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파구 찾은 라이즈

9 / 10 | 아이콘 름디 | 댓글: 5개 | 조회: 9,749 |

 

쓸때 없이 긴 공략은 쓰지 않는다.

 

일단 보고 해봐~!

Runes
  • 상급 공격력 표식
    공격력 +0.95
    X 9
  • 상급 방어력 인장
    방어 +1
    X 9
  • 상급 마법 저항력 문양
    마법 저항력 +1.34
    X 9
  • 상급 주문력 정수
    주문력 +4.95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간단하게 룬에 대하여 설명을 하자면...

 

쓸때 없이 다른 룬으로 플레이하는 것을 절대 금한다.

 

룬은 공략된 것으로 충분하며 아이템 빌드 영향을 더 많이 받는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4
0
1
0
3
3
1
1
1
1
0
1
0
책략
2
2
0
0
1
3
0
0
1
0
0
0
0
0
결의
0
0
0
0
0
0
0
0
0
0
0
0
0

공략된 마스터리 외에 사용은 절대 금한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선택>
 
 - 순간이동 : 클리어 (라인) 심하게 밀리는 경우.
 - 방어막 : 점화를 '퉁' 치기 위해서 사용하며 흡혈로 변수를 만들 때 사용.
 - 탈진 : 짤라 먹기 챔피언이 있는 경우.
 - 점화 : 탈출이 가능한 챔피언 경우 또는 흡혈이 있는 챔피언을 상대하는 경우.
 
<고정>
 
 - 점멸 : 절대적인 스펠이며 각이 잡힌 경우 'E' 스킬로 5쿠션 3타를 치기 위해 필수.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두가지 방향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Q' 를 마스터하는 경우는 상대가 원거리인 경우.

 

상대가 근접인 경우는 'W' 를 마스터 한다.

 

스킬의 콤보 보다 절대적으로 중요한 것은 바로 평타.

 

스킬 사용 전과 후의 사이 사이에 평타가 존재 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평타를 절대 쉽게 생각하고 사용하지 않는 일은 없길 바란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다른 모든 챔피언과 동일하게 패시브는 추가적인 능력일 뿐이다.

 

엄청난 위력을 보일수 있는 능력이 아니라는 뜻이다.

 

패시브는 마나 증가로 인한 추가 피해이며 절대적인 것이 아니다.

 

성장 마나와 마나 수정이 포함된 아이템 빌드로 충분하며 마나 증가로 지나치게 패해량 올릴 생각은 하지 않는게 좋다.

 

마나 증가는 파밍으로 구입하는 아이템 또는 시간이 지남에 따른 성장과 같은 것이라 1분 1초가 승-패를 좌우하는 상황에서는 적합하지 않다.

 

롤판의 흐름에 벨런스 붕괴가 생기기 때문이다.

 

시작 아이템으로 마나 수정은 비추천 한다.

 

일반적으로 마나의 최대치를 높이고 피해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일석이조 아니냐? 생각하겠지만... 정말 잘못된 생각이다. 피해량이 감소된 현재 약간의 피해량 증가에 도움을 주는것 뿐이고 마나의 최대치 증가는 스킬 4방이면 끝이 난다. 지속적인 효과에서 비효율적이라는 뜻이다.

 

예를 들어 룬과 마스터리를 공략과 다르게 간다고 생각했을 때 라인에서 상대방의 견제를 신경쓰면서 얼마나 CS 파밍을 할수 있을까? 생각해보자... 일반적으로 평타 기반의 플레이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아마도 시작 아이템을 마나 수정으로 시작하여 스킬을 통해 견제하고 파밍할 것이라 생각한다... 마나의 고갈이 얼마 후에 찾아 올까? 생각보다 빠르게 찾아올 것이다... 직접 인게임 돌리고 몇 차례 경험해 보면 알수 있다. 절대 좋은 선택이 아니라는 것을...

 

총검을 추천하는 이유는 생명력 및 주문 흡혈이 모두 존재하며... 궁극기 사용 시너지도 크기 때문인데...

 

이동 속도 감소 효과 그리고 평타가 베이스가 되기 때문에 절대 총검을 무시하면 안된다.

 

벨런스 조정으로 부족해진 피해량을 평타로 보충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말 중요한 아이템이다.

 

일단 인게임 돌려 보면 벨런스 최적화 상황 종료.

카운터픽 Counter pick
하드 카운터 : 라이즈의 스킬 최대 사거리 보다 긴 사거리를 가지고 있는 챔피언.
추가 공략 Etc

인게임 돌려 보고 '좋다' 생각되면 투표 GO~!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10명

나도 한마디 (5)

  • 비꾸 | [답글] 쓸때 없이 이 공략은 읽지 않는다. 일단 닥배 해봐~!
  • 아이콘 씨퐁새 | [답글] 이게 공략인가? 걍 낙서지 함 써바라고 하는데 이글로 뭘 쓰라는건가? 댓글 달린글 보니 더 웃김 ㅋㅋㅋ 딴 공략좀 읽어보고 공략 쓰시길
  • 아이콘 다같이다리us | [답글] 근접 w 선마부터 동의하지 않습니다. 라이즈 패시브는 q 때문에 쿨감보정이 쉽기때문에 w선마를 할 이유가 없습니다. 또한 라이즈는 w와 궁 이속을 통해 앞 좌우 무빙으로 딜을 넣는 챔프지 얼건등을 통한 평타 등으로 지속딜링을 뽑는 챔프가 아닙니다. 저런식으로 템트리를 가려면 훨씬 더 좋은챔프가 많고 돌파구는 절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이것은 | [답글] 스킬이야 그렇다고 치고..아이템이랑 룬이랑 그에 맞춰 어떻게플레이하라는거 하나없이... 아이템 총검 얼건딱보여주고 이렇게 플레이해보고하라는데....뭘플레이해보라는건지.. 그리고 라이즈가후반캐리가 가능한이유는 방템을가도 딜이잘나오기때문에 딜과탱 어느정도이상 다나오고 아이템가성비에비해 패시브로인해 다른챔프보다 효율이좋기떄문입니다. 라이즈가 ap템가도(대켑,존야)등가도 딜은 어차피괴물이됩니다마는...?공략에 자세한설명이필요합니다.
  • 아이콘 름디 | 공략 보고 따라나 하실 생각이면 공략도 의미가 없습니다. 잘 풀리지 않는 점을 공략을 통해 참고해 플레이 방식을 바로 잡는 것이지 그냥 따라만 한다고 잘할 수 있는게 아니라는 뜻입니다. 공략은 한계가 있고 상황에 따른 응용 능력은 유저에게 있는것 입니다. 님의 답글에 답변을 드리자면... 어차피 괴물되는 라이즈면 님이 하시는 방식으로 플레이 하시면 되겠습니다. 공략 제대로 읽지도 않았고 해보지도 않고 글을 다시는 것이면 자세한 내용이 있는들 달라지지 않습니다. 공략이 몇번의 플레이와 시간을 투자해서 나오는 결과를 바탕으로 쓰여진다고 생각하시죠? 님이 겸손한 사람이라면 이런 글을 쓰실수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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