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9 카서스 외길) 26승 4패! 티어 상승의 지름길
평가중 (2) |
Seotaiji | | 조회: 60,046 | 작성시간 01-26
안녕하세요, 시즌9 앞두고 프리시즌 동안
카서스의 새로운 공략을 작성합니다.
작성자 카서스 관련 업적 소개
현재 프리시즌 전적
최근 전적 1월 7일자 (동티어 현지인과 16판 듀오 14판 솔)
카서스 올 스킨 보유
시즌5 부캐 카서스 원챔 다이아 달성
지난 공략에서 변화된 점이 있다면 룬이 바뀐 점이 가장 큽니다.
알만한 분들은 아시겠지만 한동안 수확+강타 원딜(미드) 카서스가 유행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당시 전 수확을 사용하지 않았고, 수확 카서스를 접한 것은 수확 너프 후 였습니다.
![Cheap Shot(비열한 한 방) Cheap Shot(비열한 한 방)](http://static.inven.co.kr/image_2011/lol/mastery/preseason/runes171109b/8126.png?v=20180504a)
비열한 한방 vs
![Taste of Blood(피의 맛) Taste of Blood(피의 맛)](http://static.inven.co.kr/image_2011/lol/mastery/preseason/runes171109b/8139.png?v=20180504a)
피의 맛
피의맛은 라인전을 길게 볼 경우에 권해드립니다. 쿨 타임이 20초 이기에 저는 사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비열한 한방은 W 스킬에도 적용이 되는 것으로 보고, 쿨 타임이 4초로 짧기도 하여
소규모 잦은 한타에 치중한 룬 선택으로 현 메타에 맞다고 보고 있습니다.
![Coup de Grace(최후의 일격) Coup de Grace(최후의 일격)](http://static.inven.co.kr/image_2011/lol/mastery/preseason/runes171109b/8014.png?v=20180504a)
최후의 일격 vs
![Last Stand(최후의 저항) Last Stand(최후의 저항)](http://static.inven.co.kr/image_2011/lol/mastery/preseason/runes171109b/8299.png?v=20180504a)
최후의 저항
최후의 일격은 상대의 체력 40% 이하 일 때,
최후의 저항은 카서스의 체력이 60% 이하 일 때 발동이지만, 패시브 상태에서도 적용이 됩니다.
다만 전 무조건 죽고 궁만 쓰는 카서스가 아니기에 최후의 일격이 효율면에선 더 좋습니다.
자신이 많이 죽는 편에 속한다 싶으면 최후의 저항을 권해드립니다.
![Exhaust(탈진) Exhaust(탈진)](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spells/lol_spell_exhaust.png?v=20181221a)
탈진 :
라인전에서 이길 자신이 있고, 한타에서도 W와 함께 소규모 교전에서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볼 때.
![Teleport(순간이동) Teleport(순간이동)](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spells/lol_spell_teleport.png?v=20181221a)
텔레포트 :
웬만해선 잘 들진 않습니다. 다만 상대가
![Galio(갈리오) Galio(갈리오)](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Galio_Square_0.jpg?v=20181221a)
갈리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TwistedFate_Square_0_1.jpg?v=20181221a)
트페라서 라인킬 보단
운영적인 측면에 힘을 두겠다 싶으시면 텔포도 결코 나쁘진 않습니다.
스킬 설명은 이전 공략과 다름이 없기에
기존 설명을 복사 합니다.
1. 라인전 스킬
적 킬을 노리지 않는 경우, 무조건 Q 스킬로만 CS파밍 / 상대 견제 합니다.
적 근접 챔피언이 막 달려들어 킬 각을 노리는 상황이 아니라면,
가급적 E 스킬은 잠깐 켰다가 바로 꺼주는 것이 딜교환의 핵심입니다.
2. 스킬 연계
아군 정글러가 미드로 갱이 올 경우, 또는 카서스로 다른 라인에 로밍을 갈 경우.
상대방의 예상 도주로에 W 스킬로 슬로우 및 마법 저항력을 감소 시켜둡니다.
그 후 가까이 붙었을 경우엔 E 스킬. 그렇지 않을 경우 Q로 추노하고, 마무리로 R 시전.
W - Q Q Q ... E - R
반대로 상대방이 우선 들어온 경우엔,
E - W - Q Q Q. ...
3. 패시브 활용
죽은 후, 7초간 스킬 사용이 가능합니다.
패시브 상태에서는 E 스킬이 자동으로 사용됩니다.
(E 스킬을 배우지 않은 상태에서 죽은 경우, E 스킬은 발동하지 않습니다.)
궁이 있을 경우,
Q Q Q W R(궁이 3초)
궁이 없을 경우,
W Q Q Q Q Q
W 같은 경우 상대 방이 붙어 있는 상황인가, 떨어져 있는 상황인가에 따라서 활용 범위가 다르며,
만일 죽기 전에 W를 쓴 상태였다 하더라도, 패시브 상태에서 W의 쿨은 진행 중입니다.
4. 첨언
카서스의 인식이 많이 그렇습니다.
'죽어서 딜 넣는 챔' , '죽어도 괜찮은 챔' , '한타에서 죽고 궁 쓰면 됌'
아닙니다.
카서스는 죽어있을 때도 딜을 넣을 수 있는 장점이 있을 뿐이지,
죽어서 괜찮은 상황은 있을 지 언정 죽어도 괜찮은 챔프는 없습니다.
한타가 열렸다고 하여, 무조건 앞 점멸로 적진 한 가운데로 들어가려 하지마세요.
아군의 호응이, 당신의 생각과는 다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802.png)
사라진 양피지
마법 - [주문력]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285.png)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001.png)
장화
기타 - [장화]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191.png)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20.png)
마법사의 신발
기타 - [장화]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2420.png)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방어 - [방어력]
![](//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157.png)
존야의 모래시계
방어 - [방어력]
기존 카서스의 마나 보충을 담당하던 것이 있었습니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027.png?v=20181221a)
영겁의 지팡이가 없어졌고,
![Manaflow Band(마나순환 팔찌) Manaflow Band(마나순환 팔찌)](http://static.inven.co.kr/image_2011/lol/mastery/preseason/runes171109b/8226.png?v=20180504a)
마순팔이 없어졌기에 기존보다 특출난 마나 유지는 어렵습니다.
다만 첫 귀환 때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 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3802.png?v=20181221a)
양피지를 소유하게 되고, 평타로 cs먹기에 어느 정도 적응을 하게 된다면
블루도 먹게 되고, 마나가 부족해!! 란 상황은 자주 발생하진 않으실 겁니다.
ps. 첫 귀환 때에 돈이 안 될 경우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052.png?v=20181221a)
증폭의 고서 대신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item/1027.png?v=20181221a)
마나 수정을 사주세요
존야까진 아이템 트리가 고정이며
상대 팀에 들어오거나, 뚜벅이가 많은 조합일 경우 라일라이
상대 팀에 탱이 잘 컸을 경우 리안드리
상대 팀은 못 크고 카서스가 잘 컸을 경우 바로 라바돈 트리 가면 되겠습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극혐인 상대
상대에 이런 애들 나오면 닷지하는 것도 고려해봐야 함
야스오는 케바케고
무난하게 반반 갈만한 상대 / 때에 따라 솔킬 또한 가능함
![Malzahar(말자하) Malzahar(말자하)](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Malzahar_Square_0.jpg?v=20171012a)
![Veigar(베이가) Veigar(베이가)](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Veigar_Square_0_2.jpg?v=20171012a)
![Swain(스웨인) Swain(스웨인)](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Swain_Square_0_1_1.jpg?v=20171012a)
![Cassiopeia(카시오페아) Cassiopeia(카시오페아)](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Cassiopeia_Square_0_3.jpg?v=20171012a)
![Orianna(오리아나) Orianna(오리아나)](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Orianna_Square_0_3.jpg?v=20171012a)
후반까지 끌고가면 답없는 상대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TwistedFate_Square_0_1.jpg?v=20171012a)
![Talon(탈론) Talon(탈론)](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Talon_Square_0_2.jpg?v=20171012a)
![Taliyah(탈리야) Taliyah(탈리야)](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Taliyah_Square_0.jpg?v=20171012a)
![Ziggs(직스) Ziggs(직스)](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Ziggs_Square_0_1.jpg?v=20171012a)
![Ahri(아리) Ahri(아리)](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Ahri_Square_0_2.jpg?v=20171012a)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AurelionSol_Square_0.jpg?v=20171012a)
![Annie(애니) Annie(애니)](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Annie_Square_0_1.jpg?v=20171012a)
![Brand(브랜드) Brand(브랜드)](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Brand_Square_0_1.jpg?v=20171012a)
![Morgana(모르가나) Morgana(모르가나)](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Morgana_Square_0_1.jpg?v=20171012a)
![Lux(럭스) Lux(럭스)](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Lux_Square_0_1.jpg?v=20171012a)
![Cho'Gath(초가스) Cho'Gath(초가스)](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Chogath_Square_0_2.jpg?v=20171012a)
라인전에서 만나면 고마운 상대
![Anivia(애니비아) Anivia(애니비아)](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Anivia_Square_0_2.jpg?v=20171012a)
![Yasuo(야스오) Yasuo(야스오)](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Yasuo_Square_0_1.jpg?v=20171012a)
![Ekko(에코) Ekko(에코)](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Ekko_Square_0_1.jpg?v=20171012a)
![Vladimir(블라디미르) Vladimir(블라디미르)](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Vladimir_Square_0_1.jpg?v=20171012a)
![Lulu(룰루) Lulu(룰루)](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Lulu_Square_0_1.jpg?v=20171012a)
![Karma(카르마) Karma(카르마)](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champions/Karma_Square_0_1.jpg?v=20171012a)
잡기도 어렵고, 그냥 은근히 귀찮은 상대
4렙까지 무난하게 성장하였을 경우, 솔킬 각을 보는 것도 좋습니다.
양피지 까지 나온 상태라면 더욱 솔킬 확률은 높습니다.
솔킬각이 안 보일 경우, 4렙 W찍은 후 봇 로밍을 가서 더블킬 또는 상대 라이너의 플 빼기 등
효율 적인 로밍각을 봄으로써 팀에 이득이 될 수 있습니다.
수확룬을 든 카서스 이기에, 초반에 무조건 킬각이 보일 경우에만
![Requiem(진혼곡) Requiem(진혼곡)](http://static.inven.co.kr/image_2011/site_image/lol/dataninfo/icon/ability/lol_Karthus_R.png?v=20181221a)
진혼곡 궁을 사용하지 마시고,
초반 11렙 전까지는 킬각이 잘 안나올 경우, 수확 스택 쌓임 용도로 사용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후반 효율 고려하여)
기타 질문 사항은 댓글 달아주시면 상세히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