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모 간단공략

평가중 (2) | 아이콘 LoLNaDa | 댓글: 2개 | 조회: 18,985 |
궁금하신건 댓글 주세요.
Runes
W기본쿨 17초 지속 8초 

쿨감0% - 실질쿨 9초
쿨감10% - 실질쿨 7.3초
쿨감20% - 실질쿨 5.6초
쿨감30% - 실질쿨 3.9초
쿨감40% - 실질쿨 2.2초

바뀐 정수하나면 쿨감 상관없이 W 2번 돌릴수 있음

선몰락시 공속보조룬
선구인수시 흡혈보조룬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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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는 상황에 따라 3개 정도 투자해주셔도 됩니다.
※적이 돌진/이동기가 적고 뚜벅이 위주인 경우

스킬 콤보
경우에 따라 선E를 쓰며 치속 발동시키고 W치는 정도?

코그모 자체가 원딜의 기본에 충실한 극 평타형 챔프인지라 크게 어려운 부분은없습니다.

스킬 활용 팁
E는 탈리야 벽치는 느낌으로 (데미지까지 주면 best) 갱호응하시면 됩니다.
혹은 정면으로 깔아놓고 추노해도 됩니다.

몰락 타이밍에 원거리 평타1방 + 궁한방에 정리됨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그외 선택가능 아이템
  • 유령 무희
    공격 - [치명타]
  • 헤르메스의 시미터
    방어 - [마법 저항력]
  • 맬모셔스의 아귀
    방어 - [마법 저항력]

  • 판금 장화
    방어 - [방어력]
  • 헤르메스의 발걸음
    기타 - [장화]
  • 수호 천사
    방어 - [방어력]
몰락-구인수 까지 코어템

이후 템은 상황건 유동적입니다.

신발은 닌탑이나 광전사 위주. 드물게 헤르메스도 가능.

정수는 여유되면 가면 좋습니다.
한타떄 W지속시간 끝나기전에 쿨이 돌아옵니다. Q방깍도 2번이상 활용 가능합니다.

단, 예전처럼 치명타가 붙어있는게 아니기때문에 지난 공략처럼 인피 대용으로 정수를 가기에는 무리가있습니다.


[정수/무대 차이] <

정수는 W쿨을 2초가량까지 낮출수 있습니다.
간혹 어차피 인피가면 W없어도 쎄게 때리니 상관없다하시는데

W는 데미지뿐 아니라 "사거리"버프가 있습니다.

정수는 W데미지때문이 아니라 사거리를 위해서가는 목적이 더 큽니다.

※W 기본쿨 17초 지속 8초 

쿨감0% - 실질쿨 9초
쿨감10% - 실질쿨 7.3초
쿨감20% - 실질쿨 5.6초
쿨감30% - 실질쿨 3.9초
쿨감40% - 실질쿨 2.2초


또한, 직접 연습모드에서 실험해보셔도 아시겠지만
무대와 정수의 DPS는 거의 동일합니다.

딱 W한싸이클 동안만 싸우고, 꺼지면 (팀전체적으로) 적당히 빠져주고하면
인피가 좋습니다.

W한싸이클 동안 한타 승패는 대충 나오지만, W가 꺼진 코그모는 사실상 없는거나 마찬가지이기에,
이를 제대로 인지못하고 무리해서 추노하다보면 오히려 (팀적으로) 이득을 다 날리는 경우도 나옵니다.

또한, 쉔장막, 야스오 장막, 적CC, 탈진, 적핑퐁조합, 가엔 등등 어그로 핑퐁이 용이한 경우, 
사실상 W가 꺼지고 사거리때문에 싸움에 참여하기 곤란한 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유용한것이 정수입니다.


W를 사거리 및 데미지를 사실상 상시 활용할수 있다는건 큰 장점입니다.

더불어 구인수를 갈 경우 추뎀비중이 높아져서, 깡딜가는 다른원딜이 무대 대신 정수간거에 비해
딜 차이가 크지않습니다. (무대는 추뎀에 적용되지않기떄문)

타원딜 무대와 정수 딜차이가 17%정도 생긴다면, 
추뎀이 많은 구인수 코그모는 10%이하의 딜차이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2명

나도 한마디 (2)

  • 파티투나있 | [답글] 무대랑 인피랑 당연히 Dps 차이가없죵
  • 아이콘 LoLNaDa | 오타네여 ㅋㅋ 댓글감사합니다~ 수정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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