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길잡이] 현재 라이즈의 정석 1.8

평가중 (2) | 아이콘 별길잡이 | 댓글: 1개 | 조회: 61,680 |
 공략 내용은 항상 업데이트합니다.
 업뎃 이후 아래 변경점에 적어둘테니 종종 들러서 공략 버전 및 변경사항 확인해주세요.

 06/14 - 1.0 첫 공략 게시.
 11/08 - 1.5 대폭 수정
 12/24 - 1.8 대세 반영


 안녕하세요, 라이즈 주로 하는 유튜버 별길잡이입니다.
시즌 3부터 쭉 다이아 유지해왔으며
시즌 5부터 라이즈의 온갖 변화를 함께해왔습니다.
시즌 3부터 각종 공략을 엑셀 공략으로 올리고 현재도 유지중이니
어느정도 분석과 설명은 증명되었다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딜교환을 주도적으로 하면서 게임을 풀어나갔다면
이제는 전적으로 정글러와 함께 게임을 만들어야 합니다.

 혼자 뭘 할려는 생각을 버리고 성장과 커버 위주로 하다보면
한타를 캐리할 수 있을거에요.
성장을 할 수 있는 기반은 빵빵합니다.
강력한 라인푸쉬, 짧지 않은 사거리, 마나 여유 있음,
궁극기와 텔포를 통한 커버, 소규모 교전 강력.
라인전 딜교만 안하면 됩니다. 할 필요도 없어요.
그냥 라인밀고 타워 박혀있거나 정글러와 함께 움직이면 됩니다.

 유튜브 채널 링크.
리워크 초기라 라이즈 관련영상 적지만 차차 업뎃합니다.


Runes

 라이즈의 초반 주문력 계수는 형편없습니다.
나중에 레벨 올라서 궁극기가 좀 찍혀야 EQ 데미지 뻥튀기로 쎈거죠.
초반엔 무리말고 수비적인 룬으로 버팁니다.

 물 위를 걷는 자는 취향이고
주작, 존버의 결집 둘다 괜찮아요.


Conqueror(정복자)정복자의 사용법.
생존에 난입이 필요없거나 소용없을 때 정복자를 사용합니다.
정복자의 피흡보다는 주문력 상승을 주력으로 생각하고,
주문력이 보충되는 만큼 더 튼튼한 아이템을 둘러줍니다.
Abyssal Mask(심연의 가면)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유동적인 아이템 선택이 핵심중 핵심이고,
물론 코어템인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는 올려줍니다.



서머너 스펠 Summoner spells

거의 텔포를 쓰지만
제드 등의 암살자의 압박이 강하면 탈진,
리산드라 등의 C.C기의 압박이 강하면 정화를 듭니다.

스킬 Skills
선마순서: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Q>E>W 순으로 마스터.

궁극기 무조건 찍을 수 있을때 찍어줍니다.

1렙 스킬은 보통 W. 2랩 갱호응 가능여부가 꽤 중요합니다.

2렙 싸움이 절대 없고 상대가 원거리라면

1랩 q도 괜찮습니다.


보통은 W>E>Q 순으로 3랩까지 스킬 찍습니다.




스킬 콤보

 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전이)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전이)Overload(과부하)

 그냥 딜할때


 Spell Flux(주문 전이)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전이)Overload(과부하)

 묶어놓고 일방적으로 아니면 확실하게 칠때, 갱호응 할때




스킬 활용 팁
 Spell Flux(주문 전이)맞춰둔 후 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전이)Overload(과부하)로 미니언 사이에 있는 적 타격 가능


 Spell Flux(주문 전이) 맞춰둔후 바로 Q 넣기보단 Spell Flux(주문 전이)쿨 기다린후
 Spell Flux(주문 전이) (한박자 쉬고) 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전이)Overload(과부하) 한번에 폭딜넣어서 상대 대응 여지를 줄임.
 폭딜 들어오면 놀라서 빼니까 한번에 중첩시켜서 넣어줍니다.

 Realm Warp(공간 왜곡) 아군 살려주기 가능.
 궁극기로 탈출가능, 이동되는 순간 무적판정으로 다양한 스킬 회피 가능.
 예)카서스, 피즈, 제드 궁극기 회피.

 궁극기 위에 있는 자리로 이동되므로 그걸 통해
 벽을 넘거나 부쉬속으로 이동하는 등의 심리전 가능.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필수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사파이어 수정
    마법 - [마나]


  • 여신의 눈물
    마법 - [마나]
  • 마법사의 신발
    기타 - [장화]
  • 대천사의 지팡이
    마법 - [주문력]
  • 라일라이의 수정홀
    방어 - [체력]
  • 라바돈의 죽음모자
    마법 - [주문력]
  • 공허의 지팡이
    마법 - [마법 관통력]
아이템 빌드는 정말 유동적입니다.

기본적으로 상대가 만만해서 프리딜을 넣을 수 있다면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이런식으로 올리고, 이것이 첫번째 베이스입니다.

여기서 프리딜 각이 안나와서 유틸이 필요하다 싶으면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이런식으로 올리고, 이것이 두번째 베이스입니다.

이중 추천하는건 두번째 베이스입니다.
안정감을 잡아주고, 딜량도 상당히 좋습니다.

여눈을 올리는 타이밍도 정말 중요한데요.
여유롭다면 그냥 처음에 뽑아도 되지만
조금 빡세다면 선 영겁 이후에 여눈을 구매합니다.

이러면 좋은것이, 만약 선여눈이면 상대 암살자에 원콤이 나서 압박을 가할 수 없지만
선영겁이면 상대 암살자의 원콤을 버티고 잡아낼 수 있기에
적극적으로 라인 압박을 넣어서 오히려 암살자를 잡아먹을 수 있습니다.
상대 암살자를 압박할때의 라이즈의 강력함은 라이즈 유저라면 익히 아실 것 같아요.

라인전 주도권을 잡고있다면 선 양피지 추천드립니다.


여기서 전체적인 C.C기가 강력하다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강인함 신발 선택.

상대 라이너와 정글이 AD라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 닌자 신발 선택.


상대 라이너가 AD 암살자고 압박이 상당하다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가장먼저 올립니다.
압박이 다소 여유롭다면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를 2코어로.


상대가 3~4AD라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닌자 신발 및 얼어붙은 심장 선택.


우리가 밀고 들어가는 싸움이라면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정당한 영광으로 돌진 능력 확보.


상대 AP 라이너가 강력하거나 상대 라이너와 정글이 모두 AP라면
Abyssal Mask(심연의 가면)영겁 대신 심연의 가면으로 마법저항력 확보.


르블랑이나 상대 포킹이 강력하다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유동적으로 올릴 아이템이 많습니다.
기본 베이스를 기본으로 하되 뭔가 걸리는게 있을때마다 유동적으로 올려주면 됩니다.


카운터픽 Counter pick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돌진능력 좋은 암살자 대응이 힘듭니다.
제라스
사거리로 압도하는 적도 대응이 어렵습니다.
자크
갱킹이 좋은 정글러는 압박이 심합니다.

상대하기쉬운 챔피언 Best 3

신지드
특별한 돌진 없는 뚜벅이류가 쉽습니다.
EQ로 미니언 사이 딜넣기도 편하고,
들어오는거 묶는거는 여전히 EW로 충분합니다.
추가 공략 Etc

 

 

라인 / 정글 운영법

 절대 무조건 사려주고 딜교하지 않습니다.

 EQ 퍼뜨리는 딜을 일방적으로 맞출 수 있을때만 노려주고 절대 사리면서 파밍 및 푸쉬.

 푸쉬력을 기반으로 성장에 주력해주세요.

 마나를 아껴놨다가 한번에 푸쉬해서 집 타이밍을 만드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군과 합류하여 게임을 만들어봅시다.



 

초반 운영법

 사리면서 라인전.

여눈이나 카탈이 나올것 같으면 밀고 텔로 복귀합니다.



 

중반 운영법

 상황에 따른 스플릿도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아군과 모여서 한타하면 거의 이긴다 보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 뒤에서 극도로 안전하게 상대 들어오는거 EW 속박 묶어주면서 EQ 꾸준딜.

 상대가 조금만 모이면 광역딜로 한타 터뜨릴 수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평가는? 참여자:2명

나도 한마디 (1)

  • 부뚜마악 | [답글] 봉풀주로인한 변수 창출이 나쁘지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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