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 탱 라이즈

| 뭐냐이게 | 댓글: 4개 | 조회: 6,673 |
갱 좋다.

성장 기대치 높다.

딜템 하나도 안 갔는데 딜이 나온다.

정글 탱 라이즈 왜 안 함?
Runes
  • 상급 방어력 표식
    방어 +0.91
    X 9
  • 상급 체력 인장
    체력 +8
    X 9
  • 상급 주문력 문양
    주문력 +1.19
    X 9
  • 상급 주문력 정수
    주문력 +4.95
    X 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8.19
  • 체력
    +72
  • 주문력
    +25.56
어차피 정글링은 스킬들로 돌게 된다. 

빨강 고방과 노랑 체력으로 첫 바퀴의 부담을 덜고

고정 주문력으로 갱킹과 정글링의 이득을 보는 것이 좋다.
마스터리 Mastery
흉포
0
5
0
1
0
5
0
0
1
0
0
0
0
0
책략
0
0
0
0
0
0
0
0
0
0
0
0
0
0
결의
0
5
1
0
5
0
1
0
5
0
0
1
0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다른 말이 필요 없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Q>W>E 순이다.


W를 E보다 선마하는 이유는 두 가지이다.


우선 E를 선마하면 중반에 마나 소모량이 감당이 안된다.

대천사나 모렐로를 가는 라인 라이즈에 비해 단순히 얼건+a의 마나템을 가지고 있는 정글 라이즈로

E 선마를 할 시 스킬 쿨 몇 바퀴 돌리다가 마나가 오링난다.


또한 W를 선마하면 그만큼 Q 쉴드를 자주 얻을 수 있어 탱키해진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광휘의 검
    기타 - [적중시 효과]

템트리를 보면 당황스러울 수도 있다.

라이즈가 무슨 평타를 친다고 얼건을 가나 싶을 수도 있다.

하지만 라이즈의 정글링 기본 콤보는 E EQ이고

갱킹을 갈시 콤보도 QEWQ EQ EQ로

실제로 QEQWQEQ와 같이 평타 칠 시간 없는 풀콤보를 넣는 경우는 많지 않다.

즉, 저 중간에 계속해서 평타를 넣게 된다.

그렇기에 얼건은 방어력과 마나를 통한 안정성과 동시에 

쿨감, 슬로우, 주문검으로 갱킹을 더욱 강력하게 해 주기 때문에 1코어로 가면 매우 좋다.


그러면 라이즈의 상징과 같은 템인 여눈은 왜 안 가냐?

이 공략의 정글 라이즈는 과거 탱에코와 같이 극탱이지만 스킬딜로 딜을 뽑는 구조다.

그리고 여눈의 상위템인 대천사는 극탱 트리에 넣기에는 애매하고, 

초반 라이즈의 갱킹에 하등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가지 않는다.


얼건을 간 이후의 템은 상대의 AP/AD 비중에 따라 밴시나 잿불 거인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라이즈는 자체의 탱킹보다는 Q의 보호막을 통해 지속적인 탱킹을 확보하는 식이기 때문에

CC에 걸려서 스킬을 못 넣으면 탱키함도 같이 떨어진다.

따라서 상대의 CC가 빈약하지 않다면 헤르메스를 가는 게 좋다.


그리고 40% 쿨감을 기준으로 수호 천사의 4초는 W쿨이 돌아오기에 충분한 시간이므로

EWQ로 다시 보호막을 얻고 시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라이즈에게 유용한 템이기도 하다.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이즈의 정글링은 간단하다. 


짤몹 정리는 EEQ를 반복하고

남은 큰 몹은 QEQWQEQ를 써서 빠르게 정리할 수 있다. 

 

다만, 카정이 올 가능성이 있거나 카정을 다닌다면 W는 항상 아껴놓는 게 좋다.

카정에서 도망을 치던, 맞다이를 치던 W의 유무는 정말 중요하다.


초반 운영법

 라이즈는 초반에 물몸이므로 카정이나 역갱에 취약하다. 조심하자.


하지만 EW의 2초 속박이나 완전 뒤를 잡았을 때 QEQWQ평EQ의 폭딜은 매우 강하기 때문에


미드 갱이라던지 상대의 생각 이상의 갱킹력을 보여줄 수도 있다.


궁을 이용한 갱의 경우 상대 뒤쪽으로 300-400 정도 떨어진 곳에 쓰면 적당하다.(노 도주기 기준)


1렙 궁으로도 미드나 라인이 당겨져 있는 탑, 봇은 치명적인 갱킹을 할 수 있다.

 

중반 운영법

 얼건이 나오고부터는 오브젝트에 신경 써주자. 솔용도 가능하다.


중반에는 상대 원딜이 어지간히 잘 큰 게 아니면 라이즈를 상대로 이기기 힘들다.


과감하게 이니시하고 질기게 살아남자.


그리고 궁 거리 내에서 끊임 없이 정글을 먹으면서 성장하는 게 중요하다.


라이즈는 대치 상황에서는 할게 별로 없다.

 

후반 운영법

별거 없다. 백도어를 하던, 이니시를 걸던, 팀 분위기 따라 가면 된다.

 

후반에는 힘이 빠진다. 

 

팀파이트시 역할

 탑솔과 함께 상대의 뒤쪽으로 궁을 써서 샌드위치 식으로 싸먹는 이니시를 걸 수 있다.


이 경우 W가 있을 때는 EWQ, 없을 때는 EEQ를 통해 최대한 쉴드를 자주 획득하여


질기게 오래 살아 남는 게 중요하다.


W 쿨이 돌아오는 걸 계산해서 EQ를 써도 될 때는 EQ를 쓰는 식으로, 보호막을 우선시하는 게 좋다.


아 물론 내가 상대보다 잘 커서 보호막 따위 필요 없고 폭딜로 씹어먹을 수 있다면 그래도 된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좋다. 갱도 좋고, 딜도 되고 탱도 된다.


왜 안 쓰지?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0명

나도 한마디 (4)

  • 아이콘 Professerjb | [답글] 발상은 좋은데, 썬파뎀 효율을 챔피언에게 보기 힘든 라이즈 특성상 정글 아이템은 룬메가 좋은 듯. 이후에 얼건을 가거나 얼심을 가면 됨. 실제로 그렇게 가는 정글러도 꽤 있고.
    어쨋든 난 그렇게 나쁘진 않다고 생각함. 저래도 딜은 꽤 나오거든.
  • 아이콘 Professerjb | [답글] 발상은 좋은데, 썬파뎀 효율을 챔피언에게 보기 힘든 라이즈 특성상 정글 아이템은 룬메가 좋은 듯. 이후에 얼건을 가거나 얼심을 가면 됨. 실제로 그렇게 가는 정글러도 꽤 있고.
    어쨋든 난 그렇게 나쁘진 않다고 생각함. 저래도 딜은 꽤 나오거든.
  • 뭐냐이게 | 썬파뎀으로 정글 짤몹이 죽으면서 정글링이 빨라지기는 합니다. 그리고 딜은 생각보다... 사실 애매해요. 딜도 탱도 잘 안 됨. 대신 갱은 좋구요.
  • 선구자빅토르 | [답글] 딜링구조를 전부 얼건에 의존?
    후반에 딜탱이 된다했는데 라이즈가 아무리 쌔다해도 주문력 안올리면 딜량은 서폿급인데 어떻게 딜을 넣을거임
    쉴드탱킹은 쉽지만 w쿨감 얻기전엔 너무나 리스크가 크고 무엇보다 마나소모가 극심해져서 얼마못씀 라이즈가 아무리 마나를 적게쓴다해도 일정한 마나나 여눈같이 마나를 지탱해주는 아이가 꼭 필여함

    기존보다 탱은 되겠는데 글쎄... 회의적임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