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데의 라이즈공략

135 / 151 | dade | 댓글: 329개 | 조회: 629,208 |
죽지도 않고 강한 dps를 자랑하는 최강의 단일타겟
미드라이너 챔프 라이즈 공략입니다.
Runes
  • 상급 마법 관통력 표식
    마법 관통력 +0.87
    X 9
  • 상급 성장 체력 인장
    레벨당 체력 +1.34
    X 9
  • 상급 마법 저항력 문양
    마법 저항력 +1.34
    X 9
  • 상급 이동 속도 정수
    이동 속도 +1.5%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 이동 속도
    +4.5%
라이즈에게 가장 좋은 룬셋팅이라고 자부합니다. 패치이후 마나 효율이이 그렇게 중요하지 않아졌고, 원래부터 마나룬은
효율이 그렇게 좋지 못했습니다. 

마관은 누커의 기본이고, 

성장체력은 후반 라이즈의 탱키함에 더욱 도움을 줍니다.

고정 마저는 초반 라인전에 도움을 주는데 몇몇 분들은 성장이 더 좋지 않느냐?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성장 마방의 효율이 더 좋아지는것은 9레벨 이후인데 룬의 효율을 크게 받는건 초반 6레벨쯤 타이밍이고 어차피 후반엔 아이템으로 마방이 150가까워지기때문에 12정도의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고정마방으로 효율을 최대한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왕룬의 이속은 라이즈는 타겟형 스킬 챔프라 아무래도 스킬들의 사정거리가 짧은 편인데, 왕룬에 이속을 박음으로써
스킬들을 적중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이속을 뺴고 딱히 착용할 룬도 없어요.

라이즈룬은 여기서 바꿀 거 없습니다
고정마방에서 성마방으로 바꾸는정도.
성장체력이 고정방어보다 확실히 좋아요.
마스터리 Mastery
흉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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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0
2
0
4
0
0
0
1
0
0
0
0
책략
0
0
0
0
0
0
0
0
0
0
0
0
0
0
결의
1
0
3
0
4
0
0
0
3
1
0
4
1
저는 원래 라이즈를 플레이할떄 0/21/9를 즐겨 썼습니다. 그런데 랭크 게임을 플레이하던 중에 
상대 라이즈의 서머너스펠 쿨다운이 짧아서 유용하길래 나도 한번 써 볼까? 하고
직접 라이즈를 플레이할때 특성을 0/21/9에서 9/0/21로 바꿔 보았는데 0/21/9보다 훨씬 좋다고 느껴저서
이 특성을 고정으로 쓰고 있습니다.

이 특성의 장점은 1레벨부터 10%의 쿨감, 9레벨부터는 20%쿨감(Q스킬 자체 쿨감)을 가지고가고,
레벨링이 좀 더 빠르게되며 서머너스펠의 쿨다운들이 40초정도씩 줄어들어 상대 라이너와 같이
두 스펠을 사용했다고 하더라도 조금 더 빨리 돌아오는 40초를 이용해 이득을 볼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특성을 한번 써보게 되면 0/21/9에는 손도 안 가실거 같습니다. 하하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이그나이트 - 부족한 데미지를 메꾸어주는 좋은 스펠입니다. 치감효과도 무시할 수 없게 좋아요.

플래쉬 - 어떤 상황에서도 들어야 할 좋은 스펠입니다. 포지셔닝&스킬피하기&추격 등 모든 상황에 쓰일 수 있는
좋은 스펠이죠

고스트 - 포지셔닝, 갱크호응, 갱크에대한 생존도 상승, 강한 추노력 등 상대에 문도,스웨인,요릭같이 치감이 많이
도움이 되는 적이 있지 않거나,  상대 라이너가 아리같은 치고빠지는 극 누킹형 캐릭이 아닐 경우 이 스펠을 자주 사용합니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라이즈는 스킬콤보가 꽤 중요한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타겟형 스킬이니만큼 맞추는건 100% 확정되어있고, 패시브

스킬이 어떤 스킬을 쓰든 그 스킬을 제외한 다른 모든 스킬의 쿨다운들을 1초 줄여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 물론 가장 효율적인 스킬 콤보는 Q-E-Q-W-Q-R-Q 이 콤보가 최대한 패시브를 활용한 스킬콤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만, 실전에서 그걸 다 맞아주는 사람들은 없죠. 생각이 있는 한 CC를 걸거나 도망가거나 할겁니다

그럼 어째야하느냐? W를 먼저 쓰는게 답입니다. W-QER-Q 이렇게 쓰는데요 일단 스네어로 발을 묶고 앞으로 무빙

하면서 QER을 시전합니다. 궁극기에 이동속도 증가가 있기때문에 좀 더 수월한 추격이 가능하고 쿨다운이 돌아오는

대로 Q를 날려주고 쭉 앞으로 진입합니다. 그러면 QWEQ가 다시 완성되는데 이 콤보와 이그나이트라면 마무리가

됩니다. WQER-Q에서 적이 플래쉬를 쓰고 도망친다면 각을 재고 플래시 WQE이그나이트Q로 마무리 해 줍시다. 

*그러나 적이 작정하고 들어와서 싸움을 건다면 QEWQ로 시작합시다. 죽으러오겠다는데 최대한 패시브를 활용해서 데미지를 꼽아줘야죠?(중간에 내 피가 빠지기 시작한다 하면 Q쿨보고 1초이상 남았다하면 바로R켜주고 딜하세요. 피 빠지기 시작한 순간부터요. QEWQ가 마방감소 적용되서 조금 더 박히니까 QWEQ보다 데미지가 더 들어가요. 최대한 딜을 더 꼽아 줘야죠)

스킬 활용 팁

 1레벨에 E를 찍는 이유는 리쉬를 좀 더 강하게 하게 해 주기 위함도 있지만, 적 챔피언에게 E를 쓰고 무빙해서 적 챔프

한테 달라붙으면 E가 3번 튕겨 150이라는 1레벨주제에 상상도못할 데미지를 줄 수가 있습니다. 여기다가 평타 1~2방 섞어주면 뭐 저렇게 강하지? 라는 생각을 하면서 소극적인 플레이를 하게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궁극기에 대한건데, 굳이 꼭 궁극기를 사용하고 과부화(Q)를 사용해야 스플래쉬 데미지가 묻는 것이 아니라,Q를 사용한 후에 궁극기를 사용해도 Q에 스플래쉬 데미지가 묻어나간다는 겁니다. E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점을 이용하여서, QERQW같은 콤보도 가능한데, 이 콤보는 라이즈의 체력이 많이 빠졌을 경우나, 라인에서

미니언을 빠르게 처치하고 라인을 푸쉬하고 싶을 떄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기억 해 두시면 도움이 도리 듯 합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장화
    기타 - [장화]
  • 여신의 눈물
    마법 - [마나]
  • 루비 수정
    방어 - [체력]
  • 사파이어 수정
    마법 - [마나]
  • 공생형 밑창
    기타 - [장화]
  • 방출의 마법봉
    마법 - [주문력]

  • 헤르메스의 발걸음
    기타 - [장화]

  • 대천사의 지팡이
    마법 - [주문력]
  • 얼어붙은 심장
    방어 - [방어력]
  • 공허의 지팡이
    마법 - [마법 관통력]

*아이템 트리의 경우에 여눈 로아-어비셜 테크를 타거나, 여눈 로아-글래셜 테크를 탑니다. 그후에 어비셜을 올리던지

어비셜 후에 글래셜을 올리던지 어비셜을 사지 않고 글래셜을 바로 산다던지

그런 건 상황보고 맞춰서 가는겁니다 꼭 로아-어비셜-대천사로 이루어지는 빌드를 타라는게 아니에요

대천사를 약간 늦게 보면서 가는 빌드 또한 있지만 그렇게 모든 경우의 수를 적는다면 아이템 빌드만으로

공략글이 가득 채워질거에요. 즉 결국 상황보고 맞춰서 가라는건데 약간 무책임하다고 느끼실 수도 있겠지만

결국 가장 좋은건 상황보고 맞춰서 가는거에요

 

 

최종 아이템은 거의 저렇게 갑니다. 어비셜을 빼고 고대인의 의지나 라바돈의 죽음의 모자, 또는 가디언 엔젤도 괜찮습니다. 그 경우의 수는  상황에 따라 다른것이니까 여러분의 판단에 맡길게요.


 
그러면 아이템 빌드인데, 꼭 저런 순서대로 가지는 않습니다. 적에 트위스티드 페이트,사이온,피들스틱 등 강하고 긴 
CC를 소유한 챔프가 있는 경우에는 헤르메스의 발걸음을 가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마법사의 신발로 누킹력을 높입니다.
상대 챔프가 스웨인이라든지 피즈라든지 라인전에서 강한 상대라면 수호자 카탈리스트를 먼저 가서 원콤보를 방지한 후
여신의 눈물로 마나 스택을 쌓습니다.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여신의 눈물을 먼저 간 뒤에 수호자 카탈리스트-영겁의
지팡이 아이템 트리를 밟습니다. 그 후에 대천사의 지팡이를 먼저 업그레이드하느냐, 심연의 홀을 먼저 업그레이드 하느냐의 경우인데 대부분의 경우에는 심연의 홀을 갑니다. 마법관통신발+심연의홀 마방감소로 마법방어감소가 50이 세팅되는데, 여기다 라이즈 E스킬의 마법방어력 감소가 합쳐지면 근 70에달하는 마법방어력 감소로 라이즈 모든 스킬들을 트루뎀으로 꽂아버리는 엄청난 누킹력을 자랑하기 때문이죠. 또한 심연의 홀의 마법방어력 증가는 미드 누커들에게 쥐약이라고 할 수 있을만합니다. 그러나 미드 AP의 데미지가 약하고 또한 마법 방어력 아이템을 빌드하지 않는다 하면 대천사의 지팡이로 업그레이드를 먼저 하는것이 데미지 상승에 더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그 후에 얼어붙은 심장과 공허의 지팡이를 빌드하고도 게임이 끝나지 않았다 하면 상황을 보고 어비셜을 판 뒤 라바돈의 죽음의 모자, 고대인의 의지, 수호천사 중 상황에 맞는 아이템으로 바꾸어줍시다.

1. 라바돈의 죽음의 모자
이 아이템은 좀 더 강력한 누킹을 하게 해 줍니다. 그러나 심연의 홀을 버린 만큼 마법 방어력 감소는 뼈아픕니다.

2.고대인의 의지
적당한 AP를 챙겨주고 궁극의 흡혈능력과 시니지를 받아 엄청난 유지력을 자랑합니다.

3.수호천사
CC점사에 아무것도 못하고 죽는다! 할 떄 수호천사는 엄청난 도움을 줍니다. CC폭탄을 맞고 죽었다 살아난 후에
궁극을 사용한 후 스킬콤보를 통한 흡혈로 좀비같이 살아남을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또한 이미 얼어붙은 심장을 빌드해놨기 떄문에 260이라는 괴랄한 방어력과 130정도의 괜찮은 마법 방어력으로
애초에 죽지 않게 도와주기도 하는 좋은 방어 아이템입니다.

*또한, 상대방에게 마방템이 별로 없다면 굳이 공허의 지팡이를 가지 않아도 됩니다.
마관신기준 어비셜,룬과함께 마방감소 50인데 E가 묻어서 74의 마법 방어력 감소율을 지니고,헤르메스를
착용하더라도 54의 마법 방어력 감소를 자랑합니다. 그렇기에 굳이 공허의 지팡이를 살 필요 없이 고대인의 의지or라바돈의 데스캡으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모든 아이템은 상황에 맞게.

**댓글에 밴시베일을 가신다는분이 있는데 옛날 라이즈나 달던 아이템이지, 지금은 밴시베일을 거의 빌드하지 않아요.
어차피 1회 방어막도 한타전에 그냥 벗겨지는데다가 심연의홀의 마법 방어력+뻥뎀의 효과가 훨씬 큽니다.
어차피 패치전라이즈와는 다르게 영겁의 지팡이를 빌드하기떄문에 밴시베일의 체력마나뻥+1회실드보다 어비셜의 주문력과 마방감소오오라가 트루뎀을 꼽아주는데 좋은 역활을 하기 때문이져. 애쉬같이 이니싱 시작하는 캐릭이라거나 좀더 탱키함을 원한다면 갈수도 있지만 효율은 떨어진다고 봐여

 
***상대 챔프가 어려우면 카탈후 여신의 눈물을 사시고 할만하다 하면 여신의눈물-카탈리스트 빌드 하세요

그리고 왠만하면 최종템트리는 최종아이템 빌드 그대로 가는게 대부분 상황에서 좋더라고요 극후반엔 어비셜 제외하고 흡책이라거나 보이드를 제외하고 흡책 가엔 이런것도 괜찮고 그때그떄 다릅니다

*최근 그라가스가 뜨고있는데 밴시베일을 통한 궁으로 튕겨나가는걸 애초에 방지하는것도 좋은 아이템 빌딩인거 같군요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이즈의 스킬들은 마나를 많이 잡아먹고, 또한 초반부의 라이즈는 마나가 그렇게 많은 것도 아니기 때문에,

최대한 미니언파밍에 집중하고 견제는 최대한 받지 않는것에 주력하세요. 최대한 타워허그하면서 스킬들로 어떻게든

cs를 챙기고 여신의 눈물을 뽑고 블루를 먹은 후 부터가 라이즈의 본격적인 시작입니다.

 

초반 운영법

 cs먹고 파밍만 하세요. 그러나 4레벨~5레벨의 가까운 거리에서 QEW평Q이그나이트는 생각지도 못한 엄청난 데미지를 주기 떄문에 킬을 노려볼 만도 합니다. Q견제도 하실 분은 하세여. 전 대부분의 경우 마나가 부족해서 라인전이 힘들어졌었지만 여러분의 경우엔 또 모르죠

 

중반 운영법

 여신의 눈물이 나오고 첫 블루를 먹은 뒤부터는 W로 시작하는 콤보로 라이너 킬을 노려 볼 만도 합니다.

또한 지금부터는 Q견제를 시작해줘요. 또한 미니언 팜하면서 스택수급을 시작하세요. 

라인에서 피가 많이 빠졌다 하면 그냥 궁극기 써서 미니언 정리 콤보 (QERQWQ)로 체력을 수급합시다. 어차피

라이즈 궁극기는 패시브효과도 받고 원래 쿨다운도 짧아서 금방금방 돌아오니까 그렇게 신중하게 쓸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W스킬 속박이 워낙 강력해서 로밍도 좋지만, 확실하게 죽일 것 같지 않으면 적 라이너를 죽이는데

집중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유리한 상황이면 W 사거리 닿이는놈부터 죽여나가고, 불리하거나 동등하다면 최대한 원딜&누커를 포지셔닝하면서

생존을 해 주시면 됩니다. 누킹이 되는 주제에 제법 탱키하기도 하여서 R 흡혈과 함께라면 그렇게 빨리 녹아내리진 않습니다. 한타용 흡혈콤보를 사용해 줍시다.(WQERQ)또는 QERQWQ

 

챔피언별 대응법

 딱히 어느 챔프에게도 꿇리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파밍만 어떻게든 하면 라이즈를 막을 수 있는 상대란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약간 불리하더라도 역전을 만들어 내는것이 라이즈의 강한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까 좀 불리하더라도 포기하지 마시고 파밍에 집중하세요. 많이 불리하다고 느껴진다면 워드를 통하여 정글

갱크를 차단한 후 적 라이너 솔킬하는데 비중을 둡시다. 로밍도 꽤 강력하지만 불리할 때에 로밍 실패는 정말 끔찍한

결과로 돌아옵니다. 그렇다고 너무 미드에 머물러있다면 그것 또한 안 좋은 선택이니, 그것은 여러분께서 상황 판단을

잘 하셔야 할 겁니다.


*제라스,카시 등에게 어렵다고 하는데 논타겟챔프들의 카운터는 무빙으로 스킬을 안맞는겁니다. 그게 뭔 공략이냐

라고 말씀하실수도 있는데 그럼 논타겟챔프에게 스킬을 피하는것 외에 무슨 카운터가 있습니까. 특히 카시오페아의

경우에는 궁극기도 피하기 쉽기때문에 피하는 연습을 하세요. 맞으면 죽습니다. 애초에 저도 스킬을 실수로 허용할 경우 죽거든요.


**cs먹는법 약간 팁을 드리자면 적이 라인푸쉬가 용이한 캐릭일 경우에 우리 미니언들이 적 미니언을 히트할때

적당히 1~3방 때려줘서 타워에 한방 맞고 내가 평타 한방 치면 죽일 수 있도록 양념을 버무려주세여. 그리고 원거리

미니언들은 한방씩 때려줘야 타워가 한대 칠때 평타 한대로 죽일수 있습니다. 그게 여의치 않다면 스킬까지 섞어서

cs를 챙기는거고요.

그리고 cs 못챙길것 같은건 과감하게 버리세요. 먹다가 스킬견제당하는게 더 뼈아픕니다.

먼 거리에 있는 미니언을 먹으면서도 안 맞을 자신이 있다면 먹되, 최대한 막타만쳐서 라인이 항상 당겨지도록 합시다.

갱크 호응도 좋고, 안정적인 파밍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http://afreeca.com/dadewill  제 개인 아프리카 방송국 주소입니다. 영상클립에 라이즈 영상이 하나 있을건데

이 영상이야말로 라이즈의 사기성을 증명하는 좋은 영상이라고 생각합니다.

하기도 쉽고 좋은 성능을 가진 라이즈. 한번 해 보세요.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151명

나도 한마디 (333)

  • 아이콘 검싯따 | [답글] 이번롤드컵 똥잘봤음돠 챔폭이좁으신걸로보였음
  • 미송리 | [답글] 진짜 다데이시면 우승 축하드립니다.
  • Amumu1 | [답글] 우승축하드려요 다데님! 더발전하세요!
  • 썬더모히칸 | [답글] 라이즈!
  • 에피타임 |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너덜니덜 | [답글] 다데찐따임?
  • Cyphers | [답글] 챔프별 대처법도 올려주시면 좋을텐데 ㅎㅎ
  • 돋는아트 | [답글] 훈님꺼 0/21/9 오래동안 쓰다가 이걸로 바꿔서 랭돌려봤는데 주관적으로는 정말로 좋은 마스러리 같아요 여튼 감사합니다 ㅋㅋ
  • 충전지 | [답글] 다데님 라이즈 공략도 올리셧구나 엑셀드릴게요
  • invenser | [답글] 특성이 정말 마음에 드네여 ㅎ 저도 올래 0/21/9 사용했는데 이특성이 더 좋은것 같네여 ㅎ
    좋은 공략 감사합니다.^^
  • Victor | [답글] 개인적으로 로아가는건 좀 너무 정체된 플레이아닐까요??
    저같은 경우 상대 원콤이 나오는 라인푸시력이 강한 챔프들이 아닐 경우 여눈가고 그 이후에 카탈간 다음에 신발 맞추고 여기서 글래셜을 간 다음에 영겁을 맞추거든요.
    개인적으로 카탈을 로아로 가지말고 후반 부에 카탈을 밴쉬로 만들면 훨씬 더 도움이 되지 않나요??
    저도 라이즈 여러가지 템트리랑 상황에 따라서 플레이해봤는데,
    로아도 좋긴하지만, 밴시트리가는게 후반부에 방어적으로도 로아보다 효율이 좋아보이더군요.
    언제 훈님 방송봤는데 훈님도 카탈을 로아보다는 밴시로 가시더라구요.
    물론 상황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카탈을 밴시보다 로아로 올리시는 궁극적인 장점이 뭔가요??
  • 쓰준 | 로아가 들어가는 딜량이 엄청남 ㄷㄷ해
    글고 로아는 최대한 빨리가세요
  • 자르반18세 | 로아를 먼저가는게 맞는 선택입니다
  • Starligt | 로아가 무조건 정답은 아닙니다.. 로아까지 안올리고 카탈만 띄우는거도 좋아요
    해외 프로게이머분들도 카탈까지만 띄우고 코어템 뽑는분들도 많이계십니다
    로아값이 1710원인데 올라가는 주문력이 형편없으니까요

    저는 카탈뒤에 마관신뽑고 대천사 이후 라바돈,글래셜 맞추기도 합니다
    어차피 후반에 마나가 별로 필요없는데 마나를 올려봐야 딜에 큰영향이 없어서 딜을 시간대에 나올때보다 훨씬더 쎄게 뽑으면 서렌분위기까지 나오더라구요
  • 메루사 | 카탈은 나중에 어쩌시나요. 밴시로올리나? 로아는 나중에 올리긴 좀 글차나여.
  • 라이즈유저 | [답글] q를6개찍는 다데 ㄷㄷ해
  • 테레 | q 5개로 돼있는데...
  • 자르반18세 | ㅋㅋㅋ
  • 러시안불독 | [답글] 그리고 위에서도 얘기 나왔는데, 어비셜 너프 이후 공략도 알려주세요! 그냥 가도 큰차이는 없나요?
  • 러시안불독 | [답글] 이 공략 본 뒤로 점화 점멸 쓰던거를 점멸 유체화로 바꿨는데, 마무리가 더 쉬워지고, 로밍도 빨리 갈수 있고, 점화점멸보다 훨씬 나음. 점화가 좋은 사람은 점화유체화도 좋고... 근데 문제는 내가 점멸유체화 들고있을때 사람들이 라이즈스펠이 왜 저러냐고 되묻고 내가 다데공략보고 했다고 하면 "님이 다데임?" 이지랄한다는거...-_- 세상에 정답이 어디있다고... 암튼 다데님 공략 덕에 좀더 재밌어졌음요! 강추!
  • 두유노센스 | [답글] 저도 사실 밴시의 효율이 요즘 많이 떨어졌다는 데 공감합니다. 하지만 저는 밴시베일의 장점 중 하나가 보호막이 활성화되서 시작할 경우 블크의 q스킬 등 이니시 스킬을 맞아도 아무런 피해나 매즈 없이 유유히 원딜 또는 ap누커를 물 수 있다는 점에서는 아직도 쓸만하다고 생각해서 때때로 밴시를 빌드에 넣어주는 편입니다.
  • 입롤이다 | [답글] 다데님 공략 잘 읽었습니다 근데 이미특성으로 25퍼의 쿨감과 과부하 스킬의 쿨감1 0퍼가 작용하여 벌써 35퍼의 쿨감이 있는데 프하의 잇는 20퍼센트의 쿨감능력이 활용이 잘안되는것 같습니다. 그점을 생각을 특성트리인지 묻고 싶네요.
  • 1k45hds51 | 1레벨 쿨감 10퍼 9레벨에 q를 마스터하는순간 20퍼의 쿨감을 가지고있다로 본문에 나와있습니다 즉 특성으로는 10퍼센트 q스킬 10퍼센트 프하 20퍼센드? 로 쿨감이 40퍼가 됩니다
  • 아이콘 DevilUI | 특성은 10%밖에 없습니다. 15%짜린 전체쿨감이 아니라 소환사주문(점멸,점화같은거)만 쿨감이에요.
  • 입롤이다 | 아 유틸마지막 쿨감15퍼가 스펠감소군요 새로운정보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논네들 | [답글] 어비셜너프먹어도 라이즈하곤 관계없어요
  • 1k45hds51 | 어비셜 너프이후 범위가 1000에서 600으로 엄청줄었고 라이즈 스킬의 대부분이 625 650 675정도인데 라이즈 스킬 사거리에 들어도 몇발자국 더 걸어야 어비셜효과를 받아요 상대방이 다이애나 카사딘 같은 근접유닛한테는 어비셜도 좋아보이네요
  • 리응 | 전혀 관계없지 않아요 라이즈의 모든스킬은 어비셜의 범위에서 벗어납니다. 그냥 스킬을 쓰게될경우 어비셜범위에 전부 들어가지 않습니다
  • ElcTrouble | [답글] 두번째블루를 못먹은경우의 대처법좀
  • 추수감 | [답글] 글래셜이 도데체 뭔가요?
  • Victor | 빙하의장막을 말하는겁니다.
    얼어붙은심장(프로즌하트) 단계 중에 빙하의장막이라고 있습니다 ^^
  • KimInJe | [답글] 다데님 ㅇㅓ비셜하향으로대처탬 뭐가죠
  • 아이콘 RedClover | [답글] ㅠ.ㅠ 비싼돈 주고 마나룬 구입했었는데 이 공략 진짜 룬값아끼고 쎈 라이즈 공략 잘 봣어요~
  • 1k45hds51 | [답글] 어비셜 범위 너프먹었는데도 계속쓰나요?? 만약 마법저항력보고하는거라면 다른 좋은템들도 많은데 어비셜 계속가나요?
  • 파괴신아수라 | [답글] 흠~ 마스터리에서 짐승같은힘에 3포를 다주는것과 위와같이 도살자에 2를 주는것에는 어떤차이가 있는건가여? 짐승같은힘에 3포를 다주면 미니언을 잡을때 차이가 많이 나나여?
    그리고 도살자를 안찍고 정신력에 2포를 찍어서 주문력을 높여주는건 어떤가여?
  • 애쉬베인 | [답글] 한타때 위치선정 및 스킬은 어떻게 넣어야하나요? 한타때 부쉬같은대서 2~3명이 뭉쳐잇다 싶으면 일단 만피에서도 궁으로 콤보넣는데 별로 안좋을까요?;; 물론상황은 엇비슷할때요..
    콤보로 한두명 녹일때 저도 같이 포커싱당해서 거의 동귀어진식으로 맨날 한타가 이루어짐 ㅜㅜ 그래서 킬 : 데스가 1:1에 가까운 비율로 올라가요....
  • 안죽는다 | [답글] 다데형님... 브랜드는 어떻게 상대해야하나요.. 뭔가 제가 계속 불리한 딜교환을 하는거 같아요ㅣ.
  • 장애인장인 | [답글] 정말잘쓰고있어요 감사합니다
  • 메라갓 | [답글] 어비셜 너프먹어도 괜찮나여???
  • 볼튼원정 | [답글] 이분 너무하시네..... 이렇게 좋게쓰면 라이즈상대하기 힘들어지겠네 ㅠㅠㅠㅠㅠ 헤헤 저도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감사해요 헤헤
  • 볼튼원정 | [답글] 이분 너무하시네..... 이렇게 좋게쓰면 라이즈상대하기 힘들어지겠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헤헤 저도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감사해요 헤헤
  • 볼튼원정 | [답글] 이분 너무하시네..... 이렇게 좋게쓰면 라이즈상대하기 힘들어지겠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헤헤 저도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감사해요 헤헤
  • 볼튼원정 | [답글] 이분 너무하시네..... 이렇게 좋게쓰면 라이즈상대하기 힘들어지겠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헤헤 저도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감사해요 헤헤
  • ontogin | [답글] 다데님ㅎㅇ저번에부캐로올라프하셧을때봣어요제가소나엿고...뭐좋은공략이네요!엑셀투척~저번에안좋은기분이셧는데 그분이미드1대1결국떳어요?텻을거같아서친추하라고하고나가서요
  • 아이콘 우왕짱짱 | [답글] 라이즈 유틸 21포 장난아니네요 ㅋㅋ한타때마다 쿨 다돌아옴 zi젼
  • 아이콘 우왕짱짱 | 1렙때 e스킬은 잘모르겠슴; 상황이 잘 안오네요 그땐
  • 쿨락콜락 | 저도 1렙e는 좀 모르겠어요 가까이 가려고하면 당연히 멀리가고 당연히 가까이 안와주고..
    타이밍보다가 2렙3렙찍고 전혀모르겠네여
  • 아이콘 미묘아빠 | 제가 1렙e 좋을때를알려드림
    상대가 근접 ap일때 막타치려는 미니언옆에서 딱!
  • 네기master | [답글] 미드만 한 600판햇는대 제가 라이즈가 넘 무서워서 라이즈 하는중인대 이 공략보고 캐리 많이해서 금장 찍엇네요 감사합니당 ! 홧팅 아 그런대 라이즈로 탈론 잡기 너무 버거운거같아요 ㅜ
  • 이건모죠 | [답글] 공략 보고 다 지는 경기 역전했네요 ㄳ
    쿨이 빠르니 딜도 더 잘 나오는거 같구 이속도 빨라서 이리저리 피하고
    저하고는 딱 맞는 특성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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