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턱돌이s | 작성시간 2017-11-05 15:40우선 공략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전 카타 상대시 무조건 스펠 탈진 들구요.. 첫 귀환전에는 마나가 딸려서 웬만해선 딜교안하고 파밍 위주로 합니다. 첫 귀환 전에는 딜교해봣자 마나가 없어서 킬을 못 낼때가 많아서요...
귀환 후 부터는 적극적으로 딜교하는데, 카타 칼 주변에 어슬렁거리면서 순보로 칼 줍게끔 어그로 끌구요(칼 데미지는 안들어가게끔 거리 조절 하면서...)
줍는순간 콤보 퍼부으면서 딜교하면 딜 쎄게 들어갑니다ㅎㅎ
탈진은 카타 궁이 라이즈 속박으로 풀리지도 않고, 초반 라인전 때도 탈진 효과가 좋아서 듭니다. 탈진 사용은 카타랑 2초이상 딜교하고있는데 킬각도 보이지만, 저도 죽을 것 같다 생각될 때 미리 탈진을 걸어놓고 딜교를 계속 합니다.
(라이즈 피 반이나, 1/3정도 남았을 때, 탈진 쓰시면서 딜교 한다 생각하시면 이해가 되시겠네요.._
글쓴이: 25번째트롤 | 작성시간 2017-10-27 22:02[답글]라이즈로 럭스 상대 어떻게 하나요?
글쓴이: 턱돌이s | 작성시간 2017-10-27 22:11라이즈가 대체적으로 사거리 긴 챔피언(포킹)에게 쥐약입니다ㅠㅠ
하지만 라이즈 스킬 사거리가 닿는 때에는 상황이 달라지죠
포킹챔들은 대부분 논타겟이니 스킬샷 잘 피해가시면서 마나 빼고, 상대 미니언 막타 먹을때 거리 슬슬 좁혀나가는 그런 방식으로 라인전 하셔야 될듯 합니다.
글쓴이: 미코토찌잉 | 작성시간 2017-10-17 17:00[답글]라이즈 존야궁 쓸 때 모르가나 궁이 존야 도중에 터지면 이동 안되지 않나요?
저번에 상대 라이즈가 존야궁 쓸때 한번 안타진걸 봤는데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네요
글쓴이: 턱돌이s | 작성시간 2017-10-18 00:13궁 존야를 성공적으로 시전중일 땐, 어떠한 스킬에 맞아지지도 않을 뿐더러,
풀리지도 않고 이동을 100% 합니다.
미코님께서 써주신 모르가나 궁이 존야 도중에 터져도 터지기만 할 뿐,
라이즈에겐 아무런 상태이상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하지만 궁을 쓰고 존야를 쓰려고 하는 잠깐의 텀 (궁만 쓰고 존야는 쓰지 못한 상황) 에서
CC기가 걸리면 궁이 풀립니다.
미코토님께서 말씀하신게 위에 상황이었지 않나 싶네요 ㅎㅎ
글쓴이: 헤헤헿히 | 작성시간 2017-10-14 19:46[답글]라이즈한테 있어서 뚜벅이란 단점을 유체화+폭전으로 커버하고있지만 상대적으로 어려운 야스오같은 챔프상대로 파괴전차써보니까 나름괜찮은거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물론 폭전있고없고 차이가 있긴하지만 결의쪽 스펠쿨감으로 유체화점멸 쿨도 줄고 인파이터인 라이즈 특성상 갈수록 패시브실드량+파괴전차 실드량이 어미어마하다고 보는데 어떤가요??
글쓴이: 탑미드 | 작성시간 2017-10-15 03:13에바아님?ㅋㅋ 탱커도 아니구
글쓴이: 턱돌이s | 작성시간 2017-10-15 14:43오~ 그것도 괜찮을 듯 하네요 !
하지만 제 생각은 폭풍전사는 그대로 들고, 결의에 12포인트를 찍는게 어떨까 싶네요~
12포인트만 찍어도 스펠쿨감까지 찍을 수 있고....
그래도 힘드시다면 유체화를 빼시고 [탈진, 회복]을 들어주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요즘에 상위티어분들 라이즈 스펠 확인해보니 [회복]을 많이 드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몇번 사용해보고 유체화하고 비교해보려고 합니다ㅎㅎ
글쓴이: 턱돌이s | 작성시간 2017-10-11 15:06네~ 물론입니다ㅎㅎ 전 탑 포지션시 상대가 다리우스 유체화 들 때 제외하곤 무조건 텔 듭니다.^^
글쓴이: 왕년에키큰놈 | 작성시간 2017-10-07 16:43[답글]요즘 고티어 분들이 시작템을 인장으로 출발하시던데 인장 어떻나요?
첫귀환전에 강하게 나가야할때 or 버텨야할때 인장+3포션 좋을꺼같은데
글쓴이: 턱돌이s | 작성시간 2017-10-07 20:40저두 한번 해보았는데 첫귀환에 여눈 올리는데에 신경쓰이더라구요ㅎㅎ
차라리 여눈먼저 올린 다음에 인장 올리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3포션보다도 충전형물약이 돈 절약도 그렇고 효율적일 듯 하네요ㅎㅎ
※ 템트리엔 정답이 없습니다ㅎㅎ '전 이게 나을 것 같다.' '전 이렇게쓴다' 라는
것이지 답은 절대 아닙니다~ 제가 쓰는 템트리도 참고 정도로만 해주시고,
한번 써보고 생존이 좀 어렵다 하시면 탱템 더 두르시고
자기 플레이 스타일에 부족한 것을 보완해 나가시면 좋을 듯 합니다.
글쓴이: 인젝트 | 작성시간 2017-10-07 15:47[답글]스킬콤보중에 qwqeq에 베리어가 생성되지 않는다고 써져있는데 wqeq때 룬2개 충전되고 2개다 방출되서 생성되는거 아닌가요? 저 라이즈 처음 입문해서 그럼 이해좀
글쓴이: 왕년에키큰놈 | 작성시간 2017-10-07 16:44q쓰면 1개쌓인 룬이 방출되서 e나 w 연속으로 쓴뒤 q를 써야 쉴드 생겨요
글쓴이: 턱돌이s | 작성시간 2017-10-07 20:07윗 분께서 말씀하신거 처럼 'Q'스킬을 사용하면 룬이 방출 됩니다.
(1개가 저장되어있건 2개가 저장되어있건...)
그러므로 룬을 충전하려면 'Q'스킬을 제외한 스킬로 충전을 해야합니다.
└ 룬 충전은 라이즈가 스킬을 사용할 때 마다 1개씩 충전이 됩니다.
('Q'스킬 제외)
※ 룬 방출로 인해서 [베리어/이속증가] 효과를 얻으려면
룬이 최소 2개가 충전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베리어가 생성되지 않는 콤보를 보면
[ 'Q'(룬 방출) → 'W'(룬 충전) → 'Q'(룬 방출) → 'E'(룬 충전) → 'Q'(룬 방출)
콤보를 보시면 1개 충전하고 방출하고, 1개 충전하고 방출하게 됩니다.
2개를 충전하지 않고 방출하기 때문에 배리어가 생성이 되지 않습니다.
설명이 좀 어려운가요?ㅠㅠ 어려우시거나 이해가 잘 안되시면
라이엇에서 기재한 라이즈 스킬 설명 한번 훑어보시면 빠른 이해 되실겁니다.^^
글쓴이: 인젝트 | 작성시간 2017-10-13 21:41감사합니다 이렇게 자세하고 길게 적어주시다니 덕분에 많이 알아갑니다 번창하세요
글쓴이: 턱돌이s | 작성시간 2017-10-02 19:22심연의가면... 라이즈에게는 버릴게 없는 아이템 능력치와 효과입니다 !
하지만 영겁과 심연을 비교했을 때에는 저는 영겁을 추천드립니다.
[영겁 풀스택 능력치 - 체력 500, 마나 400, 주문력 100] << 심연보다 더 효율적인 아이템
이라고 생각이 되네요ㅎㅎ
AP딜 감당이 어려우시면 영겁대신 심연말고, 영겁 올리고 심연의 가면 올리는게 어떨지 싶네요~
하지만 제 기준엔 최대한 딜이 우선이여서 심연 말고 밴시를 올립니다.
(심연트리 밴시트리 여러가지 사용해보시고 본인의 플레이에 맞는 템트리를 찾아가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또 궁금하신 질문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
답변이 도움이 됐을지 모르겠네요 ^^;;
글쓴이: 턱돌이s | 작성시간 2017-10-02 15:57공략에서도 언급했다시피 [W 스킬계수 20% → 60%] 까지 버프되었고,
fow나 op.gg에서 챔피언 통계 확인해보았는데 승률이나 픽률 올라가고 있는 추세이네요ㅎㅎ
숙련도가 많이 필요한 챔피언이여서 하위티어에서는 아직 승률이 많이 올라가진 않았고,
상위티어에서 픽,승률 눈에 띄게 올라간 듯 합니다~
버프 이후 페이커가 많이 라이즈를 많이 만지작 거리고 있습니다^^
글쓴이: 비제이엘리샤 | 작성시간 2017-09-19 21:20[답글]그 일단 추가적으로 상대법좀 추가해주십쇼
글쓴이: 턱돌이s | 작성시간 2017-09-22 16:00빠른 시일내에 언제 한번 날 잡아서 모든 공략 세세하게 작성하겠습니다ㅠㅠ
글쓴이: 턱돌이s | 작성시간 2017-08-26 04:45엘리샤님 안녕하세요! 아아.. 오해입니다 오해.. 개인적인 사정이 있어서 그랬습니다ㅠㅠ
글쓴이: Professerjb | 작성시간 2017-08-23 00:58[답글]잘 봤습니다. 아직 운영법을 보지 못해 평가는 어렵지만 필요한 기초지식은 대부분 다 기재해 놓으셨네요. 큰 의미있는 오류는 아니지만 E표식이 있는 적을 'Q로 처치하면'이 아니라 '스킬로 처치하면' E스킬이 전이가 됩니다. 그렇게 막 의미있는 팁은 아니지만 타워허깅 시 CS를 놓치지 않을 때 간간히 쓰이죠. 그리고 아이템에서 상대가 AP일 때 심연의 가면은 어떤가요? 지금은 지워졌지만 이전에 글 쓰신 분이 있는데 보고 따라했더니 확실히 괜찮은 것 같던데요. 아무래도 연이은 너프로 인한 중반 딜로스가 큰 챔피언이니 차라리 생존력을 높여서 추가 딜을 넣는 건 어떨까 합니다.
글쓴이: 턱돌이s | 작성시간 2017-10-07 15:20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오류 부분, 공략글 중 '주문전이 스킬활용' 챕터에 설명이 되어있어서 아예 지워버렸습니다ㅎㅎ 위 댓글에 프로님께서 '너프로 인한 중반 딜로스가 큰 챔피언이니 차라리 생존력을 높혀서 추가 딜을 넣는건 어떨까 합니다.' 라고 적어주셨는데요...
전 반대의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히려 중반 딜로스가 심하니 딜 쪽에 치중하자는 생각입니다ㅎㅎ
라이즈를 탑으로 가서 딜탱으로도 몇번 해보았는데요...
딜도 안되고 탱도 안되는 이도 저도 아닌 챔피언이 되어버리더라구요^^;;
그때 느낀게 '아~ 리메이크 후에 라이즈는 딜이구나~~' 라고 생각을 해서,
그 후론 이도 저도 아닌거보단, 딜이라도 좀 더 올려서 데미지를 주자라는 개념을 갖게 되었습니다. 딜 위주로 갔으니 한타 시 모든 면 (무빙, 동선, 상대 스킬/스펠 유무 등등등... 여러가지) 에서 조금 더 예민하게 플레이 해야 할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그리고 심연보단 밴시가 더욱 효과적인 아이템이라고 제 개인적인 생각인데요~
(밴시 효과가 엄청난 혜자 효과여서요~)
그래도 저도 몇번 비교 차원에서 심연 한번 사용해봐야겠습니다.
(마나관리도 더 수월해 질 듯 하고, 마법피해도 증가하니ㅎㅎㅎ)
프로님께서도 한번 비교해서 써보시고 더욱 효율적인 아이템을 사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ㅎ
(아이템 선택에 공식은 없으니 본인에게 맞는 아이템을!!)
제가 딜에 치중된 아이템을 선택한다고 하였는데,
예외로 몇몇 탱 아이템을 사용하긴 합니다.
(아직 아이템 공략을 다 완성하지 못하여 기재를 못하였습니다ㅠㅠ)
무쪼록 만족이 되는 답변이 되었으면 하네요!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