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탱형 탑카르

| DXDEA | 댓글: 3개 | 조회: 18,237 |
나는 이기기 위해하는게 아니다
사람 빡치게 하기위해
탑카르마를 한다.
Runes
룬구성은 2개로 나누어줍니다.
착취, 콩콩이
-착취[조건]
착취 드는 조건은 별거없습니다. 상대방이 근거리면서 평타 때리기 쉬운 챔피언일경우 들어줍니다.
이렐, 잭스, 가렌, 뽀삐 등등...
그것말고 평타 때리기 힘들다 싶으면 그냥 콩콩이들어서 추가딜이나 더 넣어줍시다.
[어디까지나 본인기준 평타때리기 쉬운것입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텔,탈진,보호막,회복,점화  5개 들어본 결과

그냥 점화 들어줍시다.

점화들경우 간간히 탱킹하면서도 킬각이 나옵니다.+300G

점화>탈진=>회복>텔포>보호막


텔포 -> 다른라인 텔 타면 탑 카르마 특성한 이득보기 힘듬. + 라인복귀는 애초에 빠른챔피언임.

회복 -> 나쁘지는 않고 평타정도..?

보호막 -> 쉴드 있는데 쉴드 들자니 참 애매하고.. 애매해요. 힐이 조금더 좋은기분임.

탈진 -> 흠.. 나쁘지 않음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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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R-Q, R-W, 정글올때 도망칠거면  R-E

스킬 활용 팁

 Q는 미니언 맞추던가 챔피언 맞춰주면서 딜교하거나,  W써준다음 E로 거리재면서 속박한다음 Q로 여유있게 맞추면서 평타 1~3대 때리면서 딜교하시면됩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판금 장화
    방어 - [방어력]
  • 정령의 형상
    방어 - [체력]

탑AP + 정글 AP

신발의 경우 CC기 개수와 상대 미드와 봇의상태에 따라 바꿔줍니다.

탑AP + 정글 AD

AP정글과 별 차이 없어 보이지만 망령다음 바로 신발을 올려주는게 포인트입니다.


탑AD + 정글 AD

실상 닌신 가고 빠르게 딜템가줍시다. 만약 적이 ALL AD일경우 정령의 형상말고 망자의 갑옷을 가주면됩니다.

탑AD + 정글 AP


닌신가고 혹시나 하는 위험에 정령이나 둘러줍시다.

공통적 후반템

AD 방어 -> 닌신, 망자의 갑옷
AP 방어 -> 정령의형상, 헤르메스신발

AP딜
1택 - 루덴
2택 - 모렐로[회복량 있는적있을때], 리안드리고통[탱이 많을때], 불타는 향로[우리팀에 ad가 생각보다 좀 많을때]
3택 - 라바돈 모자 [충분한 딜이 나옴]

나름 상대방 챔피언 괴롭히면서 가장 좋은것들 찾은것입니다.
방어템으로 망자의갑옷 선택한 이유가 만트라 W회복량을 좀더 늘릴수 있고 겸사겸사 이속도 붙어서 좋습니다. 비슷비슷한걸로 정당한 영광 가봤는데 도주가 망각에 비해 안좋고 방어도가 낮은지 딜이더 잘들어갑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사거리가 비슷하고 워낙에 깡패의 딜을 자랑하는 다리인지라..
잭스
이것은 1렙부터 안괴롭히면 집니다. 1렙부터 평타견제+q딜교하면 이깁니다. 어디까진 2~3렙이 강한거지 1렙은 카르마가 더 압도적으로 강합니다.
1렙에 잭스가 딜교 시도하면 상대 선레드먹고 달려온거 아니면 아싸하고 딜교해주면 잭스 체력 50%이상빼줄수 있습니다. 덤으로 점멸도 가능할수도..
초반부터 기강잡으면 이기고 아니면 ...사르르르르
우르곳
하.. 상대하기 어렵기 보다는 죽일수가 없습니다. 빡치게도 못하고.. 딜교도 잘 안박히고 쉴드도 서로 있고 그냥 힘듭니다. 이길수는 없는데 4:6정도까지는 가능합니다. 물론 우르곳이 6
카르마의 경우 대체적으로 카운터가 없는편입니다.
오히려 딜탱이거나 쉴드,회복 스킬없는이상은 말입니다.
그냥 그저 근거리는 평타견제와 스킬견제해주면됩니다.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카르마는 1렙이 제일 중요합니다. 평타 견제가 안전한 챔프일 경우 계속 1렙부터 평타경제+q견제를 해줍시다. 

3~4렙 찍을경우 W걸고 E로 거리유지한다음 속박되면 Q때리고 평타 2~3대 때리고 튀면 됩니다.

또한 E스킬은 간간히 상대 공격방어용으로 써주면 좋습니다. 쉴드 딜교도 해주면 좋습니다. R-W의 경우 60%이하로 내려갔을때 주로 사용해주시는 것이 효율이 괜찮습니다.


중반 운영법

 합류는 사치?이기는 한데 탑을 일단 밀어주고 미드풀어주고 봇풀어주는 식으로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면서 풀어줍시다. 


후반 운영법

 간간히 RQ로 견제해주고 우리원딜 물리거나 딜러 물리면 RE써줘서 살려줍시다 [쉴드량 약 500~900]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포지션이면서 탱커포지션이면서 서폿포지션 3개다 가능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0명

나도 한마디 (3)

  • 아이콘 빵테온충 | [답글] 잭스만큼 쉬운챔이 없던데 갱킹당해서 2킬 따이지 않는 이상 3코어 전에는 안짐
  • 아이콘 shunider | [답글] 룬은 도벽과 보호막 강타가 아닌 착취/콩콩이, 그리고 철거를 드신 이유가 취향 혹은 딜적인 요소때문에 그렇게 드신건가요?
  • DXDEA | 늦게 답변을 드리기는 하는데 도벽은 도박적인면이 크기때문입니다. 흔히 운없는판은 도벽이 안터져서 말린적도 있고 도벽으로 평균적인 이득보는 시간보다 착취로 소량회복 영구체력이나 콩콩이의 깨알딜이 더 확실하게 도벽수준의 딜이 되더라고여, 콩콩이의 경우 후반 쉴드추가도있고. 보호막강타대신 철거드는 이유는 취향도 있는데 원채 카르마의경우 포탑파괴시간이 너무 느려서 끼는겁니다.. 철거의 유무상태로 포탑파괴해본결과 평균적으로 1.5배이상시간이 더걸리더라고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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