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이 필요없는, 특성트리만 봐도 이건 와~이럴 정도의 파워풀함!
모바일 배려입니당~ 무빙이 안된다거나 q로 딜을 넣기 힘들어서 지친다 하시면
와
랑
를 빼고 와
에 포인트를 투자하도록 합시다.
이 마스터리과 룬대로 따르신다면
이거 대신에
를 들어서 로밍형 서폿이 될 수 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딜이 강력하기 때문에 라인의 상황을 뒤집어버릴 수 있기 때문이죠.
또, 원딜이
을 들지 않고
를 들었거나
를 드는 패기를 보여주신다면
을 들어 주시는게 맞습니다.
원딜이
을 들었다면
중 하나를 들으셔도 됩니다.
소나를 해보시면 알겟지만 마나가 상당히 모자랍니다.
를 들면 마나가 부족할 때 써주면 되지만 효율이
그다지 좋지 못합니다.
정글 전용이지만
를 구입한다면
SLOW가 있고 딜도 있고 용스틸이 가능해지고
바론스틸도 가능해 져서 전략적으로는 나쁘지 않지만 비추입니다.
-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 마나 소모: 45/50/55/60/65
-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가장 가까이 있는 적(챔피언 우선) 둘에게 40/80/120/160/200(+0.4AP)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소나에게 오오라가 생겨 5초 동안 아군은 다음 기본 공격에 추가적인 20/30/40/50/60(+0.2 AP)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소나의 오오라는 3초 동안 지속되며, 소나가 도와준 아군 하나 당 오오라 지속 시간이 0.5초 연장됩니다.
파워 코드-스타카토: 파워 코드에 50%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 범위: 700
용맹의 찬가는 그 사거리가 보다 깁니다. 물론 이 원딜들의 나 같은 사정거리가 긴것들도 있지만 이것들은 논타겟팅 스킬입니다.
하지만 소나의 는 근접한 챔프 또는 미니언 두명을 대상으로 하죠.
또, 주문력이 100인 상황에서 데미지에 40이 더해지게 됩니다.
400이면 데미지가 160이 더해지게 되죠. 매우 아픕니다.
-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 마나 소모: 80/85/90/95/100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소나와 근처에서 가장 많이 부상 당한 아군 챔피언을 30/50/70/90/110 (+0.2AP)치유합니다. 이 치유 효과는 대상이 잃은 체력의 1%마다 0.5%씩 증가합니다.
소나에게서 오오라가 생겨 1.5초간 아군들에게 35/55/75/95/115(+0.25AP)보호막을 씌워줍니다. 소나의 오오라는 3초 동안 지속되며, 소나가 도와준 아군 하나당 오오라 지속 시간이 0.5초 연장됩니다.
파워코드-디미누엔도: 대상이 가하는 총 피해량을 3초 동안 20%
(+100AP 당 2%) 감소시킵니다.
- 범위: 1000
인내의 아리아는 0.2AP가 더해집니다. 주문력이 100이면 힐량에 20이 추가되죠. 주문력이 400인 면 80입니다.
또, 보호막이 데미지를 흡수하게 됩니다. 또, 티모같은 꼬마들이 갖고 있는 실명도 가지고 있어요. 무려 3초동안 20%나 감소시킵니다. 주문력이 100이면 22%, 400이면 28%, 700이면 34%.
-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 마나 소모: 65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소나의 이동속도가 13/14/15/16/17%
(+100AP 당7.5%) 상승한 후, 3초 동안 점차 원래 수치로 돌아옵니다.
소나에게 오오라가 생겨 오오라에 닿는 아군들은 1.5 초간 이동속도가 10/11/12/13/14% 증가합니다. 소나의 오오라는 3초 동안 지속되며, 효과를 받은 아군 하나 당 오오라 지속 시간과 소나의 이동속도 상승 효과가 0.5초 연장됩니다.
파워 코드-템포: 2초 동안 적 하나에 40%
(+100AP 당 4%) 둔화를 적용합니다.
-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도 보면 이동속도가 주문력 100당 7.5% 증가고, 소나가 를 끼고 있을 때 E시전 한번만으로 고속 질주가 가능해 집니다. 도주시에도 80%의 생존이 가능해 지구요. 둔화도 가지고 있어서 추노할 때 주문력이 400이면 상대 챔프의 이속이 56%나 제한되어버립니다.
- 크레센도
(Crescendo)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 챔피언을 기절시키며, 1.5초 동안 춤추게 만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크레센도의 레벨을 올릴 때마다 각 오오라의 위력이 강해집니다. 기민함의 노래는 소나 자신에게 적용되는 이로운 효과의 위력 역시 높여줍니다.
패시브 오오라 추가 능력치:
용맹의 찬가 : 추가 마법 대미지 10/20/30 추가
인내의 아리아 : 보호막 수치 10/20/30 추가
기민함의 노래 : 소나 / 오오라의 이동 속도 증가 2/4/6% 추가
- 사정거리: 1000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주문력 100당 데미지 50 추가입니다. 궁만으로 상대 원딜피를 반피로 만드는 것도 가능해 집니다. 주문력 400이면 데미지가 200 추가니까 말이지요.
스킬 콤보
소나는 플래쉬가 필수입니다. 누가 대놓고 를 맞아준답니까? 직접가서 맞춰야지요. 과 를 이용한 스킬콤보가 가능합니다. 물론 를 준비해 놓고 효과 뛰워놓은 상태에서 와 를 맞추고 가장 몸이 약한 챔프를 상대로 를 때려줌으로서 로 추가데미지를 입혀 놓으면 팀원이 트롤이 아니라면 한타에서
많은 이득을 챙길 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를 맞추려고 너무 를 막쓰면 생존이 힘들어 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없이 를 맞출 수 있는 상황이라면 를 사용하지 마세요.
또, 암살챔프나 순삭 챔들 앞에서는 를 맞추지 못했을 때
순삭당할 확율이 매우 높습니다. 또, 와 가 연계되어야 하는데 를 쓰고 난 직후 가 를 갈겨버리는 수가 있어요. 또는 로 크레센도 범위를 벗어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르블랑도 마찬가지로 로 튈 가능성이 있고, 제드도 역시 이걸로 튈 수 있고,
아칼리도 역시 를 미니언이나 소나 본인에게 사용해서 벗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와 요 세명도 마찬가지인데,
요런 챔프들은 도주에 사용될 가능성이 있는 스킬이 빠지는 걸 확인하거나
한타 도중에 갈겨야 성공율 100%가 가능합니다.
강력한 템트리입니다. (템이 이렇게 까지 나올 수 있는 상황이 잘 없지만서도...)
완성되면 라바돈 효과를 받지 않은 주문력으로서 530정도가 나오구요, 라바돈 효과를 받으면 700정도 나오게 됩니다. 영약까지 빨아주면 750은 거뜬히 나옵니다. 물론,
와
는 둘중 택 1 입니다.
그런데 보통
에
까지만 뽑아도 게임은 이미 터진 상황이 되어 있습니다.
정확히는 봇 폭파가 끝난 상황이 될겁니다. 소나 q와 파워코드만 맞아도 상대 원딜/서폿은 반피가 날아갈 테니까요...
그뿐만이 아니라 싸울려고 하면 소나가 원딜을 물고 늘어져버립니다...
소나가 상대 원딜을 때리다가 죽는다구요??? 그전에 상대 원딜이 먼저 죽습니다.
리치베인과 파워코드는 최상의 조합이에요. 공격력 75% + 주문력 50%가 그대로 박히면 와~ 이러면서 상대 원딜은 CS도 제대로 못먹을 정도로 아픕니다.
갱이 온다구요? ㅋㅋ 소나 q와 파워코드가 상대 정글을 녹여버릴겁니다.