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플유저의 템트리

| 승홍 | 댓글: 1개 | 조회: 8,861 |

 

Runes


  주특성
 GraspOfTheUndying(착취의 손아귀)=> 체력이 부족한 갱플랭크 한테 너무나 필요하고 Parrrley(혀어어어업상)와의 시너지가 너무 좋습니다.
또한 도벽이 없어지면서 무조건 찍는 특성입니다.
 BonePlating(뼈 방패)는 한방딜이 강한 상대에게 SecondWind(재생의 바람)은 견제가 강한 상대를 상대로 들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Overgrowth(과잉성장) => 체력이 부족한 갱플에게 너무나 좋은 특성

 특성
 부특성은 자신이 괜찮다고 생각하는 것을 고르면 됩니다. 
 
 마법
 주로 이길수 있는 상대에게 가면 좋고 아니여도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Transcendence(깨달음) => 쿨감이 너무 좋음

Scorch(주문 작열) =>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가고 싶다

GatheringStorm(폭풍의 결집) => 무난한선택지

NullifyingOrb(무효화 구체) => ap가 나올때 (ap나올때는 무효화가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상대가 딜계산을 실수해서)

 ManaflowBand(마나순환 팔찌)는 지금 갱플이 초반을 제외하면 마나가 크게 부족하지 않기에 필요하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지배
 RavenousHunter(굶주린 사냥꾼)TasteOfBlood(피의 맛)의 피흡으로 인한 초반라인전의 피관리가 수월해짐

 영감
 TimeWarpTonic(시간 왜곡 물약)BiscuitDelivery(비스킷 배달) 정말 무난하며 라인전도 강해짐 또한 비스켓을 팔면서 얻는 돈도 좋음
MagicalFootwear(마법의 신발)요우무를 안가는 상황에서 이속이 증가하는 것은 좋은것 같습니다.
 

스킬 Skills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삼위일체
    방어 - [체력]
  • 징수의 총
    공격 - [대미지]
  • 스테락의 도전
    방어 - [체력]
  • 필멸자의 운명
    공격 - [대미지]
  • 무한의 대검
    공격 - [치명타]
아이템 빌드
  
 시작템으로는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으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신발을 제외한 코어템을 뽑는 순서는 Trinity Force(삼위일체) > (징수의 총)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첫 코어는 Trinity Force(삼위일체) or (신성한 파괴자) 입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는 이번 시즌이 되면서 신화템의 효과가 갱플에게는 좋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연습게임에서 허수아비 방어력을 60으로 해놓은 상태에서 코어별로 딜을 보니 코어가 올라갈수록
 (신성한 파괴자)가 딜이 더 나오는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딜 실험은 화약통 > 평타로 실험하여 신파자의 체력퍼뎀을 포함 안하였습니다.)
 
  정리하자면
 Trinity Force(삼위일체) =>  여전히 200%의 주문검 효과와 13렙이후에 공속으로 인  Powder Keg(화약통) > 평 > Powder Keg(화약통) 를 빨리 할 수 있다는 것과 붙었을 상황이 된다면 공속으로 인한 딜이 잘 나온다는것 초반에 신파자보다 쎄다는 점 하지만 후반으로 원딜들도 방어력 60을 넘어가고 딜러들에게 신파자보다 더 쎄다는 것이 아니라는점 입니다.
 
   
 (신성한 파괴자) => 체력 400 이라는 갱플에게 필요한 스텟과 후반으로 갈 수록 신화템 효과로 딜이 쎄다는 점 하지만 1코어때는 Q딜교을 제외하면 트포보다는 약하고 트포에 비해 초반 공속이 조금 답답하다는 것 그리고Powder Keg(화약통)에는 신파자의 체력퍼뎀이 안들어 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후반에 간다고해서 신파자의 딜이 엄청나게 쎈것이 아니기 때문에 취향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각자의 템의 장단점은 있으며 각자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코어는 (징수의 총)을 갑니다. 

  징수의 총을 가는 이유를 말하기 전에 저는 이 빌드를 짜기 전에 만기퇴소님의 갱플랭크 템트리를 선호했습니다. ( 전시즌 빌드 Trinity Force(삼위일체)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드락사르의 황혼검)or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Trinity Force(삼위일체)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그래서 전시즌에는 보통 2코어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올리는것을 선호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시즌에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올려보니 딜면에서 너무 약한느낌을 받았고 비슷한 아이템을 찾아보았습니다. 그 결과 (징수의 총)가 눈에 보였습니다. 일단 방어구 관통력과 공격력이 달려있어 스텟면에서도 마음에 들었고 이속이 있는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와는 다르지만 원딜을 짜르거나 Parrrley(혀어어어업상)막타를 칠때 좋다고 느껴 (징수의 총)을 선택하였습니다.

 또한 (징수의 총)에는 치명타가 달려있어서 치명타템의 치명타가 25%에서 20%로 바뀐 시점에서 전시즌의 50퍼 치명타를 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지금의 빌드를 생각해 보았습니다.((징수의 총)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60% 치명타를 맞춤으로)


 


 3코어는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을 갑니다. 
 
 치명타를 올리는 것이 좋지 않냐? 하고 말할지도 모르지만 저는 체력템 없이 치명타를 올리면 한번에 녹아 없어지는 갱플랭크가 된다고 생각하여 스테락을 선호하고 공격력도 달려있기에 스테락을 갑니다.





 4코어는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를 갑니다. 

 상황을 보고 치감이 필요없다는 생각이 드시면 (나보리 신속검)를 가시면 됩니다. 나는 화약통 쿨이 맘대로 주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다 하시면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or Stormrazor(폭풍갈퀴)를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5코어는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입니다.

 패치가 되면서 치명타 60%를 맞추면서 효과를 받을 수 있고 딜도 잘나오는 편이라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 외의 저의 생각

 저는 처음에는 방관빌드를 연구해보았습니다. 

 첫번째는 Trinity Force(삼위일체) or (신성한 파괴자) > (징수의 총) > (독사의 송곳니) > (화공 펑크 사슬검) > (세릴다의 원한) 

 하지만 치명타 빌드에 비해 체력이 많다는 생각도 들지 않고 애매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두번째로는  Trinity Force(삼위일체) or (신성한 파괴자) > (징수의 총)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 (화공 펑크 사슬검) or (독사의 송곳니) > (세릴다의 원한)

 하지만 이것도 지금 빌드인 치명타 보다 딱히 좋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화공 펑크 사슬검)가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보다는 탱과 쿨감이 마음에 들었지만 체력200은 엄청나게 크지 않다고 생각하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올리는것이 더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 빌드도 충분히 좋다고 생각이 들긴 합니다. 

 세번째로는 
  (신성한 파괴자) >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와 탱을 올리는 트리입니다.

 전 시즌 부터 저는 갱플이 조금더 탱을 올리고 붙어서 Powder Keg(화약통)슬로우와 Trial By Fire(불의 심판)으로 싸우면 안될까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빌드를 선택하는 경우 플레이 스타일이 조금 바뀌기 때문입니다. 3코어를 뽑으면 3코어의 모두 체력스텟이 달려있어 충분한 탱이 되고 3단을 이어서 딜링을 하는 대신 Powder Keg(화약통) > Powder Keg(화약통) > 평 붙어서 Powder Keg(화약통)과 Trial By Fire(불의 심판)으로 딜링을 하는 갱플랭크 입니다. (3코저는 ap가 많아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올리는 경우가 아니면 거의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를 올리는 편입니다. 망자의 이속과 느려짐이 Parrrley(혀어어어업상)에 묻는 것이 좋은것 같습니다. 그리고 (죽음의 무도)무도도 갱플한테 나쁘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그리고 3단은 거의 안하고 e 띡 q의 효율이 좋습니다.(거드라 데미지 때문에)

 이 빌드는 연구가 좀 더 필요하지만 제생각에는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철갑궁에대한 생각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가 바뀌면서 가보자는 생각을 했지만 1코어일때의 효율이 너무 안좋다는생각이 들었습니다.
 (불멸의 철갑궁)또한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에 비해 너무 체력스텟이 없다는 점이 아쉬웠고 신화템효과도 초반에는 있으나 마나한 수준이라 초반이 약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대로 치명타 100%를 맞추면 강하지만 약한 몸이(제라스보다 조금 나은 수준) 저는 마음에 들지 않았고 만약 이후에 탱탬을두른다면? 하고 생각해보았지만 그럴거면은 제가 생각하는 빌드가 더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생각일 뿐이고 철갑궁의 매리트도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무라마나의 대한 생각 
 처음에는 Muramana(무라마나)빌드를 갔습니다. 하지만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을 시작에 사면 라인전이 확연하게 약해지는점이 마음에 안들었고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빌드로 간다고 해도 첫귀환의 Sheen(광휘의 검) 의 시간을 늦춤으로 갱플의 첫번째 강한 시점을 늦추는 점이 마음에 안들었습니다. 

 그리고 무라마나 이후에 무엇을 갈지 생각을 해보아도 치명타는 효율이 좋지 않은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무라마나를 감으로 치명타 확률이 낮아짐 + 치명타 템이 늦게 나오게 됨)
  방관 or 딜탱 빌드에서는 방관은 지금 그렇게 좋은지도 모르겠을 뿐더러(체력이 높은것도 아니고 딜은 딜대로 잘모르겠고) 여눈을 쌓느라 약한 라인전만큼의 효과를 느끼는 것도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 좋지 않다고 생각하고 딜탱빌드에 그나마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탱부분에서 약간 애매하고(여눈에 체력이 없어서) 그리고 여기에서도 또한 초반에 여눈을 쌓으면서 보는 단점들이 크다는 생각이 들어서
무라마나를 채택하는 것에서는 잘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상 제 갱플랭크에 대한 생각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갱플버프좀 해주세요)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0명

나도 한마디 (1)

  • 애니멀봐 | [답글]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