북-레드스틸or정글싸움-상대칼날부리
동선은 항상 상황에 따라 변하기때문에
유튜브에 녹화영상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글쓴이: 버스있어요 | 작성시간 2018-09-24 02:30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글쓴이: 버스있어요 | 작성시간 2018-09-03 00:36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실상 극딜이라고 적어놓긴 했지만
폭풍갈퀴의 너프로 인해 스테락을 빠르게 당겨오기때문에
갱플랭크 , 이렐리아 , 야스오처럼 위협적인 딜탱 브루저의 느낌으로 사용 할 수 있어요 !
글쓴이: 집념의나탈 | 작성시간 2018-09-01 11:22[답글]덕분에 7등급 휘장 찍었습니다.
룬은 다르게 쓰지만... 과감한 카정과 초반 전투 피해다니기 등등... 이것 저것 배웠습니다.
그나저나 여쭐 것이 있는데요.
이게 마냥 카정만 다니면 안되고 언젠가는 갱을 한번 가야할텐데...
물론 상황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언제 몇분 즈음에 첫 갱이 터지나요?
만약 초반에 전 라인에서 갱 갈 상황이 아니면
(가면 몰살각, 나 혼자 폭사각, 시간낭비 동선낭비 라인에서 계속 호출각)
어떻게 해결하는게 가장 무난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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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혹시 해서 여쭙는데.. 해당 동선과 공격 루트는 그림자 암살자로 해도 괜찮은 건가요? 혹은 해당 동선 이동에서 다르킨 대비 그림자 암살자가 어떤 포인트가 덜 좋고 더 좋고 한지 여쭤도 될까요.?
글쓴이: 버스있어요 | 작성시간 2018-09-01 21:38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ㅎㅎ
보통 첫 갱이 터지는 경우는 상황에따라 다르지만
게임 시작후 5분 내외에 첫갱이 터지거나 or 터지지 않거나 둘중 하나로 나뉩니다
위에서 시작 (갱킹으로 연계가 되는 경우)
블루 - 늑대 - 칼날 - 레드 (귀환) 상대 칼날부리 - 돌거북 - 바텀 갱킹연계
(아군 바텀이 라인을 당겨두는 상황) or
(아군 바텀이 라인을 밀고있고 상대 바텀이 체력이 굉장히 낮은경우 다이브)
이외에는 과감하게 패스후 남은 정글캠프 정리
아래에서 시작 (갱킹으로 연계가 되는 경우)
레드 - 칼날부리 - 늑대 - 윗캠프 바위게 - 상대 칼날부리 - 상대 돌거북 - 탑갱킹 연계
(탑 라인이 당겨지고 있는 상황)
이외에는 과감하게 패스후 정비 or 남은 정글캠프 정리
사실상 매판 다르지만 첫 갱을 쾅 하고 터트리는 느낌보다는
첫캠프를 무난하게 돌리고나서 상대 정글 3레벨 케인레벨 4레벨일때
억지로 상대정글 or 바위게에서 정글교전을 쾅~ 하고 터트리는 경우가 훨씬 많았습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포인트를 짚어주셨는데
저는 항상 제 페이스를 유지하면서 게임을 플레이하기 때문에
초반에 동선낭비 or 시간낭비 라인에서 호출하면 저는 무조건 무시합니다
특히 초반에 상대정글과의 성장격차를 벌릴 수 있는 첫캠프 동선에서는 더 그렇습니다
갱킹 관련한 부분에서는 제가 구구절절 설명하는것보다는
https://youtu.be/I6TLr2po-4g
유튜브에 0:51:00 - 3:00:00 케인 정글 Full 게임 영상 참고해보셨으면 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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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밀렵꾼의 효과(물리관통 아이템)를 더 잘 받는것은 다르킨보다 그림자 암살자에
가깝습니다 요우무 - 드락사르 전부 그림자 암살자를 위한 아이템이기도 하구요
상대 정글과 성장격차를 벌리기 시작했다면 그암을 가도 좋고 다르킨을 가도 좋습니다
이제 성장차이는 충분하다
이제부터는 협곡을 누비며 전장의 화신이 되겠다 - 그림자 암살자
( 킬로 찍어 누르며 상대방에게 서렌을 받아내는 그림자 암살자 )
이미 성장차이는 충분하지만
그래도 계속해서 잔잔하게 초반과 같은 마인드로 상대방과의 성장격차를 벌리겠다 - 다르킨
(아무도 모르게 콜드게임을 만들어버리는 다르킨)
두가지 영구변신 모두 매력있고 좋습니다
글쓴이: 버스있어요 | 작성시간 2018-08-29 19:07폭풍갈퀴의 경우
8.15 출시당시 공격력 75 피해량 160%에서
8.17 공격력 65 + 피해량 140%로 너프
체감이 조금 큽니다 , 그래도 아직은 3코어로 사용할만하다고 생각하지만
상황에따라 요우무 or 칠흑의 양날도끼를 선택하는것이 더 효율적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드락사르의 경우 여전히 좋은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기본 지속효과의 피해량은 줄었지만 물리관통이 올라갔고
사실상 글에서도 설명했다싶이 추가피해량을 위해서 가는것이 아닌
암전 효과를 이용해서 시야장악후 암살자 포지셔닝을 잡기 위한 아이템으로
드락사르는 고정으로 가야할 것 같습니다
글쓴이: 버스있어요 | 작성시간 2018-08-29 22:32게임 플레이 결과
이제 더 이상 폭풍갈퀴는 선택하지 않습니다
폭풍갈퀴 타이밍에 스태락을 끼워줌으로서
4코어 요우무 5코어 필멸자트리의 부실한 탱킹을 보완해줍시다
글쓴이: 허수아비비1 | 작성시간 2018-08-30 00:44감사합니다 빠른 스테락이라니 괜찮은거 같습니다!!
글쓴이: 버스있어요 | 작성시간 2018-08-30 01:59요즘 야스오가 2코어 스태락 가는것을 보고 따라해보았는데 정말 괜찮은것 같아요
모든 스킬이 추가공격력 계수인 케인에게도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고
진짜진짜 추천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