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원딜 원하는대로 딸수있는 자발리신

평가중 (1) | 아이콘 안마해줄까요 | 조회: 26,230 |






Runes



Electrocute(감전) 룬 자체의 30~180의 데미지가 자신의 레벨비례 데미지다

대충 12렙쯤 되도 200정도 추가딜에 그치지 않기에 최근 감전룬이 덜 사용되지만


이 200딜 왠만한 스킬한방딜이 적을 한큐에 죽이는데 도움이 될수있다면 충분히 밥값을한다 생각한다


또는 초반 라이너갱킹 2:2교전때도 정복자로 질질끄는거보단 순간딜로 한놈을 빠르게 녹이는게 도움이 될수도있다


하지만 중반이후 한타시 감전이 원하지 않는상대를 치며 빠질일도 많기에 택하기 나름




Conqueror(정복자)룬은 초반 질질끌리는 2:2, 3:3교전에서의 방호를 이용한 치고빠지는 어그로핑퐁시 강한모습을 보여주며

        특히 1:1정글 싸움시 감전보다 훨씬 자신감있게 싸울수있게 해준다

        포인트는 교전이 길수록 이득을 볼수있는 룬이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감전을 들던 정복자를 들던

        그에 맞게 플레이 하는게 중요하다

어차피 포인트는 템트리에 있을뿐Conqueror(정복자) 들어도 별상관없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개인적으로 이동기로 와드에 방호를 많이타다보니 보호막은 거의 안쓰고 w를 찍어 피흡률을 5%씩올리기보단 e를찍어 원콤딜과 슬로우를 늘리는편


그렇다고 e를 항상선마하진않고 게임을 하다보면 상대 조합에따라 e의 아주 약간딜보단 조금이라도 보호막양이 많았으면 좋겠다는 판이 있으면 e,w를 섞어올린다


크게 중요친않으니 유동적으로 올리길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이 공략의 핵심은 (자객의 발톱) 



리신의 딜이 제일 제대로 나오고 피할수없는 콤보는 Dragon's Rage(용의 분노)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그전에 붙는건 와드방호, 점멸등이 있지만 이걸 방호, 자발로 좁힐경우 거리는 q사거리와 비슷하다




그냥 거리만있으면 언제나 확정 q라 봐도 되고 


와드방호+자발 거리면 언제든 RQQ평E 풀콤보로 때려박을수 있다고 봐도 된다 그것도 자발액티브 15%증가된 딜로




직접해보면 게임 초중반 훨씬쉬워진 리신 난이도를 느끼기쉽고 그외 게임하면서 느끼는 점 몇가지




1.

원딜, 서폿, 미드, 탑 탱커만 아닌애가 있으면 언제든 노리면되며


정말 왠만하면 원콤이 나고 (불멸의 철갑궁)등은 확인해야 변수가없다, 있어도 떨어진 시점에서 빨간강타박고 마저 싸워주면 1인분이상은 충분히 가능 (성장차가 너무큰경우 당연히 제외 어떤 템트리 리신이 와도 똑같다)




2.

(자객의 발톱)의 판정은 상당히 좋다. 예를들어 방호후 클릭해놨으면 이즈리얼의 Arcane Shift(비전 이동)비전이동을 따라가며 트타의 Burster Shot(대구경 탄환)궁을 맞고 밀려도 먼저 클릭해놨으면 잠깐 밀린모션후 따라붙는다. 때문에 거리만 되면 피할수 없이 RQQ풀콤이 가능하다고 하는거다




3.

(자객의 발톱)이 있다고 항상 인섹킥, 배달이 가능한게 아니다. 자발은 액티는 상대방의 '뒤'로 이동한다.

이말은 겡갈때 리신이 모습을 보이거나, 한타때 와드방호로 접근하는순간 상대방은 자신이 타겟임을알고 거리벌리기나 이동기를 쓰기위해 뒤로 돌릴것이고

우리는 자발-r을 써도 상대방 이동기까지 따라가며 확정궁은 들어가지만

상대방은 전장과 먼쪽으로 차서 날라간다는 점을 인지하고 진행해야한다

우리팀 진영으로 끌어들일순없지만 전장과 멀어진다는 점은 풀콤후 내가 안전해지기에 나쁜건 아니다


반대로 타워 다이브를하는 상황에선 상대가 q를 맞던 리신이 방호로 들어가던 타워와 함께 반격을 생각하기때문에

거의 리신방향을 바라본다 때문에 이상황에 무지성 자발-궁을 쓰면 대부분 울팀방향으로 배달이 가능하다 후에

안쓴 q나 w를써서 따라붙으며 처리하면 된다




4.

다른 템트리보다 공격적인 플레이를 하지만 의외로 데스가 적다. 왜 그런가 생각해보니 리신을 하다보면 Flash(점멸)

겡을 위해, 추격을위해, 반응할수없는 확정R킬각을 위해 이용하다보니 빠지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 이렇게 공격적인 상황에선 자발을 쓰다보니 정말 내가 위험한 상황에서만 점멸을써서 그런것같다


즉 정말 생존기로 쓸Flash(점멸)쿨이 다른 템트리에비해 거의 돌고있기에 생존율이 높다(000하다보면 느껴질듯)





5. 우리팀이 딜은잘하는데 다 물몸이다, 내가 ㅈㄴ말렸다, 내가 초중반 자발올리고 잘풀었지만 이대로가면 뭔가 안정성이 부족하다 싶을땐 자발하나 올린상태로 그대로 딜탱템들 올리면 된다.


그 외에도 암살에 올인하겠어하며 (징수의 총)등 올방관템은 지향하는게 좋고 자발올려서 정말 다양한 변수를 만들때쓰며

올리는 템은 ap좀빡새면 Hexdrinker(주문포식자)하나 올리고 cc빡새면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올리는 식으로 변수를 차단하고 차곡차곡 킬을쌓으며 팀의 에이스가 되는게 낫다 마찬가지로 (초시계)Guardian Angel(수호 천사)도 좋은선택이며 적팀 가갑입은 탱이 둘이상이면 팀을위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가는식으로 유동적으로 간다




6.

후반 한타시 상대 물몸들이 바보가 아닌이상 적절히 뒷라인에 포지셔닝하고있다. 마이나 제드처럼 옆뒤 돌아가도 되고

한타때 몸을 사리며 후진입을 기다려도 되지만

적절히 적 앞라인을 치다 적 물몸들이 포킹한다며 다가오면 그때 방호-자발-rqq 날려주며 전장과 멀어지며 마무리하는게 잘먹힘 (점멸은 선택)





리신이란 캐릭자체가 그브 정글이 Ignite(점화)Smite(강타)들고 해도 리신은 변수, 유틸성은 포기못하기에 죽어도 Flash(점멸)드는 챔이다. 한데 더많은 변수를 창출할수있는 확정이동기 신화템 (자객의 발톱)을 두는건 아깝다 생각한다


(월식)(선혈포식자)의 피흡을 이용한 어그로 핑퐁리신도 충분히 좋지만 플레이방향을 다르게하면 정말 암살자같은 극한의 이동기를 갖춘 다른리신을 볼수있을것이다 그럼 이만






추가 공략 Etc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1명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