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웬이 PBE서버에 나왔다는 소리를 듣고
바로 달려가서 이러저러 실행착오를 겪어봤습니다.
극 AP도 가봤고 쿨감도 가봤고
몰락딜탱도 가봤고 탱탬도 가봤고
이거저거 다 가봤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좋게 느껴진 아이탬은
다름아닌 서리불꽃 건틀릿이였습니다.
약간의 탱킹력
아이탬을 올릴때마다 제공되는 체력
평타를 치면 묻어나오는 슬로우
다른 아이탬에 비해 저렴한 가격
AP탬만 아니였다 뿐이지 좋은 스텟과 효과를 가졌습니다.
탱탬을 선탬으로 두르고 이후 AP탬을 두른다는 거부감만 없다면
충분히 좋은 아이탬트리라고 생각합니다.
이 공략은 작성자의 PBE서버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작성되서 한국서버의 상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의 경우 최근에는
의 픽이 많이 늘어난 것을 확인했습니다만 플레이하면서 마나가 많이 부족하다는 느낌은 받지 못해서 차라리 체력을 한번 채우는 것이 좋게 느껴졌습니다.
은 취사선택이 가능하나 되도록이면
을 찍는게 낫습니다. 강인함은 헤르메스가 있습니다.
은 취사선택이 가능합니다. 적이 근접이라 어느정도 견제가 가능하면
아니면
입니다.
탑을 가던 미드를 가던
이 좋습니다.
를 들면 한턴 킬각잡는 플레이가 가능하나 라인전이 강력하다 보기는 어려운 그웬의 특성상
가 더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그웬 스킬의 핵심은 결국 두가지 입니다.
1. 의 스택을 얼마나 쌓고 중앙을 맞추는가
2. 로 상대 스킬을 얼마나 잘 흘리는가
기본적으로 선탬이 이기 때문에 초반 딜이 너무 약하지않나 싶지만 트루데미지라는 특성상 데미지는 꽤 잘박힙니다. 특히 스택이 많이 쌓였다면 더더욱이요.
의 경우에는 주의하셔야하는 것이 이 스킬은 단순히 회피기가 아닙니다. 쿨감을 거의 챙기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한타때 두번을 쓰는것도 어렵습니다.
이 스킬의 가장 핵심 요소는 이 안에 들어오지 않으면 본인을 때릴 수 없다는 것입니다. 타겟팅조차 불가능하기 때문에 그웬에게 물린 아군을 지켜주기 위해서라도 안으로 들어와야하죠. 이를 통한 상대의 진영 붕괴를 유도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 방마저를 올려주기 때문에 적과의 전투 상황을 유리하게 끌어가기 매우 좋습니다. 상대의 핵심 스킬을 이 스킬로 막는 것도 중요하지만 한타때 내가 원하는 상대를 먼저 포커싱 하는 용도로도 쓸 수 있다는 것을 염두하셔야합니다.
참고로 잘 모르시는 분이 있을 수 있는데 시전 중에 로 이동 가능합니다. 이렐리아 같이 논타겟 CC를 한번 맞추고 나서 때려잡으려는 적 상대로 Q를 정직하게 쓰면 논타겟 CC나 스킬을 바로 날리는데 충분히 피할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탬
- 탱커 상대로 갑니다. 탱커 상대로 초반부터 딜교하면서 몰아붙이기에 좋습니다.
- 갱플랭크, 케넨처럼 원거리 견제가 너무 아픈 챔피언들 상대로 갑니다.
중 택1합니다.
1코어
이 공략의 핵심입니다. 그웬이 선탬 후보로 두고있는
같은 신화탬보다 가격이 저렴하며 심지어 전설탬인
보다도 200원이나 저렴합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체력, 방어력, 마법저항력을 늘려주고, 스킬가숙과 적에게 붙었을때 추가 데미지를 주고 약간의 슬로우를 제공하며 아이탬을 올리면 올릴수록 체력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2코어
그 어떤 탬트리를 가더라도 그웬에게 가장 중요한 아이탬이 될 것이라 생각하는 내셔입니다. 기본공격을 때리면서 주문력을 필요로하는 그웬에게 이만한 아이탬이 없습니다.
3코어
할 수 있는 말은 많지만 할말은 한마디입니다. 존야입니다.
신발
적에 따라 맞춥니다. AP챔피언인데 마관을 가지 않는 이유는 마관신으로 얻는 마관이 크게 의미 없다 판단했습니다. 그웬의 핵심은 중앙에 맞추는 Q니까요
기타 아이탬
자타공인 AP 쿨감 0티어 아이탬입니다. 다만 기본적으로 그웬이 스킬쿨타임이 긴편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Q는 그냥 짧고 E는 짧게 만드는 수단이 있으니까요. 따라서 상대가 이동기가 많거나 피할 스킬이 많거나 하는 이유로 E의 쿨감을 땡겨야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좋은지 잘 모르겠습니다. 서리불꽃 트리의 특성상 2코어에 효과발동도 불가능하니까요.
뭐가야하지 싶을때 가기 가장 좋은 아이탬입니다. 최근에 라인전에서 광휘의 검만 올리고 착취를 들어보는 연구를 해보고 있는데 착취 자체는 초반 라인전을 해결해주기 어렵게 느껴졌지만 라인을 땡긴상태에서 Q로 견제를 하는 것이 주 견제수단인 그웬이다보니 라인이 어쨋든 밀리기는 하는데 E평으로 견제를 할 수 있게 해주는게 꽤 매력적이였습니다. 아이탬 자체는 좋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내셔가 굉장히 효율이 좋다보고 존야는 근접AP가 안가기엔 너무 좋은 아이탬이다보니 후순위로 밀리지않나.... 싶습니다.
마법저항력이 붙은 탱탬이 필요하다면 가장 좋은 아이탬입니다. 이속, 마저 전부 붙어있다는 점도 그렇지만 사실 W의 존재때문에 밴시가 주문력이 붙은 마저탬이라는 것 빼고는 효율적이라고 보기는 어려운터라...... 균열생성기를 가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별로입니다.
은근히 추천이 많이 되는 아이탬이라고 생각하는데 저는 좋다고 생각 안합니다. 개인적으로 궁극기가 아닌 주력스킬이 광역으로 적을 때릴 수 있어야 효과가 제대로 발휘된다 생각하는데 Q범위가 애매합니다. 진짜 애매해요. 광역으로 맞추긴 좁고 단일로 맞추긴 좀 넓은.... 그래서 저는 별로같습니다. 게다가 아이탬을 갈 위치도 애매했어요. 2코어까진 얼건 내셔 고정인데 3코어에 가자니 존야가 있고 4코어에 가자니 모자나 리치베인이 더 좋고 5코어에는 남은거 하나 가고......
마치며
PBE서버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작성된 내용이기 때문에 한국서버의 현황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적인 경험상 매우 뛰어나다 생각하여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여러계정으로 한섭과 일섭에서 돌려보고있는데 정말......
갱플이 너무 힘드네요 진짜 감당이 안됩니다......
핫픽스를 받기는 했습니다만 여전히 위치가 애매합니다. 연구가 더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